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보르제의 철학과 덕의 여왕은 언제나 인상적이었는데, 역사상 철학과 덕의 여왕은 어떤 여성이었습니까? 역사상 철학여왕과 황태극의 관계는 어떠했는가?
'소장비사'에서는 전하의 철학적 사상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녀는 선량한 이미지를 만들어 냈고, 다가오는 '눈물없는 아름다움'은 Cai Shaofen이 연기하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많은 영화와 TV 작품에서는 만주와 몽고의 조화를 유지하기 위한 도구로 철학과 철학의 황타이지와의 결혼을 묘사하지만, 황타이지와의 결혼은 명목상일 뿐 아니라 진정한 친절과 사랑, 존경심입니다. 황타이지는 싸우러 나갔고, 절저(赤治)는 가족을 부양했다. Zhe의 친절함과 관대함은 그의 아버지 Nurhachi의 하인들로부터 만장일치로 칭찬을 받았습니다. Nuhaci는 철학자가 모든 아내 중 최고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황태지가 대보에 등극한 후, 절저(浙治)는 청녕궁에 앉아 제6궁을 통솔하는 왕후의 왕좌라는 대체할 수 없는 자리를 차지했다. Huang Taiji와 Zhezhe는 친척이라기보다 남편과 아내에 더 가깝습니다. Huang Taiji는 Zhezhe에게 마음 속의 모든 고민과 고통을 말할 수 있었고 Hai Lanzhu와 Dayue'er의 관계처럼 Zhezhe에게 다른 첩에 대한 자신의 감정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말할 것입니다.
조이는 Zhezhe 옆에서 자랐다. Zhe는 조카를 매우 사랑하고 Joy는 최신 정보를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Rong의 언어와 시는 매우 훌륭하지만 그녀의 조카인 Hai는 그녀와 매우 다릅니다. Haizhu는 사소하고 거만한 성격이지만 Huang Taiji는 Haizhu를 극도로 사랑합니다. 이는 공적인 문제나 사적인 문제 모두에서 조이에게 불공평한 일입니다. 황태지의 이론을 없애라. 만약 그렇다면 황태지는 자신의 속마음을 결코 말하지 않을 것이지만, 절저가 그에게 물었기 때문에 황태지는 주저하지 않았다. 그는 '절저야, 너와 나의 관계는 부부의 관계를 넘어섰다'고 말했다. 나는 당신을 당신의 말을 할 수 있는 친척으로 대합니다. 이 문장에서 우리는 황태지의 마음 속에 있는 철학자의 위상을 엿볼 수 있다. Zhe는 여섯 번째 아카데미의 지휘와 호화로운 생활복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남편의 존경과 깊은 사랑도 받았습니다.
'눈물 없는 미녀' 절저징
그렇다면 역사상 저왕후는 너무나 행복했는데 과연 권리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남편의 사랑도 얻을 수 있었을까요? 함께 증언합시다:
역사 속의 철학여왕
본명이 절저이고 예명이 보인 샤오단문왕후는 명나라 만리시대에 태어났습니다. Horqin Baylor는 고의적 인 여성입니다. 1614년, 철학자는 16세의 나이에 황타이기와 결혼했습니다. 결혼식에서 황타이지는 그의 부하들을 이끌고 하툴라성에서 북쪽으로 300여 리를 걸어 회법국의 후얼치산성까지 걸어가서 소와 양을 죽이고 성대한 결혼식을 거행했다. 천총 원년, 황태기가 칸으로 왕위를 계승하고 철학자를 '대부금'이라 칭했다. 소위 다푸진은 왕자의 집안일을 책임지고 다른 푸진과 일반 푸진을 통제하는 것을 포함하여 하렘의 모든 일을 관리하는 주부입니다. 때때로 Huang Taiji는 Zhezhe 사냥을 하기도 했습니다. 황태지는 궁궐에 앉았고, 절저도 가끔 그와 함께 앉았다.
제가 이토록 많은 주목을 받고 대부진이라는 두각을 나타낸 이유는 전적으로 황태지가 그녀를 사랑했기 때문이 아니라 주로 그녀가 몽골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는 것과 결혼제도 때문이었다. 청나라 초기에는 핵심이었다. 물론 청나라 초기의 혼인제도는 가문의 지위를 매우 중시하였다. 연초에 절저의 어머니가 딸과 사위를 방문하기 위해 커진에서 성징으로 왔고, 황타이지는 그녀를 예의바르게 대했다. 정덕 원년에 황태지가 청나라를 건국하고 칸을 황제로 바꾸었다. 고대 체계에 따르면 그는 첩으로 분류되었습니다. 가나자와 대왕은 후진왕(富財王)이라고도 불리는 중앙궁의 여왕으로 추대되었으며, 궁궐의 사무를 주관하고 궁중을 칭송하는 세계 최초의 국모가 되었습니다.
문서 속 샤오왕후
진 왕조의 운명과 시대, 만주-몽골 결혼의 북소리 속에서 몽골 호르친 보르지기트 배너의 망게스의 딸 Zhezhe와 Manges의 아들 Zaisang의 딸인 Bumbutai와 Hailanzhu가 차례로 궁전에 들어가 금나라의 대칸인 Nurhachi의 여덟째 아들인 Huang Taiji와 결혼하여 세 번째 이모와 조카의 동료가 되었습니다. 서열에 상관없이 이런 결혼을 하는 것은 당시 만주족의 풍습에서는 지극히 정상적인 일이었다. 그 중 부무부타이(Bu Mu Butai)는 나중에 샤오좡여왕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사망한 지 300여년이 지난 청나라 공식 역사에 많은 기록을 남겼을 뿐만 아니라, 현대 스크린에도 간간이 등장하며 청나라를 주제로 한 TV 시리즈의 '스타'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난초 대나무는 나중에 Guanshui Palace의 Concubine Che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녀의 사랑 이야기는 황타이지의 깊은 사랑을 받았으며 현대 문학, 영화, TV 작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나 Zhezhe는 이에 비해 창백합니다. 오늘날 그녀는 두 조카의 영광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청나라의 기록물과 역사문서를 읽은 후에는 이 호친 여성에게 몇 마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명나라 말, 뛰어난 지도자 누르하치(Nurhaci)의 지휘 아래 장백산 기슭에 선 건주의 여진 선수들이 검독수리를 흔들며 말의 질주를 재촉했다. 여진족을 통일하면서 몽골을 섬기고 중부평원을 점령하기 위한 여정에 나섰다. 누르하치는 병사들과 말들의 위협 속에서 호르친(horqin)과 다른 몽골 부족들과 결혼하여 정치적 동맹을 구축하고 공고히 했으며, 주요 라이벌인 명나라를 물리치기 위한 전제 조건을 마련했습니다. 명나라 만력 42년 4월, 열다섯 살의 절저(浙治)는 부모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자신이 자란 커얼친 초원을 떠나 황태극과 결혼하기 위한 길을 떠났다. Nurhaci는 Huang Taiji에게 군중을 산악 도시 Hufa와 Horqi로 이끌고 Horqin 부족의 송별회를 받고 성대한 결혼식 연회를 열도록 명령했습니다. 이 결혼으로 Zhezhe의 아버지 Mangus와 Nurhachi는 시어머니가 되었습니다. 흥미롭게도 시부모님은 한때 원수였는데, '싸우지 않고 적을 제압하는' 과정을 경험하셨다.
망구스는 호르친 부족의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명나라 만력 21년 9월, 그의 남동생 명안(Ming'an), 삼촌 옹궈다이(Weng Guodai)와 함께 엽허(葉河) 등 여진족과 함께 '구국동맹(九國族族)'을 결성해 하이시(海西)의 누르하치를 공격했다. 살해당하고 패배했습니다. 나중에 Jianzhou Jurchens가 점점 더 강력 해지고 Nurhachi가 자신의 총애와 권력을 자주 사용하는 것을보고 두 사람은 결혼하여 회복하기 위해 동맹을 맺기 시작했습니다. Zhe가 결혼하기 2년 전, 그녀의 삼촌 Ming'an은 그의 딸을 현재 시아버지인 Nurhaci와 결혼했습니다. 이것은 몽골 귀족과 Nurhaci 가문의 첫 번째 결혼이었습니다. Zhe의 결혼식 며칠 전, 몽골 Jarut 지방의 두 여성이 Nurhachi의 둘째 아들 Daishan과 다섯째 아들 Mangurtai와 각각 결혼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Zhezhe는 만주-몽골 결혼의 네 번째 사람, Horqin 부족과 Nurhachi 가족의 결혼에서 두 번째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학자의 남편 황태지, 둘째 형 대산, 사촌 아민, 다섯째 형 망고타이는 후기 진나라의 네 번째 비일이었다. 그는 어린 시절에 군대에 입대하여 전투에 뛰어났으며 여러 차례 큰 공헌을 하여 아버지 누르하치(Nurhachi)의 감사를 받았습니다. Zhe는 Huang Taiji의 첫 아내가 아니었습니다. 황타이지가 결혼했을 때 그에게는 적어도 두 명의 아내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후기 진 왕조의 건국 아버지의 딸인 위안입니다. 그 당시 그녀에게는 이미 Huang의 셋째 아들 Robfield가 있었고 다른 하나는 Ulanbu 귀족 Burkaido의 딸인 그의 계부 Ulanla였습니다. 그 당시 그녀에게는 장남 Hogg와 둘째 아들 Roger라는 두 아들이있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황태기와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절저(赤治)는 아내들 중에서 지위가 가장 높지 않았다. 적어도 Yuan Fei와 그의 전처가 그녀 앞에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허우진은 몽고족, 특히 호친족과의 동맹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호친에서 태어난 철학자들의 위상은 점차 높아졌다. 진(晉) 원년 9월, 황태기가 대칸으로 즉위하고 이름을 원천종으로 개명하였다. 몇 년 후, 그는 사대제와 베일러가 함께 통치하는 낡은 제도를 폐지하고 후금 왕조의 황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절저(浙治)는 심양성 신궁 청녕궁 중전에 거주하며 후진(後晉)의 영부인이 되었다. 청나라 충덕 원년 4월, 황태기가 이름을 청나라로 바꾸고 정식으로 황제로 칭했습니다. 지난 7월에는 선양 청궁 중앙에서 청문을 거쳐 충정전을 지나 봉황대에 올라 자금성에 도착하는 행사를 가졌다. ——철학자이자 황태지가 살았던 중당인 청녕궁은 정면 중앙에 남북으로 마주보며 지어졌습니다. 궁궐의 동쪽과 서쪽에는 왕자들과 함께 인봉된 네 후궁의 거주지가 있다. 청궁은 앞뒤로 5개의 견고한 언덕이 있는 회랑식 건물입니다. 문은 동쪽에 있는 두 번째 방으로 열립니다. 들어가면 동쪽에 Zhe와 Huang Taiji가 사는 방이 있습니다. 방 창문 옆에 캉이 있어요. 서쪽에 있는 4개의 방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동쪽에는 제사 때 고기를 태우는 강 난로가 있다. 남쪽, 서쪽, 북쪽을 연결하는 서쪽에는 세 개의 모퉁이 화덕이 있습니다. 그 중 북쪽과 남쪽의 넓은 강은 사람들이 앉거나 눕는 데 사용되며, 좁은 서쪽의 강은 제사 용품과 기타 물건을 놓는 데 사용되며, 서쪽 벽은 제사를 위해 신과 조상을 놓는 데 사용됩니다. 이 청녕궁에는 지붕의 유약 타일과 처마 아래의 화려한 그림을 제외하고는 내부 및 외부 장식이 거의 없습니다. 여왕의 침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황태지는 15명의 왕비와 결혼해 11명의 아들과 14명의 딸을 두었습니다. 중궁의 여왕인 절저(浙治)는 어떻게 세상과 후궁, 대가족을 다스리나요? 보관 문서가 드물다. 그녀의 뛰어난 업적은 칭찬받지 못했고, 법정의 옳고 그름에 대한 의문도 없었습니다. 태황후가 진칸의 뒤를 이어 사망했는데, 그가 죽은 지 17년이 흘렀습니다. 오랫동안 Zhezhe는 궁전에서 안정된 위치를 유지해 왔습니다. 그녀는 황태지가 만족할 만큼 내정의 사무를 주재한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우리는 그녀가 온화하고 위엄 있고 온화하고 관대한 여왕이어야 한다고 상상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철학자가 입궁하는 시기에 몽골과 몽골 사이에 동맹과 결혼이 빈번하게 일어났다. 몽골의 여러 부족들이 와서 조공을 바치고, 동맹을 맺고, 딸들을 시집보내고, 공주와 시집갈 때마다, 저저(Zhezhe)는 모든 왕비들을 이끌고 그들에게 인사하고 따뜻하고 성대한 연회를 열어 주인의 우정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진나라 후기 철학자들도 몽골과의 동맹을 매우 중시했다.
천종과 정덕 시대에 철학자의 어머니이자 망고의 아내인 호친공주가 여러 번 법정에 왔고, 매번 황타이지의 예의를 갖추었습니다. 그는 호르친 공주에게 정중하게 인사하고 호화로운 연회를 즐겼다. 청나라 숭덕 2년에 호금공주가 도착하자 황태기가 그녀를 위해 대연을 베풀었다. 만찬 동안, 절저(浙治)는 왕비와 딸로서 후궁과 장후를 데리고 어머니를 위한 몽골식을 거행했다. Huang Taiji는 사후에 Horqin Baylor Heshuofu 왕자로 명명되고 그의 무덤 앞에 기념비를 세웠습니다. 그녀는 또한 Horqin 공주라는 칭호를 받았으며 Horqin 공주와 Fu Shuo로 알려졌습니다.
Zhe는 황타이지에게 아들을 낳지 않았지만 딸 셋을 낳았다. 첫째는 황족의 공주이고, 둘째는 고륜원장(吳文皇)의 딸이다. 1625년 8월에 태어난 진천총은 1636년 1월 몽골 차하르 성의 왕자와 결혼했습니다. 두 사람은 나머지 아버지 Li Danhan을 이끌고 Huang Taiji에게 항복하고 Yuan 황제에게 국가 법령을 전달하는 임무를 부여했기 때문에 왕자로 지명되었습니다. 그는 6년의 복무 끝에 세상을 떠났고, 공주는 오자와의 동생 아브나이(Abnai)와 결혼하여 아들 부니(Buni)와 장뤄부(Luobu Zang)를 낳았다. 두 번째 공주, 구룬단의 셋째 딸은 진천충 2년 7월에 태어났다. 청나라 종덕 4년 1월, 몽골 호얼친현 돌라현 왕계대(王橋台)와 결혼했다. Chita의 할아버지는 Zhezhe의 형제 Zaisheng이고 그의 아버지는 Zaisheng의 셋째 아들 Sonam입니다. 계산상 Zhezhe는 그의 이모이자 시어머니이고 그는 Zhezhe의 조카이자 사위입니다.
치타를 마서원으로 시성하라는 황타이지의 칙령은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훌륭한 기록 보관소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매우 귀중합니다. 이 작품은 Kezuo Zhongqi 기록 보관소에 30년 이상 보관되어 있었지만 1990년대 중반에 우연히 분실되었습니다. 생각만 해도 너무 안타깝네요! 세 번째는 황구륜단진(黃君勇玄)의 여덟째 딸로 청나라 순치(順治) 2년 4월에 태어났다. 몽골리아. 파키스탄의 증조부 옹궈다이(Ong Guodai)와 철학자의 아버지 망게스(Manges)는 같은 할아버지의 삼촌이자 형제였다. 그들은 구단계 전투에서 누르하치를 상대로 함께 싸웠고, 패배 이후 점차 합류했다. Bashhurang의 할아버지 Oba는 한때 Nurhaci와 동맹을 맺고 Nurhaci의 조카인 Hezhe 공주와 결혼하여 Horqin의 첫 번째 Xu Jin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시대 만주족과 몽골족의 통혼은 청나라의 통치를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정책이었다. 수년 전, 철학자와 황타이지의 결혼은 원래 이 정책의 산물이었습니다. 그들의 생물학적 친척 세 딸은 모두 몽골 귀족 가문과 결혼했으며, 특히 그들 중 두 명은 철학자 가문의 호르친 부족과 결혼했습니다. 또한 이 정책의 결과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철학자들은 이 정책의 구현자, 실행자, 발기인의 역할을 객관적으로 수행하지 않는가?
청나라 충덕 8년인 1643년 8월 9일, 황태지는 청녕궁에서 사망하여 남북전쟁의 군생활을 마감했다. 순치제가 즉위한 후, 철학자는 서태후로 칭송받고 청나라 조정과 함께 수도를 베이징으로 옮겼습니다. 그는 자금성에 거주하며 편안하고 여유로운 삶을 살고 있습니다. 순치 6년 4월 17일, 절저가 51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순치 황제는 그녀를 위해 성대한 장례식을 거행했습니다. 그녀의 관은 궁전 홀에 있었고 문무관과 그 아내들은 상복을 입고 있었습니다. 남자들은 관과 술을 제거하고, 여자들은 애도의 표시로 장신구를 착용합니다. 황태지의 죽음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첫 번째 제사, 본제, 공제식, 중추절, 100주년 제사 등 일련의 제사를 거행하였다. 이듬해 2월, 철학자의 관이 심양으로 옮겨져 남편 황태기와 함께 심양 북쪽 자오링에 묻혔습니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 황제는 선제의 업적을 바탕으로 사원 이름과 시호를 부여했습니다. Zhe가 묻혔을 때 순치 황제는 그녀에게 "효도, 성실, 자비와 정의를 존중하는 장민회 황후"라는 사후 칭호를 준비했습니다. 나중에 옹정제와 건륭제는 "저순"과 "신누오"라는 단어를 준비하고 추가하여 전체 사후 제목이 "효, 축제, 인의, 의에 대한 존경, 저순과 치누오, 장민은 보조일"이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철학자를 '효왕'으로 여겼습니다. 청나라 때에는 황제의 이름을 딴 사찰명과 시호를 옥으로 만들어 사당에 모셨다. 이 사찰의 이름과 시호가 새겨진 옥인입니다. 이는 개념적인 역할일 뿐, 황제 생전의 금인처럼 찍어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시호에는 절명과 시호를 기록한 것 외에 왕비의 생애를 찬양하는 글도 적혀 있다. Xiao Duanwen 여왕의 유서와 유서가 여전히 베이징 고궁 박물관에 있습니다. Joe는 길이 12.6cm, 너비 10.8cm의 케라토사우루스 단추입니다. Feng은 사후 칭호인 Xiao 황후의 전체 이름입니다. 왼쪽이 전문이고, 오른쪽이 한문이다. 유작집에는 길이 28.9cm, 너비 13cm, 두께 1cm의 작품 10점이 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페이지에는 용 이미지가 새겨져 있고, 나머지 5페이지에는 만주 문자가 새겨져 있으며, 나머지 3페이지에는 한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각 페이지는 노란색 비단으로 덮여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이 두 귀중한 문화재를 볼 때면 우리는 300여년 전의 오랜 시간으로 되돌아간 것 같습니다.
보즈깃의 철학과 철학처럼 행복한 여왕이 되고 싶어요. 그것을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그의 행복은 철학의 관대함과 친절함, 그리고 철학 자체에서 비롯됩니다. 사려 깊고 올바른 남편에게 무관심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그러므로 철학자는 청나라 후궁의 제후들을 정복했을 뿐만 아니라 황태지의 마음도 정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