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시작되면서 샤오다오 자원도 매우 강력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한국의 걸작인
신과 함께 걷는다
남성 그 주인공은 이름만 들어도 영화 팬들을 설레게 만드는 남신 하정우다.
조삼촌님의 신작을 기다리며, 어느 작품이든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더욱 특별한 점은 이 영화에 한국 역사상 처음으로 400억 원(2억 4천만 위안 이상)이라는 엄청난 돈이 투입되었다는 점이다. 한국 영화 NO.1 거대 제작의 완전한 역사입니다.
영화는 지난해 말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가 급등하며 계속해서 기록 경신을 이어가고 있다.
개봉 16일 만에 관객 1,000만 명을 돌파하며 한국 영화 역사상 16번째로 1,000만 관객 돌파를 달성한 국내 영화이자 영화 역사상 두 번째로 짧은 기록이다.
대한민국 전체 인구는 약 5천만 명에 불과하고, 수천만 명의 인구는 영화 관람료를 지불하기 위해 영화관에 들어가는 사람 5명 중 1명에 해당한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현재 누적 관객수 14,276,603명을 돌파하며 한국 영화 흥행 2위인 '글로벌 마켓'을 단숨에 제치고, 한국영화 역대 흥행 2위, 바짝 뒤이어 흥행 2위를 기록했다. "량량".
이런 대규모 영화 관람은 우선 영화를 각색한 원작 만화 '신과 함께'가 대한민국 만화대상 대통령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고, 청중의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지옥재판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스토리 프레임은 동양의 고대 지옥세계에서 따왔다.
영화의 설정상 사망자는 모두 사망 후 49일 이내에 살인의 감옥, 게으름의 감옥, 기만의 감옥, 불의의 감옥, 불의의 감옥, 살인의 감옥 등 일곱 번의 재판을 거쳐야 한다. 배신감옥, 폭력감옥 등 감옥과 가족교도소에서 행해진다. 일곱 번의 재판을 거쳐 무죄 판결을 받은 죽은 자만이 새 삶을 얻을 기회를 얻는다.
'신과함께'는 지옥의 우주를 확대해 물, 불, 쇠, 얼음, 거울, 공기, 모래 등 7가지 자연요소를 이용해 7대 지옥의 모습을 표현한다.
특수효과 측면에서 보면 한국영화는 정말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다.
반면 이런 특수 효과를 얻으려면 비용이 2억 이상 들어가야 한다.
저승에는 흑과 백이 있는데 여기에는 산인차, 보스 강림(하정우 분)과 추종자 두 명, 지에위안마이(주지훈 분), 덕춘(분)이 있다. 작성자: Jin Xiangqi) ).
야마왕이 1000년 동안 49명의 죽은 사람을 죽게 한다면 세 명의 사자도 이승에 환생할 수 있다.
그래서 그들은 사람들을 지옥으로 인도할 뿐만 아니라, 일곱 번의 재판을 성공적으로 통과하도록 돕는 고인의 변호인이기도 하다.
그런데 이 7가지 범죄를 보면 형법은 엄하고 형법은 치명적이어서 49일 이내에 재판이 끝나지 않고 소송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범인은 영구 동결되고, 결코 환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완전히 통과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날 지옥은 초자연적인 모습으로 48번째 의인을 맞이했다.
남자 주인공 진지홍(차태현 분).
그는 화재 속에서 소녀를 구하려다 안타깝게도 목숨을 잃은 평범한 소방관이었다.
그 자신은 여전히 혼란스러운 가운데, 세 명의 사절은 너무 기뻐서 그를 빨리 재판에 데려갔습니다. 남자 주인공은 갑작스러운 죽음을 받아들일 수 없고 집에 있는 늙은 어머니와 남동생을 여전히 그리워하지만, 재판에 성공하면 환생 전 세상의 친척들에게 꿈을 맡길 수 있게 된다.
그는 재판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영화는 재판의 길을 할리우드의 업그레이드된 몬스터 전투 모드로 전환한다.
남자 주인공과 사신이 온갖 귀신과 짐승들을 만나며, 이는 지하세계를 혼란에 빠뜨리게 되는데, 이는 남자 주인공의 집에 나타난 부당한 귀신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인간계에서는 남자 주인공의 남동생이 아직 군대에 입대 중이었는데, 동료가 겁에 질려 당황하자 중위에게 붙잡히게 된다. 중위는 자신의 미래를 위해 동료들에게 남주인공의 동생을 몰래 묻어달라고 부추겼다.
그러나 사실 그는 아직 숨이 막혀 흙 속에서 질식해 숨졌다. 그의 억울하고 비극적인 죽음과 더불어 어머니를 놓지 못한 그의 모습은 형을 억울한 귀신으로 만들었다.
영화는 지옥의 남자 주인공과 세계의 얽힌 남동생이라는 두 대사를 통해 이야기를 전개한다.
영화는 프레임을 무한히 확대하지만, 중간에 아무리 엉망이 되어도 결국 한국적인 선정성으로 가득 차 있을 수밖에 없다.
알고 보니 남자 주인공은 솔직해 보이지만 그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이 있었다.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가 없었고, 어머니와 남동생에게 의존해 왔다.
삶의 고문은 그들을 점점 더 절망적으로 만든다. 어머니는 중병을 앓고 있고 남동생은 영양실조로 허약하다.
절박한 남자 주인공은 어머니를 목졸라 죽게 하려다, 형과 함께 약을 먹고 자살까지 시도했다.
하지만 결국 그러지 못하고 자책감에 15년 동안 집을 떠났다.
지난 15년 동안 그는 가족들에게 생활비를 보내기 위해 매일 열심히 일했다.
두 아들은 더디게 자라 집안이 좋아지려 했으나 또다시 큰 타격을 입고 노모만 남았다.
한국의 선정성은 결코 빈손으로 돌아오지 않으며, '신과함께'는 여전히 관객들을 눈물바다로 만들고 있다.
그러나 이로 인해 한국 영화의 치명적인 결함이 점점 노출되고 있다.
한국영화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뿌리가 없다고 느끼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들만의 풍부하고 오래 지속되는 문화가 없습니다.
영화 속 지옥우주, 칠층심판, 카르마, 환생 등은 모두 불교에서 유래됐다.
한국 영화는 하늘 위의 화려한 다락방과 같아서 매혹적이지만 기초가 없습니다.
그래서 한국 영화가 영화 지평을 넓히려고 할 때, 그들이 만들어내는 한국 블록버스터 역시 근거 없는 개구리밥이다.
오늘의 한국영화는 새로운 패턴의 변화를 겪고 있다.
할리우드의 현지화.
아직 '설국열차'의 완성도를 체감하지 못했다.
이후 흥행에 성공한 '부산행'은 완전한 첫 촬영이었다.
영화 형식을 다시 확대하면 그 결점이 완전히 드러난다.
아무리 포맷이 거대하고, 제작력이 훌륭하다고 해도 한국영화는 한국적 선정주의의 편협한 초점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런데 가장 짜증나는 것은 대부분 '익숙한 교리'라는 점이다.
불교사상, 헐리우드 모델 등 <신과함께>의 구조적 요소는 그 자체가 아니다.
사실 우리는 가장 독특한 문화적 자원을 갖고 있으면서도 항상 한 발 앞서 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귀고양이전설' 개봉 당시 천카이거 감독도 자신의 의견을 피력했다.
"중국 전통문화, 특히 당나라의 역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다. 외국인들은 존경하지만 이렇게 뛰어난 민족적 본질을 마주했을 때 우리는 그것을 실제 행동으로 전달하지 않고 항상 한국과 일본이 이를 이용하고 또 바꾸도록 놔두는 것이 당연하다. 받아들이세요.”
'신과함께'의 룩앤필은 사실 아주 평범하지만, 단순한 영화가 아니라 여전히 현상을 만들어냈다.
이것이 한국영화가 휴면하고 조금씩 뭉쳐지는 패턴이다.
'신과함께' 후속편은 올여름 개봉 예정이다.
진룽화 감독은 아버지를 소재로 한 슈퍼히어로 영화 '방탕자' 촬영을 계획 중인 마블의 아버지 스탠 리에게도 호평을 받았다.
블록버스터, 우주영화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는 걸 늘 느낀다.
이것이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이 믿겨지지 않습니다.
우리의 구조에 비해 우리는 여전히 기성세대 리더들의 노고에 의존하고 있고, 중간세대도 가끔 등장하고, 나머지는 우리를 끌어내리고 있다.
춘절은 여전히 거짓 번영의 소란스럽고 시끄러운시기입니다.
한숨을 쉬지 못하고 남들은 멀리 가버렸는데 우리는 언제 일어나서 따라잡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