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드라마에서 사용하는 필터가 점점 눈길을 끌고 있다. 조명을 가장 밝게 조정해도 배우들의 얼굴은 여전히 불명확하다.
예를 들어 '제이드 하우스 스프링'은 어젯밤 조용히 시작됐다. 비록 3부작에 불과하고 줄거리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필터는 정말 회색이었고 다음과 같은 느낌이었다. 두 번째 전화기의 배터리가 곧 방전됩니다.
네티즌들은 “태양광 필터 좀 쓸 수 있냐? 그레이톤으로는 고급감이 안 살아난다. 배우들의 얼굴을 선명하게 볼 자격이 있는 것 아닌가?”라고 조롱했다.
하지만 <연희궁기>가 예능배우 집단을 유명하게 만든 이후 '고급 그레이' 필터가 널리 사용되기 시작했고, 사극에서는 담백하고 밝은 색상이 표준이 됐다. 그것을 모방하면 드라마가 효과적일 것이다.
Yu Zheng은 '연희 궁 이야기'의 달콤함을 맛본 후 열정적인 스타일의 '화병학교'와 당나라를 주제로 한 '어드밴스드 그레이'의 길을 결코 뒤돌아보지 않았습니다. 리가싱' 그들은 모두 '어드밴스드 그레이' 필터의 대표자들이다.
모두가 알고 있듯이 그는 화려한 '궁 잠금 하트 옥'과 뻔한 아바오 색상의 '궁 잠금 구슬 커튼' 등 캔디 스타일을 선호했습니다.
하나는 과하다, 하나는 과하다, 하나는 어둡고 하나는 바비핑크다 어쨌든 고급스러운 색상은 아니다.
그렇다면 어떤 색상이 가장 매력적일까요? 청중의 피드백에 따르면 실제적이고 눈에 보이는 색상인 자연스러운 풀 컬러 톤이 인간의 눈에 가장 적합합니다.
그래서 '연희궁전'은 한동안 인기를 끌었지만 지속력은 없었지만 '여의궁전'은 배우, 줄거리, 작품성을 제쳐두고 시청률이 치솟았다. 연기력, 드라마 전체의 톤과 설정까지 수작이라 할 수 있다.
무거운 필터도 없고, 후반 작업에 가해진 그레이 톤도 없고, 배우들의 얼굴 화장도 또렷하다.
더 많은 톤의 형성은 의상의 색상과 감독의 조명에 달려 있습니다. 마침내 얼룩덜룩한 빛과 그림자와 절묘한 렌즈 아래에서 에나멜 같은 톤과 유약 같은 질감을 선사합니다. , 고전적이고 전설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왕준 감독의 기량이 심오하고, 렌즈와 컬러의 조합이 딱 좋다.
예를 들어 저우쉰은 궁전에 조용히 누워 하늘에 내리는 눈을 바라보고 있는데, 자연광이 그의 얼굴에 닿고, 배우의 무심한 표정은 '아무도 흔적을 볼 수 없다'는 시를 연상시킨다. 황금집에서 눈물을 흘렸다."
붉은 벽은 눈으로 덮여 있고 깊은 궁전에 앉아 있으면 어떤 장면을 선택하든 절묘하고 편안합니다.
일괄 리터칭도 없고, 과포화 색상도 없고, 선명한 색상만 있습니다.
물론 '여의전'의 첫 몇 회 의상이 다소 투박한 것은 부인할 수 없으며, 특히 주쉰의 의상이 이 드라마가 패한 이유일 수도 있다. 당시의 "연희 궁 이야기".
전작 '진환전' 역시 최근 10년 간 가장 편안한 사극 중 하나다. 지금 다시 보면 제작진의 조명 기술에 감탄하게 된다. 원본 화질에는 필터가 없으며 메이크업과 헤어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우들의 얼굴이 분명 파우더를 잔뜩 칠해 그린 것 같지만, 감독의 렌즈 아래에서는 가짜가 아닌 진짜처럼 섬세하고 자연스러워 보인다는 점이다.
이는 제작진의 스타일리스트뿐만 아니라 감독, 조명 엔지니어, 후반 작업 컬러리스트의 작업이기도 하다.
네티즌들은 “선명하고 밝다. 사진이 부드럽고 매끈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진환전설>보다 1년 앞선 <천공의 플레이아데스>는 풀 컬러 톤이 동일하며, 역시 왕준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사진에는 유화가 그려져 있다. 색상 질감 같은.
무심코 찍은 원본 사진입니다.
자연스럽고 분위기 있고 편안함...
이러한 청궁 드라마 외에도 정오선샤인의 컬러 팔레트는 "랑야 목록에 바람이 분다"라는 찬사를 받을 만합니다. , " "녹색, 뚱뚱함, 빨간색, 얇아야하는지 아십니까? "및 "Qing Ping Le"는 아름다움을 강조하기 위해 필터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열반'의 속편인 '숲에 바람이 분다'의 연기는 기대만큼 좋지는 않았지만, 전작보다 색감이 편안하다. 밋밋하고 어두움보다는 우아하고, 색상이 사실적이며, 기본적으로 필터가 없어 수묵 산수화의 매력을 드러낸다.
린시 역을 맡은 장희문도 이번 드라마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Tong Liya의 Meng Qianxue 버전과 Liu Haoran의 Xiao Pingjing 버전이 얼마나 놀라운지는 말할 것도 없고, 심지어 리더인 Huang Xiaoming도 성공적으로 기름 제거에 성공했습니다.
필터보다 색조가 더 중요한데, 하나는 초기 작업에 의존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후반 작업에만 의존하는 것인데, <신백의전설>처럼 조명도 확실히 부족하다. 초기 단계는 엉망이었고, 후반 단계의 색상 보정은 그것을 저장할 수 없었으며 심지어 "흐릿하고 창백해"졌고, 좋은 TV 시리즈가 만화로 만들어졌습니다.
정오의 다른 두 사극은 장개주 감독의 작품이다. 그의 연출력은 많은 사람들에게 비판을 받았지만, 톤만 봐도 따라갈 수 없다.
예를 들어 '알까 말까'의 밤 장면은 흔히 볼 수 있는 '크고 밝은 빛'을 버리고 촛불을 사용한다. 촛불이 배우들의 얼굴을 비출 때, 그들에게는 삶의 느낌과 현실감이 다가온다. 얼굴. 특히 다른 사극에서 밤에 방이 18개의 백열등보다 더 밝을 때, '알까 말까'의 조명 장면은 극명한 대비를 이룬다.
'어두움'은 '고급 회색'과 다릅니다. 후자는 너무 신중한 반면 전자는 눈부실 정도로 밝을 필요가 없으며 그렇지 않습니다. 너무 가짜여서 명확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이 고급스러운 갈색빛이 도는 노란색은 필터를 후처리한 결과가 아니라 초기의 배경과 조명에 의해 나타나는 현상으로 풀톤이라고도 합니다.
장개주는 '청평락'에 밝은 색채를 더해 가벼우면서도 밋밋하지 않고 우아하다. 아래에.
야시장, 따뜻한 노란 빛, 우아한 구성, 아름답게 완성된 영화.
스틸 사진을 보면 공비화나 꽃새 태피스트리 같은 느낌이 너무 나서 프레임 하나하나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화려한 아바오 컬러와 비교하면 '고급 그레이' 필터가 더 수용 가능할 수도 있지만, 이는 고급 톤이 아니며 '그레이'가 너무 무거울 때 모든 드라마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 배우의 가장 기본적인 피부색이 사라졌습니다. 네티즌들이 이를 '언더월드 필터'라고 부르는 것은 당연합니다.
드라마의 색깔은 가장 기본적인 조건, 즉 자연스러움과 리얼함을 먼저 충족한 뒤 의상과 후반 작업에 의존해 조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이것이 가져다주는 '고급'이다. "슬픈 색"은 조만간 청중에게 혐오감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