음택풍수는 부지 선정에 있어서 풍수 방면의 고려를 가장 중시하며, 용, 모래, 굴, 물, 명당, 근안, 원북에 대해 일정한 구도 안배와 신경을 가지고 있다. 기지의 지질, 수문, 방향, 토양의 요구 사항, 특히 자연 산천 경관과 혼연일체가 되어 매우 웅장하고 완벽한 경지에 이르렀다. 천인의 조화를 이루기 위한 조화와 계약. 따라서 풍수 관행에서 풍수를 요구하는 건물은 주변 환경, 풍경과 어우러져 산을 동굴로 삼는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따라서 고명한 풍수사는 풍수의 관행에서 주산의 높낮이, 도마, 조산의 먼 거리, 청룡, 백호산의 포위 상황, 물의 순역 등을 볼 수 있다. 반면, 한 혈풍수가 부지를 선정한 후에는 주산의 높낮이, 도산, 조산의 먼 거리, 청룡, 백호산의 포위 상황, 만약 청룡, 백호산 결손이 있는 경우, 반드시 손을 보호해야 하고, 물을 거스르는 사람, 도산이 긴박한 경우, 제상은 두껍고 높아야 하며, 호수는 곧게 펴야 하며, 밖으로 확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물을 갈 경우, 제사상은 낮고, 보호자는 둘러싸고, 내공하고, 산세를 완화하기 위해 도조를 쌓아야 한다. 물론, 모든 건물은 풍수의 건물과 산천 형세를 일치시키고 자연과 하나가 되어야 천인이 하나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덤을 보고 그 환경의 지극히 높은 경지를 알 수 있다!
죽은 사람이 묻히면 진기는 혈기와 결합해 생기를 형성하고, 음양 이기 교감을 통해 명중에 영향을 미치고, 살아 있는 친족의 기운을 좌우한다. 옛사람의 선사운: 천리 경위 만 팔척형 혈을 타고 화를 내고, 화가 나서 뼈를 주입하여 후세 사람들을 모태하게 하였다. 음과 양 두 가스, 바람, 구름, 비, 땅 속에서 유행하는 것은 생기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가 지하에서 유행하면 생발할 때 만물을 키울 수 있다. 사람은 부모의 정모혈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사람도 음양과 양기의 결합체이다. 살아 있는 사람은 모두 음양 양기가 있고, 죽은 후에 육체는 사라지고, 음양 양기는 사라지지 않는다. 살아 있는 사람은 화가 뼈에 응집되고, 사람은 죽은 뼈가 꺼지지 않아, 사람은 죽어서도 살아 있다. 그래서 장례자들은 생기가 있는 음가를 찾아 생기와 불멸의 음양과 양기를 결합시켜 살아 있는 친척을 보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경서는 사람이 죽으면 숨이 차고, 기가 감응되어 산 사람에게 영향을 준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런 감응은 사실적 근거가 있다. 한대 동산이 무너지면 동쪽에서 구리로 주조한 시계가 충돌하지 않고 울리는 것이 바로 감응이다. 또 다른 예로, 봄이 오면 나무에 잎이 피고 집에 둔 밀종도 자동으로 발아한다. 가스는 지하에서 운행하고, 운행할 때, 지세를 따라 걷고, 그것이 모이면, 지세와 함께 멈춘다. 추롱의 돌뼈, 평지가 솟아오르는 토령은 모두 가스가 운행하는 표시이다. 경서는 화가 나면 바람이 불면 사라지고, 경계수를 만나면 멈춘다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가스를 모아 그것을 잃지 않게 하고, 계수로 더 이상 운행하지 않도록 제한하여 그것을 풍수라고 불렀다. 풍수의 법칙은 물을 얻는 것이 가장 좋고, 바람을 숨길 수 있는 것이 두 번째 요구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성대한 가스 운행에도 그 여기가 멎기 때문에, 흩어져 있지만 깊은 기운에도 모이는 곳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경전은 말했다: 물은 흙 밖에 있고, 그것은 외부 가스라고 불린다. 외기가 횡행하여 계수가 되고, 흙 속의 생기가 자연히 모이는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경서는 또 얕은 깊이를 타고 풍수가 스스로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선비는 화난 어머니로서 흙이 있어야 기운이 난다. 가스는 물의 어머니이고, 가스가 있어야 물이 있다. 그러므로 건조하고 건조한 곳에 숨어 있는 가스는 얕고 평평한 지대에 숨어 있는 가스는 깊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