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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본도" 를 보세요. 아주 좋은
입니다.내용 소개
높은 거짓말 9 중운
민들레가 도진
천지현황외
제가 손잡고 가르치겠습니다
반고생태극
양의사상순
한 줄에 세 친구
이교 설명 컷오프
현문도 지도자
기화 주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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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구호는: 중국 토착의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이다!
1, 6 대 교주:
태상노군: 33 일 밖, 두레궁
원시천존: 33 일 밖 옥허궁
영보천존: 일명 통천교주, 30 천외, 김호도 벽유궁
준도인: 33 일 외 영대 방촌산 사월삼성동
아미타불: 서천극락
여와: 33 일 밖에 여와궁
둘째, 남무 (namo) 과거 미래 현재 삼세불:
아미타불, 서방의 과거불, 서천극락세계.
석가여래, 중앙현불, 중앙시어머니 세계.
약사왕불, 동방미래불, 동방유리세계.
셋째, 지선계 정보
지선계 중앙은 광활한 대륙으로, 남부 첨주 (), 동승신주 (), 북구루주 (), 서우호주 () 로 나뉘며, 주위에는 동서남북 사해 () 로 나뉘어 무궁무진하게 연결되어 있다. 천계가 책봉한 사해용신이 살고 있다. 서우호주 서방에는 서천극락세계, 아미타불 강경, 서우호주에 또 만수산오장관이 있어 진원자도장이다. 동승신주의 대부분의 지방은 요괴를 위해 살고 화과산을 존귀하게 여긴다. 또 동해의 동쪽, 중앙 시어머니 정토가 있고, 석가가 온 세상이다. 서우호주, 남부첨주는 대부분 인류를 위해 거주하고, 서우호주 다례법, 남부첨주 다례도법. 북구루주는 황무지로, 요수가 횡행하고, 무인 연기가 없고, 얼음과 눈이 많이 덮여 있다.
넷째, 봉신일전, 주목할 만한 점:
1. 지구는 작아졌고, 인간계는 영기가 점점 희박해졌고, 나머지 신통자들은 모두 지선계에 가서 지구에만 도통을 남겼다.
2. 아미타불은 인도인 도화화 인연을 이어받은 사람 (대부분 제자를 가로채는 사람) 으로 서양교로 가서 12 김선중 깎인 삼화자도 서구 불교에 투입해 수행을 계속했다.
3. 동황 제 10 자가 육압도인으로 화신하여 호리병박으로 봉신의 전쟁에서 빛을 발했다.
4, 여섯 환생은 요족에게 장악되지 않고, 천정 관할, 즉 지부를 세우는 것이다.
5, 봉신 1 차 세계 대전, 천서 세 권: 이야기, 말하기, 나루토. 천담의 책은 바로 봉신 목록이다. 그윽한 책을 건너는 것은 생사가 얇다는 것이다. 땅의 책이 가장 신비롭다. 천지태막을 위해, 진원자를 위해 얻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6, 천정 신들. 대부분 상고요족 같은 요족, 멸종된 요족, 다른 것으로 대체한다 (예: 태양성, 예전에는 삼족금우분관, 봉신 후 묘일성별 이 큰 쌍관수탉).
다섯째, 석가래불 정보
봉신 제 1 차 세계 대전 중 통천교주가 계패관에 천선진을 진열하고, 좌석 아래 큰 제자인 다바오도인은 천선지도, 천선사검, 사단 포진, 태상군, 통천교주가 그 안에서 싸우고, 다바오도인을 풍화 민들레로 휘몰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태상노군은 성인을 가르치고 인류를 관장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인간계의 업력이 깊기 때문에 선도가 되기 어렵고, 백성은 슬림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봉신 제 1 차 세계대전 후, 세상에 체류하여 세상을 점화하다. 춘추시대에는 태상노군이 다바오도인, 서출 하코곡관, 화후위불, 다바오도인이 석가모니버로 태어나 중앙시어머니 세계로 변해 서천극락아미타불을 스승으로 삼고 소승 불교를 연기하며 인간계에 교리를 전파했다. (그 후, 육압도인은 중앙시어머니 세계에 투신하여 우둥지 선사를 위해, 또 큰 날을 만들어 밀종교조를 위해 화신했다. )
불교의 기세가 크다. 지장왕보살은 서방교주 아미타불법의 취지를 존중하고, 주 지옥은명에 입주하며, 수억 불병을 거느리고 음산에 주둔하며, "지옥이 비어 있지 않고, 맹세가 부처가 되지 않는다" 고 맹세하며, 아수라 일족을 수용하여 불교에 귀의하고, 더 이상 6 도 환생을 방해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지장왕보살은 명하교조보다 신통하지 못하여 석가모니버에게 도움을 청했다. 석가모니버는 명하교조를 대신통으로 물리치고 윤회지로 돌아가 휴양을 하게 했다.
여섯째, 오공도인 정보
옛날, 지선계에는 여와가 하늘에 남긴 오채석을 보충하여 해와 달의 빛, 생령지, 화과산, 원숭이 모양으로 나타나 미원숭이 왕으로 삼았다. 그 후, 준도인은 보리노조로 변신하고, 오채석을 제자로 받아 오공을 명명하고, 결국 오공도인으로 변신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공은 도를 배우고, 법상 김신을 결집하고, 또 요신 원숭이가 있다. 원숭이는 제천대성으로 지선계 6 명의 요왕과 결배하여 형제로 삼았다. 나머지 6 명은 평천대성우마왕, 복해대성마왕, 혼대성붕마왕, 산대성사자 낙타왕, 통풍대성키위왕, 신대성압송마왕 등이다.
그 후, 7 명의 요왕이 천정을 죽이고 남천문을 때렸다. 이후 불교가 개입했기 때문에 나머지 6 대 요왕은 중도에 움츠러들었고, 꽃과산 일맥만 남아 영천보전을 쳤다. 옥제 수하의 천신은 모두 막을 수 없으니, 석가여래가 손을 내밀어라. 원숭이가 싸우는 대신 큰 손해를 보고 법상 김신을 그 밑에 투입하기로 약속하고서야 큰 재난을 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석가가 여래와 같이 원숭이를 눌러 수염미 오지산 아래에 두었지만, 오공도인은 가버렸다.
그 후, 원숭이는 500 년 동안 눌려 있었고, 마음속의 고집불통, 각종 악념이 참수되어 악의 화신이 되었다. 법상 김신은 시어머니 정토에서 유식종주 현석을 스승으로 모시고, 선념을 참수하고, 부처를 이기기 위해 싸우고, 참선념의 화신이 되었다. (세 번째 조각을 주워 세 시체를 참수하는 법문, 선념, 악, 자신을 참수하는 것)
키워드: 수련법문, 어떤 단어들의 분별, 세 시체
★ 연습 법문
첫째, 도교 연습 법문:
1. 선도법문은 4 단계로 나뉘어 각 단계는 선행, 중기, 후기로 나뉜다:
1 단계, 공기 흡입체. 천지의 원기를 끌어내어 육신을 정련하고, 후기에는 황사 비검을 막을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기화신을 모으는 것이다. 자신의 신념을 인용하고, 육체를 매개로 하고, 법기를 이용하지 않고 에너지를 유도하면 천둥과 전광, 삼미진불 등을 낼 수 있다.
3 단계, 정신을 집중하여 허위로 돌아오다. 영원히 살 수 있다. 여섯 가지 환생을 면제하다.
네 번째 단계는 허합도를 연습하는 것이다. 이 단계는 선인의 경지로 선인이 되면 원신을 아기 (오래 걸리지 않음) 로 단련시켜 본인과 다르지 않고 적자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나서 아기를 김단으로 정련했다. 이 단계에서 수련하는 시간은 길고 멀다.
2. 마도법문은 아수라 수련법문과 소승마교수련법문으로 나뉜다. 수련 단계는 선도 단계와 같지만 수행법문이 다를 뿐이다.
3, 요도법문. 상고요족 수련법문이 전해 내려오는 경우는 드물지만, 지금의 수련법문은 대부분 요족이 선도법문과 마도법문을 결합해 깨달은 것이다.
수련 단계는 아마 선도와 같지만, 차이점은 단지 요단을 결성하는 것이다.
위의 세 가지 수련공법은 모두 도가 수련공법이니, 무릇 연습신이 허황된 경지에 이르면 반드시 천강도가 있을 것이다. 천강도는 6 도 윤회 중의 업력으로 인해 발생하며, 천강도로 자신의 업력을 빼앗아간다. 업력이 커질수록 천강도가 커진다. 살악을 남용하여 자신의 업력을 늘리다. 업력은 만사 만물의 인과윤회를 관장하며, 누가 업력에 묻혀도 6 도 윤회에 들어가야 한다. (지옥 명하 속의 차가운 물은 업력을 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지하부의 혼백고고생이 죄를 없애고 명하에 투입해 한물로 업력을 제거한 다음 판사가 처리해야만 귀신의 차이에 의해 환생에 투입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인간계의 수사들은 천적을 넘긴 후 충분한 에너지를 축적하고 허공을 깨고 지상선계나 천계로 날아오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행승은 인간계 수사에게만 한정되어 있다. 봉신 1 차 세계대전 후 인간계는 기운이 희박했기 때문에 영기가 충분한 곳을 찾아 계속 수행해야 한다. 천계, 지선계는 지구와 함께 6 도 윤회 부근에서 선인의 경지에 이르면 느낄 수 있다.
둘째, 불가수련법문:
불가법문은 정신 염력을 수련하고, 마음을 결집하여, 신념사리로 수리한다. 육신을 고치지 않으면 육신이 많이 썩는다. 다시 환생하고, 땅장왕보살이 가호우하며, 환생 후 전생의 기억과 정신념력을 보존할 수 있다. 정신염력이 어느 정도 쌓이면 육신을 개조하여 더 이상 부패하지 않게 하고, 이어서 금신을 연마하고, 불멸의 몸을 이루고, 다시는 환생을 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이후 수행의 길은 비교적 평탄하다. 자신의 삼재해 구난을 넘고 환생의 모든 인과악연을 끊으면 육신이 부처가 되어 서천극락이나 시어머니의 정토로 날아오를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좋은 일을 쌓고, 자신의 업력을 제거하고, 여러 차례 윤회한 후, 자신은 이미 무직력이 되어 무법강도설이다. )
셋째, 예외:
1, 준도인 수련공법
준도인의 공법, 법상 김신을 결집하고, 자신의 업력을 전부 결집시켜 조금도, 무법 약탈을 하지 않고 선인의 경지에 이르고, 나중에 수련을 계속하여 자신의 업력을 제거한다.
2, 무당
무족은 천성적으로 신통하고, 큰 법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비밀을 연구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한다. 몸은 요족, 인류에 비해 불멸의 몸이라고 할 수 있다. 몸과 진령이 하나로 결합되고, 자신이 손상되고, 진령이 사라진다. 무법 강도설.
★ 단어의 차별화 및 분석
요정, 악마, 악마, 부처, 마녀, 신:
신: 인간과 요괴, 선도법문 수련은 대부분 선이라고 합니다.
악마: 인간과 요괴, 수련마도법문, 대부분 악마라고 합니다.
요괴: 일반적으로 수련이 성공한 요괴를 가리키며, 인간이 요도법문을 수련하는 경우는 드물다.
불: 인간과 요괴, 불가의 법문을 수련하는 것을 부처라고 합니다.
무우: 인간과 요괴, 여섯 번의 환생의 반고정혈이 인간, 요족 혼백에 붙어 재생된 것은 무당이다.
신: 특히 성직자를 가리킨다. 진령이 봉신 목록에 들어가 그 호우에 의지해야 생존할 수 있는 수련자를 가리킨다. 봉신 목록에 얽매여 아무리 열심히 수련해도 법력은 진보도 없고, 별두의 힘으로 수련할 수도 없다. 일부 속성의 신은 레이부 신들과 같은 진보가 있을 수 있다.
수련공법으로 그것을 마법이라고 부르지 않고, 그 행위의 결과로 그것을 마법이라고 부른다.
이혼, 진령, 원신, 사리, 외신 화신:
영혼: 정신 염력과 자신의 정신, 삼혼칠백.
진영: 수심이 깊어 (보통 신선이 된 후), 혼백이 진영을 결집시켜 환생 (업력이 아닌 경우) 에 들어가지 않고 원신과 분리될 수 있다. 분리 후, 하나는 신권을 봉하여 보우를 받는 것이고, 둘째는 하늘과 땅 사이로 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신: 도가 법문, 혼백 및 보호물의 총칭, 적자를 수련합니다.
분양신과 음신, 양신주선, 선선; 음신주가 악하고 악마가 되다.
사리: "불가수련법문" 을 참조하십시오.
외화신: 신념을 인용한 각종 방법은 스스로 통제하고, 자신과 통하고, 본체는 존재하지 않으며, 외화신도 쓸모가 없다. 예를 들어, 제 2 원신은 강력한 법보를 핵심으로 하고, 자신의 신념을 인용하고, 특수공법제로 제련하고, 결국 제 2 의 자아를 분화한다. 본체는 없고, 제 2 원신도 쓸모가 없다.
삼도행과 법력, 둘 다
와 같지 않다도행: 자신을 분명히 깨닫고, 과거의 미래를 알고, 천지에 대한 이해.
법력: 능력의 크기.
쿼드 세션, 강도, 무량강도:
원회: 선도, 큰 강도, 12 만 9 천 600 년.
강도: 불가, 약탈수, 56 억년, 대천세계 생멸환회를 일컫는다.
무 차원 강도: 4 억 8 천만 강도.
★세 시체를 자르는 법문은 혼합 원도과를 증명하는 법문이다:
1, 세 시체를 자르는 것은 단지 도행상의 수리가 성장할 뿐이다.
2. 집착을 참수하다. 즉, 좋은 생각, 악, 자신을 잘라. 선념은 긍정적인 감정을 가리키고, 악념은 부정적인 감정을 가리키며, 스스로 참수하기 어렵다.
3. 집착을 기탁하는 물건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면 제 2 원신, 법상 김신 등이 있다. 기탁한 물건이 강하고, 잘라낸 집념의 화신이야말로 큰 법력이 있다.
4, 세 시체 소득 화신 을 잘라, 각 동상 은 완전히 새로운 자신, 전혀 다르지 않고,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자신을 참수한 후, 나를 알고, 본래의 면모를 인식하고, 자신을 벗어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세 시체를 자른 후, 도행은 불가사의한 경지에 들어가 자연의 길에 순응하고 길흉을 피하고, 무량한 강도시간으로 법력을 축적하며, 혼합원무극 대로를 증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부분의 경우 마나가 충분하지만 세 시체를 잘라낼 수 없다)
이것은 세 시체를 자르는 법문이다.
예를 들어, 오공도인, 악념을 베어 원숭이를 원숭이로 삼고, 선념을 베고 법상금을 투승불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다른 예로, 석가여래 () 는 악념을 참수하여 선도를 오대명 왕 () 으로, 선념을 참수하여 천보 () 를 다보불 () 으로 삼았다.
작품 평가
[1]
출발점 공식 평론: "06 년 선협소설의 깃발을 홀로 메어라!"
봉신체계 고전선협의 개산작이 선협류 판타지 소설에 새로운 문호를 열었다. 중국 고대 신화 역사와 현대수진을 완벽하게 융합한 고전작.
이 책의 가장 큰 성공은 중국 전통 신화 체계를 재구성하고' 홍황류' 를 개척해 체계가 치밀하고 거대하다는 것이다. 이 책은 중국 고대 불도체계를 통속적으로 해석하고 불도 두 집의 신화 이야기를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우리가 어렸을 때 본 신화 인물들 중 일부는 모두 안에서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산해경', 홍황사, 도교 신화, 불교 신화, 촉산검협, 민간 전설, 수리 등 모든 것이 있다.
이 책은 판타지 문학이라는 서양 판타지 독성체계의 역사를 깨고 그에 반해 선협세계가 왜 그랬는지 분명히 말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이 완성되자 무수한 풍조가 몰려들었다.
우리의 구호는: 중국 토착의 전통문화를 발양하는 것이다!
사람 의견 1
기점의 저자와 작품은 연기처럼 크고 고수들도 속출하며, 숨은 용와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떤 사람은 문필이 능숙하고, 어떤 사람은 놀라고, 어떤 사람은 참신하고, 어떤 사람은 근면하지만, 숨을 쉬고, 외물에 복무하지 않고, 시종일관 자신의 이념을 추구하고, 종립파 기도를 가지고, 열 손가락을 넘지 않고, 신기는 또 이 단계의 선두주자이다. 내가 신기를 확고히 지지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여기,,,,,,,,,,,,,,,,,,, 。
1. 천부적인 재능-개산 첫권부터 명성을 떨쳤는데, 그 기품이 탁월하여 마치 모두의 품격과 같다. 그리고 새로운 사고방식을 창조했고, 현재 출발점에는 많은 작품들이 개척된 틀에 경의를 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업데이트-지금까지 두 권 모두 업데이트와 안정성이 안정적이며, 완전히 완성되었으며, 시종일관 여러분의 신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3. 이념-불본부터 풍속에 노예가 된 것이 아니라 자신의 글쓰기 사고를 견지하며 새로운 경험을 주려고 노력한다.
4. 도전-모든 작품은 바람을 따라가지도 않고, 자신이 잘 아는 것만 고르지도 않고, 자아에 도전하고, 소재에 도전할 뿐만 아니라 작품의 가치관에도 도전한다. 풍속도 게으르지도 않다.
5. 마음-모든 작품에는 인생, 세계, 우주에 대한 자신의 사색을 가지고 있다. 피상적인 직접적인 인용이나 고시 지원 장면이 아니라 인터넷 정보를 대량으로 복제하지 않는다.
6. 엄밀함-불본의 완벽한 선불체계, 수련설정, 몬테네그로의 역사적 인물, 정사야사의 운용에 이르기까지 신기가 글쓰기에 많은 정력을 쏟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용사연의' 에서 각종 국술에 대한 묘사는 저자가 살얼음을 밟는 고증과 수집과 동시에 작가가 재창조한 공로를 시험해야 한다.
7. 마음가짐 측정-바둑을 두는 이유일지도 모른다. 신기는 다른 작가와 욕설이나 도발을 하지 않는다. 독자의 표창에 대해서도 감탄할 만한 수양을 유지했다. 그는 자신의 정력을 작품에 대한 연마에 집중하는 것이지, 명예를 다투는 허비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그가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는 핵심 요소이기도 하다.
8. 경지-버본에서 몬테네그로, 용뱀에 이르기까지, 신기가 자연에 대한 세계에 대한 깨달음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몇 권의 소설을 보고 깊고 성숙한 어린아이들이 비교할 수 있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이런 작가에게 나는 존중하지 않을 이유도 없고, 확고한 지지를 받을 이유도 없고, 신기가 점점 더 많은 지지를 받기를 바란다! (해설문 저자: 평범함)
불본도' 는 사막의 오아시스로, 종마가 범람하고 사랑이 자생하는 소설계의 중채이다. 어떤 소설은 비록 좋은 문필과 좋은 풍격을 가지고 있지만, 김용의 이런' 노후성' 의 위력에 휩싸여 강물이 바다로 들어간다. 이른바 후김용 시대 () 는 의심할 여지 없이 현대의 각종 매체로 인해 풍속이 더욱 천지를 뒤덮을 수 있게 되었는데, 청출어람 () 이 어떻게 남색 () 에 퍼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사람, 소설, 어려워요.
백가를 파면시키고, 유교를 독존하며, 이 집 사상은 이미 천년적위 (내가 어떻게 늘 위세를 쌓는 것을 좋아하는가 @ @), 정치인지 백성인지 말하지 않고, 매일 도가 사상을 선전하는 사상 독서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제자백가도 마찬가지) 정말 유행이 없다. 만약' 불본도' 가 처음부터 일수론을 제기한다면 독자들도 그렇게 많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새옹지마처럼 보입니다. 성숙한 도가의 책이라면 작가는 독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 무언가를 추가하려 하지 않을 것이다. () 어떤 순수한 것에 치우치면 분야도 좁아진다. 물론 그 분야의 최고점을 제외하고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도가의 책은 우주에서 유행할 수 있는 것은 노장뿐이다. 이후 많은 뛰어난 명품이 있지만, 영역의 한계가 보편화되지 않아 문인들에게 가보로 남겨질 수밖에 없다.
게다가 오늘날의 인터넷 소설은 발표가 편리하기 때문에 누구나' 작가' 가 될 수 있고, 인터넷 소설의 하늘은 이미 그렇게 순수하지 않게 변했다. 암박스 조작, 마음에 어긋나는 행동, 혹은 많은 억울한 일이 있다.
(주제에서 벗어나, 말하지 마라) 물론 나는' 소설계' 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 인터넷 안팎의 차이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진짜' 소설은 몇 년 더 삭제하는데, 인터넷 소설은 대부분 코드자이다.
한 단락의 서우평을 인용하다: 신기의 불본은 횡공에서 출세한 도정작으로, 정작을 메고 있다고 한다. 출발점인 중국망은 이미' 06 년 선협소설의 큰 깃발을 혼자 메고 있다' (기점에 대한 공식 평론) 나는 불본이 이 평론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06 년 말에는 어떤 선협소설도 불본과 비교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인터넷 소설 한 권도 불본과 비교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불본의 대기, 묘사된 인물이 많고, 묘사된 장면이 크고, 신기가 글과 배치를 통제하는 데 있어서 공력이 점점 숙련되고 있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다. 한 작품이 비판을 많이 받을수록 논란이 커질수록 그의 성공이 더 잘 드러난다. 이 점에서 불본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성공적이다.
어떤 것이든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는데, 마치 우리가 소설을 읽는 것처럼, 마치 이 불본도의 좋고 나쁨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불본은 성공했고, 불본도는 최근 위축된 선협을 되살릴 뿐만 아니라, 새로운 선협수진 조류를 다시 일으켜, 한동안 바람을 따라다니는 사람들이 무수히 많았고, 이 조류를 불본류라고 불렀고, 불본류의 영향으로 독자들은' 서유기' 와' 봉신연의' 를 다시 훑어보기도 했다. 봉신의 체계도 불본류가 인터넷 소설에 나오기도 했다. 쓴 쓰레기라면, 이렇게 성취한 건 아니겠지. 불본의 하이라이트는 많고 논란도 많다. 그러나 불본도 아쉬움이 많다. 책 전체가 전후가 너무 크게 바뀌고 일부 인터넷 소설의 상업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누구나 인정해야 한다. 또 한 가지 논란은 여러분이 다투는' 문필'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불본의 문필 스타일이 변폭을 고치지 않고 간결하고 간결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문구는 매우 특징이 있으며, 어떤 문장은 전통용문에서 비교하면 비논리적이라고 느낄 수 있다. (물론 몇 장을 보면 습관을 알 수 있다.) (물론 몇 장을 보면 습관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신의 문장을 읽는 느낌을 떠올리게 한다. (그는 항상 음식을 잘 먹지 않고, 술만 쉬지 않고 마신다.) "술집에서"), 신봉과 물보라와 같은 고백화의 특징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