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예고성도 불세검수였으며, 시몬의 눈과 비슷한 점도 많았고, 똑같은 신비와 외로움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러나 그들의 본질적인 차이는 그들 두 사람의 최종 도로의 차이를 초래했다.
시몬이 눈을 부는 것과는 달리, 비록 그가' 백운성주' 라는 이렇게 찰랑거리는 칭호를 가지고 있다 해도. 비록 그가 고풍스러운 청고를 가지고 있는 것 같지만, 그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가장 신경쓰는 것은 권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시몬이 눈을 부는 것과는 달리, 그는 너무 공리적이다. 그가 자랑스럽게 황제에게 대답했든, "경본가인, 어찌 도둑인가?" " 그 기억에 남는 "승리는 왕이고, 패배는 도둑이다." " 시몬에게 눈을 날리는 간단하고 깊은 대답입니다. "검에 진실해야지, 남에게 진실하지 않아도 된다." "
모두 예고성과 시몬이 눈을 부는 차이를 반영한 것으로, 전자에게 칼은 확실히 매우 중요할 수 있지만, 결국은 그의 중요한 도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아무도 그의 검술의 위대함을 부인할 수 없다. 천외비행선' 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룡의 무술 시스템 중, 이 차원에서 가장 눈부신 정상을 모집하고 있지만, 비록' 트릭' 에 얽매여 있지만, 이미 은근히' 무수' 의 천의에 도달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구룡은 이미 천하무적의 검수였다. 시몬이 눈을 날리면,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똑같이 면할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백운성주의 검법은 이미 무림을 혼자 밟았다. 이렇게 무섭고 방대한 계획에 참가하는데, 상대는 또 서문이 눈을 불고, 육소봉-심지어 온 세상, 진짜 올빼미가 아니라, 어떻게 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성왕패적' 이라는 이념을 우리는 어떻게 부정할 수 있습니까? 시몬이 정상에 오른 후 능청맞게 아끼고, 천하에 또 몇 명이 있습니까?
그는 본래 가장 자랑스럽고, 가장 뛰어난 검객이며, 바람처럼 가볍고, 만약 구름이 깨끗한 성주라면, 왜 그 왕관의 생각을 치러 가려고 하였는가, 결국 그의 신앙의 검도를 배반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궁중 황족의 내투, 서로 속이는 음모, 즉 그가 적응한 것도 아니고, 그가 지적해야 할 것도 아니다. 그가 바로 성공했는데, 또 무슨 의의가 있는가? 틀림없이 그의 마음도 황공할 것이다. 그가 그의 검을 먼지투성이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아마도 가슴이 시몬에게 피를 불어 칼에 찔렸을 때 그것이 그의 진정한 해방이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쨌든, 그는 자신을 위해 마지막 존엄성을 유지했다. 이런 떳떳한 죽음은 백운성주에 대한 안타까움과 추모이다.
엽고성이라는 인물의 이름은 깊은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른바 황하가 멀리 흰 구름 사이로, 하나의 고성 만보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황허 백운도 아랑곳할 필요가 없고, 고성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바로 아름다운 강산을 대표하는 만보산이다. 세상일은 바둑 같고, 강산은 그림과 같고, 영웅은 사랑하는 사람, 다만 미인과 강산, 미인은 영웅 호흡 곤란, 강산은 영웅을 허리를 굽히게 한다. 백운성 주인처럼 소탈해도 속세를 면할 수 없어 이런 유혹을 막을 수 없다.
예고성은 누구죠? 해외 백운성주도. 어려서부터 검에 열중하고 타고난 자질이 매우 높았고, 백운성에서 검도를 깨달아' 천외비행선' 묘기를 연마하고, 시몬과 눈을 불고 무림의 일시적인 요가를 위해, 강호에는 거의 사람이 없었다. 한때 적막한 고수의 한숨을 피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남왕세자 쿠데타를 도우며 왕위를 찬탈하려고 하다가 슬기로운 육소봉에 의해 간파되어 결국 시몬과의 결전에서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사실, 예고성은 시몬이 눈을 부는 칼로 죽는 것보다는 자신의 성격으로 죽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말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든 것은 그 자신이 이미 선택한 결과다. 성격, 운명, 그가 강호를 떠나기로 결정한 순간부터 사당으로 달려가기로 한 순간부터 이미 정해졌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마음은 하늘보다 높고, 생명은 종이처럼 얇다. 이는 예나 지금이나 역사상 모든 효웅이 피할 수 없는 * * * 같은 숙명으로, 재학 일류인 무공이 뛰어난 백운성주들도 예외가 될 수 없다.
하지만 예고성이 정말 웅웅이라고 할 수 있을까? 이 문제는 또 의심해야 할 것 같은데, 이것이 바로 이 인물의 성격 비극이 있는 곳이다. 엽고성은 조멘트도 진시황도 아니다. 그들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을 수 있다. 엽고성은 끈질기게 홀로 있지만, 마음속으로는 의탁하고 두려움이 있다. 그것이 바로 그의 검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어서재에서, 비무장 당조 천자를 마주하고, 그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본래 비무장 사람을 죽이지 않았으나, 오늘은 이례적으로 한 번 해야 한다." 애석하게도 그는 결국 전력투구를 하지 않았고, 그는' 천외비행선' 의 필살기술을 발휘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칼은 창문을 깨고 들어온 육소봉에 의해 해체되었다. 만약 그가 정말로 전력을 다해' 천외비행선' 을 발휘한다면, 육소봉이 반드시 이 검을 깨뜨릴 수 있을 것 같지 않다면, 그 모든 이야기는 어떤 결말이 될 것인가? 그는 부주의하지도, 신도도 아니고, 마음속 깊은 곳에서 검도에 대한 존경과 경외에서 우러나온 것이다. 그는 세상에 단 한 사람만이 이 수단을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사람은 오늘날 천자가 아니라 시몬이 눈을 불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렇게 보면 예고성은 결국 효웅이 아니다. 그는 본질적으로 검객이다. 구룡 본인도 이 인물에 대해 분명히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지막에 시몬이 눈을 부는 검하에서 품위 있고 존엄하게 죽도록 안배하고, 그로 하여금 그 돌파천경한' 천외비행선' 을 만들어 내도록 했다. 이런 주동적인 포옹을 통해 죽자, 고룡은 이 절대 검객에 대한 안타까움과 경의를 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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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으로 말하자면, 예고성의 지능은 매우 높고, 전체 계획은 상당히 치밀하게 준비되었다. 육소풍과 같은 적수를 만나지 않으면 백운성주가 자금성을 옮길 수 있는 것은 완전히 가능한 일이다. 불행하게도, 인생에는 이렇게 많은 것들이 있지만, 그가 만난 하필이면 바로 육소풍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엽고성은 고룡소설 중 단 정치 사건에 휘말린 강호 인물이라는 점이 흥미롭다.
상식에 따르면, 무모한 영웅과 제왕은 원래 두 세계에 사는 사람이었는데, 많은 교집합이 없었는데, 하물며 엽고성은 명진강호, 마음이 거만한 인물로, 줄곧 간소하게 살고 백운장검과 함께 있었다. 왜 결국 백운성을 떠나 환해 심궁의 권력 쟁탈에 참여해야 하는가? 고룡은 책에서 분명하지 않지만, 전서를 통독하면, 이것이 엽고성의 경험과 성격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엽고성은 젊고 유명해 강호에서의 지위가 높아서, 이런 후광은 그로 하여금 거의 자만할 정도로 자신감을 갖게 할 뿐 아니라, 게다가 오랫동안 백운성에서의 이탈 생활도 더욱 심해지게 하여, 그의 이런 자만심을 더욱 심화시켰다. 천하의 중생은 나 혼자만 독존하고, 생살하고,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이 없다고 자신한다. 강호에서의 그의 지위는 이미 높고, 중생들이 절을 하게 하는데, 이것이 어떻게 될 수 있겠는가?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하지만, 예고성 같은 거만한 사람은 영원히 현 상황에 안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에, 그는 더 높은 곳으로 가기로 선택했다. 그것이 바로 자금성의 왕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예고성 같은 인물, 고룡의 소설에는 상관김홍, 예컨대 묘승무화, 그들의 * * * 같은 특징은 재학 일류, 야심만만, 내면 세계에는 진정한 의미의 친구가 없다. 그들의 생명은 외롭다. 그들은 자신의 일생이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며 천추만대의 방대한 기업을 창설하기를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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