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은 선계작은 악문어문
원문:
사람은 지혜에 오르지 않는데, 그 중 누가 잘못이 없는가. 그리고 알 수 있습니다, 명나라 할 수 있습니다; 알면 고칠 수 있고, 신성하게 할 수 있다. 작은 과도는 고치지 않고, 큰 악형은 연 () 이다. 소선은 옮길 수 있고, 대선은 성연 () 이 된다.
부인 은 너무 그 없이, 게으른 느린 도, 질투 도, 사악한 외딴 도 있다. 게으름이 느리면 교만하고, 효도하고 쇠약하다. 질투는 새겨지고, 재해는 흥건하다. 사악하고 외진 것은 없어지고, 의리가 퇴폐적이다. 숫자자, 모두 덕의 폐해와 몸의 재앙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아니면 연의 가, 안드로이드처럼 멀리 갈 것이고, 멀리 벌 치우처럼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꿀벌은 멀지 않은 곳에 몸에 쏘이고, 안드로이드는 가지 않으면 농작물을 다치게 하고, 이미 고치지 않으면 덕을 얻는다.
Ruofu 는 작은 악 과 무휼 으로, 패배한다; 선하고 작지만 소홀히 하지 않으면 반드시 덮어야 한다. 작은 선을 할 수 있고, 큰 선은 기초에 달려 있다. 작은 악에서 벗어나면, 결국 큰 난폭함이 없다.
번역:
모든 사람이 가장 현명한 것은 아니다. 누가 잘못이 없을까? 잘못이 있으면 알 수 있고,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알고 시정할 수 있으면 성인에게 나란히 볼 수 있다. 작은 잘못은 고치지 않고, 큰 죄는 형성된다. 작은 선행은 널리 보급되고, 큰 선덕은 형성된다.
사람의 잘못은 다른 것이 없다. 게으름 나태함, 질투, 그 악이다. (한 사람) 게으름이 나태하면 교만하고 효도가 떨어진다. (한 사람) 질투, 의미, 재앙이 발생합니다; (한 사람) 악은 방탕한 생활을 하고, 절의는 버려진다. 이 몇 가지 방면은 모두 도덕적 파멸과 인신피해 (원인) 이다. 한 가지 측면이 있다면, 벌처럼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는) 벌처럼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꿀벌과 멀리 떨어져 있지 않으면 쉽게 자신을 다치게 하고, 판추를 제거하지 않으면 손님들이 농작물을 해치기 쉬우며, 자신의 잘못을 고치지 않으면 도덕적 수양을 손상시킬 수 있다.
만약 악이 작기 때문에 거리낌 없이 한다면, 결국 반드시 효력을 잃게 될 것이다. 선행이 작기 때문에 소홀히 하지 않으면 반드시 전복해야 한다. 작은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좋은 일의 기초이다. 작은 나쁜 일을 그만두면 결국 큰 죄악이 없다. 고전 중국어 "구름 억제" 번역
전쟁 때, 진나라의 설담은 자국인 진청에게 노래를 배우고, 진청의 기예를 다 배우지 못한 채, 자신이 완전히 장악했다고 생각하고 집으로 작별을 고했다.
진 청 은 다음 날, 도시 외곽 도로 옆에 슈 탄 작별 인사를 하지 않았다. 좌석 질문, 진 청 박자, 아낌없는 슬픈 노래.
노랫소리가 삼림을 진동시키고 하늘 높이 솟아 마치 떠 있는 흰 구름도 주둔하고 있는 것 같다. 설담 배변은 진청으로 돌아가라고 사과했고, 진청은 웃으며 계속 공부하게 했다. 3. "신중함" 고전 중국어 번역
이른바 그 뜻을 진실하게 하는 자는 자기기만을 하지 마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악취처럼, 좋은 색 4 처럼; 이것은 자기 겸손 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반드시 그 독함을 신중히 해야 한다.
번역문이 자신의 생각을 성실하게 만든다는 것은 자신을 속이지 말라는 뜻이다. 더러운 냄새를 싫어하는 것처럼 악을 미워하는 것은 아름다운 여자를 사랑하는 것처럼 선함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자신의 생각이 성실하고 마음이 편안하다고 말할 수 있다. 따라서 도덕적 수양이 고결한 사람은 혼자 있을 때 신중히 대해야 하며, 자신을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소인이 한가하게 사는 것은 좋지 않아, 어디에나 있다. 군자를 보고 나서 싫증이 나고, 그 선하지 못한 것을 때리고, 그 선을 행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사람은 자신을 보고, 그 폐간을 보면 무슨 이득이 있는가. (공자, 논어,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성실하고, 겉모습은 외형이라고 한다. 그러므로 군자는 반드시 신중해야 한다.
도덕적 수양이 없는 사람들은 혼자 있을 때 어떤 나쁜 일도 할 수 있다. 그들이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들을 만났을 때, 그들은 그들이 한 나쁜 일을 감추려고 또 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좋은 일을 한 것처럼 보이는 척하며 자신의 미덕을 보여 주려고 노력하다. 사실, 다른 사람의 눈은 눈부시고, 이런 나쁜 놈들을 꿰뚫어 보는 것은 마치 그들의 오장육부를 보는 것과 같다. 그렇다면 이런 은악양선 관행은 또 어떤 유익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즉, 사람의 마음속에는 어떤 실제 덕성이 있고, 겉모습은 반드시 어떤 언행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따라서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혼자 있을 때 신중히 대해야 하며, 혼자 있을 때에도 자신을 예의 바르게 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쩡 닫아 (Zeng zi) 은 말했다: "10 개의 눈은 그것을 보았고, 10 개의 손은 그것을 가리켰다, 그것은 엄격하다! 클릭합니다 부윤옥, 덕윤신, 마음이 넓고 몸이 뚱뚱하기 때문에 군자는 반드시 그 뜻을 성실히 해야 한다.
번역문은 이렇게 말했다. "한 사람이 많은 두 눈으로 바라보고, 많은 손가락에 지적을 받는다면, 이것은 엄숙하고 무서운 일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부는 집을 꾸미고 집을 화려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도덕은 사람의 심신을 수양하여 사상이 고상하게 할 수 있다. 마음이 넓고 명랑하며, 몸은 자연히 편안하고 편안하기 때문에,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생각을 성실하게 해야 한다.
감사 합니다 4. Xiangyun 고전 중국어 원문과 번역
원문:
설담학은 진청 () 에서 배웠고, 가난하지 않은 청기 () 는 자기 자신을 다하여 사임했다. (공자, 논어, 공부명언) 진 qingfu 중지, 농촌 도로 에 보존, 축제 슬픈 노래 를 애무하고, 소리 zhenlin, 소리 에싱 구름. 설담은 감사의 뜻으로, 반대를 구하며, 평생 감히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
설담은 진청에게 노래를 배우고, 아직 진청의 노래 기예를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고, (그냥) 자기가 다 배웠다고 생각하여 작별을 고했다. 진청은 그를 말리지 않고, 시외대로 옆에서 술과 음식으로 연회를 베풀고, 진청은 박자를 치며 비장한 노래를 부르며 관대하고 웅장한 노래를 불렀다.
노랫소리가 나무를 진동시켰고, (그 소리) 흐르는 구름을 멈췄다. 설담은 그래서 (진청에게) 사과하고 돌아와서 계속 공부하고 싶다. (그 이후로) 그는 평생 감히 다시 돌아갈 수 없었다.
확장 데이터:
계시:
이 고문은 사람들에게 공부는 끝이 없고, 성공하면 자만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서는 안 되며, 툭하면 멈추지 않는 학습을 맛보지 말고, 공부는 반드시 겸허하고 꾸준히 해야 한다고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잘못을 범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잘못을 알면 고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피상적인 지식이 있다고 자만하지 말고 열심히 공부해서 자아를 초월해야 한다. 학문의 바다는 끝이 없고, 영원히 정진하기 때문이다.
과학 문화 지식을 배우려면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해야 하고,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 교만해서는 안 되고, 잘못을 알면 고쳐야 한다.
문학 상식:
열자, 전국 초기 사상가, 그 사람이' 장자' 라는 책에 누차 등장했는데, 그 학설은' 장자' 에 가깝고, 선진도가 () 의 중요한 인물이다. 열자' 라는 책의 많은 편목장은' 장자' 와 유사하다. 이 글은' 열자 황제편' 에서 나온 것이고,' 장자 제물론' 에도 비슷한 글이 있고, 의미는 같지만, 글은 약간 줄어든다.
설담: 고대 전설의 인물. 전국 시대 진나라, 선가. 설담사는 유명한 성악가 진청으로부터 기예를 배웠고, 설담은 매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목소리도 유난히 달콤하고 우렁차다. "xiangyao xingyun" 의 암시는 여기에서 비롯됩니다. 5. 문어문 번역, 그 퀘벡, 문의, 토인 봉쇄, 비강도
그들의 두목 (으뜸인 사람) 을 불러 자세히 묻자 (이 일의 경위), 현지 학자들은 쌀 판매를 막기 위해 쌀을 강탈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위안 메이의 일화
시랑 윤 감독 시험 강녕, 두 승마 가 그 앞에 기뻐 하고, 왕자 가노 를 꾸짖었다. 그의 xianyin 는, 리 qinzhi, 일반 투서제 정부 에 대한 질문 을 감히 하지 않았다. 그 트렁크 를 검색, 10 개 이상의 관절 책 을 가지고, 연소, 무거운 타트 제거 를 지적했다. 13 년, 강남 재해, 우문에 구리 우물 민운 쌀, 대중 강도를 이끄는 사람이 있다. 기근 의 처벌 을 완화 할 때 조각, 퀘스트 문의 라고, 터키 는 비 강도 도, 등록 을 중지 합니다. 정법으로 쌀을 쫓아가다.
이미 오문은 관에게 구타하는 감옥을 막았고, 상사는 감탄하여 정권을 얻었다. 예민해서 이런 것을 끊을 수 있다. 첫째, 루 물 행정 장관, 광시 에서 그의 아버지, 젊은 고려, 인사 관리 에 익숙하지 않은, 제야 를 방문하는 익명 이름입니다. 여자가 그날을 알렸다. "오읍원현, 정약신." 그의 아버지는 기뻤고 입서 6. 노여움에 관한 고문 명언
기쁜 말은 믿음이 많이 떨어지고, 분노할 때는 말을 많이 잃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분노가 끓어오르려고 할 때, 분명히 알고 있으면서도 분명히 범하고 있다. 누구인지, 범행이 또 누구인지 알다. 여기서 갑자기 생각을 바꿀 수 있는데, 악마는 진군자를 알기 위해 수행한다.
분노 하지 분노, 기뻐 하지, 마음을 키울 수 있습니다; 사치스럽지 않고, * * * 들어오지 않고, 몸을 세울 수 있다. 작은 이익은 다투지 않고, 작은 분노는 보내지 않고, 대중과 함께 할 수 있다.
노여움을 억제하지 않고, 간언을 할 수 없다. 선함을 따르지 않고, 잘못을 고칠 수 없다.
벼슬하는 사람. 먼저 노여움을 경계로 삼다. 일이 있으면 안 된다. 자세히 처신하다. 반드시 당첨되지 않을 것이다. 먼저 화를 내면. 자해할 수밖에 없다. 어찌 사람을 해칠 수 있겠는가.
자질구레하다. 고생을 익히다. 가볍게 기뻐하지 않다. 화를 잘 내지 않는다. 흥분하지 않고 따르지 않는 것은 모두 글자를 참는 묘미이다. 옛집관은 이를 상정
으로 삼았다노여움은 맹호, 욕망은 심연이다. 분통이 불 같고, 억제하지 않으면 벌판을 그슬린다. 물처럼 되고 싶으면, 억제하지 않으면 하늘에 사무친다.
기쁠 때 신중히 해라. 노여울 때 신중을 기하다. 나태할 때 신중을 기하다.
이해관계가 있을 때, 체조를 보고 존립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정력을 살피고, 배고플 때. 측정을 보고, 희노할 때. 관평, 충격을 받았을 때.
큰일 어려운 일은 담당을 보고, 역경은 순조롭게 옷깃을 본다. 임희림 노여움은 함양을 보고, 군행군은 식견을 멈춘다.
재능이 부족하면 많이 도모하고, 지식이 부족하면 다사다사, 위부족이면 노여움이 많고, 편지가 부족하면 말이 많고, 용기가 부족하면 일을 많이 하고, 부족한 것은 많이 살피고, 이치가 부족하면 변론을 많이 하고, 정서가 부족하면 다의이다.
마음을 가꾸고, 과부를 키우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근심은 기결되고, 분노는 기역하고, 공포는 기침하고, 구속은 기울하고, 급급하면 기소모이다.
도리에 어긋나면 견뎌야 하고, 분노할 때는 참아야 하며, 성욕은 참아야 한다.
성욕이 강하고, 사념을 줄이고, 분노를 끊고, 음식을 절제하고, 이 몸을 가꾸기도 한다.
위세를 잘 이용하는 자는 화를 내지 않고, 은혜를 잘 이용하는 자는 함부로 베풀지 않는다.
소인의 사적인 은혜를 받지 말고, 은혜를 받으면 보수를 받을 수 없다. 사제의 노여움을 범하지 말고, 범하면 노여움을 구할 수 없다.
기쁨, 가슴 을 할 때, Huan 의 손실 은 환기를 방지 해야 합니다. 화가 났을 때 속상할 때, 더 좋은 자각이 부끄러울까 봐 걱정이다.
성희중에는 인물을 허락하지 말고, 성난 가운데 남의 말에 대답하지 마라.
양혜는 모두 석방된 원한이 없고, 두 사람은 불화가 없는 교분을 구하며, 두 노여움은 안 되는 화도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호 열성 긍정적 인 농도, 절단 할 수 있습니다; 분노 가 긍정적 인 경우, 만족 을 누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두 학문이 유능한 곳이다.
사람은 청욕과 과부심을 가질 수 있고, 노여움이 없고, 아무 생각도 없고, 자연혈평기가 화목하지만, 병은 더 오래 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상노여움에 불구가 되고, 하노해서 범상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라에 분노하면 건고의 날이 침범하고, 집에 분노하면 장유도가 상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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