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동기 변의는 구체적인 전세품 청동기의 진위를 가리는 것이다. 즉, 그들이 진짜 고대 청동기인지 아니면 후세가 이윤을 얻기 위해 만든 위조품인지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전세품 청동기를 감정소장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연구작업이다. 전세품은 고고학 발굴품과는 달리 전세품에는 대량의 위조품이 뒤섞여 있기 때문이다.
위선을 구별하기 위해서는 먼저 위조청동기의 역사와 위선기의 기본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송대 금석학이 탄생한 이래 고대 청동기는 연구와 감상의 중요한 유물이 되어 공적 수집으로 소장되어 청동기가 비교적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이에 따라 송대부터 위조품을 만들어 폭리를 챙기는 사람들이 있었다. 선배 청동기 전문가 용경 씨 등의 연구에 따르면 송대부터 지금까지 천여 년 동안 청동기를 위조한 역사는 크게 4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제 1 단계 송원명 시대. 송대의 위선기는 이미 송대의 청동기 저서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설상공' 역대 종정악기 식법첩' 권 16 에 기재된 봉비간 무덤 동판은 위선기이다. 명대 위조상황, 예를 들면 고영' 신주위조' ('준생 팔구' 14? 5) 구름: "최근 산둥, 산시, 하남, 금릉 등에서 정이주전자 존병 등을 위조한 것은 모두 법고, 분수를 잃지 않고, 꽃무늬는 고대기에서 모래를 뒤집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리 나쁘지 않다. 그러나 고대기로 비교하면 판이하게 다르다. 운모는 미끄럼을 취하고, 시작은 굵고, 화장점은 아름답지만, 기질은 스스로 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2 단계, 청초부터 가경 시대까지. 경제의 회복과 발전으로 통치자의 제창, 금석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위조도 흥성하기 시작했다. 이 시점에서 주로 송대 청동기 도록을 모방하여 위조하는 것이다. 용경 선생의 연구에 따르면 건륭황제는 신하에게 편찬한 저서황실장기의 서청고감, 서청속감갑편, 서청경감감 을편, 닝수감고 4 권, * * * 명문이 담긴 청동기 1176 점을 수록했다 (명문이 있는 동경은 포함되지 않음)
세 번째 단계, 도광에서 청말까지. 한편, 금석학자들은 비문을 중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위조기가 힘들고 분별하기 쉽기 때문에, 이때 위조자들은 대부분 진기에 위조명을 모사하여 이윤을 챙긴다. 이런 위조 풍조는 서안에서 시작되며,' 봉안장' 이라고 불리는 장두명으로 가장 유명하다.
4 단계, 민국 초기. 정치적 부패로 군벌 혼전으로 각지 도묘의 바람이 성성할 뿐만 아니라 위선의 바람이 더욱 거세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베이징, 쑤저우, 서안 등지는 더욱 위조의 중심이며, 많은 위조의 고수들이 있다. 이 시점에서 서구 근대 과학기술의 도입으로 위조자는 신기술을 이용해 위조를 하여 위선 수준을 크게 높였다. 예를 들어, 탁본 사진판 및 화학 약품 부식 방법으로 위명을 만드는 것은 과거에 새겨진 위명보다 훨씬 더 실감나게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예를 들어, "좋은 라마단 의식 기록" 8? 6 사단 마효숙영, 그 비문은 오대영이 소장한 진짜 사단 마효숙의 비문을 화학부식법제로 만들어 꽤 근사하다. 자세히 분별하지 않으면, 그 위선을 알 수 없다.
동시에, 외국인이 예술적 가치를 중시하고, 신기한 기형과 문양을 좋아하기 때문에, 위조작 신기한 기형과 문양이 흥성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쑤저우 () 가 위조고수 주매구 () 가 위조한 차마 사냥무늬 네모난 주전자 (용경, 장 유지' 은주 청동기통론' 판 205, 1958 년판 참조) 는 신기하고 많은 사람들을 속였다.
위조된 역사에서 위조기의 기본 상황을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모든 장치가 가짜입니다. 예를 들어 유명한 진후평룽판 (S.W.Bushell, 다이악역' 중국미술', 상무인서관, 1923 년판 참조), 건륭년 위조작, 원래 베이징이왕부, 1870 년 영국으로 유입돼 현재 런던 빅토리아와 앨버트박물관에 숨어 있다 복외 상장식 유정무늬, 하장식 수면무늬, 쌍귀불륜, 동그라미 족계 용접, 위작이 뚜렷하다. 접시에 위선명 23 줄 547 자가 들어 있는데, 알려진 위선기 중 비문이 가장 길다.
내용이 뒤섞여 \ "상서 \" 와 \ "좌전 \" 을 취하고, 서체가 뒤섞여 \ "산씨판 \" 과 \ "석고문 \" 을 모방하고, 조각공이 졸렬하여 한눈에 그 위선을 알 수 있다.
둘째, 기물의 일부는 위작이다. 예를 들어,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한 상인의 아버지 을필 () 은 진기 () 이지만 위조자 () 는 그 입에 흐름을 더하고, 배 위에 텅스텐을 더해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유류띠 () 가 된 트럼펫 () 이 되었다. (청장신 등' 청동기 위선설', 문화재출판사 1991 년 참조)
셋째, 위조기로 진기 단편을 긁어모으다. 예를 들어' 서청고감' 6? 11 기재한 판규 문정 11 은 구리 텅스텐의 상반부에 세 발을 더해 만든 것으로, 그럴듯하고 그렇지 않은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넷째, 장치가 정말 위선적이다. 여기에는
의 두 가지 상황이 포함됩니다1, 비문 전체 의사. 또는 칼로 새기거나 화학약품으로 부식시켜 만든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내용을 모방하거나 모의기명을 모방하거나, 긁어모으거나, 마음대로 조작한다. 예를 들어 추공종 (나진옥' 3 대 길금문예금' 1? (20), 오중수 모 () 가 무명의 진종에서 송대 설상공 ()' 역대 종정 ()' 의 법첩 () 6? 15 저서의 초공종 위조가 나진옥을 속였다. 나씨가 이 시계를 받은 후, 종명 중' 초우' 라는 단어를 취하여 그 건물을' 초우루' 라고 명명하고, 홍합을 웃음거리로 삼았다.
2. 진명 외에 위명을 새기다. 예를 들어, 현재 장쑤 진강금산사에 숨어 있는 수이 카이 딩 () 이 있다. 도광말년 산시 () 에서 출토되어, "수계 () 가 숙보존이 () 로 만들어졌다" 는 9 자 명문밖에 없었다. 후경 장두명은 그 앞뒤에 위명 124 자를 새겨 비문을 133 자로 늘렸다. 그리고 300 금으로 엽지현, 엽작가 기사, 그리고 30 여명이' 수이 정투영' 이라는 책을 팔았다. 바오 강 (baokang) 은 의사, 잎 을 구별 한 후, 다음 금산사 를 주었다.
다섯째, 장치가 진짜이고 무늬가 위선적이다. 진짜 소면이나 무늬가 적은 기물에 모조 무늬를 새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상하이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방정은 원래 소면이었고, 위조자는 복부에 새무늬와 매미 무늬를 위조하였다. 또 상해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상대수면무늬 주전자와 같이 위조자가 꽃무늬에 녹송석 (진페펜' 청동기변의사',' 상해박물관집지' 3 호, 상해고적출판사 1986 년) 을 위조하고 있다.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송대 위작 청동기가 나타난 이후 위선을 분별하기 시작했다. 송 () 이 지금까지 위선을 분별하는 것은 이미 풍부한 경험을 쌓았기 때문에 중시하고 비판적으로 계승하여 발전시켜야 한다.
송인 조희조는' 고종정악기 분별' ('동천청록집',' 미술총서' 제 9 회 제 4 권) 에서 "3 대 구동은 비린내를 내지 않지만, 새로 출토된 것은 여전히 촌기를 띠고 있다. 오래지 않아 그렇지 않다" 고 지적했다. 위조한 저자라면, 열 마찰의 손바닥을 닦아서 문지르면, 구리 비린내가 코를 건드리면 무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청대 학자 진개기는 위선을 분별하는 수준이 매우 높다. 그는 왕영영에게 보낸 편지에서 "위선 조각에는 도끼 치즐의 흔적이 있어야 하고, 구리선으로 칠하면 브러시 자국이 있고, 자봉은 또 잃는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 주자는 반드시 구별할 수 있고, 주자가 좋은 자는 각각 좁고 넓습니다. " ("라마단 자" 4? 6) 영경' 상주악기 통고' 와 영경, 장유지' 은주 청동기통론' 두 책 모두 전문장논술 위선 문제를 논술하며 역사상의 위선 경험을 체계적으로 총결하였다.
1920 년대 중국은 과학적 들판 고고학 발굴 연구를 시작했고, 1928 년 중앙연구원 역사언어연구소는 안양 은허를 발굴하기 시작했고, 처음으로 과학 고고학을 통해 발굴된 고대 청동기가 출토되었다. 신중국이 건립된 후 들판 고고학 작업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대량의 고대 청동기가 출토되어 청동기가 위선을 분별할 수 있는 확실한 잣대를 갖추게 되었다. 동시에 과거 복구나 위조에 종사했던 스승이 문화재, 박물관 부서로 전입해 과거 위조의 방법과 내부 상황을 솔직하게 소개하면서 위선 수준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청동기가 위선을 분별하는 기본 방법은 비교법과 종합분석법이다. 곧 위선을 가려야 할 기물은 우선 구리와 녹, 주조공예, 기형, 문양, 비문 각 방면에서 알려진 진기와 하나씩 비교하고, 위선기의 각종 상황을 참고하여 반면자료로 고찰함으로써 그 기구의 각 방면의 진위 상황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갖게 된다. 그런 다음 상술한 각 방면의 인식을 종합하여 전체적인 분석을 진행한다.
이렇게 국부부터 전체까지, 다시 전체부터 국부까지 여러 차례 반복적으로 고찰하여 결론을 내린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우선 구리, 녹색에서 위선을 분별한다. 고대 청동기는 일반적으로 청동이고, 위조기는 황동자가 있다. 특히 고대 청동기는 수천 년 동안 부식되어 있었고, 구리는 이미 썩어 있었고, 그 무게는 같은 크기의 위조기보다 훨씬 가볍다. 이것은 골동품 행이 흔히 말하는 위선기 "주머니 사정이 무겁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된 서주사송은 무게가 9350 그램이고, 위선사송은 무게가 12420 그램으로 진기보다 약 3 분의 1 정도 무겁다.
고대 청동기 표면의 진녹은 수천 년 동안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으로, 녹색, 파랑, 회색, 검은색 등 다양한 색이 있고, 깊고 촘촘하며, 금속광택이 있고, 풍격이 고풍스럽고, 분포가 자연스러우며, 사람들에게 미감을 준다. 의사 녹슬거나 산류로 빠르게 부식되고, 색이 옅고 얇습니다. 또는 알코올과 페인트, 물감으로 칠하고, 색조가 어둡고, 층감과 금속광택이 없고, 질감이 푸석푸석하고, 후벼내면 빠지거나, 알코올로 문지르면 빠진다. 예를 들어 그림 5 의사 청동인면의 위선 녹이 있다.
둘째, 주조 공예에서 위선을 분별하다. 고대 청동기는 주로 범주법으로 주조한 것이기 때문에, 기표는 흔히 볼록한 범선과 주종을 남기는 경향이 있다. 또한 기표가 매끄럽고 디테일한 무늬의 모서리가 섬세하고 매끄럽다. 위조청동기는 전복법을 많이 사용하며, 표면이 거칠고, 트라코마, 수축 등 주조 결함이 있다. 그리고 진짜를 본떠서 복제한 위선기는 보통 진실기 벽 두께, 무늬 장식, 비문이 모호하여 어리석고 정신이 없어 보인다.
셋째, 기형에서 위선을 분별하다. 중국 고대 청동기의 기형은 일정한 규칙이 있다. 위조기의 기형이나 에뮬레이터는 흔히 모양이 비슷하지만 신은 닮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허공에서 억측하여 신기한 기형으로 만들어 대중의 총애를 받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러므로 신기한 기형을 만나면 매우 조심해야 한다.
넷째, 문양에서 위선을 분별하다. 고대 청동기의 무늬는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풍격은 고풍스럽고 운치가 있다. 위조문양은 진실기에 의해 복제되지만 모호하고 비만하며 정신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어떤 계통은 기표를 망가뜨렸을 뿐만 아니라 칼자국도 남겼다. 위조문양은 고지식하고 부드러워질 뿐만 아니라, 배치가 종종 불합리하며, 특히 귀퉁이에 이르러서는 분명하게 설명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론적으로 고대 청동기 문양의 종류와 각 문양의 구조와 배치는 일정한 규칙이 있으며, 규율에 맞지 않는 사람은 위작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 6 의사 구리 장식은 매우 고지식하다.
다섯째, 비문에서 위선을 분별하다. 진명은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생동감 있고, 고풍스럽고 힘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주조한 글자는 입밑이 크고, 모서리가 둥글고, 모양이 있다. 위명 구조가 느슨하거나 조심스러우며, 심지어 잘못까지, 고지식하고 연약하다. 의사 조각자의 입은 입의 밑부분이 작고, 모양도 있고, 칼자국도 있다. 부식법으로 만든 위명은 비만이 비대하고, 글자의 깊이가 다르다. 고대 비문의 서체 구조와 내용은 모두 일정한 규칙이 있기 때문에, 상례와 맞지 않는 사람은 반드시 진명문, 글자, 필과 대조하여 스스로 위선을 구별할 수 있어야 한다. 또 비문이 있는 부위나 행형이 관례에 맞지 않는 사람도 위작이 될 수 있다.
여섯째, 기형, 무늬, 비문 세 가지 사이의 관계에서 위선을 판별한다. 진기 3 자 사이의 관계는 일치하지만, 위선기 3 자 사이에는 반드시 모순이 있어야 하며, 진지하게 분석하면 반드시 허점을 찾아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선재예기록' 2? 64 저서의' 중의아버지' 삼각대, 직귀, 기둥발, 입가에 장식수면무늬가 한 줄로 되어 있는데, 그 기형과 무늬는 상말주 초에 속한다. 그 비문은 서주 말기에 속하며 위선명을 나타낸다. 진중의부정에 따르면,' 정송당 길금도' 에 22 번 기재되어 있고, 기형은 발굽발, 입가에 따라 무거운 고리 무늬를 장식하고, 기형과 무늬 장식은 모두 서주 말기에 속하며, 그 비문도 서주 말기에 속하며, 세 가지가 일치한다.
또한 위선 판정 작업에서 기물의 출토 상황과 유포 경력을 상세히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며, 종종 위선을 분별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위선 구별 작업에서도 위조품과 모조품을 정확하게 구분해야 한다. 위조품은 위조자가 이윤을 얻기 위해 만든 가짜 유물이다. 모조품은 후대 관관이나 사적이 예의활동 등을 위해 하상주 청동기를 모방한 구리로, 예를 들어 송휘종 때 모방한 대성종은 당시의 사회생활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고대인에 대한 모방과 추앙을 반영한 것이다. 모조품과 위조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