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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레슬리 장의 옛 작품이 본토에 소개되는 것이 확정됐지만, 서로 그리워하는 것보다는 재발매가 정말 좋다.

편집자 | 리춘희

한 살과 영광을 울린 한 살.

본토는 당연히 뒤쳐지기를 꺼린다. 타임닷컴은 3월 31일 장지은 감독의 초기 영화 '백수'가 본토 개봉은 확정됐지만 개봉일은 아직 미정이라고 보도했다. 단호한.

본토에서든 한국에서든 장장희를 기념하는 옛 영화의 재상영은 끊이지 않았다. 그러나 중국 본토에서는 오래된 중국어 영화를 다시 개봉하는 경우가 대부분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지난해 '운명'은 국내 박스오피스 1391만명에 그쳤지만, 같은 기간 국내 개봉한 '동화'는 최고조에 달했다.

'감정'과 별개로, 오래된 영화를 다시 상영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어쩌면 서로를 보는 것보다 서로를 그리워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영원한 추억, 다른 시장

지난해 레슬리 청 팬들이 판권을 구매한 '운명'은 국내 개봉해 1,391만 관객을 돌파했다. 사실 이 성과는 오래된 영화를 중국어로 다시 개봉한 작품들 중에서는 낮지 않다. 지난해는 장레슬리 탄생 60주년이기도 해서 매우 의미가 깊다.

2009년 'Ashes of Time'이 복원되어 'Ashes of Time Ultimate Edition'으로 재발매되었으며, 최종 버전은 칸 영화제에서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왕가위는 4년에 걸쳐 영상을 수리하고 사운드를 5.1 서라운드 사운드로 복원했다. 영화가 3일 만에 1,000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많은 영화팬들이 대형 스크린 앞에서 고전을 다시 경험하게 됐다.

2011년에는 1987년판 '중국 귀신 이야기'가 재출시되어 '중국 귀신 이야기: 장창 기념판'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당시 '중국 괴담: 장희진 기념판'의 재개봉을 추진했던 홍콩 영화감독 우시위안은 한때 인기를 끌었던 홍콩 고전 영화를 모두 본토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과감하게 말한 바 있다. 하나씩, 그리고 큰 화면에서 본토 관객을 만나 '클래식 재현' 시리즈를 만들어보세요. 그러나 결국 여러 가지 이유로 영화는 295만 흥행에 그치며 급하게 끝났다.

올해 개봉한 '백수'는 장레리 장의 초기 작품으로, 영화 속 장레리, 대니 찬, 폴 정 역시 홍콩 청춘영화의 '삼총사'라는 수식어를 얻은 작품이다. 이 영화. 이제 세 분 모두 세상을 떠났는데, 정말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영화 개봉 소식이 나오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지는 못하고 오히려 설전을 촉발했다.

이는 주로 영화 속 실제 주인공이 천백강이라는 사실에 있다. 이번 재발매는 장레리 장의 기일을 맞아 예고됐고, 포스터에는 장백강의 모습도 담겨 있어 천백강 팬들의 불만을 자아냈다.

단, 영상의 종류에 따라 사진과 사운드만 복구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청장국, 천백강 등 주연 배우들의 중요한 초기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재개봉은 호평을 받지 못했다.

한편, 영화의 개봉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장백강의 생일을 9월로 선택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개봉일을 선택할 것인지도 결정되지 않았다. 영화의 흥행에 미묘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게다가 오늘날 본토 시장에서는 극장의 주요 관객층도 달라졌다. 감성적 기믹 외에는 눈에 띄는 셀링 포인트가 없는 오래된 영화인 만큼 흥행 전망도 걱정스럽다.

이와 대조적으로 청장미의 몇몇 영화는 한국에서 재개봉되었을 때 매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올해 한국에서 다시 개봉한 <첩이여 안녕>은 장국영 감독의 걸작일 뿐만 아니라, 중국영화로서는 넘보기 힘든 정점이다. 더욱이 공개된 버전은 171분짜리 완결판으로, 상영 전 한국 영화팬들의 뜨거운 인기로 볼 때, 이 영화는 국내에서도 클라이맥스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서로 그리워하는 것보다 서로 그리워하는 것이 낫다

실제로 중국어 영화의 재 개봉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지난 몇 년 동안의 오래된 영화. 올해 4월, 주성치 감독의 걸작 '원숭이왕의 결혼'이 다시 한 번 본토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2014년 '서유기' 재개봉 2편의 흥행을 합친 흥행액은 약 2000만대에 불과했다. 관객들은 여전히 ​​영화에 대한 감정을 갖고 있지만 실제적인 행동으로 영화를 지지하기 위해 극장에 갈 의향은 없다. 경쟁적인 환경의 요인과 동시에 개봉작에 있어 충분한 기믹이 부족한 점도 관객들이 영화를 구매하지 못한 중요한 이유였다.

<그랜드마스터 3D>가 꼼꼼하게 복원과 리마스터링을 거쳐 9,774만 달러의 흥행을 기록하며 본토에서 재개봉됐지만 대다수의 재개봉 영화는 형편없는 성적을 냈다. 2011년 재개봉된 '중국귀신'의 박스오피스는 280만개에 불과했고, 2012년 '신룡여관'의 박스오피스는 425만개에 불과했다. 2015년 본토에서 출시된 제품은 1,233만 개에 불과했습니다.

관객들에게는 많은 고전 영화가 한 번 이상 시청되었습니다. 이들 영화는 극장에서 개봉하더라도 내용은 변함이 없지만, 복원된 화질은 만족스럽지 못해 보는 이들을 불편하게 만든다.

많은 영화팬들의 마음 속에는 무료도 고전이다. 이 영화는 문화적 상징이자 시대의 기억이다. 수십 년이 지났고, 오래된 영화의 새 개봉 가치는 영화 제작자가 상상했던 것만큼 높지 않습니다.

단지 많은 영화 제작자들의 눈에는 오래된 영화의 신작이 다른 의미를 갖고 있을 뿐입니다. 예를 들어, 다가오는 '서유기-원숭이왕의 결혼'은 그동안 눈에 띄지 않았던 자료들을 정리할 뿐만 아니라 영화사 자체를 기념하는 행사이기도 하다. "Sweetie"가 재 개봉되었을 때 Peter Chan은 영화가 재 개봉이 아니지만 저작권 제한으로 인해 본토에서 새로운 개봉으로 간주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업계의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고전 고전 영화를 복제하는 것의 의미가 외부 세계가 생각하는 것처럼 "돈을 가두는 것"이 ​​아니라 시장 격차를 메우고 시장 유형을 풍요롭게 하는 것입니다. 글로벌 영화시장에서 오래된 영화의 신작 개봉은 늘 중요한 부분이었다.

예를 들어 차이나필름은 지난해 '페이트'의 광동어판을 선보였다. 배우들의 연기력이든, 영화의 줄거리든, 홍콩 사랑영화의 촬영 기법이든, 모두 오늘날 영화 시장에 확실한 참고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실업자>는 홍콩 청소년 영화의 대표작이기도 하다.

단지 영화 스튜디오의 낙관론이 영화 팬들의 낙관론과 일치하지 않을 뿐입니다. 대다수의 영화 팬들은 이것이 단지 돈을 벌기 위한 조치라고 생각하여 오래된 영화의 신작에 관심이 없습니다. 감성이라는 이름으로 영화 스튜디오.

재개봉이 좋은 수입영화

'타이타닉'은 2012년 중국 본토에서 3D 버전으로 재개봉돼 9억 4600만 달러라는 높은 박스오피스를 달성했다. 쥬라기 공원 3D'도 3억 4900만 건의 실적을 달성했다. 전자는 2012년 본토 수입 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중국어 재개봉 영화의 부진한 흥행 성적에 비해, 수입영화는 중국 본토에서 재개봉되면서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재개봉 영화를 모두 '돈 챙긴다'로 요약한다면 그 비법은 외국인들이 더 잘 아는 게 당연하다. 이 영화가 북미 개봉 당시 첫 주 박스오피스가 1,162만 달러에 불과했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본토 전체 박스오피스는 전 세계 박스오피스의 거의 절반을 차지했다. '타이타닉 3D'가 재개봉 당시 잘렸음에도 불구하고 본토 영화팬들의 열광을 막을 수는 없었다.

'타이타닉'은 실제로 본토에서 널리 알려진 작품으로, 많은 영화팬들에게 가장 친숙한 영화 중 하나이며, 많은 고전 대사들이 깊이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고전의 경우, "원숭이 왕"의 일부 대사는 한때 학자들의 "필수" 기술이 되었으며, 수많은 영화 학생들이 여전히 이를 암송하고 있습니다.

'타이타닉 3D'의 인기에 비해 중국어 영화 재개봉의 가장 큰 문제점은 기술적인 수리에 있다.

대부분의 영상을 디지털 방식으로 복원했지만, 일부 색 재현에는 여전히 왜곡이 남아 있습니다. "타이타닉"은 3D 변환을 거쳐 많은 고전적인 장면을 생생하게 구현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고전 영화에 새로운 코트를 입힌 반면, 영화의 기믹은 당시 새로 개봉된 일부 헐리우드 블록버스터 못지않았고, 영화의 향수 어린 요소들은 영화에 도움이 됐다. 많은.

중국 본토에서 재개봉된 영화들 대부분도 3D 변환 및 복원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달콤달콤', '대현자의 결혼' 등 로맨스 영화는 3D로 구현해도 관객의 관심을 끌기 어렵다.

'그랜드마스터 3D'의 촘촘한 전환과 복원으로 볼 때 중국 고전영화의 재발매작이 모두 시장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대현자의 결혼"에 나오는 11분간의 노출되지 않은 자료가 있습니다.

많은 영화팬들의 눈에는 이는 고전을 파괴하는 행위에 가깝고, 많은 관객들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고전적 본래의 인상을 깨뜨리는 행위에 가깝다. 줄거리에 큰 차이가 있으면 관객은 그것이 "이상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변화가 작다면 청중은 속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오래된 중국어 영화의 경우 재상영을 선택할 위험이 더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