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호문의 전신은 본래 [불량배, 작가는 홍콩 만화가 황옥랑이다. 창간지는 1970 년 왕소호와 왕소룡 두 형제를 창작했고, 석흑룡은 그의 또 다른 명만화' 유도 마술동' 의 주인공이다.
이야기 대강은 왕소호가 대륙에서 홍콩으로 와서 사랑하는 사람을 찾기 시작했고, 4 소장과 절친이 된 후 악역과의 전쟁을 벌여 결국 사악함을 이기지 못하고 이렇게 끊임없이 순환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tsuen wan 15 늑대" 에 갈 때까지 긴 이야기로 나아가기 시작했습니다. Tsuen wan 15 늑대의 첫 번째 늑대 왕은 실제로 일본의 첫 번째 갱 단 luoshan 의 죽음의 늙은 악마입니다. 그래서 나찰교역을 데리고 주인공들이 홍콩을 뛰쳐나와 일본을 원정했다. 당시 이것은 절대적으로 큰 돌파구였으며, 99 호에서 불량배는 정식으로 이름을' 용호문' 으로 바꾸었다.
제 1269 기, 원작자 황옥랑은 자신이 용호문을 다시 썼다는 사실을 공개해 화단 전체를 들썩이게 했다. 그를 형성하기 위해, 마지막 편집장 조여덕초가 그가 집필한 부분을 끝내기 위해 황옥랑이 전력으로 공작을 집필할 수 있도록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마지막으로 지난 2000 년 6 월, 새로운 용호문 제 1 기 (즉 용호문 제 1281 기) 가 본격적으로 출시되어 이야기가 다시 시작되었지만, 선두 주자는 1 시 2 도 없었고, 판매량은 8 만 실까지 올랐다.
주인공:
왕소호
사용자 postedimage
내공: 구양신공 육양공력/용복호기
트릭: 드래곤 18 다리 번개 다리 균열 자갈 발 호랑이 꼬리 호랑이 크레인 더블 주먹
무기: 사악한 보검
용호 삼황 중 한 명인 18 세는 정의감이 매우 풍부하고 냉정하고 과감하며, 호미가 강하고 약함을 부축하며, 얼마나 강력한 악세력에 직면해도 조금도 두려워하는 기색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무학세가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무학의 천부적인 자질이 높고, 스스로 천둥과 번개를 만들어 내고, 이치에 맞지 않는 여러 차례 강적을 좌절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작에서 정의를 필연으로 여기기 때문에 여러 차례 납득할 수 없는 결정을 내렸고, 정의에 어긋나는 진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어릴 때 아버지가 이별정을 떠난 후 기억상실증에 걸려 자련교의 월성사가 되었다. 한국에 계신 아버지가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고, 어머니와 함께 구조하러 가다.
왕소룡
사용자 postedimage
내공: 구음진경 7 주째 날
이동: 가전강룡 18 손바닥거지 정통 하룡 18 손바닥으로 개를 잡고 법구궁 매화봉 팔괘권
무기: 깃발 드래곤 스틱/특수 신축
용호 삼황 중 하나, 스무 살, 왕소호 이복형. 사람됨은 정이 깊지만 우유부단하고 성격이 괴팍하다. 한 번 인연으로 왕소호와 크게 싸우다가 나중에 자신과 그가 친형제라는 것을 깨달았다. 두 사람은 비록 화해했지만, 여전히 새끼 호랑이 양친에게 원한을 품고 있다. 어린 호랑이와 소개팅이 서로 알게 된 후 더 받아들이기 어려웠고, 혼자 용호군영을 떠나 우연히 뜻밖의 만남을 얻었다. 먼저 백발 마녀에게 피해를 입어 무공을 다 잃었지만, 새옹지마는 비복을 알기 때문에' 구음진경' 을 배울 기회가 있었다. 홍동수가 거지 제자에게' 개방망이법' 과' 정통 강룡 18 장' 을 습득해 용호군영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석흑룡
사용자 postedimage
내공: 김종커버 7 관반
모식: 뼈에 사무치는 발톱으로 하트 크로스 추혼봉 오형주먹 낙혼말뚝 추격 15 롤
무기: 합금 더블 스틱
용호 삼황 중 한 명인 18 세는 소호처럼 의용을 보고 불의를 잘 친다. 그 자체는 중러 혼혈인데, 한 여동생은 샤오추라고 한다. 당시 네 식구가 마카오에 정착했다. 아버지 석무부는 유도의 고수이기 때문에 마카오의 흑도 쇄골문을 얻어 호라이를 받고 석무부를 끌어들이려고 한다. 석무부가 거절한 후 골문주와 그 일전은 행방불명이었다. 흑룡의 어머니인 스금고바는 장주 오사자의 첫 금모사자 왕에게 도피하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인연으로 인해 작은 호랑이를 만나 형제에게 걸맞게 될 것이다.
마침내 원수의 뼈다귀 문주인-천학을 찾았지만, 단독으로 참패하여 종말을 맞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저자: (황옥랑이 재키 찬 새 경찰 이야기의 스틸사진 해피.gif)
사용자 postedimage
황옥랑과' 용호문' 의 전과결과
용호문의 저자인 황옥랑은 본명 황진륭으로 1950 년 광둥성 장문에서 태어나 조주를 관통함으로써 띠는 호랑이에 속한다. 그는 열세 살 때 만화를 직업으로 삼아 그의 전설을 시작하기로 결심했다.
60 년대 홍콩에서, 그림 인형서는 밥만 섞어서 먹을 수 있는 비천한 직업이었다. 비교적 익숙한 허관문 (재숙), 이혜진 (13 시), 사랑 이야기를 그리는 데 능한 정소향, 그리고 가장 익숙한 노인작가 왕택도 안정적인 수입이라고 부를 수 있다. 그 당시 만화는 표지가 컬러인 것 외에 본문이 흑백으로 가득 찼고 인쇄가 조잡하여 우아한 자리에 오르기가 어려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킹」) 당시 아동문학이 번창할 때였기 때문에 만화책과 만화가들은 지식인들의 차별을 받았다.
1965 년에 황옥랑은 당시 여러 차례 사람들과 합작하여 만화책 일간지 두 권과 출판사 한 채를 창립했지만, 모두 병이 없이 끝났다. 이후 몇 년 동안 그가 그린 만화는 보편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그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바보 요정' 인 반면, 다른 작품들은' 소마신',' 뱀왕',' 슈퍼맨의 아들',' 마술소황제',' 악마병단',' 유도마동',' 도끼선동' 등 똑같이 사랑받고 있다 그에 따르면 그렇게 많은 책을 그리는 목적은 그 만화가 가장 잘 팔리는 것을 보는 것이다.
1969 년 그는' 불량배' 를 구상하기 시작했고, 그 후 1 년 동안 그는' 다이아 출판사' 를 기획해 불량배를 출판했다. 그러나 재정적으로 회전이 잘 되지 않아 출판사를' 보광출판사' 라는 사장인 황광에게 팔았다. 불량배 판매량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보출판이 매진되어 이 출판사의 진산의 보물이 되었다.
1971 년 황옥랑은 불량배 판매량이 만만치 않은 것을 보고, 당시 이밀리룩의 소형 버전을 6 밀리룩의 대형 버전으로 바꾸라고 회사에 요청했지만, 위험은 너무 컸다 (위장 때문에 판매가가 3 배 올랐다고 느꼈기 때문) 는 회사에 반대당했다.
황옥랑은 여전히 자신의 사업을 갖고 싶어 남이별을 달가워하지 않고 은밀히 또 다른 불량배를 기획하기로 결정하고, 더욱이 자조' 옥랑도서회사' 를 열고 황광의' 보광출판사' 를 이탈하기로 했다.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새 회사가 개장한 지 한 달 만에 6 기 불량배를 출간해 매번 2 기를 출판했다.
불량배 30 여 기 때 (1972 년) 황옥랑은 만화 뒤에' 화인생애' 라는 칼럼을 추가하기 시작했다. 당시 만화인의 생활 상황, 만화업계의 발전, 독자의 독서 풍조 등을 다룬다. 또 다른 칼럼은' 연기가 자욱한 홍콩' 으로, 풍자적인 글과 만화책을 게재해 작품이 게재되면 원고료를 받게 된다.
그때 무타 톱스타 이소룡 영화는 홍콩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건달 판매량을 더욱 간접적으로 자극했고, 과거 최고 판매량은 2 만 5 천 부였고, 결국 건달에게 깨졌다.
불량배의 성공은 당시 수많은 만화가들을 앞다퉈 모방하게 했다. 그러나 열등한 작품은 자연스럽게 시간에 의해 도태되기 때문에 여전히 용호문의 지위를 손상시키지 않는다. 그는 잡비를 늘리기 위해 건달을 50 기 2 기, 페이지당 3 줄, 페이지당 4 줄로 바꿨다. 폭이 10 ~ 15 폭으로 증가하여 내용이 두 배로 늘었다. 그는 또한 대담하게 불량배를 36 페이지에서 24 페이지로 개편하고 격자 수를 암호화했다. 이 변경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판매량이 떨어지지 않고 반등하지 않는다. 황옥랑의 수입은 1,200 원에서 2,500 원으로 올랐다.
그에 따른 변화는 홍콩 만화 역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황옥랑은 훌리건과 이전의 32 개본을 16 개본으로 바꾸었고, 판매가격은 2 밀리에서 6 밀리로 바뀌었다. 이번 개혁으로 이전에는 관심이 없었던 배급사들이 연쇄도에 대해 크게 달라졌다. 불량배는 외지에 시장이 남아 있고, 여러 나라의 차이나타운에는 불량배 만화가 발매되고 있다.
원고료가 늘어나면서 따라 해야 할 일은 업무 확충이다. 이소룡 영화의 쿵푸 효과 아래 불량배와 분정하기에 충분한 작품인 상관샤오바오의 이소룡 한 세트가 등장했다. 그래서 황옥랑은 상관소보를 끌어들여 협력하기로 했다. 하지만 같은 시간 동안 황옥랑의 전 주부인 황광은 여전히 이소룡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원고료의 파각 경쟁에 따라 상관샤오바오는 결국 기당 천 원짜리 원고료로 황광에게 투항했다.
상관소바오가 안정적인 수입을 가진 후 더욱 노력했을 때, 이소룡 판매량은 매 호 4 만 부에 달하여 당시의 불량배를 직격했다. 이렇게 하면 상관소바오가 독립하여 천하를 창조하려는 야망을 더욱 갖게 되기 때문이다. 한편 황옥랑은 득의양양한 도박과 음주, 생활이 퇴폐적이어서 만화를 버렸다. 그 결과' 발행상 마누라가 정면으로 술을 마시다' 는 사건이 발생해 황옥랑이 왜 불량배 만화의 질이 떨어졌는지, 독자의 유실과 이소룡 만화의 추격을 받았다고 비난했다. 마지막으로 황옥랑은 마음을 가다듬고 건달 창작에 전념했다.
그리고 포스트 이소룡 영화는 멋진 더블 스틱 공연을 펼쳤고, 훌리건은 독자 심리를 파악하는 데 성공하고, 더블 스틱 쿵푸를 용호 삼황 중 하나인 석흑룡에게 더해 큰 호응을 얻었다. 70 ~ 73 호에서는 이소룡 표지를 더 사용했습니다. 그 당시 불량배의 판매량은 이미 6 만 명에 달했다. 나중에 여러 차례 가격을 인상해도 여전히 무손실 판매량이다.
1974 년에 훌리건 이야기가 일본 나찰교로 들어가기 시작했다. 책 자체는 더 국부적인 컬러 인쇄로, 판매가는 1 원정으로, 평균 매 기당 판매량은 10 만 관문에 달한다.
불량배 만화의 판매량이 얼마나 높고 인기가 많더라도 상관샤오바오의 이소룡 만화를 눌러서는 안 된다. 판매량은 여전히 비슷하다. 두 명의 큰 화가가 그리면 그리면 할수록 흥분하고, 점점 잣대를 넘고, 머리를 치면서 이마가 터지고, 선혈이 사방으로 튀어나와, 사회인들의 주의를 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1975 년 10 월 홍콩 정부가 공식적으로' 불량 간행물법' 을 통과시켰을 때, 경찰은 신문가판대에 사람을 파견하여 단속하고 체포하여 만화를 몰살시키려는 기세를 보였다. 황옥랑은 막다른 골목에서 동행을 초청했다. * * * 상대책. 자율운동을 벌이고 포르노책 출판을 중단하고 기자회견을 열어 정부에' 불량간행물' 의 척도를 묻고, 더욱이 황광과' 숙적' 상관소보 * * * 대책을 강구했다. 그 결과 신문 형식의 간행물 한 권을 개설한 것이다. 신문의 행보가 커서, 그들을 포격하는 것은 신문 전체를 포격하는 것과 같다.
새로운 전환점이 있기 때문에, 즉시 만화일보를 위해 준비한다. 우선 황옥랑은' 건달' 이라는 이름이 좀 저속하게 들렸다고 생각하여' 건달' 이라는 이름을 바꿔 99 기에 정식으로' 용호문' 으로 이름을 바꿨다. 한편 그는 첫 만화일보' 생보' 를 발간해 매일 평균 한 판 불량배 만화를 발간하며 표지와 내용의 폭력적인 피비린내 나는 장면을 자각하고 있다. 당시 일간지 판매량은 약 5 만여 부였다.
이야기의 배경도 본항에서 본항으로 이전해 일본으로 옮겼는데, 이는 줄거리가 순전히 허구이며 여론의 비난을 피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용호문 단행본은 신문 개도를 수용하기 때문에 가로도 16 개, 48 판, 내페이지 풀 컬러, 권당 이원으로 바뀌었다.
중두가 용호문에 집중돼 당시 황옥랑이 창작한 다른 작품들도 무색해졌다. 그는 실제로' 철혈 사마귀',' 철금강',' 용호문 신전',' 냄새 나는 홍콩',' 재미있는 만화' 등이 있다.' 생보' 외에도 또 다른 만화일보' 김보' 를 열었다. 그는 용호문을 위해 그것을 스크린으로 올렸지만 호평을 받지 못했다.
황옥랑과 떨며 다투던 상관소바오에 대해서도 만화 일간지' 희보' 가 그의 이소룡 한 부를 게재해 용호문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 결국 상관소바오는' 사신공'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용호문이 70 년대 화단을 휩쓸면서 여전히 강한 기세로 진군하고 있기 때문에, 그의 이소룡 밖에 없다.
1979 년 6 월 27 일, 황옥랑은 이미 충분한 자금이 있었고, 옥랑국제유한공사는 정식으로 설립되어, 군대를 모집하여 말을 사기 시작했고, 홍콩 만화 시장 전체를 무너뜨리려고 했다.
1980 년 275 호에서 용호문 이야기는 탈리공보 독립출판을 시작했기 때문에 읽기 방향을' 직향' 으로 다시 조정하고 주간지 형식으로 매 호 34 페이지마다 풀 컬러 페이지 스타일로 선보였다. 이런 스타일은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황옥랑은 홍콩 만화 시장을 통일하려면 이소룡 이 큰 호랑이를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 결과 1981 년, 그는 상관소바오와 합의하여 그의' 이소룡' 를' 옥랑' 으로 분류했고, 이때부터 강산은 정식으로 통일되었고, 모든 만화는 옥랑 만화로 제작되었다.
80 년대에 이르러 그는 만화 제작 방면에서 중대한 개혁을 하기 위해 노력했다. 우선, 그는 인쇄, 분판, 식자, 못 등 출판업에 필요한 부서를 설립하여 새로운 인쇄기와 분판기를 만들어 만화책의 인쇄 품질을 크게 높였다. 이어 회사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황옥랑은 만화 제작을 기고 (구도 그리기), 갈고리 (그림 인물의 머리), 반박 (그림 인물의 몸), 머리 채우기 (인물의 머리만 담당) 등의 단계로 나누었다. 그래서 대부분의 만화가들은 자신의 입행경과를 자세히 설명하면서' 이 만화에서 갈고리를 책임진다' 또는' 그 만화가 반박을 책임진다' 는 말을 하고 있다.
그 외에도 그는 출판계에 당당하게 발을 들여놓고' 싱그러운 주간지',' 새로운 시대',' 청춘',' 옥랑 TV',' 스타 TV',' 홍콩일보',' 금융일보' 등 여러 잡지 신문을 인수하고 출판했다
화단 통일 이후 대부분의 화가들은 안정된 환경에서 작품 수준이 크게 높아져 간접적으로 홍콩 만화의 성숙을 촉구했다. 하지만 수많은 비바람을 겪은 상관소보에게는 오히려 안정된 일이 더 이상 돌파하기 어려워 만약 후 회사' 82 화사' 를 결성해 이소룡 매달아 모금을 계속하고 있다. 1986 년 황옥랑은' 옥랑국제유한공사' 를 공식 상장해 시가가 즉시 20 배 폭등해 만화업계를 더 이상 폄하하지 않았다.
그러나 호경은 흔치 않다. 1987 년 대주식재해로 옥랑국제유한공사는 큰 손실을 입었고, 이후 정경한을 비롯한 회사와 성도그룹이 옥랑그룹을 전면 인수하려 했다. 황옥랑은 보강산이기 때문에 위조장부를 포함한다. 그 결과 1989 년 4 월, 옥랑국제유한공사는 카드를 정지했고, 6 월에는 위조지폐 혐의로 기소됐고, 결국 91 년 죄명이 성립되어 징역 4 년을 선고받았고, 나중에는 상흔이 성공하여 2 년으로 감형되었다.
그가 세운 옥랑국제유한공사, 숫자가 인기 있는 주필도 벼슬바오에 이어 떠났다. 먼저 작가가 태어난 유정견은 1980 년대 만화' 소림기병' 으로 유명한 펑지명을 끌어들이고, 사랑 만화를 그리는 데 능숙한 딕과 만화회사' 자유인' 을 결성했다. 만화 중화영웅으로 22 만명의 매출을 올렸고,' 신화' 로 우승한 마영성도' 옥랑' 을 떠나 최고의 촬영으로 소걸그룹' 천하출판' 과 함께 출간됐다. 황옥랑이 투옥된 후' 옥랑' 은 결국 성도그룹 주석인 후선추에 의해' 문화전신유한회사' 로 개명됐다.
80 년대에는' 용호문',' 중화영웅' 등 수많은 고전 만화가 있었기 때문에 90 년대 초 중반 홍콩 화단은 무색해졌다. 게다가 1992 년에는 아직 거두지 못한' 옥랑' 이 일본 만화 시장을 노리며 일본 승인 홍콩 중문판 출시에 앞장서기로 했다. 당시 주문된' 용주' 와 장구매장의' 징글' 을 비롯한 일본 만화가 한때 홍콩 만화 시장을 공략해 현지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황옥랑은 1993 년 출소 후 홍콩 화단 지존왕좌를 탈환하고 재기를 결정하고, 대제자 기문걸과 함께 만화' 거리패왕' 으로 유명한 허경첸, 그리고 공상 과학 만화를 그리는 데 능숙한 구복룡 등을 구성해' 옥황조 출판그룹 유한공사' 로 재업하기로 했다. 회사 설립 초기에는 기세가 왕성했고, 잠시 두 가지가 없었고, 그 새로운 작품인' 천자전설' 과' 용호 5 세' 가 모두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당시 일본 만화가 홍콩을 공략할 때였기 때문에 7, 80 년대와 같은 광기는 더 이상 있을 수 없었다.
이 때문에' 천자의 전설 2' 와' 의용문' 의 판매량은 잃지 않았다.
1997 년까지 황옥랑과 무협 소설의 거장 김용 선생은 무협 소설' 천룡 8 부' 를 위해 만화판을 내놓을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기로 합의했다. 이후 무협 소설 만화화 열풍이 서서히 꼬였다. 한편 일본의 느린 그림 열풍이 감퇴하기 시작하면서 홍콩 만화계에 다시 생기를 불어넣었다. 요간 만화의 질이 의심되어도 화단은 90 년대 초반이나 중기처럼 생기가 없었다.
1999 년 황옥랑의' 천자전설의 방자' 시리즈가 호평을 받고
를 따로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