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좋은 목소리' 가 방영된 후 가수 곽정은 웨이보 고소를 한 방송팀이 2 회 연속 본인이 쓴 노래' 최고' 와' 파도여행' 을 강행했다. 에이트는' 중국 좋은 목소리' 의 제조업체와 프로그램 그룹도 있다. 다음주 월요일까지 답변을 요청해 주시고 죄송합니다. 많은 네티즌도 곽정 위권을 분분히 지지한다. 또 2020 년이 되었는데도 아직 저작권 인식이 없잖아요.
사실 곽정은 어릴 적부터 우수했고, 자기도 비교적 낮은 키에 비하면 어떤 종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곽정은 음악가 출신으로 열한 살 때부터 멜로디를 흥얼거리기 시작했고, 이 간간이 멜로디를 본인의 녹음기에 녹음해 15 세가 될 때까지 처음으로 두 곡의 온전한 노래를 만들어 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본인의 솔로 앨범을 발표했고, 많은 유명 스타들을 위해 주필창' 홈즈' 를 창작하고, 류시쥔' 와' 앞으로 우리는 어떻게 될 것인가' 등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은 노래 두 곡을 창작한 바 있다.
사실' 중국의 좋은 목소리' 가 방영된 이래 이런 침해 사건이 여러 차례 발작했다. 예를 들어 장뢰가 당시 부른' 외로움은 누구를 그리워하기 때문' 은 침해로 수백만 달러를 배상했다. 그리고 이대모가 당초 곡완정' 내 노래속' 을 불렀던 것도 침해였다. 이런 침해 현상은' 중국의 좋은 목소리' 프로그램과 찬성에게 모두 이상하게 여겨져 눈을 멀게 한다.
다른 사람의 노래를 리메이크하는 것에 대해 창작자에게 말하지 않는 일이 있을 때 발작이 있다. 하지만 요즘은 저작권 인식도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최근 몇 년간 침해 현상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방송팀으로서 이런 일을 잘 해야 하고, 이런 일을 처리할 방법을 생각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가수가 부를 노래를 일찍 모아서 창작자와 협의하면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직접 협상하지 않고 남의 작품을 가져가는 것은 너무 말이 안 들어와요.
침해에 대해 말하자면, 지난 몇 년 동안 이우춘 이영호 일을 생각나게 한다. 이우춘 당초' why me' 라는 노래가 또 다른 가수 미카의' Lollipop' 을 표절한 것으로 의심됐고, 최근 불을 비교한' 값진 언니' 도 탄징 한 곡' 나와 출발한다' 와 비슷한 곡이었다. 이영호 노래도 표절로 꼽힌다. 예를 들어' 노가' 는 이 노래의 멜로디가 주걸륜' 상하이 1943' 과 매우 비슷하다고, 그리고' 작은 눈' 이 전쟁 우물로 지목된' 시그넬' 의 멜로디가 비슷하다고 한다. 이영호 역시 이 일에 대해 팬들로서 그림자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어쨌든, 음악을 하는 회사로서,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으로서, 더욱이 침해를 범해서는 안 되며, 창작을 존중할 줄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최소한의 도덕적 최종선도 할 수 없는데, 이런 프로그램이 어떻게 관객들을 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