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나라 시인 메이 야오 첸 (mei yaochen) 의 고대시 작품 "타오 (Tao)":
문 앞의 흙을 다 털어내고, 집에는 기와가 없다.
열 손가락은 진흙을 묻히지 않고, 비늘이 빌딩에 살고 있다.
주석
⑴ 도자기: 도자기를 굽는 사람. 이것은 기와를 태우는 노동자를 가리킨다.
⑵ 타오: "발굴" 과 마찬가지로, 불도저를 파는 것을 의미합니다.
⑶ 타일 없음: 타일 없음.
⑷ 얼룩: 같은 "얼룩".
⑸ 비늘: 비늘처럼 깔끔하게 배열 된 집 타일을 설명하십시오. 빌딩: 큰 방.
번역
기와를 태우는 노동자는 하루 종일 파고 파고, 문 앞의 흙은 모두 파냈지만, 자기 집 위에는 기와가 하나도 없었다. 그 부잣집, 열 손가락은 진흙도 건드리지 않고 기와가 깔린 고층 빌딩에 살고 있다.
감사
봉건 사회가 일하지 않고 얻은 것을 폭로하고 근로자의 고통을 반영하는 시편은 고대에는 많았지만, 당인 맹교의' 직녀사' 에서 송인 장유' 잠부' 에 이르기까지 옷차림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정곡의' 우서',' 수고행' 은 경작자의 뱃속에서 긴 굶주림으로 시작한다. 대조적으로, 이 시 메이 야오 첸 가마 노동자 쓰기, 그것은 매우 참신 보인다. 이 두 구절의 공책은 "열 손가락은 진흙을 묻히지 않는다", "열" 자는 "인치" 글자만큼 새롭지는 않지만, 부잣집 자식의 전혀 일하지 않는다고 썼다. 비늘' 로 빌딩을 묘사하면 이미지도 선명하다. 시인은 글자로 간결하고, 뜻이 깊고, 읽는 것이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도자' 는 사회 현실과 민생의 질고를 반영하는 작품에 속한다. 첫 번째 두 문장은 도자 "도진 문 앞의 흙" 과 "집 위에 기와가 없다" 에 비해, 서로 같은 것을 바쳐 얻은 결과, 인간의 불공정이 그 안에 있다. 후자의 두 문장은 거주자' 열 손가락은 진흙을 묻히지 않는다' 와' 비늘거빌딩' 을 비교한 것으로, 그 결과 인간의 불공정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처음 두 문장은 대비로, 마지막 두 문장도 대비로,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은 더욱 대비가 뚜렷하고 경이롭다. 도자' 라는 시는 이런 고리와 맞물려 세상의 불공정을 드러내며 약자에 대한 동정을 표현하고, 풍격은 고풍스럽고 밋밋하다.
메이 야오 첸 (Mei Yaochen) 이전에 당나라 사람들은 사회적 불평등을 반영하는 많은 시를 썼고, 대부분 경작하는 농민을 썼다. 메이 야오 첸 (Mei Yaochen) 의시는 각도를 바꿨다. 작가 산업은 자신의시 목표 "새로운 언어 노동자" 를 만드는 연습이라고 할 수있다. 시는 글쓰기에서 절구 성율의 구도 제한, 구문산문화, 고대의 풍요에 가까운 것이 바로 매시 고박담함의 특징이다. 나중에 유명하지 않은 시인 장유가' 잠부' 시를 한 곡 지어 말했다. "어제 도시에 들어와 눈물로 가득 찼다. 온 몸에 나복을 입은 자는 양잠인이 아니다. " 주제는 매시와 같아서, 매시에서 영감을 받은 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근대에는 많은 헛소문인 www.SlKj.org 가 있는데, 종종 대비를 통해 불합리한 것을 보여주는데, 매시의 영향을 받는 것은 분명하다.
도자' 에서 볼 수 있듯이, 매요신은 일상생활의 세세한 부분들을 끊임없이 관찰하고, 생활 장면과 인생 경험에서 개척을 하고, 선인이 주의하지 않은 소재를 찾거나, 선인이 쓴 제재에 리모델링을 하고, 송시를 여는 것은 신기하고, 진숙한 풍조를 피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매시의 구상은 기묘하고 취재가 평평하고, 의도는 깊고 담담담하며, 감정이 깊고, 표현이 밋밋하며, 소박하고, 외마중고, 싱겁고, 맛깔스럽고, 이는 매시의 창조와 추구이며, 송시의 심미 취향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