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송·동황태의' 감상
동황태의
길상한 날은 행운을 가져다주고, 무장군은 황제가 되어 기뻐할 것이다 .
장검에 옥귀가 걸려 있고, 옥반지가 울리고 있다.
야오 연회에는 옥이 가득하고 장군의 손잡이가 아름답습니다.
찐 대황과 난초를 섞고, 계피주에 고추 과육을 섞는다.
북을 올리고, 북을 치며, 노래를 천천히 연주하고, 하프를 크게 연주한다.
홀에는 아름다운 여성들과 예쁜 옷들이 가득해요.
다섯 가지 음조는 다양하고 복잡하며, 당신은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구곡'의 첫 장인 '동황태의'는 시 전체에서 특별한 위상과 의미를 지닌다. 동한시대 왕의 이후 역대 주석가들은 동황태의가 신인지에 대해서는 별다른 의견이 없으나, 어떤 신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당나라 5관은 《선집》에서 언급하고 있다: "별의 이름인 태의는 천신이다. 그의 절은 동제와 어울리도록 초의 동쪽에 있으므로 그는 당나라의 황제이다." 동(동)제 태의가 동제라고 믿고 있는데, 홍흥조(洪興祖)의 『초자부설』은 주희(朱熙)의 『초가주석』과 모두 그의 이론을 따랐고, 하탁(貞趙)의 『의문』은 모두 그의 이론을 따랐다. Dushuji"와 Ma Qichang의 "Qu Fuwei"는 전쟁의 신이라고 생각했고 Wen Yiduo는 Fuxi라고 생각했으며 일부는 Taiyi와 Qi의 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태의'는 굴원시대의 신이 아니었고, 동춘서신으로 인해 '동황태의'와 '동황'에서는 신의 칭호가 될 수 없었다. 진나라 시대 등. 관계는 봄의 신에 대한 언급임을 보여줍니다. 좀 더 확실한 자료가 발견되기 전까지는 '동황태의'가 봄의 신이어야 한다는 이론이 확립될 수 있다. "Tai Yi"는 여기서 의미가 시작과 시작이며 시작과 시작을 상징합니다.
시 서두에는 제사 시기를 설명하는데, 봄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사이므로 시기는 봄이어야 한다. 경사스러운 봄철을 선택하여 사람들은 봄의 신 태일동황을 공경하여 숭배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황제께서 이 세상에 행복하게 오셔서 만물을 부흥시키고 생명을 재생산하며 활력을 불어넣는 새로운 분위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세계. 제사를 주관한 대제사장은 장검의 옥이삭에 손을 대고 옷을 정리하며 봄신이 오기를 기다렸다. 처음 네 문장은 제사를 드리는 시간과 봄의 신에 대한 숭배자들의 존경과 경의를 간략하고 명확하게 기술하고 있다.
그런 다음 제사에 필요한 제물, 즉 봄신을 맞이하기 위한 야오매트, 옥, 초풀, 봄신을 즐겁게 하기 위한 진미와 술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모든 것이 복잡한 소리, 빠른 북, 우아한 춤, 큰 노래와 결합되어 사람들에게 봄의 신이 오심을 알려줍니다. 전체적인 희생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시 전체의 끝이자 희생의 절정이다. 이때 봄의 신이 도래했다. "Yan Jian Xi 아름다운 옷"은 봄 신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춤과 모습이며 "아름다움이 가득한"은 봄 신이 가져온 봄의 숨결과 분위기입니다. 종과 북이 일제히 연주되고 성과 피리가 일제히 울려 퍼지며 기도하는 사람들을 맞이하여 즐거운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올렸습니다. 마지막 문장 "당신은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당신은 행복합니다"는 봄신의 행복한 태도를 직접적으로 설명할 뿐만 아니라 봄신이 도착할 때 숭배자들의 즐거운 태도이기도 합니다.
전체 시는 짧지만 명료한 층위와 생생한 묘사, 따뜻한 분위기로 사람들에게 봄의 신에 대한 존경과 환영, 희망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봄은 인간 생명의 재생산과 농작물의 성장에 좋은 소식을 전하며 세상에 많은 축복을 가져왔습니다.
굴원은 '구곡'의 다른 장들과는 다른 글쓰기 방식을 사용하며 신을 숭배하는 전 과정과 장면을 짧고 간결한 공간에서 생생하게 표현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서지샤오)
'구곡: 동준' 감상
동준
툰은 동쪽에서 나오니 무궁화는 빛나리라 내 문턱.
말들이 안전하게 운전하고 있고, 밤은 밝고 맑다.
용을 타고 천둥을 타고, 구름기를 들고 뱀을 탄다.
숨이 길어질 것 같아 가슴이 뭉클하고 한가롭습니다.
강족의 소리와 색깔은 관객들로 하여금 우울함을 느끼고 집에 돌아가는 것을 잊게 만들 정도로 재미있다.
하프와 북이 연주되고, 종소리와 종소리도 들려온다.
기(氣)가 노래하고 유(宇)가 연주되는데, 생각하는 정신이 열녀를 수호하는 것이다.
깃털이 녹색 위로 한 번 날아가고, 시와 춤이 펼쳐집니다.
법에 따르면 축제와 조화를 이루며 신령이 오면 태양을 차단합니다.
푸른 구름은 흰색 네온 옷을 입고, 긴 화살을 들고 늑대를 향해 쏘고 있다.
조우호가 쓰러지면 넘어지고, 북도를 도울 때에는 광서주를 마셨다.
Dai Zhen의 "굴원복 주석"은 시리우스가 진 사이의 경계선에 있다고 믿기 때문에 "긴 화살을 들고 시리우스를 쏘는 것"에는 "진에 대한 적대감을 반영하는 욕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사적 사실. 이 이론은 말도 안되는 것이 아닙니다.
시에는 아이들에 대한 미련이없고 고상한 형제애 만 있고 풍부한 향기가없고 열정적 인 감정만이 동준에 대한 인간의 존경과 찬미의 주제와 일치합니다. , 일본의 신.
제례식의 악곡과 춤으로 볼 때 1장과 2장은 무당이 신인 척 하고, 3장은 무당이 신을 환영하며 부르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다. 신, 그리고 네 번째 장은 신인 척하는 마녀가 다시 부릅니다. 각 장의 가사 사이의 연결은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태양신의 고귀함, 우아함, 위엄, 위엄이 노래에서 강조됩니다. . (왕홍리)
'구곡·윤중군' 감상
윤중군
난초탕 목욕은 향이 가득하고 꽃은 꽃처럼
영혼은 몸을 웅크려 떠나지만 죽음은 멀리 있다
지안은 장수궁에 오고 해와 달은 함께 빛날 것이다.
용이 온다 황제의 옷을 입고 우리는 Zhouzhang 주위를 이야기하고 날아 다닙니다.
영의 황제가 강림하고 전갈이 멀리서 구름을 타고 솟아 오릅니다. ;
지저우 볼 것은 넘치지만 사해 건너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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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편이 너무 그리워서 매우 지치고 상심했습니다.
'윤중군'은 구름의 신을 숭배하는 노래와 춤의 시입니다. 왕이의 『초자장』 제목 설명: "운중군, 구름신은 번영한다. 하나는 스크린이다." 장링 천흥관 1호분에서 출토된 전국 제사 죽전에는 "운준"이 있다. ", 이는 분명히 "Yun Zhongjun"의 이름입니다. 약어는 Yun Zhongjun이 Yun Shen임을 증명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달의 신, 천둥의 신, 운몽제의 신, 운중현의 신, 고허의 여신 등을 모두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시 '윤중군'은 주례를 맡은 무당과 구름신 역을 맡은 무당(영자)이 이중창으로 부른 곡으로, 구름신을 찬양하고 구름신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이다. 왜 꼭 듀엣이어야만 하나요? 우선 이 시에는 "정령의 황제가 강림했다"고 되어 있는데, "링"은 신을 가리킨다. 또한 "정신이 웅크리고 떠난다"고 하며, "Chu Ci Yiyi"는 "정신 아래에 "zi"라는 단어가 있다고 말합니다. Wang Yi는 "Chu 사람들의 이름은 "lingzi"입니다. ." "광야·설명 셋" 》같은 얘기다. 그러면 이 "lingzi" 또는 "ling"은 구름신 또는 구름신이 소유한 무당을 가리킨다. 그리고 시에서 '정신'을 언급하는 두 부분과 '준'을 언급하는 다른 부분은 모두 마녀가 부른 것이다. 시에서 "건은 절망에 빠져 수공궁에 올 것이다"라는 다음 네 줄과 "지저우를 방문한 사람이 적지 않다"라는 두 줄은 마녀 희생의 말이 아니지만 의심할 바 없이 윤중준의 가사. 둘째, 신에게 제사를 드리는 〈구송〉의 시 중 신을 환대하는 기능을 지닌 〈동황태일〉을 제외한 나머지 4개의 시를 별도로 논하고, 나머지 〈동군〉, 〈대사명〉, 〈소사명〉을 각각 논한다. " 역시 모두 듀엣 형식으로 노래하고 있어요.
'구곡'의 제사 노래와 춤은 밤이 되면 모닥불이나 대나무 등, 솔등, 조명 등의 도움을 받아 신비롭고 황홀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윤중준'이라는 글은 운율에 따라 두 장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장은 듀엣이다. 처음 네 문장은 마녀를 숭배하기 위해 부르는 것으로, 향긋한 국물로 몸을 씻고 화려한 옷을 입고 신들을 맞이한다는 내용이다. 영자는 우아하게 춤을 추었지만 영은 아직 떠나지 않았고 그 몸은 희미하게 신성한 빛을 발산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희생의 경건함과 희생의 현장을 보여준다.
윤중준(윤중준의 영적 아들 역)이 부른 '지안이 장수궁에 오다'의 다음 네 대사는 하나님의 고귀함과 위엄, 위엄을 보여줍니다. 마녀가 신을 환영하고, 신을 숭배하고, 신을 찬양하기 때문에 신들은 행복하고, 상쾌하고, 의기양양합니다. "해와 달로 빛난다"는 여섯 글자는 하늘에 관한 한 구름의 특성을 정확하게 묘사하며, 해와 달과 병치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별과 구름이지만 별은 그럴 수 있습니다. 맑고 햇빛이 없을 때만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달이 없으면 더욱 밝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구름은 햇빛을 반사하여 은빛 빛을 발하며, 아침 저녁 노을이 구름 속으로 흩어지므로 "해와 달처럼 밝다"고 합니다. 이 두 문장에서 첫 번째 문장은 '신'의 정체를 설명하고, 다음 문장은 '구름의 신'의 정체를 보여준다. '용은 황제의 옷을 탄다'는 말은 세계를 여행하며 즐거움을 누린다는 뜻이다. "Liao Ao You Xi Zhou Zhang"은 사람들의기도와 희생에 부응하고 상황을 기꺼이 이해한다는 의미입니다. 고대인들은 비가 구름에서 나온다고 믿었고, 구름주인은 비를 내리는 책임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따라서 "Zhou Li Da Zongbo"에는 비 주인이 있지만 구름 주인이 없으며 "Nine Songs"에는 구름 주인이 있지만 비 주인이 없습니다. 핑이(Pingyi)는 구름의 주인 또는 비의 주인으로 간주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그 이유이다. "스크린"은 가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Yi", "Li Sao"에서 왕이의 메모: "방패." "Guangya·Exegesis 2": "장벽"이라는 이름은 실제로 "Jizhou를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사해에 걸쳐있다." "Xi Yanqiu"도 같은 의미입니다. 주나라 선왕이 기우를 기원하며 지은 시의 제목은 '운한'이고, 가뭄에 대한 연민을 표현한 가의의 시 제목은 '마른 구름'으로, 이는 구름과 구름신에 대한 고대인들의 견해를 보여준다.
마녀를 숭배할 때 '정령제(靈帝帝)가 내려왔고 猋이 먼 곳에서 구름 속에 들려올랐다'고 노래한다. 이는 제사가 끝나면 윤종이 떠난다는 뜻이다. 멀리. '황제'는 무당에게 붙어 있는 신의 상징이다. 신들이 도착한 후 그들은 허리케인처럼 일어났습니다. 이는 구름신의 위엄과 비범함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기주에는 볼 것이 많으나 사해를 건너 볼 것이 너무 많다." 이는 구름신이 높은 고도에 올라서 볼 수 있는 것을 말하며, 구름이 너무 높아서 볼 수 있는 특징을 나타낸다. 9개 주를 모두 포괄하고 4대양에 걸쳐 퍼져 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마녀의 희생으로 신이 떠나고 싶은 우울함과 그리움을 표현하며, 구름신에 대한 의존성을 보여준다. 구름신을 숭배하는 것은 비를 위한 것이며, 구름이 움직이고 비가 흘러 날씨가 순조롭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윤선이 떠나자마자 사람들은 슬퍼했다. 『마른 구름 송가』에는 구름이 쌓이기 시작하면 “수직 수평으로 날아가는 듯”, “커튼이 천둥으로 뒤덮인다”고 서로 연결되지만 결국에는 “바람이 구름을 풀어 흩으시고 무덤이 늦어지고 막히느니라. 또는 깊이 잠수하여 숨어 서로 싸우다가 죽나니 물과 같이 깨끗하고 해는 흙 없이 빛나느니라." 바람이 구름을 날려버리고 모든 희망이 사라졌습니다. 시의 마지막 부분에는 "백운이 그리워서 장이 꼬인다.... 왜 백운을 탓하느냐, 그런데 실종된 사람이 누구냐!"라는 내용이 있는데, 이는 '구름 속의 왕'과 매우 유사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 이를 통해 『구름 속의 왕』에서 하나님을 향한 갈망은 사람들이 구름과 비를 구걸하는 모습만을 표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본 장에 나오는 인간의 가사와 신의 가사는 모두 구름신의 특징을 여러 각도에서 보여주며, 구름신을 향한 사람들의 구걸과 그리움, 그리고 하나님께서 사람들의 존경에 보답하시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의 애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구곡·상군' 감상
상군
당신이 부족하면 오랑캐들이 여기에 남게 될 것입니다. ?
아름다움을 가꾸어야 하는데 계수나무배를 탈 수 있어요.
위안샹에 파도가 없게 하고 강물이 평화롭게 흐르게 해주세요.
남편의 미래를 기대하는데, 미래는 누가 신경쓰나요?
비룡을 타고 북쪽으로 가다가 동팅으로 가는 길을 만났다.
편백나무도 있고 편백나무도 있고 비단과 해바라기도 있어요.
양쯔강을 보고 지푸강도 보고, 양쯔강 건너편에는 양쯔강도 보인다.
양링 정신은 아직 정점에 이르지 못했고, 여자 찬위안은 평생 안식을 누리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눈물이 흐르고 콸콸 쏟아지고, 몰래 보고 싶어진다.
계수목은 난초로 덮여 있고, 얼음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물에 사초와 리치를 따고, 나무에서 히비스커스와 수액을 따기도 한다.
마음이 다르면 중매를 해야 하고, 별로 친절하지 않으면 무례하다.
돌이 얕고 날아다니는 용이 우아하다.
너희가 불성실하면 원망할 것이요, 나를 믿지 아니하면 너희는 나에게 원망하고 게으르지 아니하리라.
아침에는 야망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장가오에 오고, 저녁에는 북주에 축제가 온다.
집 주변에는 새가 흐르고, 홀 주변에는 물이 흐른다.
남은 보석은 강에 기부하고, 남은 펜던트는 리푸에게 맡겨주세요.
채팡저우는 두약에게 찾아와 딸을 낳게 된다.
다시는 시간이 없으니 자유롭고 즐겁게 이야기 나누자.
초족의 민요를 바탕으로 굴원이 작곡한 '구곡' 중 '상군'과 '상부인'은 가장 흥미롭고 로맨틱한 두 작품이다. 사람들은 그들의 남방 특유의 스타일과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을 감상하고 칭찬하는 동시에 항군과 항부인의 정체에 대해 혼란스러워하며 오랜 토론과 논쟁을 벌였습니다.
관련 진선전 고서로 판단하면, 『초자』의 『원유』장에는 『두 여인』과 『상령』, 『산해서·중산경』이 언급되어 있지만 동정(洞庭)산이라 하니...제왕의 두 딸이 거기 살면서 강과 심연을 자주 여행하였다. Xiang 부인은 그를 쫓아 Xiang River에서 익사했다고합니다. 두 번째 첩 Ehuang과 Nvying의 흔적. 이 둘을 결합한 첫 번째 책은 『사기:진시황기』이다. 책에는 진시황이 향산(지금의 동정호 군산)을 방문했을 때 의사에게 '항왕이 누구냐'고 물었고 의사는 '순의 아내인 요의 딸이 묻혔다고 들었다. 나중에 유향(劉祖)의 『부인전(女傳)』에서도 순(順)의 두 번째 첩이 강(江)과 양(楊) 사이에 죽었고, 흔히 양왕(楊王)으로 알려졌다”고 적고 있다. 이는 Xiangjun이 Shun의 두 첩이지만 Xiang 부인과 관련이 없음을 분명히 지적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샹 씨를 보지 않으려고 애썼지만 여전히 노를 저으며 노를 저으며 얼음과 눈을 가르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그녀의 움직임은 느리고 무겁고 기계적으로 반복적입니다. 그렇다면 물 속에서 세이지를 따고 나무에서 무궁화를 따는 비유는 위의 추구가 단지 헛된 노력일 뿐이라는 결론을 내릴 뿐만 아니라, 향준의 '다른 마음', '친절이 부족함', '불충성'을 위한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기도 하다. "믿을 수 없다"는 등 비난과 불만이 잇따랐다. 이는 샹 여사가 극도로 실망했을 때 내뱉은 분노의 말들이며, 표면적인 무자비함과 맹렬한 비난 속에는 희망이 계속해서 산산이 부서지는 강한 아픔이 담겨 있으며, 그 원동력은 샹 씨에 대한 피할 수 없는 증오에서 나온다. 사랑이 깊을수록 책임감도 깊어진다는 말처럼 과감하게 사랑을 추구하는 여자의 내면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네 번째 문단은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첫 번째 수준으로, 샹 여사가 아침부터 밤까지 호수 위에 떠서 강을 건너던 시절의 내레이션을 보완하고, 오랜만에 데이트 '북주'로 돌아왔을 때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그녀는 여전히 Xiang 씨를 보지 못했습니다. '유주에 기부'부터 끝까지는 2층으로, 전곡의 마지막 장이기도 하다. 옥 반지를 강물에 던져보세요. 보석을 해안에 남겨둔 것은 샹 부인이 과도한 감정을 통제해 취한 과감한 행동이었다. 상식적으로 보면 이 옥반지와 장신구는 향공이 그녀에게 준 사랑의 증표여야 합니다. 이제 그는 과거의 관계를 기억하지 못하고 반복적으로 약속을 어겼으니 이러한 사랑과 충성의 증표를 간직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이번 움직임은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아니요'의 필연적인 결과이기도 하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사람들은 공감과 후회를 느끼지만, 후회도 많이 합니다. 마지막 네 문장에는 또 다른 반전이 있습니다. Xiang 부인이 점차 진정되고 물 속의 잔디 위에 Du Ruo를 모아 그녀를 위로한 하녀에게 주었을 때 이 기회를 놓칠 수 없으며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자발적으로. 그래서 그녀는 '장기적인 시각'을 갖고,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긴장된 마음의 끈을 풀고 천천히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말은 전체 이야기와 노래 전체를 여운으로 만들어 장 시작 부분의 질문을 울려 퍼지게 하며, 사람들에게 상상력 넘치는 서스펜스를 선사합니다
'구곡: 샹부인'에 대한 감상
상부인
황제는 눈이 침침하고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북주로 내려갔다.
가을 바람이 불고, 동팅의 파도가 나뭇잎 아래에 있습니다.
하얀 잡초에 올라 일몰을 기대해 보세요.
새들은 왜 사과 사이에 모이고, 잡초는 왜 나무에 모이는 걸까요?
정원에는 지가 있고 강에는 난초가 있습니다. 젊은 스승이 그리워도 감히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
황량한 풍경 속에서 멀리 바라보면 졸졸 흐르는 물이 보인다.
왜 엘크는 마당에서 밥을 먹고, 용은 왜 물에서 나오나요?
아침에는 내 말이 장가오를 향해 질주하고, 저녁에는 시시에 가까워진다.
아름다운 여인이 나를 부르러 왔다고 들었고, 나는 함께 날아가서 죽을 것이다.
집은 물 위에 짓고, 연꽃 덮개를 사용하여 수리합니다.
벽에는 보라색 제단이 설치되어 있고, 홀에는 향긋한 고추가 뿌려져 있다.
귀동은 난초로 장식되어 있고, 약국에는 신이 상인방이 있습니다.
커튼은 뽑아낸 꽃으로 만들어졌고, 뿌리줄기가 펼쳐져 있다.
백옥은 마을이고, 희끄무레한 바위는 난초이다.
연꽃집은 화려함으로 가득하고, 두헝은 아찔한 곳이다.
실제 마당에는 수백그루의 풀이 가득하고, 베란다 대문은 향기롭고 향기롭다.
나인이들이 모여 여러분을 환영하고, 정령들이 구름처럼 찾아옵니다.
강에 남은 옷은 기부하고, 남은 매트리스는 리푸에 맡겨주세요.
Tingzhou의 Du Ruo를 방문하면 멀리있는 사람들을 남겨두고 갈 것입니다.
갑자기 찾아올 시기는 아니니, 즐겁고 행복하게 얘기하자.
'군상'의 동반곡으로 남신 역을 맡은 배우가 부른 '상부인'은 북주에 온 샹씨의 우울함과 혼란스러움을 표현한 곡이다. , 약속 장소에 갔지만 Xiang 부인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 두 성가를 연결하면 이 노래 '향부인'에 묘사된 사랑 이야기는 향부인이 오랫동안 향군을 기다리다가 북쪽의 향포를 떠나 북쪽으로 전근하면서 일어난 일이다. 동팅. 그래서 그날 밤 샹 선생이 만남의 장소인 북주에 도착했을 때 당연히 애인을 만나기가 어려웠다. 이곳은 '호남왕'의 줄거리와 밀접하게 일치하는 작품이 집필된 곳입니다.
'황자의 아들이 북주에 내려왔다'라는 첫 문장이 더 이해하기 어렵다. '황제의 아들'은 항상 천제의 딸로 해석되어 왔으며 나중에는 요의 두 딸을 뜻하는 것으로 붙었지만, 향수여신을 가리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 문장은 일반적으로 황제의 아들이 Beizhu에 도착했다는 의미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Xiangjun"의 "Xiang Jun Xiang Beizhu"에서 파생되었지만 Xiangjun이 그녀가 올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그녀를 보지 못했다는 전체 기사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 내용이 일관성이 없습니다.
이는 후대에 깊은 영향을 끼친 수많은 역사에서 가장 잘 확인할 수 있다. (조명강)
'구송·대사명' 감상
대사명
천문은 활짝 열려 신비한 구름을 타고 .
선구자처럼 바람을 불게하고, 얼어 붙은 비가 먼지를 뿌리게하십시오.
당신은 아래로 돌아가고, 딸을 따라 하늘 위로 날아갑니다.
규슈에는 늘 사람들이 찾아오는데, 어떻게 오래오래 젊게 살 수 있을까요?
맑은 공기를 이용하여 음양을 조절하여 높이 날아 평화롭게 날아갑니다.
나와 당신은 빨리 가서 황제를 아홉 구덩이로 인도할 것입니다.
신령한 옷은 이불 같고, 옥 펜던트는 루리 같다.
음과 일양, 내가 무엇을 하는지 아무도 모른다.
야오화는 희박한 대마를 가지고 놔두겠습니다.
노인은 아주 멀리 있지만, 가까이 가지 않으면 더 멀어진다.
용을 타고 구르며 질주하며 하늘로 솟아오르는 모습.
계수나무 가지가 가만히 서 있고, 강족은 더욱 사려 깊고 슬퍼진다.
다른 사람이 걱정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제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사람의 생명을 유지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이별과 만남의 목적은 무엇인가?
'Da Si Ming'은 Da Si Ming의 신에게 바치는 노래와 춤의 시입니다. 왕푸지(王富治)의 『초자해석』에는 “대신은 책임자의 생사를 관장하고, 소신은 자녀와 상속인의 존재를 관장한다. 대장관은 사람을 통제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 장에서 명나라의 위대한 사령관은 "당신이 죽는 데 얼마나 걸리겠습니까?"라는 가사를 불렀습니다. "Da Siming"과 "Si Ming"은 오랫동안 청동 비문과 Chu 전표에서 볼 수 있습니다. "Qihou Hu": "나는 Bis 2개, 냄비 2개, 삼각대 8개를 사용하여 Dasi (Si) Ming에게 맹세했습니다. Jiangling의 Wangshan 1호 무덤에서 출토된 대나무 전표에는 "Da Shui, Ju (Hou) Tu"라고 적혀 있습니다. , Si Ming" "; Jiangling의 Tianxingguan 1호 무덤에서 출토된 대나무 전표에는 "Si Ming", "Si Huo", "Diyu", "Yunjun", "Dashui", "Dongcheng 부인" 등이 있습니다. , 모두 추족이 숭배했습니다.
'대사명'과 '소사명'은 모두 사랑의 의미를 표현한 곡이다. 인류가 가부장 사회에 진입한 후, 원시 사회에서 남겨진 소수의 신들(누와, 서왕모 등)과 여성과 직접 관련된 신들(태왕모 등)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남성. 따라서 상식에 따르면 Da Si Ming은 남신입니다. 대사명(Da Siming)의 시 가사에 나타난 장엄하고 강력한 정신은 그가 남신임을 증명하기도 합니다. Si Zisi의 남동생인 Siming은 여성 신입니다(자세한 내용은 다음 장에서 설명). 청나라의 『곡자징이』의 진번리(陳本利)는 이렇게 말한다. “<상군>과 <상부인>의 앞의 두 장은 매미가 전하여 두 장으로 나누어졌는데, 그 결합은 사실상 하나의 장이다. 이 장은 "다시" Ming", "Shao Siming"의 두 장의 서문은 공동 전기 스타일입니다. "Da Siming과 Shao Siming은 한 쌍이어야하며 서로 사랑합니다." 유학자들과 의례 관리들의 눈에는 신이 엄숙하고 신성하지만, 일반 대중은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만 신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희의 『초자의 변증법』 제1편에서는 “현재는 초세례사제의 노래를 들을 수 없다. 음귀를 잡기 위해 그들의 연설은 음란하고 느리고 난잡한 사람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Xiang Jun"장 아래의 "수집 노트"는 "이 장은 남자 주인공에 대한 시로 쓰여졌습니다. , 그래서 그의 감정에는 우여곡절이 많습니다." "대사명" 장. 거기에 나오는 듀엣은 대장군 역할을 하는 신령 아들과 신들을 즐겁게 하는 마녀의 듀엣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