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를 보시면, 아마 아이디어가 있으실 겁니다.
이전에 대답했는데, 겸사겸사 이사 오셨는데, 보고 좀 깨달으시길 바랍니다. (찬성하시면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
(a) 프로그래밍 기반
이 문장 는 그 GIS 전공 을 위해 GIS 개발 을 배우고 싶었지만, 아직 입문 이 별로 안 되어 어디서 배워야 할지 모르는 재학생 참고. 이 문장 은 GIS 개발 유망 여부 를 토론하는 것 도 아니다. GIS 를 하는 것 이 꼭 개발해야 하는 게시물도 아니다.
먼저 여러 사람들이 학창시절에 매우 혼란스러웠고, 나도 한때 막막했던 문제에 대해 자신의 관점을 이야기해 보자.
1,
지금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했는데 늦지 않았나요?
4 학년 졸업을 목표로 GIS 개발 방면의 직업을 찾고 3K 정도의 월급을 목표로 한다면 4 학년 개학부터 노력하면 늦지 않을 것이다.
2,
학교에서 프로그래밍을 가르치지 않으면 어떡하지?
대학에서 가르치거나 가르치지 않는 것은 단지 방향일 뿐, 공부는 모두 자신에게 달려 있다. 이미 GIS 개발을 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방향은 이미 있다.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으면 무슨 상관이 있는가?
3,
입니다GIS 학생 프로그래밍은 컴퓨터보다 못하다. 측량을 하는 것이 측량을 배우는 것보다 낫다. 지리를 배우는 것보다 지리를 배우는 것이 낫다. 나는 지금 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시작하고 아무리 배워도 컴퓨터를 따라가지 못하면 어떡하지?
이 문제는 간단합니다. 지금 가서 잠을 자면 그들을 따라잡을 수 있다면, 완전히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대학교 2 학년 학생이라면, 자신이 앞으로 개발을 할 계획이라는 것을 깨닫고 노력을 시작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때 대부분의 학생들은 아직 막막한 시기에 있거나 여전히 행복한 대학 생활을 즐기고 있다. 이때부터 노력하면, 너는 남보다 일찍 시작하니, 자연히 남보다 더 우세할 것이다. 이때 학교에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관련 과정, 컴퓨터 기초, VB, C, C 등이 있다. 이 업종에 종사하고 싶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대처해야 하지만, 이미 생각이 있는 학생에게는 기회를 잡고 이 과정을 잘 배워야 한다. 선생님이 배정한 숙제를 제외하고 가능한 한 많이 프로그래밍하고 코드를 많이 두드려야 한다. 컴퓨터를 배우는 것은 선생님이 가르치는 내용을 제한하지 말고 스스로 학습 범위를 넓혀야 한다. 이 컴퓨터 기초 과정들이 어떻게 지식을 넓혀야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컴퓨터 기초를 배울 때, word, excel 의 기본 운영을 익히는 것 외에, excel 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보고서를 만들고, 데이터 처리, 필터링, 통계도 등을 하고, VBA 를 사용하여 작은 앱을 만들고, Access 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고급 앱을 배운다. 이런 것들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저는 절강지리정보센터에 가서 필기시험 기계 제목을 달았습니다. 하나는 엑셀 관련, 프로그래밍과 프로그래밍 안 함 두 가지 방법으로 실현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그것을 하지 않았다. 。 。 어처구니
학교에서 C 언어 강좌를 개설하면 1 에서 100 까지 하는 절차만 하지 마세요. C 언어의 어려운 부분처럼 비컴퓨터 전공은 가르칠 때 회피한다. 이때 너는 회피할 수 없다. 어떤 부분인가요? 파일 읽기 및 쓰기 작업, 비트 작업, 메모리 작업, 포인터 작업, 모두 배우고 유용한 것. 그리고 데이터 구조에 대해 더 많이 알아야 한다. 귀에 익숙한 버블링 정렬 등 알고리즘, 어떤 체인표, 다이트리, 그림 등을 제외하고는 다 알아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데이터, 데이터 구조, 데이터 구조, 데이터 구조, 데이터 구조) 마지막으로, C 언어와 함께 이러한 데이터 구조를 구현할 수 있으며, 참조할 수 있는 데이터 구조의 책을 살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VB 과정을 개설하면 작은 앱을 더 많이 해야 한다.
VB 는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언어다. 짧은 시간 학습을 통해 그럴듯한 것을 만들 수 있다. 이는 GIS 2 차 개발을 배우는 데 좋은 도구이다. 프로그래밍의 난이도가 낮아졌다. GIS 기능을 어떻게 디자인하고 개발하느냐에 집중할 수 있다. 그래서 VB 를 공부할 때, MO 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면, 한 번 사용해 보고 작은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세요. VB 를 사용하여 word, excel, CAD 등을 조작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객체 모델입니다. 객체 모델에 익숙해지면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또한 VB 를 사용하여 프로그래밍할 때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사상을 통합해야 합니다. VB 는 객체 지향 언어로 간주 될 수 없지만 객체 지향 학습 임계값을 낮추고 자주 사용되는 기능, 알고리즘을 함수 또는 캡슐화 클래스로 작성해 봅니다. 코드를 복사해서 복사하지 마라, 하는 전체 프로그램은 곳곳에 반복되는 코드들로 득의양양하다. VB 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시도하고 데이터베이스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을 만들고, dll 을 만들고, 직접 호출하고, 구성 요소 프로그래밍의 장점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 。 이 학교들은 VB 수업을 할 때 가르치지 않고 스스로 배워야 한다.
(b) 목표가 명확하고 선택적 학습
위에서 말한 것은 기본적으로 2 학년 수업인데, 어떤 대학생 컴퓨터 기초야, VB, C 야, 만약 2 학년 때 위의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소의 사람이다. 나는 2 학년 1 년 동안 war3 에 기여했고, 몇 과를 걸었고, VB 는 변수를 배웠다는 장은 바로 폐지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시험은 완전히 돌격에 의지해서 겨우 중간 급습을 했다. 그럼 3 학년 때 뭐 했어요? 대학 3 학년 때 보통 각종 전공 수업을 한다. 솔직히 프로그래밍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일이다. 이미 졸업 후 GIS 개발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관련이 없는 전공 수업은 완전히 포기할 수 있다. 시험은 통과할 수 있다.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제 시간표를 보면 어떤 인문 지리, 토지경제, 자연지리, 다 쓸데없는 수업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경제 애호가로 자처하고, 경제가 있는 수업을 보면 두 눈을 밝힙니다. 사실 이 수업은 정말 재미없습니다. 본 지리경제를 보면 경제도 하고, 본 지적관리를 보고, 자신이 부동산에 가서 지적을 관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무엇이든 배우고 싶어 하고, 결국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명언) 따라서 포기해야 할 수업은 반드시 포기해야 하고, 제한된 시간을 칼날에 써야 한다. GIS 소개, 원격 감지, GPS, 디지털 이미지 처리, 사진 측량, GIS 지도 디자인, GIS 프로젝트 관리, 공간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적용과 같은 GIS 관련 전문 수업도 있습니다. 。 。 잠깐 (나는 단지 내 일정에 따라 몇 가지를 열거했을 뿐, 학교마다 전공 배경이 다르고, 구체적인 과정도 다르다), 이 수업들은 모두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이 수업에서는 프로그래밍을 통해 해결해야 할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게으름을 피우지 마라. 또한 이번에는 일부 GIS 소프트웨어, CAD, ArcView, ArcGIS, mapinfo 를 접하게 됩니다. 。 。 많긴 하지만 GIS 를 배우는 두 가지 소프트웨어가 있습니다. 이들의 2 차 개발을 포함해서 다른 소프트웨어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말할 필요도 없이, 물론 ArcGIS 입니다. ArcGIS desktop 을 익히면 인턴십 자습서 같은 것을 사러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료가 있고 절차가 있습니다. 책 한 권이 완성되면 거의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두 번째 소프트웨어는 GIS 및 측량 산업에서 이 소프트웨어의 지위를 무시할 수 없는 AutoCAD 입니다. CAD 의 강력하고 사용 편의성은 물론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CAD 의 형식은 세대 데이터 형식의 표준이며, GIS 데이터의 출처는 측정과 원격 감지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고, 측량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DWG 형식입니다. 국토부와 같은 지적 부문은 대량의 CAD 원시 데이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GIS 로 관리할 수 없고, 데이터 품질에 큰 문제가 있기 때문에, 어떻게 원래의 대량의 CAD 데이터를 GIS 플랫폼으로 옮길 수 있는지, 많은 부서와 부서가 해결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만약 당신이 CAD 와 CAD 의 2 차 개발에 정통하다면, 이러한 문제들을 처리할 때 당신은 수월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따라서, CAD 를 잘 배우고, 적어도 하나의 CAD 2 차 개발 방법, lisp, VBA, objectARX, lisp, VBA 는 비교적 배우기 쉽고, objectARX 는 비교적 어렵고, 처음에는 그것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앞으로 일할 때 사용한다면 다시 배워도 늦지 않다.
프로그래밍 방면에서 2 학년의 기초 위에서 일부 객체 지향 원리와 방법을 이해하기 시작해야 한다. VB 와 C 를 제외하고 C# 과 SQL 서버를 따로 배울 것을 건의한다. 기본 SQL 문이 있어야 한다. ADO 연결 데이터베이스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북경대학교 파랑새 학생도 못하다 (IT 업계의 coder 작업에만 해당) 이런 것들은 어렵지 않다. 프로그래밍 기초와 객체 지향 지식이 있어 시작이 빠르지만, C++ 를 배우려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ᄏ, GIS 학생으로서 C++ 를 배우는 것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다.
이때, 만약 학교 수업이 많지 않거나, 학교 수업이 도전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두 가지 선택이 있다. 하나는 소프트웨어 회사에 실습을 가는 것이고, 하나는 초도나 ESRI 대회에 참가하는 것이다. 정력이 충분히 왕성하면 함께 할 수 있다. 요컨대 착실하게 무언가를 하고, 일을 하고,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공부만 하지 말고, 실천에서 끊임없이 공부해야 진보할 수 있다. 이때 게임에 중독된 학우들은 깨어나야 한다. 절대 늦지 않다. 나는 대학교 2 학년 때 과외와 게임에서 보냈다. 3 학년 때 평생 과외를 할 수 없다고 느꼈고, 대상을 향한 책 한 권과 ASP.NET 책 한 권을 읽었는데, 그때는 아무것도 몰랐기 때문에 대추를 통째로 삼켰을 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그리고 인턴십을 찾아 우여곡절을 겪으며 작은 IT 회사를 찾아 소프트웨어 업계의 대문으로 꼽았다. 면접을 볼 때, 나는 책의 단어를 기억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말했는데, 그 면으로는 내 사람이 좀 무너진 것 같지만, 나중에 나는 나를 만난 그 사람, 즉 회사의 부사장인 동창, 10 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c) GIS 의 2 차 개발 학습에 대한 개인의 이해
먼저 한 가지 질문에 답하고, 왜 GIS 학생인지, C++ 를 배우는 것은 불필요하다는 질문을 받았다. 사실 정확하게 말하자면, GIS 2 차 개발을 목표로 하는 학부생은 학생 단계에서 C++ 를 배우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C++ 머리에 얼마나 많은 후광이 있든, 모두 C++ 가 어떻게 전망이 있고, 어떻게 높은 임금을 받는지 말하지만, 한 가지 인정해야 할 점이 있다. C++ 는 배우기 어렵고, 컴퓨터 관련 전공에 대해, C++ 를 졸업분투의 목표로 삼는 것은 나무랄 데 없고, 우리 같은 GIS 를 배우는 도중에 출가한 코드에게는 많은 기초적인 컴퓨터 지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이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또 한 가지 더, 현재 GIS 2 차 개발을 하고 있는데, C++ 를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급공근익에 급급한 일부 작은 회사들의 경우 C++ 만 C# 를 할 수 없고, 심지어 직접 거절할 수도 있습니다. C# coder 보다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GIS 밑바닥을 하는 회사도 많지 않아 학교에서 C++ 를 배워서 결국 졸업한 것은 아직 절반인 것 같은데, 좀 수지가 맞지 않는 것 같다. 하지만 C++ 를 잘 배우면 GIS 를 제외한 IT 분야에서 좋은 전망을 가질 수 있다. 기본적으로 유명한 대기업 필기시험은 모두 C 또는 C++ 의 내용이다. 물론 언어는 전달체일 뿐, 주로 데이터 구조를 시험한다 하지만 여전히 GIS 2 차 개발에서 혼합하고 싶다면, 사용하기 쉬운 언어로 학교에서 더 많은 것을 만들고 만질 수 있는 것을 보는 것은 직업을 찾는 데 매우 유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GIS 를 하는 사람은 평생 coder 를 하고 싶지 않습니다. 2 차 개발이라도 프로그래밍에 집중하지 말고, 업무를 이해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단순히 프로그래밍 기술을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업계 경험을 쌓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어쩌면 어느 날, 당신의 역할은 다른 사람을 고용하여 당신의 생각을 완성하는 것이지, 매일 머리를 잡고 프로그램을 해결하는 버그가 아니라, 코드 한 마디를 통과할 수 없어 잠을 잘 수 없을 것입니다.
저는 지금 C++ 를 하고 있기 때문에, 서로 배우면 대략적인 학습 경로와 공부하는 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습 경로는 기본적으로 C -gt; 입니다. C++-gt; Windows 프로그래밍-gt; MFC
각 단계의 책:
C 는 상관없어, 학교에서 가르치면 돼, 아니면 담호강 그 책이지.
C++ 권장 C++ 프리미어 및 고품질 c++프로그래밍
Windows 프로그래밍, Windows 프로그래밍이라는 책이 있습니다. 나는 더 이상 볼 수 없지만, 나는 이 책이 매우 좋다는 것을 안다.
MFC, 손신의 VC 는 심도 있고 상세하며, 민첩하게 MFC 보다 얕아서 나도 볼 수 없다. 아주 좋은 책입니다.
어쨌든, 나는 C++ 가 매우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배울수록 더 나빠집니다. 이봐, 지금 C++ 고통스러운 죽음을 하고 있어. 물론 강자는 많지만, 아쉽게도 나는 매우 요리를 한다.
본론으로 들어가 GIS 의 2 차 개발을 어떻게 보는가. 솔직히, 나는 대학에서 MO+VB 를 사용해 GIS 2 차 개발을 한 것 외에는 사용하지 않았다. 지금 일은 ArcGIS 조차도 사용하기 어렵다, engine, server 는 말할 것도 없다. 하지만 GIS 의 2 차 개발을 너무 신비롭게 보지 마라. 또는 자신이 arcengine 을 사용할 줄 아는 것이 컴퓨터를 배우는 것보다 유리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만약 당신이 GIS 를 전혀 듣지 못한 컴퓨터 전공 학생과 함께 GIS 2 차 개발을 할 수 있다면, 당신의 장점은 한 달밖에 되지 않는다. 그는 당신에게 환경을 구성하는 방법, 어떻게 시작하는지 물어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 단계를 지나면, 당신은 할 수 있다. GIS 2 차 개발학은 단지 구성 요소 기반 프로그래밍일 뿐, excel 2 차 개발, CAD 2 차 개발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구성 요소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래밍을 더 복잡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더 단순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는 컴퓨터를 배우는 데 어려움을 줄이는 것이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당신의 열세는 곧 드러날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실패명언) 그래서, 나는 GIS 의 2 차 개발 연구에 대해 전문적으로 arcengine 을 배우는 것에 국한되지 말고, 먼저 데이터베이스를 잘 배우고,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단단히 다지고, 객체 지향 이해를 철저히 이해하고, ArcGIS 데스크톱 소프트웨어를 익힌 다음, 2 차 개발을 배우고, 배우면서 실천하고, 경기에 참가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올라와서 억지로 몇 가지 예를 들며, 마치 무언가를 만든 것 같고, 보기에는 쓸모가 없고, 그 까닭을 알고 있는 것은 깊이 들어가기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결론적으로, arcengine 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래밍을 기초로 arcengine 을 배우는 것이다.
다음은 2 차 개발 학습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많이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제가 알고 있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것은 확실히 포괄적이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보충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제 GIS 2 차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 방향은 데스크탑 GIS, webGIS, 모바일 GIS 입니다. 3DGIS 감각은 밑바닥이라고 생각하는데, 덧붙여 말해 보세요.
1) 데스크톱 GIS 2 차 개발, 언어는 의심할 여지 없이 C# 이 최선의 선택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하고 있다고 느끼고, 개인적으로는 C#, SQL 서버, 인터넷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마지막에는 AO, AE 를 배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2) WebGIS: 이것은 요즘 매우 덥고 내용도 많지만, 깊습니다. WebGIS 를 하려면 웹을 먼저 익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졸업 후 ArcGIS server 를 배울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를 할 수 있고, 프로젝트 경험이 있고, 절대 직업을 찾을 수 있지만, ArcGIS server 를 배웠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사람들이 CSS 에 대해 물어보면 안 됩니다. JavaScript 에 대해 물어보면 안 됩니다. 당신은 안개가 끼어요. 이렇게 나가면 아무도 없어요.
어떤 사람들은 ASP.NET 을 배우기 시작했고, 동시에 Arcgis 서버를 직접 시작했습니다. 마치 컨트롤을 끌고, 속성을 변경하며,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개발과 별반 다르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Asp.net 은 손이 빠르지만, 웹을 배우기에 가장 좋은 언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웹 세부 사항을 많이 숨겨서 초보자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웹을 배우고 프런트를 먼저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html, CSS, JavaScript 로 시작하세요. 이런 것을 잘 배우면 간단한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웹을 하는 것은 일부 회사에 실습을 가는 것이 가장 좋다. 단 두 달 만에 수준을 급등시킬 수 있다. 웹을 하는 회사가 야근을 하는 것은 모두 목숨을 걸고, 웹 자체는 어렵지 않다. 어떤 사람이 가지고 다니면 매우 빠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간단한 웹사이트를 만들고 WebGIS 를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3) 모바일 GIS: 이것은 현재 매우 뜨거운 것 같지만 개발자에게는 모바일 GIS 또는 데스크톱 GIS 의 차이가 너무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GIS 의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WM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WM 시스템의 개발과 windows 개발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각 방면의 자원이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 전송, 무선 통신입니다. 모바일 GIS 도 주로 탐색, GPS 포지셔닝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주목해야 할 요점은
입니다통신 및 데이터 전송. 블루투스, GPRS, 소켓 프로그래밍, 웹 서비스 등.
GPS 포지셔닝. GPS 원리, WM 시스템 대 GPS 인터페이스 등.
내비게이션, 실시간 도로 상황 등 구체적인 앱은 좀 더 잘 알 수 있고, 관련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마지막 3DGIS, 많이 알지 못하고, 밑바닥 개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 와 C 는 정통해야 합니다. OpenGL 은 반드시 해야 합니다. 3 차원 그래픽 알고리즘과 데이터 구조도 많이 연구해야 한다.
(d) 구직 정보 ...
1, 취직 전 준비.
GIS 전공이 직업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고 하는데, 찾기가 쉽지 않은 것이 아니라 좋은 직장을 찾지 못한다고 합니다. 임금은 보편적으로 낮다. 이것도 어쩔 수 없는 일이다. 나는 지금 GIS 를 하는 회사가 컴퓨터류 전공을 주워 일자리를 찾을 수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어쨌든 컴퓨터를 배우고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알고, GIS 를 배우는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래밍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관건은 프로그래밍을 싫어하거나 경멸하는 것이다. ArcGIS 와 arcengine 을 훈련시키는 것이 분명히 너를 훈련시키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다. 더구나 프로그래밍이 안 되는데, 이 2 차 개발 구성 요소에 대한 이해가 어디까지 좋을까요?
GIS 전공을 위해, 제 제안은 4 학년 시간을 이용해 프로그래밍 인턴십을 찾고, 목표로 준비하는 것입니다. 컴퓨터맹인이 아니라면, 시간을 좀 보내고, 목표적으로 준비하면, 일반적인 상황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운에 의지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컴퓨터명언) 하지만 당신이 찾은 회사는 형편없을 수도 있고, 매일 야근을 하고, 주는 돈은 아직 적다. 괜찮아. 이건 전환일 뿐이야. 졸업할 때 이런 썩은 회사를 다시 경험하지 않아도 돼. 따라서 보수가 없어도 전심전력으로 투입해 해야 한다. GIS 와의 관계는 중요하지 않다. 이렇게 하면 취직을 할 때 프로그래밍 경험이 있어서 면접이나 필기시험을 볼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인턴십을 찾을 수 없다면 상하이 베이징과 같은 대도시에 없는 학교도 있고, 소프트웨어류의 인턴십을 찾기가 쉽지 않다면 가능한 학교에서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을 할 수밖에 없다. 커리럼 디자인, 졸업 디자인과 같이 하하를 섞으려면 지나갔지만 잘하려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하지만 이런 학습 스트레스는 줄고, 아무도 가지고 있지 않아, 효과가 좋지 않다. 특히 나 같은 자제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교에서도 항목을 찾을 수 없다면 책을 찾아 책의 예를 만들어 책을 향해 코드를 다시 한 번 쳐도 잘 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론적으로, 직업을 구하기 전에 약간의 코드를 써야지, 컨트롤을 끄는 것이 아니다. GIS 를 배우는 것은 이 결점에 감염되기 쉽다. MO 가 가지고 와서 끌고, 보여줘, ok, 배웠어. AE 를 설치하고, 끌고, 보여주세요, ok, 또 똑같이 배워요. Server, mobile 은 모두 일례로, 일주일 만에 ArcGIS 의 모든 것을 배웠고, 이러한 컨트롤을 끌지 않고 지도를 표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나 웹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숭배는 안 됩니다. 사실, 얼마나 많은 작업량을 가지고 있는지, 자신의 마음이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GIS 개발에 대한 학습이 여기에 불과하다면
2, 직업을 찾는 방법
뱃속에 물건이 있으니 다시 취직하면 훨씬 쉬워진다. 일자리를 찾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자신을 찾기 위해 일자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무대라는 GIS 전공으로 유명한 학교에 있다면, 축하합니다. 앉아서 확실히 일이 당신을 찾아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스스로 출격하여 일자리를 찾아야 합니다.
1) 취업 박람회. GIS 전공에 대해서는 일반 채용회에는 대구 부서가 없다. 그래서 GIS 전공이 비교적 좋은 학교에 가서 밀거나, GIS 전문장 박람회처럼 하려고 노력한다. 일반 취업 박람회는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2) 인터넷 투자. 전문포럼, 신입생, 자기 학교의 BBS 등은 매일 가야 한다. 참, csdn 포럼이 있고, 가끔 GIS 개발을 모집하는 프로그래머들이 나타나기도 하고, 자주 봐야 합니다. 적당한 것을 보고 던지다. 내가 말한 것은 네가 그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다는 뜻이 아니다. 그러면 투자할 만한 회사가 없다. 그것은 당신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고, 그 중 작은 부분만 맞추면 투표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51job, chinahr 와 같은 사이트는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이 위에 이력서를 던지는 것은 물에 석두 던지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채용 공고를 보는 것 외에도 GIS 방면의 회사를 수집하여 회사 홈페이지에 투표할 수 있다.
3) 선생님, 선배 선배, 집, 동창생, 친구, 심지어 인터넷에서 아는 동업 친구 등.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인간관계를 동원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가능한 한 잠재적인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을 발굴해야 한다. 이런 경로는 왕왕 찾은 일이 너 자신이 가서 함부로 부딪치는 것보다 낫다.
3, 이력서.
1) 한 페이지 안에 꼭 통제하고 채용 요구에 맞게 이력서를 수정하세요. 그가 원하는 대로 쓰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는 원하지 않았다. 너는 회사가 흥미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쓸 수도 있다. 하지만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은 쓰지 마세요. 예를 들어, 프로그래머를 신청하고, office 에 능숙하다고 쓰지 말고, 컴퓨터도 설치하고, Photoshop 등도 할 수 있습니다.
(2) 이력서의 가장 눈에 띄는 부분, 즉 종이 한 장의 윗부분은 당신의 기술과 프로젝트 경험, 관련 보상 등 가장 유용한 것을 써야 한다. 자기 소개, 취미, 입사선언 등은 모두 뒤에 넣어 글자 수를 충전한다. 수업 대표반 간부가 된 적이 있으면 쓰지 마라.
3) 공기업과 사업단위에 지원한다면, 당신이 당원이라면, 쓰세요. 아니, 잊어 버려 요. 사기업과 외국기업은 당원도 쓰지 않아도 된다.
4) 자신의 수준을 적당히 과장하지만, 반드시 견딜 수 있어야 한다. 먼저 자신이 면접관이라고 가정하고, 이 이력서를 들고, 어떻게 물어볼 것인지, 그리고 자신이 대답할 수 있는지 보자.
5) 자신이 한 프로젝트와 작품을 보고 PPT 를 한다. 때때로 사용됩니다. 이력서를 보낼 때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와 압축 패키지를 만들지 말고 따로 업로드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이 이력서만 보고 싶을 때 PPT 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PPT 가 커서 인터넷 속도가 좋지 않은 말은 반드시 움직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6) 외국기업이 아니고 영문 이력서를 요구하지 않는 경우 영문 이력서를 쓰지 마세요.
4, 필기 시험, 기계 및 면접.
회사 채용 선발 과정은 대체로 이 몇 가지가 있다. 면접, 필기시험 직후 면접, 필기시험 심사 후 별도로 면접에 통지한다.
일반적으로 중소기업은 필기시험을 치르지 않고 가면 직접 이야기한다. 이런 상황은 모두 너의 이력서에 대해 물어본다. 면접 전에 반드시 자신의 이력서를 익혀야 한다. 자신이 쓴 기술이 비교적 서툴다. 서둘러 면접 전에 보고, 대추를 삼키는 것이 낯익어서 말할 수 있다. 이력서에 적힌 프로젝트, 전체 과정, 어떤 지식을 사용했는지, 어떤 일을 했는지, 어떤 기능을 달성했는지, 어떻게 실현했는지 등을 되돌아본다. 면접 과정에서 자신이 잘 아는 것에 대해 가능한 많이 이야기하고 익숙하지 않은 것을 피하세요. 소기업 면접 과정에서 허튼소리를 할 수 있고 면접과 무관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회사의 발전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떤 제품을 하고, 자신의 취미나 취미에 대해 이야기하면 된다. 너를 만난 사람이 매우 진지하지 않으면, 스스로 너무 진지해 보이지 마라.
GIS 는 필기시험이나 기내에서 어떤 것을 시험할까요? 프로그래밍 방면에서, 나는 C++ 의 필기시험 경험만 제공할 수 있고, 다른 방면에서는 별로 해본 적이 없다. C++ 는 일반적으로 린예 (Lin Rui) 의 고품질 C/C++ 프로그래밍으로, 그 책이 익어 C++ 필기시험은 거의 다 통과할 수 있다. 전공은 GIS 전공이기 때문에 물론 컴퓨터 이외의 것을 시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큰 회사나 좋은 사업 단위, 시험 기본기, 몇 가지 기본적인 GIS 알고리즘과 원리, 전형적, 폴리라인의 버퍼 생성, 다각형 면적 계산, 좌표 변환 등이 있다. 중소기업은 일반적으로 C# 및 AE, 데이터베이스 등과 같은 특정 기술을 대상으로 시험을 실시합니다. 또한 알고리즘 문맹 퇴치 제목, 버블 정렬, 찾기, 문자열 처리 알고리즘 등을 접하게 됩니다.
또 마주친 면접 방법 중 하나는 직접 보고하고, 컴퓨터를 가지고, 네가 한 프로젝트를 시연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PPT 를 만들고 필요할 때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보고서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가장 중요한 이야기만 골라서 시간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보통 5 분에서 10 분 정도, 말하는 과정에서 면접을 보는 사람의 표정을 주의 깊게 관찰하면, 그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좀 더 말할 수 있고, 흥미가 없는 것은 빨리 건너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