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궈더강은 첫 자서전 '올바른 삶'을 출간했다. 이 책은 12명이 넘는 유명 주류 누화 인물에 대한 부정적인 소식을 암묵적으로 폭로했으며, 그 중 천진 누화계의 동료들은 의심할 바 없이 핵심적인 '주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모든 오래된 이야기 뒤에는 수많은 시청자들이 추측하고 생각하고 마침내 자리에 앉을 수 있습니다. 원래 책의 미화 역할을 했던 '수상한 소식'은 출간 이후 독자들의 관심의 초점이 됐다.
이 책에는 “금먼 크로스토크의 전신인 어떤 집안이 품격이 좋기로 유명했다. 무대에서는 좀처럼 입에 올리지 않는 슬로건이 있었다. 그의 작품을 들은 적이 있다. 이 신사는 동료 배우들이 출연한 '지리도'에서는 반대파를 배제하기 위해 문화국에 신고한 적이 있다. 반중 행위였던 대만을 포함해 듣는 사람마다 모두 겁을 먹었다." 우리가 <꿈을 이루다>에서 짐작했듯이 이번에는 궈덕강이 자신의 모순을 문인 소원마오에게 직접적으로 지적했다. 기사에 언급된 쑤 씨가 '반대자를 배제'하기 위해 문화국에 신고한 배우는 아마도 '젊은 기수' 마즈밍일 것이다. 이 이야기를 읽은 후 많은 독자들은 Su 씨를 "잔소리꾼", "잔소리꾼", "아무것도 아닌 것에 대해 많은 고뇌" 및 기타 부정적인 꼬리표를 붙일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Su Wenmao가 완전한 "위선자"라고 생각합니다.
이 견해가 옳든 그르든, 책에 언급된 내용이 사실이라 할지라도, 진짜 수웬마오는 단지 '두더지 산을 만드는 것'에만 의지하는 늙은 예술가일 뿐입니다. 그의 동료 크로스 토크 아티스트를 공격하기 위해? 사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대만이 '지리적 지도'에 포함됐는지 보도하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도 가혹한 것이라면, 자신의 연기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로 가혹한 입장을 취한다면 관객들은 어떻게 느낄 것인가.
수웬마오 씨는 '삼국비판'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왔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수피 삼국지"는 여전히 누화 세계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크로스토크 배우들의 활약이 눈부시게 빛났고, 관객들의 마음 속에는 '수피 삼국지'가 이번 회차의 대명사가 됐다. 모두가 '죽공장 개업'을 언급할 때 무의식적으로 '마산인'을 떠올리는 것처럼, '장산인'이나 '이산인'이 갑자기 바뀌면 한동안 관객들을 납득시키기 어려울 것이다. Su 씨의 영상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하나는 초기 Zhu Xiangchen 씨와 함께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Ma Zhicun과 함께한 것입니다. 분명히 Su Zhu의 "삼국 비판"버전은 예술적 수준이 더 높습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가 논의하는 것은 어떤 성능 버전이 더 나은가가 아니라 실제 Su Wenmao가 자신의 성능을 동등하게 대하는지 여부입니다.
마지춘과 협력하던 중, 소씨는 라이브 공연 도중 마지춘의 말실수 때문에 옛 파트너를 '공격'하기도 했다. 무슨 일이야? 이날 두 사람이 공연한 것은 그들이 잘하는 <삼국비판> 곡이었다. 이 문단에는 놀림과 놀림 사이에 몇 줄의 대화가 있는데, 원래는 문제를 일으키려고 했으나 정치적인 오류로 이어질 뻔했습니다. 마: 나 뚱뚱하다고 쳐다보지 마세요. 나 곧 해외로 가거든요! 수: 이 사람은 목도 없이 해외로 나갔어요. 마: 목이 없으면 뭐가 문제야? 해외에서 여권을 신청할 때 목을 측정한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Su: 정말 해외로 가시나요? Ma: 아, 내일 홍콩에 갈 거예요.
마지춘이 이 말을 하자마자 옆에 있던 소원마오는 깜짝 놀랐다. 새 시대의 문예인으로서 우리는 글을 아는 것과 더불어 정치도 이해해야 합니다. 홍콩은 원래 중국에 속해 있었는데 어떻게 홍콩을 떠나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까? 이 실수를 그냥 넘어가면 나중에 더 큰 문제가 생길 게 분명하다. Su Wenmao는 그것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고 재빨리 덧붙였습니다. 이 말만 하면 당신은 이 나라를 떠날 수 없습니다. 홍콩에 가는 것을 홍콩은 중국이라고 하지 않습니다. 필사적으로 파낸 작은 짐이 마침내 앞 뒤를 꿰매었고, 이는 눈에 보이지 않게 공연 사고를 만회했습니다.
만담배우들은 "모든 것을 알고, 각계각층을 알고 있다"고 한다. 지식과 문화만이 예술에서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능력을 갖고 옳고 그름은 그르다고 주장하는 소원마오(Su Wenmao)는 무대 공연에 있어서도 조심스럽고 엄격하며, 한 세대의 문학가들이 왜 '반체제'를 거부하는 악당이 되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