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춘백학'이라는 뜻은 원래 고대 초나라의 일종의 예술적이고 어려운 노래를 가리킨다.
양춘백학(병음: yáng chūn bái Xuě)은 전국시대 초와 송우의 '초왕에게 묻다'에서 처음 나온 관용어이다. 양춘백학(陽春白越)은 원래 전국시대 초(楚)나라의 상급 노래를 지칭하다가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선진적이고 비인기적인 문학과 예술을 가리킨다. 결합 구조; 일반적으로 문장에서 주어와 목적어로 사용됩니다.
전국 초송우의 『초왕에게 묻다』: "그들은 '양아'와 '서로'이다. 나라에는 화목한 사람이 수백 명이 있다. "양춘"과 "백학". 나라에 속하고 화목한 사람은 수십 명에 불과합니다." 후세는 이 비유를 바탕으로 "양춘 백학"이라는 관용어를 파생시켰습니다.
관용어의 의미:
실제 문학과 예술에서는 우아한 문학과 예술, 대중문학과 예술의 구분이 있지만 우아한 문학과 예술, 대중문학은 모두 예술은 문학과 예술 사업의 유기적인 부분입니다. 문학과 예술은 강력한 인지적, 교육적, 미학적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주요 임무는 사람들의 마음을 계몽하고 정신적 영역을 향상시키며 도덕적 감정을 함양하고 미적 취향을 함양하는 것입니다.
대중문학과 예술은 인지, 교육, 미학적인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약한 기능을 갖고 있지만, 우아한 문학과 예술과는 어울리기 힘든 강력한 오락적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대중문학과 예술을 활용할 수 있다. 대중에게 어느 정도 인기를 끄는 다양한 형태로 사람들에게 인지적, 교육적, 미적 서비스를 더 많이 제공하는 동시에 사람들의 엔터테인먼트 요구를 더 많이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