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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의 행복한 여행에는 몇 개의 단어가 있나요?

'Zhuangzi Xiaoyaoyou'의 텍스트는 803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문:

북명나라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이 곤이다. 곤은 너무 커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알 수 없었는데, 그것이 새로 변했을 때 그 이름은 펑이었다. Peng이 얼마나 많은 거리를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화가 나서 날아갈 때 그 날개는 하늘에서 내려온 구름과 같습니다. 새이고 바다가 난밍으로 이주할 것입니다. ——Nan Ming은 또한 Tianchi입니다. "Qixie"인 사람들은 야심 차고 이상한 사람들이기도합니다.

"Xie"는 "펑이 남명으로 이주할 때 물이 3천 마일에 이르고 9만 마일 위로 솟아오른 다음 6개월 동안 휴식을 취한다"고 말합니다. 먼지처럼, 생물이 그 숨결을 불어넣습니다. 하늘은 파랗다. 정의로운가, 악한가? 너무 멀어서 극도로 사악합니까? 그것은 그것을 무시하고 그렇다면 그게 전부입니다.

게다가 쌓인 물의 양이 두껍지 않아 대형 보트도 실을 수 없을 정도다. 콜 홀에 물 한 컵을 놓으면 배는 겨자로 만들어지고, 그 위에 컵을 놓으면 물이 얕아지고 배가 커집니다. 바람의 축적이 두껍지 않으면 큰 날개가 약해진다. 그러므로 9만 리 동안 바람이 불고 그 다음에는 진백풍(金皇峰)이 되고, 푸른 하늘을 등에 업고 모즈야오옌(è)이 되고 그 다음에는 진장투난이 된다.

Xu(tiáo)와 Xuejiu는 "이륙해서 날아가면 총이 멈춘다. 때가 안 오는데 땅에서만 통제가 된다. 비웃는다"고 웃었다. "남쪽으로 수천 리?" 야생의 땅에 적합한 사람들은 세 끼를 먹어도 여전히 배가 부르다. 두 벌레를 어떻게 아는가!

작은 지식은 큰 지식만큼 좋지 않고, 작은 세월은 큰 지식만 못하다. Xi Yi는 이것을 알고 있습니까? 아침의 세균은 혜설을 모르고, 벌레는 봄과 가을을 알지 못합니다. 초(楚)의 남쪽에는 명계에 사람이 있어 오백년을 봄이라 하고 오백년을 가을이라 하여 팔천년을 봄이라 하고 팔천년을 삼느니라. 가을처럼. 그리고 Peng Zunai는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들었고 모두가 그와 같지 않습니까? Tang Zhi가 Jiji에게도 물었습니다.

충파 북쪽에는 바다 속에 천지라는 사람이 있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우옌(Yuyan)이 있는데, 그것을 경작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의 이름은 곤(Kun)입니다. 새가 있는데 이름은 펑(彭)이고 등은 태산(泰山) 같고 날개는 하늘에 드리운 구름 같으니 양뿔을 들고 9만 리를 날아간다. 그는 지옌(Zhi yàn)을 꾸짖으며 웃으며 말했습니다. "그가 시시를 놀린다고? 나는 뛰어올랐지만 불과 몇 피트 아래로 바질 사이로 날아올랐는데, 여기가 내가 날아간 곳이다. 그리고 그는 시시를 놀리고 있다. 시?" 이 작은 큰 남자가 논쟁도 합니다.

나의 늙은 남편은 자신이 벼슬을 할 수 있고, 행동이 고향에 비할 수 있고, 덕이 군주에 비할 수 있고, 나라를 정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자신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송영자는 여전히 이를 비웃었다. 그리고 세상에서 그를 훈계하지 않고 칭찬하고, 세상에서 그를 낙담시키지 않고 비판하고, 안과 밖의 것을 구별하고, 명예와 치욕을 논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는 이 세상에 살아있지만 계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shuò). 하지만 아직 나무는 없습니다.

푸리에지는 바람을 거슬러 걷는 모습이 시원하고 좋았고, 열흘 만에 5일 만에 돌아섰다. 그는 아직 계수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축복을 가져왔습니다. 비록 불필요한 일이지만, 그래도 기대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천지의 의를 이용하고 육기의 논쟁을 경계하며 한없이 헤엄치고자 한다면 어찌 그를 함부로 대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온전한 사람에게는 자아가 없고, 신에게는 공덕이 없고, 성인에게는 이름이 없다고 합니다.

야오는 "해와 달이 꺼졌는데 화불이 그치지 않는데 어찌 빛이 어려울 수 있겠는가? 비가 올 때도 있지만, "스승님이 천하를 다스리러 오셨다는데 나는 아직도 시체가 아니더냐?" 이제 치료도 받았고, 아직 아들인데, 유명한 사람이 될까요? 유명한 사람도 진짜 손님이 되나? 왕에게 돌아가면 세상에 소용이 없느니라, 비록 요리사는 아니지만 시체는 준주로 대체되지 않을 것이다!" Yu Lian: "내가 들었어. Jie Yu는 너무 크고 불합리해. 그는 돌아보지 않고 그곳으로 간다. 그는 강과 같고 경계가 없다. 그는 매우 멀고 불친절하다." Lian 삼촌이 말했다, "무슨 소리야? 사지산에는 신과 사람이 살고 있는데 피부는 얼음과 눈 같고 피부는 처녀와 같으며 곡식을 먹지 않고 바람을 마시며 이슬을 마신다. , 날아다니는 용을 타고 사해를 여행한다. 그의 정신은 응축되어 움직이게 한다. 아픈 것은 아니지만, 나는 미쳤다.”

리안 삼촌은 “그러나 시각 장애인은 기사를 이해할 수 없고, 귀머거리도 종소리와 북소리는 귀머거리이고 눈먼 사람이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남편은 그것이 여자와도 같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람의 덕은 만물을 하나로 여기는데 세상이 어지러운데 어찌 세상을 자기 것으로 삼을 수 있겠는가? 사람으로서는 그 어떤 것에도 해를 받아서는 안 된다. 하늘은 젖어도 물에 빠지지 않고, 가뭄이 심해도 쇠돌은 흐르고, 땅과 산은 그을려도 뜨겁지 않다. 흙과 쭉정이는 요순(堯順)을 빚어 만든 자와 같으니 누가 물건을 물건처럼 쓰려느냐? ”

송나라 남자 장푸는 월족에게 적합했다. 월족은 머리를 잘랐고 문신도 쓸모가 없었다.

회자는 장자에게 “위왕이 나에게 큰 박씨를 주었고 나는 돌 다섯 개로 나무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물 슬러리를 담기 위해서는 너무 강해서 스스로 들어올릴 수 없습니다. 그것을 잘라서 조롱박으로 사용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될 것이다. 가치가 없다는 건 아니지만, 너무 커서 쓸모가 없어서 버릴 것 같아요. 장자가 말했다: "스승님, 당신은 너무 서투르셔서 당신의 힘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송나라에는 거북의 손으로는 고칠 수 없는 약을 잘 쓰는 사람들이 있었고, 대대로 평병광을 장사로 삼았습니다.

손님이 소문을 듣고 백 골드에 사주세요. 그들은 부족 사람들을 모아 모의하여 "내가 평생 동안 돈을 벌었지만 금은 몇 개밖에 셀 수 없소. 이제는 하루에 수백 금도 팔 수 있으니 제발 나에게 주소서"라고 말했습니다. ’ 손님이 그것을 받아 그에게 오왕(吳王)에 대하여 말했다. 상황이 더욱 어려워지자 오왕은 장수들을 보내 겨울에 월족과 싸워 격파하였다. 땅을 갈라서 밀봉하세요. 거북이 손 없이 사용할 수 있는지, 밀봉할 수 있는지, 젖음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지 용도가 다릅니다. 이제 나에게 오돌박이가 생겼으니 큰 박이라 강과 호수에 떠다닐까 걱정하거나, 박이 떨어져서 담지 못할까 봐 걱정하면 어떨까? 그렇다면 스승님은 아직도 겸손한 마음을 갖고 계십니다!

혜자는 장자에게 “내게 큰 나무가 있는데 사람들이 그것을 츄(chū)라고 부른다. 큰 밑부분은 부풀었지만 먹과 맞지 않고, 작은 가지는 말려 있지만 규칙적인 순서가 아니다. 장인은 서 있을 때 먹을 무시한다. 오늘의 말은 시끄럽고 쓸모가 없어 누구나 따라하게 될 것입니다. 장자가 말했다: "당신 혼자 너구리가 보이지 않습니까?" 몸을 낮추고 아오를 기다리며, 높고 낮음을 가리지 않고 동쪽에서 서쪽으로 뛰어올라 우연의 함정에 빠져 헛되이 죽는다.

지금 나는 하늘에 떠 있는 구름만큼 큰 소를 안고 있다. 이것은 훌륭할 수 있지만 쥐를 붙잡을 수는 없습니다. 요즘은 큰 나무가 있는데 아무 쓸모도 없으니 아무것도 없는 나라, 광활한 황야에, 방황하고 아무 상관도 없는 곳에 심으면 어떨까. 그 밑에서 자요. 돈낭비이고 무해한 일이니 쓸데가 없으니 마음 편히 살기 힘드네요! ”

번역:

북해에 물고기가 있는데 이름이 쿤이에요. 그 크기가 수천 마일이나 될 정도로 거대해요. 쿤은 새로 변했는데, 이름은 펑이다. 날개는 하늘의 구름과 같아서 남중국해로 날아간다.

이 책에는 "팽이가 남중국해로 날아갈 때 파도가 3천 마일을 덮쳤고 나선형으로 9만 마일에 이르렀다"고 적혀 있습니다. 회오리바람을 타고 6개월간 북해를 떠나 남중국해에 도착해 휴식을 취한다. "야생마처럼 질주하는 안개, 날아다니는 먼지, 생물이 모두 바람에 날린다. 하늘은 검푸른데, 그것이 본색인가? 아니면 너무 멀고 높아서 가장자리가 보이지 않는가? 펑펑 내려다보며,

게다가 물이 깊지 않으면 큰 배를 싣고 다닐 힘도 없기 때문이다. 물이 얕고 배는 거대한 날개를 지탱할 만큼 강하지 않기 때문에 바람은 그 아래에서 최대 90,000마일까지 날아갈 수 있으며, 그러면 아무런 방해 없이 바람을 타고 남쪽으로 날아가기 시작합니다.

매미와 꼬마비둘기는 펭을 비웃으며 "우리 열심히 날고 있다"고 말하다가 느릅나무와 백단나무를 만나면 날아오지 못하고 그냥 땅에 떨어지기도 한다. 샹난하이까지 90,000마일을 비행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시외에 가는 사람은 하루 세 끼의 음식만 가지고 와서 배불리 먹고 돌아오며, 백 리 가는 사람은 하룻밤 먹을 음식을 준비해야 하고, 천 리 가는 사람은 음식을 준비해야 한다. 세 달의 식량을 모으는 것.

작은 지혜가 큰 지혜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밤과 새벽을 모른다. 봄에 살고 여름에 죽고 가을에 죽는 매미는 일생이 짧다. 초국(楚國) 남쪽에 사는 영거북이요. 오백년을 봄이라 생각하고, 오백년을 가을이라 생각하라.

유교에서 존경하는 요와 순도는 신과 인간의 흙과 찌꺼기로 빚어진 자들이니, 어찌하여 세상을 자신의 직업으로 통치할 수 있겠는가!

송나라 사람이 모자를 한 묶음 사서 월나라에 팔았습니다. 월족의 풍습은 긴 머리를 자르고 몸에 문신을 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모자는 쓸모가 없었습니다. 그들에게 사용하십시오. 요는 세상 사람들을 다스리며 국내 정치를 평화롭게 만들었는데, 만약 먼 고사산과 분강 북쪽에 가서 네 명의 깨달은 사람을 보면 그는 분명히 슬픈 표정을 짓고 자신이 소유한 세상을 잊어버릴 것입니다. 혜자는 장자에게 “위나라 왕이 나에게 큰 박씨를 줬는데, 내가 심었는데 그 박이 돌 다섯 개를 담을 수 있을 만큼 컸다. 물을 담는 데 사용했는데 너무 부서지기 쉬워서 들어올릴 수 없었습니다. 잘라서 국자로 사용합니다. 너무 크고 얕아서 아무것도 담을 수 없습니다. 크지 않은 게 아니라 쓸모가 없어서 부숴버렸어요. 장자가 말했다: "당신은 정말 큰 물건을 잘 다루지 못합니다."

송나라 때 손이 얼고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약을 만드는 데 능숙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가족은 대대로 비단 충전재를 헹구고 있었습니다. 한 고객이 이 소식을 듣고 처방전을 사려면 100골드를 요구했습니다. 송나라의 이 사람은 가족을 모아 의논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 집은 대대로 이 약을 써서 명주 솜을 헹구는데, 연간 수입이 고작 몇 금밖에 되지 않습니다. 즉시 100골드를 팔 수 있도록 해주세요.

고객은 처방전을 사서 오왕에게 로비를 하러 갔다. 당시 월나라가 곤경에 빠졌으므로 오왕이 그를 장군으로 임명하여 겨울에 월나라와 물싸움을 벌였다. 월족을 물리쳤고, 오왕은 그에게 영토를 양도하고 후작으로 삼았습니다.

손이 얼고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처방이기도 합니다. 믿고 의지해서 보상을 받는 사람도 있지만, 실크 충전재를 헹굴 때만 사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제 다섯 개의 돌을 담을 수 있는 큰 조롱박이 생겼으니, 그것을 몸에 묶어 강과 호수에 떠다니는 배로 사용하면 어떨까요? 하지만 수용하기엔 너무 크다고 걱정하시는데, 이는 마음이 너무 얕고 좁다는 증거입니다!

혜자는 장자에게 "다른 사람들이 Ailanthus ailanthus라고 부르는 큰 나무가 있습니다. 줄기에 규칙에 맞지 않는 성장이 많고 가지가 구부러지고 불규칙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길가에 자라는데 목수가 쳐다보지도 않습니다. 지금 당신이 한 말은 거대하지만 쓸모가 없고, 아무도 그것을 믿지 않습니다. ”

장자는 “야생 고양이와 족제비를 본 적 없나요? 몸을 구부리고 누워서 오가는 작은 동물을 잡으려고 기다리며(작은 동물을 잡을 때) 높은 곳을 피하지 않고 여기저기로 뛰어오른다가, 동물 덫에 걸리자마자 죽는다. 그물에. 소를 다시 보십시오. 그것은 하늘의 구름만큼 크지만 쥐를 잡을 수는 없습니다.

이제 큰 나무가 있어서 쓸데없는 걱정이 있으니, 무(無)의 땅, 광활한 황야에 심고, 아무렇게나 돌아다니며, 그 아래 자유롭게 누워보면 어떨까. 도끼로 나무가 쓰러지지 않고 아무 것도 나무에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다. 아무 소용이 없는데 고난이 어디 있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