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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가니니의 랩소디 분석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는 라흐마니노프의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이다.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이 모두 세상에 잊혀진다면 나머지 음악 역시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일 것이다. 많은 음악애호가들은 이 작품을 통해 라흐마니노프를 알게 되었고, 이후 그의 다른 작품인 '피아노 협주곡 2번', '심포닉 댄스' 등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는 1934년에 작곡되었습니다. 이때 세계 음악계는 전통적인 음조 체계, 음악 형식, 리듬 및 기타 전통적인 음악 규칙이 폐기되는 큰 변화를 겪고 있었습니다. 대신 다양한 장르에서 '새로운 음악'이 등장했다. '새로운 소리의 차이를 추구하는 것'이 유럽과 미국 음악의 핵심이다. 라흐마니노프는 시대의 흐름에 동요하지 않았으며 여전히 19세기 스타일과 형식에서 개성의 표현을 추구했습니다.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는 100여 년 전의 파가니니의 "24개의 바이올린 카프리스"를 기반으로 하며, 24번 카프리스의 음악적 주제를 사용하여 심오하고 장엄한 단일 악장 피아노 곡을 작곡했습니다. , 이 곡은 19세기 낭만주의 음악의 거장 스타일의 걸작이 되었습니다.

바이올린의 악마 파가니니는 그의 뛰어난 기술이 낭만주의에 가져온 문체적 영향을 보지 못하는 거장 연주자로 많은 사람들에 의해 묘사된다. 이는 파가니니를 과소평가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 가치도 무시하는 것이다. 낭만주의 예술의 본질. 낭만주의는 자유롭고 끝없는 아름다움이며, 낭만주의 음악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광신주의의 주관적 표현이다. 거칠고 자유로운 감성의 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음악가는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무한한 예술적 영역에 진입해야 합니다. 이 문제를 보여주는 흥미로운 일화가 있다. 한번은 한 바이올리니스트가 악보를 가지고 베토벤을 찾아가서 일부 바이올린 파트는 연주하기 너무 어렵다며 작곡가에게 수정해달라고 요청했다. 내가 아직도 당신의 불행한 바이올린을 고려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파가니니의 절묘한 연주 기술과 불같은 연주 스타일은 바로 낭만주의 작곡가들이 갈망했던 것입니까? 음악의 영역은 많은 음악가들의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거기에는 추종자와 모방자가 많다. 한편으로는 기술과 연주 스타일을 향상시켰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파가니니의 음악에서 직접 영감을 얻었고, 그의 작품을 다른 악기의 독주곡으로 개조하거나 자신의 음악적 주제를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수많은 각색작 중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은 물론 슈만, 브람스, 리스트, 라흐마니노프를 비롯한 여러 위대한 작곡가의 작품으로, 오늘날까지도 라흐마니노프의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가 자주 연주되고 있습니다.

랩소디는 오만한 영웅정신을 불타는 열정으로 찬양하고 민족정신을 넘치는 열정으로 표현하는 음악형식이다. 랩소디는 고전 시대로부터 계승된 형식이 아니라, 19세기 낭만주의 음악가들의 열정으로 형성된 음악적 형식이며, 일관된 음악적 내용을 지닌 작품이다. 라흐마니노프가 작곡한 이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는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변주곡'이라고도 불린다. 이 음악은 파가니니의 24번 바이올린 변주곡을 바탕으로 24개의 변주곡을 펼쳐 장엄하고 장엄하게 전개된다. 대규모 작업. 이 24개의 변주곡은 중단 없이 연속적으로 연주되는 협주곡의 3악장처럼 세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독주 피아노와 오케스트라가 눈부신 기량으로 경쟁하는 것이 협주곡과 매우 일맥상통한다. 그러나 음악의 뜨거운 열정과 고난도 실력으로 볼 때, 작곡가 자신의 제목에 걸맞은 랩소디로 이해되어야 할 것이다.

작곡가로서 라흐마니노프는 뛰어난 실력과 탄탄한 스타일을 갖춘 피아니스트였다. 당시 그의 녹음 기술은 완성도가 높았다. 우리는 오늘날에도 그의 예술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라흐마니노프는 스승인 차이코프스키보다 훨씬 운이 좋았고, 차이콥스키처럼 새로 완성된 협주곡에 대해 피아니스트에게 조언을 구하러 갈 필요는 없었지만, 불후의 작품은 쓸모가 없었다고 한다.

라흐마니노프는 피아노 곡을 쓸 때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 전혀 걱정하지 않았고, 기술적으로 어려운 부분에서는 음악이 날아가는 대로 연주하는 등 낭만적인 음악에 대한 열정이 자주 표현되었습니다. .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는 작곡가 개인의 스타일을 화려한 기교로 표현한 곡이지만, 작품에서 가장 잊혀지지 않는 것은 현란한 기교가 아닌, 느린 18번 변주곡이 갑자기 느려진다는 점이다. 여기에서 단순하고 서정적인 멜로디를 연주합니다. 이 멜로디는 물론 결코 사라지지 않는 "러시아의 우울함"을 담고 있습니다. 이 멜로디는 처음에는 소박하고 평화롭습니다. 현악기로 바뀌고 점차 열정이 커지며 낭만적 인 열정에 대한 찬가로 발전합니다. 이 곡은 심오한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낭만주의가 가득합니다. 비록 악장이 아닌 단순한 곡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낭만주의 음악 모음집의 음반으로 추출되어 편집되었으며, 온라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이 음악에 맞춰 발레 무대를 그려보세요. 라흐마니노프는 원래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를 썼을 때 파가니니의 전설적인 무대 이미지를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열정적인 영혼에 싸여 있고 때가 되면 그들은 예술의 신에 의해 깨어납니다. 미친 듯이 빛나게 연주하고 화려한 음악이 홀 전체를 밝게 비춥니다. 라흐마니노프는 이 랩소디를 쓸 때 발레 무대에 올릴 생각까지 했고, 발레의 줄거리 아이디어를 제공했고, 안무가이자 연출가는 당연히 발레의 대가 포킨이었다.

'파가니니를 주제로 한 랩소디'는 열정적인 낭만 예술 거장의 예술적 개성을 표현하는 동시에 야위고 여위며 우울한 표정과 절제된 태도를 지닌 라흐마니노프 자신의 모습을 표현한 작품이다. 웃지 않고 열정과 고귀함, 위엄을 갖고 무대에 서는 것이 그의 성격이자 예술적 성격이다. 그는 고전적인 낭만주의 전통을 존중하고 저속한 예술적 취향을 싫어한다. 그가 젊었을 때 작곡한 <서곡 C단조>는 해외에서 유명해지면서 공연이 있을 때마다 관객들이 꼭 이 서곡을 요청하곤 했다. 그는 이 대작에 대해 의구심을 품게 되었고, 이 서곡에는 저속한 취향에 맞는 내용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자신의 작품을 싫어하게 되었습니다.

라흐마니노프는 1917년 미국으로 이주했다. 민족주의 이론에 따르면 그는 영감을 잃었어야 했고 아무것도 쓸 수 없었다. 그가 새로운 작품을 많이 창작하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라흐마니노프가 그의 주 에너지를 연주에 집중했기 때문에 당연히 작품 수가 적었기 때문에 이것이 이러한 주장을 확증할 수는 없다.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광시곡』을 썼을 때 그는 이미 예순이었다. 창작하기에 가장 좋은 나이는 아니었지만 그의 열정은 식지 않았으며 여전히 고전이라고 부를 수 있는 걸작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