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게츠모노가타리'는 일본 에도 시대 간세이 시대(1789~1800) 우에다 아키나리가 쓴 판타지 소설로, 일본 민간 설화와 중국의 신과 요괴 이야기를 모은 작품이다. 책 전체는 9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미조구치 켄지는 그 중 '뱀의 음란'과 '밤의 폐가' 두 작품을 선택해 동명의 영화를 촬영했다. 영화에서 두 이야기는 두 커플, 세 여자와 두 남자의 세 이야기로 해석되는데, 내 생각에는 영화 전체가 자연스럽고 갑작스러운 느낌이 별로 없다. 스타일이 일관되지 않습니다.”
사랑의 유리
아직도 이게 '유령영화'라는 게 상상이 안 된다. 도자기를 사는 여자가 갑자기 등장하는데, 꼭 중국의 백사 같다. 서현에게 보답하기 위해 서현과 성관계를 갖기 위해 인간의 모습으로 변한 것이 아니라 "사랑의 달콤함을 경험하기 전에 이미 목숨을 잃은" 여귀였다는 점만 빼면 다시 니샤오첸과 같다. "그녀의 슬픈 얼굴을 봤을 때, 적어도 여자로서의 기쁨을 맛보게 해주고 싶었어요." 이를 위해 노부인은 두 사람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정말 사랑이 찾아왔습니다. Donkey Donkey가 말하는 것과 반드시 일치하는 것은 아닙니다. Mizoguchi Kenji가 어떻게 자신있게 그리고 실제로 유령이 원하는 대로 화면 안팎으로 움직이게 하는지 말입니다. 그러나 영화를 항상 현실과 현실이 뒤섞인 기쁨과 안개 같은 슬픔의 층에 가두게 만드는 것은 바로 그의 타고난 자신감이다.
드디어 진실을 알게 된 남자는 움찔하며 일본의 법해 스님의 말을 믿었다. 그는 사랑을 배반한 것이며 반드시 벌을 받을 것이다.
어머니 사랑의 빛
미조구치 켄지만큼 여성을 사랑한 감독은 본 적이 없다. 그의 카메라 앞에 있는 진짜 주인공은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그들의 아름다운 세세한 부분까지 렌즈에 담아내고 싶어하는 여성들입니다. 사진 속 남자는 눈에 띄지 않는 호일, 심지어 조금 엉성해 보이는데, 이는 아름답고 깨끗한 여자의 얼굴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대부분 미조구치는 그들에게 고개를 깊이 숙여달라고 부탁하거나, 그림자에 가려 감히 고개를 들어 옆에 있는 귀부인을 마주하지도 못했다.
제 아내 미야기는 남편과 함께 열심히 일하고 아이들을 품에 안고 키우는 모범적인 아내이자 어머니입니다. 남편이 실수를 해도, 다른 남자들이 자신을 학대해도 그녀는 여자의 큰 마음으로 세상을 참는다. 그러므로 남자들은 "집에 가라, 집에 가라, 드디어 집에 가라"고 기뻐할 것이지만, "남자는 한 번 실수할 수 있지만 여자는 그럴 수 없다"고 말하는데, 이는 바로 여자귀신이 된 것이다. 남자에게 가장 가혹한 형벌.
전쟁의 잔재
영화의 배경은 일본 내전이다. 여러분 저는 여자귀신 이야기만 기억나네요. 전사가 되고 싶었던 남자는 아내를 버리고 군대에 입대했지만, 그의 성공은 그다지 영광스럽지 않았고, 단지 '닭이 울고 개가 도적질'하는 기술을 채택했을 뿐이고 그 결과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예전에는 순종적이었던 겁쟁이가 갑자기 거만해지며 거친 목소리로 말했습니다. 그가 자신의 업적을 자랑하고 있을 때, 마침 호텔에서 창녀가 된 아내를 만나게 되었는데, 아내는 이것도 성공하는 방법이라고 자책했다. 사무라이와 매춘부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각자의 노력으로 성공했습니다.
잔혹한 전쟁은 인간의 사고를 왜곡시킨다. 그들은 모두 전쟁에 지쳤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 앞에 놓인 '명예와 부'를 포기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다시 한번 세상과 싸우지 않고 평화로운 삶을 살기로 결심했다.
일본 영화사 3대 정점으로 오즈 야스지로, 미조구치 겐지, 구로사와 아키라를 꼽는 이들도 있다. 사실 조금 늦게 데뷔한 구로사와 아키라는 예술적인 측면에서 나루세만큼 뛰어나지 않다. 패권. 이미 남자와 결혼했어요. Lvlu는 자신의 글에서 이 네 사람을 '일본 영화 황금기의 4대 거장'으로 분류할 필요가 없으며, 또한 '세계적으로나 영화적으로나 최고의 명성을 누릴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한다면'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고향은 아마 미조구치 고우뿐일 것이다."
그러므로 미조구치 겐지는 일본에서 가장 전통적인 감독으로 만장일치로 인정받고 있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사이즈루 이야기", "치카마츠 이야기", "우게츠 이야기"와 같은 고전 문학 및 예술 작품을 각색한 것으로, 미조구치의 말년 고전 예술 스타일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그녀는 일본 영화계의 '여성 영화 거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그의 영화 대부분은 여성 문제, 특히 매춘부 문제를 가장 낮은 수준으로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 가부키 문화를 대표하는 작품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