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승 미학의 특징은 색상 해석을 기반으로 하며 색상이 작품의 핵심이라는 점입니다. 그는 그림 내용의 주요 세부 사항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종종 과장하고 변형하며 그림자를 생략합니다. 그는 무게감을 없애고 순수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며 그림은 장식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1. 짐승미학을 폭력미학이라고도 부르는 이유
폭력의 이유는 창작자들이 치약처럼 물감통을 짜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예술가들은 물체의 형태가 처음으로 "접촉된" 색상의 정확성에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반 고흐의 과감한 색채 사용과 고갱의 전형적인 단색 윤곽선을 따라해보세요. 원근법과 명암의 법칙도 약화되거나 심지어 의도적으로 왜곡되기까지 했으며, 자연을 모방하는 데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야수주의를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폭력적인 색채의 미학'이다.
2. 유래
짐승미학은 '추악한 전시'에서 비롯됐다. 야수주의(Fauvism)는 중국어로 '짐승의 무리'를 뜻하는 프랑스어 Les Fauves에서 처음 유래되었으며, 1905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가을 살롱 전시회에 대한 평론가 루이 포브스(Louis Fauves)의 논평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 전시에서 가장 혹평을 받은 작품은 마티스의 '모자를 쓴 여인'이었다. 이 작품의 모델은 그의 아내 에밀리(Emily)로 그림 속 에밀리는 화려한 옷을 입고 화려한 모자를 쓰고 있으며, 배경마저도 화려하다.
이렇게 강렬한 색채를 사용한 그림을 파리의 관객들은 본 적이 없었고, 그들 앞에 놓인 작품에 대해 전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였다. 원색과 보조색을 사용하여 마티스가 구성한 초상화들은 극도로 거칠어 보였고, 사람들을 놀라게 할 뿐만 아니라 모두가 매우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짐승미학의 거장 마티스 소개
앙리 마티스는 프랑스 북부의 작은 마을 카토에서 태어나 니스의 시미아즈에서 사망한 야수파 지도자였다. . 마티스는 어린 시절 법률 업무에 종사하다가 23세에 회화로 전향했습니다. 그는 줄리안 미술 아카데미에서 부그로에게 사사한 후 상징주의 화가 모로의 화실에 들어갔습니다.
색에 대한 모로우의 주관적인 견해는 마티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모로는 “아름다운 색조는 자연을 표절하는 것만으로는 얻을 수 없고, 그림의 색은 생각과 상상, 꿈을 통해서 얻어야 한다”고 믿었다. 학교를 떠난 후 그는 시냐크의 점묘주의에 영향을 받는 동시에 반 고흐와 고갱의 재능을 흡수하여 흑색 조각과 동양 장식 미술을 그리며 전통 미술과의 완전한 단절을 보여주었다.
그의 작품은 대담한 색상, 간결한 형태, 조화로운 구성, 강렬한 장식 등 야수파의 미학적 개념을 구현하며, 이 모든 것이 그의 독특한 화풍을 형성합니다. 즉, 세상에 익숙한 그림은 단순하고 명확하며, 불필요한 세부사항을 생략하고, 단순한 선과 색상을 사용하여 그림의 예술적인 이미지를 형성한다.
그는 사물을 기하학적으로 단순화하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그는 관점을 바꾸지 않고 밝은 색상의 큰 블록을 추상적으로 배열하여 장식적이고 공간적으로 깊은 효과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