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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옹 소개, 소옹 소개

소옹 (1011 년 1 월 21 일 -1077 년 7 월 27 일), 자요프, 자호안락선생, 사람은 백원선생, 시강절, 후세는 소강절, 북송 오자 중 하나로, 이학자와 사상가, 시인으로 불린다.

소옹 생애 소개

할아버지 shaode 새로운, 아버지 shaogu, 모든 은덕은 벼슬이 아니다. 소옹의 조상은 범양 (오늘 허베이 여주) 의 사람으로, 어린 나이에 아버지와 함께 * * * 도시 백원 (오늘 하남 휘현) 수문산 아래로 옮겼다. 후세 사람들은 옹을' 백원선생' 이라고 부른다.

소옹은 청년기에 배움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는데,' 송사' 는 "옹소시, 자웅 그 재능, 아낌없이 나무 공명을 원한다" 고 기록하였다. 책 은 모든 것을 읽고, 학교 로 시작, 즉 하드 새겨진 리, 차가운 난로, 여름 팬, 밤 은 몇 년 동안 자리에 앉아 있지 않다. 이미 한숨을 쉬며 말했다.' 옛사람은 여전히 옛 친구지만, 나는 혼자 사방을 이루지 못했다. ♫ 그래서 강, 펜, 관련 화이, 한, 주류치, 루, 송, 정 유적, 오랜 시간 동안, 깃발이 돌아오면서' 도가 지금 있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복귀 하지 않습니다. "

소옹은 낙양에 거주한 후 사마광, 2 차, 여공저 등 교우가 매우 밀접하다. 소옹 () 과 이정 (), 주돈이 (), 장재 () 는 함께 북송 오자 () 라고 불린다.

송인종황 V 원년 (1049 년) 낙양에 정착해 교수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가브칠년 (1062 년), 소옹은 낙양천궁사 서천진교남으로 이주하여, 그 려를' 안락한 보금자리' 라고 부르며, 호안락선생이다. 여행을 떠날 때는 반드시 작은 차를 타고 한 사람이 끌고 [2] 를 끌고 가야 한다.

"

초가집은 반 칸이 소요가 없고, 산길은 험한 손님들이 적다.

무명꽃과 풀을 보고, 좋은 새가 우는 소리를 듣는다!

봄꽃이 일찍 피었고, 하매미 가지 끝이 시끌벅적했다.

노란 잎이 흩날리고 가을이 오니, 하얀 눈이 잇달아 겨울이 또 왔다.

인생을 한탄하면 늙기 쉬우니, 결국 하나를 짓는 것보다 안락한 보금자리를 짓는 것이 낫다.

그것은 말한다: 진 체스 서예 및 그림, 낚시 읽기 경작 나무꾼.

시무룩하게 강변에 낚시를 하고, 한가하게 거문고를 두드리며,

차 한 잔 마시고, 낙도타오, 나는 정말 근심을 넘어뜨렸다! (안락한 보금자리 노래) [3]

"

노래 renzong 지아 v 와 노래 shenzong 시닝 시작, 두 번 제기, 모두 질병 은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소옹이 중병에 걸렸을 때, 쳉 이순신은 그를 보러 가서 물었다. "그 이후로 영결에서, 보고와 평화를 열거하는가?" " 소옹이 말했다. "앞길이 넓어야 하고 길이 좁아야 하는데, 자기 몸 밖이 없는데, 상황이 사람을 아래로 만들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희녕 10 년 (1077 년) 사망. 송철종원 v 에서 시강절을 드립니다. 황극경세',' 이천 타양집',' 어나무꾼 질문' 등이 있다. 1975 년 강서성자현 송묘에서 출토된' 소요프 선생시 전집' 9 권 [5].

소옹의 학설

선천적인 가십도

소옹은 이경에 대해 매우 연구하여' 상수' 학의 영역을 개척하였다. 그는' 소은과 묘오신치, 동철오오, 왕양호보, 자기 만족자' [6] 를 탐구했다. 소옹은' 주역 선천성도' 주진을 계승하여' 천선도' 로 씨를 뿌리고, 종방전무수 (), 무수 () 가 이재 () 를 전하며, 비로소 소옹 () 을 전한다고 말했다. [7] 주희계는 소옹 () 이 첸 () 에서 전해지고, 첸 () 도 계승되었다고 생각한다. "소자 () 는 선천적인 지도를 발산하고, 도는 희이 () 에서 전해지고, 희이 () 는 또 나름대로 전해진다." [8] 입니다. 소옹 은 말했다:

"

도생은 하나, 하나는 태극이다. 일생 2, 2, 2 기;

둘째 생사, 넷은 사상이다. 4 생 8, 8 은 가십이다.

팔괘생은 육십사구, 육십사구는 뒤이어 천지의 수를 마련하여 연 () 을 준비한다.

천지만물은 모두 1 위원,

1 에서 만 () 으로 연기하고, 궁핍한 천하의 수를 합쳐 1 로 돌아오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9]

"

소옹은 진전 (율수의 학) 과 양한 (구괘의 변화학) 을 진정으로 계승할 수 있는 이학 상수파의 이론적 정수이며 유교 경학의 도덕적 가치 (즉, 내성외왕의 도) 를 융합할 수 있다. 주희는' 황극경세' 에 대해 매우 추앙했다. 그는 "강절" 을 보면 다른 사람을 보면 안 된다 "고 말했다. [10] 입니다. 주희는 소옹을 같은 주, 장, 이정, 사마광과 함께 도학의' 육선생' 이라고 부른다.

소옹의 중요한 저서

《황극경 세계》

이천 타양집

어목문답': 전서는 문답식으로 자연과 인사변화의 관계를 천명한다. 차오공무는 장재작이라고 생각하는데, 주자는 분명히 소옹을 위해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씨의 날 베끼기' 는 피상적이라고 생각하지만 학자 곽의운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운명, 인귀, 소인의 끊임없는 이치, 그리고 그 독특함도 있다.

철판 신수

매화 이수 [11]

소옹에 대한 평가

송사. 소옹전' 은 "하도, 낙서, 미희가 팔괘 64 괘 영상을 받은 것은 일의 재능이다" 고 말했다. 재능의 전승, 멀리서 단서가 있고, 옹은 소은에게, 묘사 신치, 동굴 토오오, 왕양호보, 자기 만족자를 탐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

쳉 이순신 은 \ "소옹절 씨 묘지명 \" 에서 말했다: "(소옹) 덕성이 순수하고, 그 현자를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무 일도 표 Q, 무방비, 긍정적, 양해하지 않고, 땀을 흘리지 않고, 청명동은 중국과 외국에 철철 ...... 군거연음료, 웃음소리, 하루 종일, 사람 보다 더 많은 것을 취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12]

이정은 그의 학설을 그다지 감상하지 않고, "소요프가 임종할 때, 다만 해학적으로 잠시 가버렸다." 라고 비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인관으로 보면, 역시 아니다. "그리고" 요부의 시를 맛보고서야 이치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교에서는 소득이 없다. " [13]

주희는 이렇게 말했다. "쳉, 샤오의 학문은 고질적으로 다르다. 그리고 두 번째 여정은 강절을 존중하는 사람을 밀어준다. 그 길을 믿고 미혹하지 않고, 이단을 뒤섞지 않고, 반은 온공, 횡수로 사이와 같다. " [14]

주석

1. 북송신종 대중상부 4 년 12 월 25 일 창시생, 신종희녕 10 년 7 월 5 일 추태시

에서 사망했다

2.' 송인일화' 에 따르면 소옹은 "천색 온도가 추울 때마다 안차, 황소를 타고 여러 왕공의 집을 여행한다" 며 "각자 안락한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선생은 그 집에 접근하고, 늙지 않고 * * * 여량열, 짠 선생은 하나하나 구별하여, 사람마다 모두 그 환심을 얻었다. 수일 동안 규명하다. 한 집안을 다시 돌아보면, 한 달 이상은 돌아온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

3. 곽의운편.' 사오자이수 유인물'. 정상연. 2010 년 9 월: 페이지 2. ISBN 978-986-7175-40-3.

4.' 송원학안 여수학안'

5. 중국 사회과학잡지사-성자가 출토한 송판 문헌은 해내 고본 연구의 가치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6.' 송사 도학전 소옹전'

7.' 송사 유림오 주진전'

8.' 주역참동문고이부록'

9.' 황극경' 권

10.' 주자어류' 볼륨 100

11. 소옹' 매화 이수' 참조

12.' 밍따오 문집' 권 4

13.' 2 차 세트'

14.' 송원학안. 백원학안' 인물 자료 오늘 밤 백악문신미 개인자료? 풍은학 프로필? 마가가 개인 정보 _ 장 멩 닝 개인 정보? 6 소령동 장진래 프로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