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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로켄족의 전통 문화와 예술은 무엇인가요?

다음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오로켄족의 전통문화와 예술

오로켄족의 음악과 예술

오로켄족 , 남녀 노소 모두 노래와 춤에 능숙합니다. 그들은 종종 시, 음악, 춤이 결합되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즉흥적으로 가사를 쓰고 작곡하고 부르는 등 다양한 스타일의 다양한 민요가 있습니다. Oroqen 사람들의 민요는 대부분 민요, 즉 "Zandawen" 곡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곡은 고음이 높고 부드러우며 약간의 비브라토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즉흥적으로 가사를 추가할 수 있고, 멜로디를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으며, 음색의 리듬을 통해 감정과 슬픔을 온전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잔다웬"의 창법에는 이중창, 이중창, 독주, 합창 등이 있습니다. 노래에는 종종 "나이야", "신야" 등이 동반되어 멜로디가 선율적이고 감동적입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The Ferry Love Song' 등이 있다.

오로첸족은 주로 내몽골자치구 후룬베이얼연맹의 오로첸자치기, 부타기, 흑룡강성 후마, 순커, 아이후이, 가인 등 현에 분포되어 있다. "오로켄"이라는 단어에는 "순록을 사용하는 사람들"과 "산에 사는 사람들"이라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Oroqen 국가는 일반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하는 자체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로켄 문학과 민속예술

민속은 크게 '씨족전설', '영웅전설', '역사전설', '관습전설', '민속전설'로 나눌 수 있다. 그중 『구성씨의 유래』에서는 대중에게 친숙한 오로켄족의 주요 9명의 유래에 대해 생생하게 설명하고 있다. 오로켄족은 설화 전통이 풍부한 민족으로, 항상 존경받는 설화가들이 많이 존재해 왔으며, 그들은 "마술 이야기", "결혼과 사랑 이야기", "사냥 이야기", "동물 이야기", "생활 이야기" 등을 많이 전하고 있습니다. Stories'와 'Humorous Stories'는 유난히 생생하고 감동적이다.

오로켄족 역시 전통적인 이야기 형식을 갖고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말하고 부르는 '모수쿤'이고, 다른 하나는 '젠주엔'이라는 완전한 서술형 노래입니다. 현재 민속문학가들이 수집한 랩소설은 10여 편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사슴전설', '두 마리 새의 전설', '폴카네모즈겐', '알단의 구르는 나비', '영웅 게파' 등이 있다. 치안' 등이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오로첸족은 자신들의 문예문학을 창작하기 시작했고, 아오창푸, 맹숙진, 백시 등 수많은 오로첸족 작가들이 중국 다민족 문학계에 진출했다. 세계.

중국 오로첸족의 문학은 주로 전통 민간 구비문학이지만 최근 등장하는 새로운 문자문학도 포함하고 있다.

오로켄족 중에는 자연신화, 동물신화, 인류 및 민족기원신화, 무속신화 등이 많이 존재한다. 고대 민족 기원 신화 '은둘리가 오로켄 민족을 창조했다'는 창조의 신 은둘리 모리겐(Nduli Morigen)이 새의 뼈와 살로 남자와 여자를 만든 뒤 결합시켜 오로켄 민족이 탄생했다고 전해진다.

오로켄 민속악기

모양은 핀셋과 비슷한 타원형이다. 볼륨이 크지 않고 범위가 좁습니다. 연주할 때 손가락으로 피아노 끝을 살짝 움직여 진동하는 소리를 냅니다. 다양한 곡을 연주하고 다양한 새 소리를 흉내낼 수 있습니다. 솔로 또는 합주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 Oroqen 사람들은 주로 "Pengnuhua"(철로 만든 하모니카의 일종)와 "Wentuwen"(탬버린)과 같은 고유한 국가 악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슴피리와 노루피리 역시 제작 도구이자 초기 악기였다. 오로켄족이 노래하고 춤출 때 종종 이러한 악기를 반주합니다.

"펑누화": 오로켄족의 주요 악기인 하모니카.

오로켄족의 수렵문화

오로켄족의 수렵문화는 오로켄족이 대대로 수렵생산에 종사해 왔다는 것이 오로켄족의 가장 중요한 생산활동이다. Oroqen 사람들과 그들의 생계의 주요 원천입니다. 오로켄족은 다양한 야생동물의 습성을 잘 알고 있으며, 그 특성과 활동 패턴에 따라 다르게 사냥할 수 있다. 그들의 사냥 도구는 주로 총, 말, 개, 활과 화살, 창이다. 오로켄족의 사파리 생활은 광활한 숲을 끝없이 헤매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범위와 일정한 규칙이 있는 것이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씨족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하나 또는 여러 개의 강 유역 내에서 활동합니다.

겨울의 주거지는 상대적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주요 사냥 대상의 서식지에 따라 봄, 여름, 가을에 이동합니다.

오로켄족의 사냥에는 일정한 조직 형태가 있다. 그것은 크게 3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는데, '무리렝'(후손)을 단위로 하는 집단수렵, '안애'를 단위로 하는 집단수렵, 개인수렵이다. '무리령'은 한 아버지의 여러 대를 이어온 후손들로, 생산성이 매우 낮고 활, 화살, 창 등 원시적인 도구만 사용할 수 있던 시대에 같은 혈연을 맺은 사람들이 조직한 수렵조직이다. , 사람들은 먹이를 사냥해야 했고, 특히 사나운 동물을 사냥할 때는 집단적인 노력을 통해서만 가능했습니다.

오로켄 사람들은 오랜 사냥 생활을 통해 풍부한 경험을 축적할 수 있었고, 사냥꾼 각자는 말타기와 사격에 능숙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생 동물의 습성과 활동 패턴도 잘 알고 있다. , 독특한 사냥 기술을 습득했습니다. 성숙한 사냥꾼은 야수의 흔적을 보면 그 동물이 걸어온 방향과 길이를 알 수 있고, 심지어는 그 동물이 수컷인지 암컷인지까지 판단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찾아낼 수도 있다. 산의 모양과 바람의 방향에 따라 8~9마리를 사냥할 수 있다. 사냥은 다소 계절적입니다. 봄의 2~3월은 사슴태생기, 여름의 6~7월은 녹용기, 가을의 9~10월은 사슴꼬리기, 눈이 내린 후의 겨울은 가죽과 고기 사냥기이며, 사냥의 황금기이다. 오로켄족은 다양한 사냥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각 동물마다 정해진 사냥 방법이 있습니다.

수렵문화는 오로켄 문화의 중요한 특징이다. 그들의 종교적 신념, 음식, 의복, 주거, ​​교통, 관습 및 문화는 모두 수렵국가의 특성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오로켄족의 의복은 환경과 자연 조건의 제약을 받기는 하지만 상대적으로 단순합니다. 그러나 오로켄족은 노루가죽 모자, 노루가죽 옷, 바지, 노루가죽 부츠를 신는 등 독특하고 완벽한 노루가죽 문화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리고 국가적 특성이 강합니다. 오로켄족의 전통음식은 주로 야생동물 고기와 생선인데, 그 중 가장 많이 먹는 고기는 노루이고, 그 다음으로 사슴, 양한, 곰, 멧돼지 순이다. Oroqen 사람들의 전통적인 거주지는 Zuluozi인 "Xierenzhu"입니다. 교통수단으로는 스키, 썰매, 말, 자작나무 껍질 보트, 대형 수레 등이 있습니다.

오로켄족은 우리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전형적인 수렵민족으로 근면하고 용감하며 지능이 높은 민족이기도 하며 인구가 가장 적고 가장 늦게 정착한 민족이기도 하다. 오로켄족의 수렵문화는 자연을 숭배하고 여행하고 이주하는 생존방식으로 표현되는데, 이는 자연환경과 사회생활환경의 산물이다. 2008년에는 "오로첸 수렵문화"가 흑룡강성 제2차 무형문화유산 보호 프로젝트로 승인되었습니다.

오로켄족의 춤문화

오로켄족은 고대부터 원시적인 '샤머니즘'을 믿어왔고, 북쪽 산에 있는 흑곰은 그들이 숭배하는 토템이다. . 그들은 고대에 오로켄 사람들이 곰과 혈연 관계를 맺고 곰을 "할아버지", "할머니"라고 불렀다고 믿습니다. 오로켄 민족은 노래와 춤을 좋아하는 밝고 개방적인 민족입니다. 그들의 민요는 대부분 스스로 작사하고 부르는 즉흥곡이며, 춤의 내용과 역동성 역시 특별한 지역과 생활방식에 따른 동물의 자세와 생활동작을 모방한 것이 특징이다. 대부분 수렵채집 생산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이하논 댄스'에서는 사냥꾼이 맹수를 사냥한 후 먹이를 말에 즐겁게 싣는 장면이 나온다. 붉은 과일 춤은 붉은 과일을 모으는 여성들의 노동을 보여줍니다. 또한 '흑곰 싸움춤', '멧돼지 싸움춤', '나무닭춤' 등 새와 동물의 움직임을 모방한 춤도 있는데, 이는 모두 새들의 움직임이나 포효를 모방하기 위해 만들어진 춤이다. 그리고 동물. 댄스 음악은 종종 "Jiehui, Jiehui" 및 "Ehudehu"와 같은 줄임말과 "Zheheizhe" 및 "Jiaheijia"와 같은 리드미컬한 호출 기호를 사용합니다. 춤은 크게 오락춤, 씨족춤, 종교춤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화나렌' 춤

3년에 한 번씩 열리는 씨족 모임에서만 추는 춤. 희생적인 클랜 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11명이 춤을 추고, 10명이 원을 이루고, 원의 중앙에 1명이 선다. 춤이 시작되면 모두가 먼저 쪼그려 앉은 뒤 작은 점프 동작을 한 뒤, 바깥쪽 사람들이 자리에서 일어나 중앙에 있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왼쪽으로 돌아서 춤을 췄다. 노래를 불렀고, 밖에 있는 사람들도 따라 불렀습니다. 이런 종류의 춤을 출 때는 남자, 여자, 노소 모두가 축제 의상을 입고 참여하며 일부는 가면을 쓰기도 합니다.

(음력네트워크 www.nongli.com)

'흑곰싸움'춤

흑곰이 싸우는 모습을 흉내낸 춤이다.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최대 3명이 춤을 춥니다. 무릎을 꿇고 반스쿼트를 하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무릎을 손으로 잡고, 다리를 계속 쪼그리고 점프하며, 머리와 어깨를 흔든다. 그는 곰의 포효를 흉내내면서 계속해서 "흠! 흠!"을 외쳤습니다. 전체 춤은 활기차고 힘차며 이는 오로켄족의 사납고 강인한 성격을 반영합니다.

'나무닭' 댄스

오로켄족의 또 다른 '나무닭춤', 특히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한한 재미가 가득한 승부 게임 댄스이기도 하다 . 참가자들은 무릎에 손을 얹은 채 수평으로 일렬로 서서 깊은 스쿼트 자세를 취합니다. 심판은 출발 지점에서 약 10m 떨어진 곳에서 결정을 내립니다. 구호에 맞춰 출발점에 있던 사람들은 “결승선에 먼저 도달하는 사람은 시카사슴, 중간에 도망치는 사람은 토끼, 중간에 뛰면서 웃는 사람은 악취 나는 자두가 될 것이다”라고 일제히 노래했다. 냄새나는 자두가 되어라. 마지막에 떨어지는 자는 뚱뚱하고 멍청하고 게으른 나무닭이다!" 노래가 끝나자마자 사람들은 결승선을 향해 발을 내딛기 시작했다. 앞서 뛰어오르는 사람들은 팔을 위아래로 휘두르거나, 빠르게 점프하고, 회전하는 등의 자세로 '나무닭'을 흉내 내며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뒤처지는 사람들을 놀릴 수도 있다. 하지만 게으르고 멍청한 '나무치킨'이 누구인지는 게임의 마지막 웃음에서만 드러날 수 있다.

또한 오로켄 사람들은 사냥 수확을 축하할 때 사냥 과정을 흉내낸 '이하넨 춤'을 추어야 합니다. 이 춤은 두 명 이상이 함께 추 수 있으며, 동작의 전반부는 참가자들이 수행하며, 말 끌기, 말 채찍질하기, 내다보기, 내리기, 총 쏘기 등 사냥 과정 중 일련의 동작을 시뮬레이션합니다. , 먹이를 줍고 거주지로 돌아갑니다. 이어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원을 그리며 아름다운 노래와 함께 시계 반대 방향으로 옆으로 춤을 추며 화목한 삶과 즐거운 기분을 표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