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정치 필수 4 철학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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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은 연결 방식을 통해 문제를 설명하고, 우리의 경험 세계를 이해하고, 더 큰 창조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음은 내가 정성껏 정리한 고등학교 정치 필수 4 개 철학에 관한 작은 논문에 관한 자료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등학교명언) < /p>
고등학교 정치 필수 4 철학에 관한 에세이 기사 1 < /p>
철학의 매혹적인 amp;; Mdash;; Amp;; Mdash;; 당대 서구 철학 지위의 변화 < /p>
철학은 연결된 방법을 통해 문제를 설명하고, 우리의 경험 세계를 이해하고, 더 위대한 창조를 창조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철학적 사고의 변화는 종종 사람들의 사고방식의 변화를 결정하며, 심지어 어떤 거대한 사회 변혁까지 가져올 수 있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 /p>
1, 철학사 개론 < /p>
과학과 철학은 모두 종교에서 기원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서구 세계에는' 신학이 과학보다 크다' 는 명언이 있다. 사람은 처음에 자신의 천박한 경험을 근거로 어떤 이유 (주로 실용적인 이유) 로 주의를 끄는 현상을 대부분 설명하고, 사람은 생명을 부여하고, 구상 현상을 살아있는 영혼으로 여기기 때문에' 신화' 이라는 말이 있어 사람들이 합리적으로 해석할 수 없는 자연과 사회현상을 신화 구체화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 이 생겼다. 많은 민족 중에서 이런 애매모호한 물화론은 개인의 창조나 그들의 논리적 사고에 서서히 영향을 미쳐 그들이 가진 지혜가 되고 있다. 물론 그 중에서도 상상력과 의지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철학사에는 모든 민족의 철학이 포함되어야 하며, 소수의 민족의 사변만이 역사라고 부를 수 없다. < /p>
현재 우리가 언급하고 있는 철학사는 일반적으로 서양 철학사를 뜻하며, 서양 철학은 왕왕 고대 그리스인부터 시작되며, 현대 철학 문명은 모두 고대 그리스인의 문화를 세우는 데 있다. 우리는 보통 철학사의 발전 과정을 고대 철학, 중세 철학, 근대 철학, 당대 철학으로 나눈다. 철학사는 상속, 진화, 발휘, 전복의 과정을 가지고 있으며, 철학사 전체를 연구해야 한다. 한 편의 문장, 심지어 한 편의 저작에서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여기에는 너무 많은 사상적 성향과 이데올로기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철학사가는 자신의 연구에서 편파적이고 뜻대로 하기 어렵다. 따라서 필자는 다시 한 번 이 호방한 역사 화권을 검토할 의향이 없었고, 당대 철학 발전 여정에 대해서만 조잡한 토론을 할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당대 서방 철학의 발전 과정을 연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은 현재 인류의 생존과 발전의 근본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인류가 문명세계에서 어떻게 자신을 찾을 수 있는지를 위해 머리를 쥐어짜려고 노력하지만, 답은 줄곧 일정하지 않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이 자신이 처한 시대의 근본 생존 원리를 이해하려면 과거와 당대의 이론, 종교, 정치, 법률, 경제 사상 사이의 관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 현대 서구 철학의 지위의 변화는 우리에게 문을 열었다. 당대 서구 철학의 지위 변화를 이해하면 우리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인생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인류 사회 발전 과정을 이해하고 역사에서 자신의 위치를 찾는 데 도움이 된다. < /p>
둘째, 포스트모더니즘이 서구 철학의 진화에 미치는 영향 < /p>
그것은 먼저 전통철학의 패권을 뒤엎고, 철학의 머리 위에 있는 후광을 없애고, 철학의 기존 매력과 신비를 씻어내고, 과학의 과학이라고 불리던 서양 철학의 풍화는 더 이상 세상을 떠돌아다니지 않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동시에, 포스트모더니즘은 철학 분야에 오색찬란한 빛을 발했고, 철학 다원화 장면을 보여 주었는데, 이런 다양성은 미래 철학 발전의 조류가 되었다. < /p>
이 기간 동안 철학은 미학으로 바뀌기 시작하면서 일상생활화, 대중화, 세속화로 점점 더 반응하고 있다. 동시에 철학에 어린 형제가 됐던 문학, 사학, 자연인류학의 시작과 철학이 가까웠고, 철학은 마침내' 똥이 그 해 만 허우' 의 추진자가 되었다. 철학 엘리트와 대중의 분야는 나날이 사라지고 있다.' 작가의 죽음' 이라는 구호 아래 사람들은 고독한 도도를 부르며 곳곳에 산전수전 다 물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파란만장하고 배교운동에 휘말린 대부분의 사상 유파나 사상가들은 판이하게 다르고 심지어 서로 대립하는 이론과 사상 관념을 가지고 있지만, < /p>
1 위,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든 것을 의심하고, 과거의 권위, 상식, 진리는 포스트모더니즘에 의해 그들의 혁명의 대상이 되었다. 둘째,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원래 자연과학 분야에 적용되었고, 이때도 철학의 전당으로 옮겨갔다. 포스트모더니즘 역 상대주의 입장에서 다문화에 대한 상대적 인식, 과장된 역할, 인간의 가치 기준을 만물 측정의 척도로 삼았다. 셋째, 포스트모더니즘의 언어학 전향과 언어에 대한 해체주의 분석. 넷째, 포스트모더니즘이 제창한 낭만주의 스타일은 이전의 계몽주의에 큰 도전이 되었다. 다섯 번째, 포스트모더니즘의 동양주의 정서, 과거의 서구 철학은 서구 세계, 서구 문화를 연구 배경으로, 서구 세계를 연구 대상으로 삼고, 포스트모더니즘의 가장 바람직한 점은 서구에서 동방으로 눈을 옮겨 더 이상 단일한 세계를 보지 않고 전방위적으로 바라보는 것이다. 여섯째, 포스트모더니즘이 제기한 심미주 < /p>
의 의미. 심미는 광범위한 개념이다. 미학 이념은 문학 창작과 철학의 발전에 영향을 미친다. 일곱 번째, 포스트모더니즘 반이성, 반본질, 반형이상학, 실제 문제 해결을 주장하는 것은 이전의 사변 논리와 분명히 일치하지 않는다. 여덟째, 포스트 모더니즘의 인간 중심론에 대한 비판. 아홉 번째, 포스트모더니즘이 제기한 철학의 최종 결론에 대한 비판. 10. 포스트모더니즘은 철학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엎고, 개인의 이성과 주체 센터를 해체하고, 인지방법은 인식론에서 해석학으로 옮겨갔다. 이것은 필자가 포스트모더니즘의 10 대 특징에 대한 총결산이다. < /p>
분명히 포스트모더니즘은 철학과 인문 사회과학 분야에서 새로운 것을 표기하고, 반전통, 반권위는 그것의 중심 사상이며, 함께 그것의 투쟁 방법과 수단이라고 의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것은 부정성, 비중심화, 단편화, 차이, 반복, 비판, 이성, 통일, 진리를 조장한다. 그것이 우려하는 현실은 모두 산산조각 나고, 변화하고, 비이성적이고, 비전통적이고, 불연속적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철학과 과학이 이미 원래의 매력을 상실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의 궁극적인 목적은 철학과 문학 사이의 경계를 평평하게 하는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의 서구 전통철학에 대한 비판은 서구 철학 발전사 전체에서 철학 비판과 논전 중 가장 포괄적이고 근본적인 비판이다. 이 비판에서 철학의 왕관이 벗겨졌다. 마치 그 해 높은 양귀비가 마웨이 병변에 직면했을 때 보여준' 화개위 무인' 과 다른 인문사회과학이 부상하기 시작하면서, 모두 서구 철학에 대한 철저한 비판을 통해 자기학과의 구속과 신입생을 완성하고 싶어 한다. < /p>
셋째, 서양 철학적 지위의 동향 amp;; Mdash;; Amp;; Mdash;; 인식론에서 해석학 < /p>
에 이르기까지 앞서 우리는 포스트모더니즘이 서구 철학에 대한 철저한 비판과 전복을 언급했다. 사실 서구 철학 지위의 최종 전환은 인식론의 전환이며 인지방법의 변화이자 인간인지사고의 변화, 즉 중세 철학, 즉 전통철학의 실체론 문제이다 그런 다음 현대 철학은 인식론에서 해석학으로 바뀌었다.
인지의 패러다임으로 볼 때, 필자는 포스트모더니즘이 가져온 이런 서구 철학적 지위의 변화는 사실상 인간의 사고 논리, 즉 인문적 사고 논리를 바꾸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논리의 특징은 우리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것은 전통적인 사유의 확립을 바꾸고, 본질주의의 보편성에 대한 구속력을 반대하고, 대상의 차이를 중시하고, 대상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개인의 사고를 중시하고, 사람의 전면적인 발전을 중시하는 것이다. 이런 인문적 사고 논리의 의미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그 근원은 당신의 인식 패러다임을 바꾸는 것, 즉 주체와 객체와의 대립에서 주체와 객체의 통일을 실현하는 것, 실증과학을 본보기로 삼고, 논리적 비판성을 중시하고, 언어의 역할을 중시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사람들이 세계를 인식하는 방법은 점차 객관적에서 합리로, 보편에서 합법으로 바뀌었다. < /p>
결어 < /p>
서구 철학적 지위의 변화는 인간 사고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확립을 상징하며, 서로 다른 이해 주체 간의 관계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대립에서 대화로, 투쟁에서 협력으로 옮겨져 전 세계를 변화시켰다. <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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