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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의 삼순 소개

동한의 장령(張陵)은 한나라의 황로도교를 계승하여 천시도교를 창건하였고, 황로의 기술을 이용하여 서서의 소수민족이 믿는 종교를 가르쳤으니 노자는 자연스럽게 새로운 질서의 리더가 되었습니다. 불교가 중원에 들어와 중국에 친숙해 보이는 이 종교는 일반적으로 한나라의 학자 관료들로 하여금 노자가 서쪽으로 인도로 가서 부처가 되었다고 믿게 만들었다. 그러나 이제 막 중국에 전래된 불교는 미미했다. 이때 도교를 발전시키려는 열망을 갖고 서방에 와서 불교도들도 노자를 부처님의 스승이라고 주장합니다. 그 결과 노자가 호를 호로 개종시킨다는 말은 당시 상식이 되었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태상노군은 초기 도교 종파가 조직한 최고의 신이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의 도교신은 매우 복잡하면서도 흩어져 있고 무질서했다. 남조(南朝) 양(梁)대에는 유명한 도교 이론가 도홍경(桂洪景)이 저술한 『진정위(眞靈信)와 산업지도(眞靈修工業圖)』가 최초로 비교적 체계적인 도교신론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 족보에서 도홍정은 신들을 7층으로 나누었는데, 각 층마다 중위(中位)가 있는데, 중위 외에 좌우에 신들을 배치하는 자리가 여러 개 있다. 7개의 서로 다른 레벨이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첫 번째 레벨이 가장 높은 순서입니다. 중앙의 주요 신 외에도 각 레벨에는 왼쪽과 오른쪽에도 다양한 신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레벨에는 왼쪽에 29개의 신이 있고 오른쪽에 19개의 신이 있습니다. 세 번째 레벨에는 왼쪽에 50개의 신이 있고 오른쪽에 30개의 신이 있습니다. 이러한 신과 불멸자 중 일부는 공자, 안회, 장자 등 역사상의 황제, 장군 또는 성인입니다. 일곱 번째 수준에는 Wei의 Wu, Liu Bei 및 Li가 있습니다. Guang, Han Sui, Sun Ce, Xu Shu 등. 일부는 도교의 유명한 지도자이며, 두 번째 수준의 Wei Huacun, Xu Mu 및 Xu Yong은 도교 Shangqing 종파의 창시자이고 Xu Laile 및 Ge Xuan은 Lingbao 종파의 창시자이며 Zhang Ling은 네 번째 수준은 Tian입니다. Shi Dao의 창시자 Ge Hong은 위대한 도교 이론가입니다. 세 번째 수준의 황제, 당요, 유순, 하우, 네 번째 수준의 치송자 등과 같은 신화적이고 전설적인 인물도 있습니다. 요컨대 신통기에는 다양한 인물이 있는데, 대부분이 유명한 인물이지만, 누구도 모르는 인물도 있고, 그 유래를 알기 어려운 경우도 있는데, 공자(孔子)와 같이 도교와 관련이 거의 없는 인물도 있다. 신통기에도 포함된 사람은 설명이 없는 것 같습니다. 도의 신의 족보 외에도 다양한 신의 족보가 있으며, 그 구조와 내용도 서로 다르다.

Tao Hongjing의 "진정한 정신 위치 및 산업지도"는 Shangqing 종파의 진술 일뿐입니다. Yuanshi Tianzun, Yuanshi Tianzun, Taishang Daodaojun, Jinque Emperor 등을 Lingbao 종파로 간주합니다. Yuanshi Tianzun은 가장 높은 신으로 간주되고 Taishang Laojun은 가장 높은 지위를 가지며 Tianshi Tao는 Laozi를 가장 높은 신으로 존경합니다. 세 종파는 각자의 길을 갔으며 최고 신의 문제에 대해 서로 완전히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도교의 발전과 다양한 종파의 통합으로 인해 아마도 남북 왕조 말기에 통일 된 최고가되었을 것입니다. 신 "Sanqing", 즉 Yuanshi Tianzun과 Lingbao Tianzun, 도덕적 신이 나타났습니다. 삼순신의 출현은 도교 불멸의 혈통의 최종 형태를 나타냅니다 [6].

'삼순자' Zunshen의 설립은 오랜 개발 과정을 거쳤습니다. 도교가 처음 창건되었을 때 노자는 그 조상이었는데, 태상노군(Taishang Laojun) 또는 태상도군(Taishang Daojun)이라 불리며 최고의 신으로 존경받았다. 예를 들어, Yu Ji 등이 편찬한 "Taiping Jing"과 Zhang Ling 등이 편찬한 도교 서적은 모두 Laojun의 작품으로 간주되며 "Lu Tu Zhen Sutra"와 그의 "Heavenly Master"라는 칭호는 모두 Ming Laojun이 부여한 것입니다. . 이는 태평도, 무두미도 등 초기 도교의 독특한 특징이다. 앞으로도 천진도교의 기원은 태상노군에서 진무로, 진무에서 백운상전으로, 백운상진에서 왕현부로, 왕현부에서 중리권으로 전해진다고 한다. Zhongli는 Lu Dongbin과 Liu Haichan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Lu Dongbin은 Wang Chongyang에게 칭호를 부여했으며 Chongyang은 Beiqizhen의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그는 천진도교의 계보를 노자까지 추적하고, 왕현복을 천진도교의 창시자로 존경했습니다. 동진 중후기에 상청(商淸), 영보(靈寶) 등의 도교 종파가 등장한 이후 도교의 최고신 개념이 바뀌었다. 이들 새로운 도교 종파는 더 이상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을 최고의 신으로 존경하지 않고, 원시천왕(Yuanshi Tianwang), 원시천준(Yuanshi Tianzun) 및 태상도군(Taishang Daojun)을 가장 존경받는 신으로 간주합니다.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은 이 두 종의 경전에도 언급되어 있지만 종종 부차적인 위치에 놓이기도 합니다.

초기 도교는 이 사상을 계승하여 계속 발전시켰다. 초기 도교 고전인 태평경(Taiping Jing)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방향이 있고 성공하면 은둔생활을 하게 된다. 장원은 여기에 없다... 그는 육계를 돌며 삼계를 가르치고 세속의 법을 초월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9] 장링(또는 장로)이 지은 『노자상어논서』라고 전해진다.”, 또한 노자를 도의 화신으로 여기며 “하나, 도”, “흩어진 것”이라고 부른다. 형태는 기(氣)이고, 모인 형태는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이다." [10] 『윤기치도』 제1권 『윤리부』 『도덕총서』에서는 게현의 『오천문경 서문』을 인용하여 “노군(老君)의 몸은 자연적이다. , 원인이 없이 생기고 하늘과 땅을 체험하며 끝이 없고 손이 끝이 없고 끝이 없고 대도(大道)로 돌고 하늘과 땅에 뿌리를 내리며 그 기운을 사방으로 펴고 도덕의 순수함은 어찌나 광대하고 형용할 수 없는지... 거의 신들의 종파이며, 세 개의 빛이 밝게 빛나고, 천지가 태어나는 곳이니... 그러므로 종파는 모든 성인이 있는 곳이다. " 나중에 남송 왕조에서 Xie Shouhao는 "Hunyuan Shengji"와 "Taishang"을 편집했습니다. "노군 연대기 개요"및 "Hunyuan, Taishang의 노자 간략한 역사"와 같은 작품에서 반복적으로 언급됩니다. "태상노군은 대도(大道)의 주인이요 모든 종교의 근원이니라 태오보다 앞서고 오계에서 나느니라." . , 해와 달처럼 밝다.” 또한 그는 “태상노군은 삼재의 근원인 도의 조상이다”라고 말했다. 근본은 천지의 근본이요.” 또 당인문차오(唐文曲)의 말을 인용했다. “노자는 도의 몸이며 그 흔적은 내외로 다르다. 만물의 주인이시며 천하 모든 종교의 주인이시니 도의 형상은 하나가 되지 아니하고 그 수가 서른여섯이든지 일흔두이든지 무수하여야 하느니라.” 그는 또 이렇게 말했습니다. "제가 천황제였을 때 현중대사(玄翠師)로 알려졌습니다. 동현천사(同玄師)도 출판했습니다. 그는 『동진경』 12권을 출판하고 세상에 무제의 길을 가르쳤습니다. 『동법경』 12편을 간행한 다(大)는 인제(仁帝) 치하에서 반고씨(常常師)로 알려졌으며, 『동법경』 12편을 간행하였다. ”

이 견해에 따르면 세 개의 동굴 경전은 모두 노자가 만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노준은 삼황제 시대에 경전을 설했다. 세상에서 '삼릉'이라고 불리는 책은 오랫동안 사라졌다. 그가 여러 세대에 걸쳐 설한 경전은 대부분 보존되어 있다"고 말했다. 충시요태(慶寧台)나 비밀용궁(秘龍室)에 신의 참된 가호가 있으니 세상 어느 누구도 들을 수 없으니 지금 전해지는 것은 태산의 머리카락이라. . 우리는 도교가 도를 최고의 신앙으로 삼고 도를 수련하여 불멸을 얻는 것을 최종 목표로 삼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도교 종파의 공통 사상이며, 동한 왕조 이후 도교와 다른 종교의 근본적인 차이점이기도 합니다. , Tianshi Taoism의 노선은 Tao의 화신으로 볼 때 Laozi와 Tao는 하나와 둘, 둘과 하나입니다. '도'는 세상 만물의 근원이므로 '도'의 화신인 태상노군노자는 자연스럽게 '혼돈의 조상, 천지의 부모, 음양의 주인, 황제'가 된다. 모든 신의 ", 물론 도교입니다. 가장 높은 신. 그러면 노자가 한 기(氣)가 세 가지 순수 상태를 변화시킨다고 말한 것은 자명하다. 그러나 『태상혼원노자간사』 제2권에는 또 다른 구절이 있다. ." 전문의 주제가 다르다. 송나라 상청파 장성(長聖)이 『도장』을 편집하기 위해 집권할 때 추가, 수정된 견해임이 틀림없다. 위(魏)도교와 진도교(金道ism)에는 두 가지 다른 창조론이 있는데, 하나는 원시천왕이 천지를 창조했다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태상노군(Taishang Laojun)의 천지창조로, 모든 왕조의 황제들이 가장 칭찬하고 이야기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당나라 때 쓰촨성 '삼보동'에 도교 조각상이 모셔지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