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격 체험
1912년 2월 17일 광둥성 난하이에서 태어난 그는 방송인이었다. 그는 완전히 다른 8개의 목소리를 독립적으로 만들어 유머러스한 라디오 드라마를 선보였으며, 이는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코미디 왕'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낮 12시 30분에 Lai Voice에서 "Deng Jichen Comedy"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20년 넘게 이야기해 왔습니다. 다재다능한 예술가는 이미 1940년대부터 광저우에서 광둥 오페라를 공연해 왔습니다. 1950년 리워상(Li Wo Award)을 수상했다. 그녀는 홍콩에 와서 코미디 강의를 하도록 권유받았고, 곧 영화계에 진출해 유명한 코미디언이 되기도 했다. 더 잘 알려진 광둥 팝송으로는 lt; Mexican Girl gt; , 등.
탕 케이첸(Tang Keichen)은 1950년부터 영화를 제작해 왔으며, 그 중 대부분은 유머러스한 코미디입니다. Xin Ma Si Tsang과 공동 작업한 '두 바보' 시리즈가 특히 유명합니다. 덩지첸 주연의 영화로는 "잃어버린 영혼 물고기"(1951), "교차로"(1955), "어리석은 거울 속의 다섯 전사"(1957), "천국의 두 바보"(1958) 등이 있습니다.
덩지첸은 1975년 캐나다로 이민한 뒤 예술계에서 사라졌지만, 수년에 걸쳐 홍콩 영화 '더 스타'와 '스톤 스카이' 버전에도 게스트로 출연했다. Chasing Girls' 등이 있다. 그는 1991년 7월 2일 78세의 나이로 미국에서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주요 작품 참여작 영화명 개봉일 배역 감독 공동 주연
아버지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무지한 두 소년
1964
얼바오
로치훙
램카싱
통티안 스승
1964
Li Xide< /p >
찬척상
신마똥짱
아내가 되기 위해 두 번 도박
1964
옆집에 사는 두 친척 문< /p>
1964
장쿤샹
용 그림
우준리
하프 이층 침대
1964
Qian Liu 삼촌
Huang Hesheng
Yu Lizhen
아케이드 바닥의 신부
1964
Chen Ding
Zhu Ji
Lam Ka Sing
신부 강도
1964
나쁜 도박 II
황야오
덩비윤
쓰라린 사랑
1964
록 웨이정
리 타이
마자오치
드래곤 스크래핑 월드
1964
화려한 시절
1963
.. 김태복
목강시
바이루밍
월급쟁이 부인< /p>
1963
여자를 찾는 세 바보
1963
덩렌칭
모강시
Lam Jiasheng
도둑이 도둑을 잡는다 노트
1962
Li Qi
Lin Boheng
웃고 있는
냉전 커플
1962
우 준리
길가의 딸
1962
검소녀와 일곱 친구의 모험
1962
p>
백금룡과의 삼극 수관음
1962
백금용 삼극의 수관음
1962
황비서 /p>
양공량
신마십생
검소녀와 일곱 친구의 모험
1962
백란천< /p>
리화
오우자후이
위장된 축복
1962
Jiang Weiguang
새로운 말 조련사 Zeng
바보의 번영
1961
Zhou De
Lu Bang
Xinma Shi Zeng
p>혼란스러운 사위
p>1961
모강시
장잉
어리석은 자의 이야기
1961
< p> 혼란스러운 사위1961
아내와 할부결혼
1961
장쯔차오
양공량
신마세텅
할부결혼
1961
봉황을 찾는 세 마리의 봉황
p>1960
Zhu Shilin
Zhu Hong
Yafu의 옳고 그름 복권
1960
< 피 >A Lu
Yang Gongliang
Xinma Shiteng
변장된 축복
1960
Du Yiming
p>< p> Jiang WeiguangXinma Shitsang
우롱왕의 발전
1960
침추이마오
< p> ZhujiLiang Xingbo
우롱왕 Fei Lai Yanfu
1960
Zhuji
Liang Xingbo
귀신을 잡는 두 바보
1959
. Li Liu
Feng Zhigang
Xin Ma Shiteng
p>< p> 등불이 옥인을 비춘다1959
금부
황대
임건회
2세 맹인 조상 공웬 라이스
1959
진피
풍희문
빗자루 정신
< p> 1959Dai Delu
Zhuji
Yu Lizhen
부부와 Shunlan
1959
De 삼촌
< p> Hu PengXinma Shizeng
두 바보가 악을 사로잡다
1959
Li Liu
Feng Zhigang
Xinma Shitzeng
싸우는 커플
1959
아 푸
p>리 잉위안
장 잉
잘못된 줄
1959
덩자오빙
둘 큰 거품과
1959
Deng Renqing
Dragon Picture
Zheng Junmian
언젠가 드래곤은 봉황을 입다
1959 p>
Zhuji
Chen Pimei
유령 말 행운의 별
1959
Lin Zhenxing
Hu Peng
Xinma Shiteng
Ah Fu가 군대에 합류함
1959
Zhang Shou
Jiang Weiguang
Xinma Shitseng
화려한 봉황이 봄을 맞이합니다
1958
Yang En< /p>
충성의 검< /p>
1958
황명
양공량
신마십상
< p> 낙원으로 여행하는 두 바보1958
황루
양공량
리빈나
당기기 아름다워지기 위한 수레
1958 < /p>
왕 야웨이
복권 소녀
1958
슈이 삼촌< /p>
모강시
방연분
지옥으로 여행하는 두 바보
1958
황루
Liudu He Xiangu
1957
Li Tieguai
Feng Zhigang
Wu Junli
터무니없는 거울과 다섯 전사 Chen Mengji
1957
Sha Chao
Huang Hesheng
Li Baoying
사랑하는 적을
1957
천수난
모강시
팡옌펀
황당한 거울이 죽은 관리를 뒤틀다
1957
샤차오
사자탑에 흩뿌려진 우송의 피
1956 < /p>< p> 오다랑
호펑
관더싱
백년의 우호협력
1956
Jiang Weiguang
Fang Yanfen
Silly Sister
1956
부는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1956
모밍
풍지강
레드 라인 걸
사랑과 적의
1955
p>
Ren Jianhui의 무대 투쟁 역사
1955
Cheng Xiayun
Snow Gu의 일곱 친구
1955
인내하는 방법
Zhou Shilu < /p>
Wu Danfeng
Wang 씨와 Fei Chen
1955
< p> Mr. WangDing Ling
Zeng Lanshi
Cross Street
1955
Lu Danan< /p>
모강시
장잉 /p>
거지 왕자
1955
Zhou Qi
용 그림
신마세텡
중매인이 되지 않는 것이 낫다
1955
서관의 봄
1955
아푸
Guan Wenqing
Yu Jia
서쪽 방의 봄
1955
우더
부처님 꽃 앞의 자매
1955
우더
강웨이광
Wang Yingqi
참과 거짓 딸
1955
Chen Yiduo
대대로의 평화 < /p>
1953
낳은 엄마는 자기를 키운 엄마만큼 크지 않다
1953
늙은삼촌
Feng Zhigang
He Feifan
의지가 있으면 지연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1953
Yu Banxian
우휘
백연
행운을 빌어요
1953
첫사랑
1953
예천성
장웨이광
마진링
열정적인 사랑
1953 < /p >
Yu He
행운을 빕니다
1953
Zhang Ahu
Chencun 3종
1952
모래 충격
Feng Zhigang
Xinma Shitsang
코미디언이 지구에 온다
1952
A Jian
Liang Feng
Luo Yanqing
아름다움과 행복
1952
< p> Tailor Zhang 금화강웨이광
방연분
봄밤의 술 취한 옥사나이
1952
배우 < /p>
후펑
우 추판
바보 소년의 결혼식 방
1952
량샤오핑
저우시루
Luo Yanqing
Daliang Adouguan
1952
Long Zhuchen (Adouguan)
Zhou Shilu
Zhou Kunling< /p>
Zhang Tianshi는 유령 팬을 만났습니다
1952
Er'er
Guanyin Bing
1952
군대의 부부
1952
부관 Zhang Quan
Mo Kangshi
He Feifan
검소녀 칠우정
1952
백란천
리화
오우자휘
가리키며 하늘과 땅
p>1951
Zhou Shilu
Zeng Lanshi
Wulong과 그의 아내
1950
Zhou Weigong
Ren Huhua
Bai Yan
챔피언에게 개밥 먹이기
1950 < /p>
진푸
양공량
우준리
뱀왕
1950
Zhou Shilu
Zhou Kunling
< p> 오복1950
Tang Jiafu
Yam Huhua
Xinma Shitsang 가사
음악: Gu Jiahui 가사: Deng Weixiong, 너무 한탄하지 마세요, 사랑은 지나가는 것과 같아서 한 번도 본 적이 없고 운명을 쫓을 필요가 없습니다. 숯처럼 거기에 그래도 걱정하지 마, 걱정하지 마, 슬퍼하지 마, 오래된 기쁨을 깨뜨리지 마, 몇 살인지 알아, 누가 그 웃음을 물을 수 있겠어, 누가 누구를 쫓겠니, 우리 다시 만날 거라 굳게 믿어요 미래에는 다정함은 물과 같고 마음은 취함과 같아서 공허함을 두려워하더라도 과거를 직면하는 것이 두렵더라도 오늘도 마음 속에 작은 눈물이라도 흘리지 마십시오. 놔두고 놔두고 슬퍼하기만 하면 두 마음 속에 서로를 기억해 달라고 깊은 깊은 곳으로 들어가면 어디에 있든 사랑은 마음 속에 남아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텐데, 어째서. 예전의 기쁨이 사라질 수 있을까? 그 웃음이 얼마나 쫓길 수 있는지 누가 알겠는가? 공허함을 마주하고 과거를 마주하는 것이 두렵더라도 오늘은 마음속에 눈물을 조금 흘려도 더 이상 흘리지 않게 해주세요 함께 있을 때와 헤어질 때 우리는 슬퍼할 뿐입니다. 우리가 마음 속으로 깊이 들어가면 우리가 어디에 있든 그 사랑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홍콩영화사에서는요. > 홍콩영화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급속히 부활했고, 1949년 이후에는 이유 없이 점점 더 번영하게 되었다. 1949년 이후 많은 수의 중국 본토 영화 노동자들이 정치적, 경제적 이유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홍콩에 영화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현지 영화 제작자와 협력하여 표준 중국어 및 광둥어 영화를 제작하여 홍콩을 중국 남부의 유일하고 최대 규모의 영화 중심지로 만들었습니다. . 또한 1950년대 중반에는 스타영화와 말레이시아영화의 영향력이 홍콩으로 옮겨갔고, 미국, 일본, 유럽 등 홍콩 고유의 영화문화도 영향을 받아 홍콩영화가 성숙한 영화로 나아가게 되었다. 원기.
1950년대와 1960년대는 중국어와 광둥어 영화가 전성기였던 시기였으며, 1940년대 후반부터 1960년대 중반까지가 광둥어 영화의 전성기였다. 이 황금기 동안 광동 영화는 다음과 같은 주류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1. 광동 오페라 영화
1950년대에는 매년 200편의 광동 오페라 영화가 개봉된 것으로 추산됩니다. 그 중 하나는 광동 오페라였으며 1958년에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광동 오페라는 그 해 제작된 160편의 영화 중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무대형' 광동 오페라 영화는 기본적으로 제작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며, 영화 기법도 특별히 정교하지 않습니다. 메인 플롯 및 나머지 부분의 과시와 처리는 엄격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유형의 오페라는 대부분 "Five Days Fresh" 또는 "Seven Days Fresh"로 조롱됩니다. 물론 "황제의 꽃"(1959), "자비녀"(1959), "이황후"(1968) 등과 같이 세심하게 제작되어 오늘날에도 회자되는 불멸의 고전도 있습니다. Yam Kim Fai, Pak Suet Sin, Sun Ma Siuk Tsang, Sit Kok Sin, Lam Ka Sing 등 오페라 영화 배우들 사이에는 친숙한 이름도 많이 있습니다.
1950년대 광동 오페라 영화가 이렇게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광둥 오페라가 전쟁 이후 활발하게 발전했고, 극장에 가서 극장을 보는 것이 상류층의 소비 즐거움이 되었기 때문일까요? 일반 시민들은 어쩔 수 없이 라디오 드라마나 광둥 오페라를 듣게 되었고, 이를 보고 영화사에서는 수많은 고전 광둥 오페라를 영화로 만들어 연극 팬들이 저렴한 티켓 가격으로 전통 광둥 오페라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문학영화
이 시기의 문학영화는 대부분 민국이나 당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극적 구조를 강조하거나 중국 및 외국 문학을 각색한 작품이다. , 인기 소설 또는 할리우드 멜로드라마 모델의 이야기를 복사했습니다. 가족 윤리와 남녀 간의 사랑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런 종류의 문학 및 예술 영화에 관해 우리는 광둥 영화사 중 선두주자인 United Films Co., Ltd. "China United"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차이나 유나이티드'는 195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리 티에의 '위험한 건물의 봄 새벽'(1953), '영원히'(1955) 등 많은 광둥 영화 고전을 포함해 44편의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 주원(Chu Yuan)의 『세상 어버이의 마음을 불쌍히 여기다』(1960) 등은 모두 잘 알려진 작품이다.
'차이나 유나이티드'의 엘리트 21인은 영화계가 부실한 관행으로 가득 차 있음을 보고, 진지한 촬영 태도와 건전한 영화 신념을 전제로 경쟁하기 위해 '차이나 유나이티드'를 설립했다. 투기적이고 품질이 낮은 '7일 신선' 상품. 이 영화 산업 엘리트 그룹에는 Li Tie, Wu Hui 감독과 Wu Chufan, Zhang Wei, Zhang Huoyou, Bai Yan, Huang Manli, Zi Luolian 등 13명의 유명 배우가 포함됩니다.
'중국 연합' 영화는 종종 홍콩의 다양한 사회 문제를 겨냥하고 상류층 재벌의 위선과 추악함을 비판하며 교육적 의미가 강하고 중국 영화의 미적 수준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아마도 전통적인 도덕적 사명에 대한 지나친 집착 때문인지, '중국 연합'은 점점 시대와 멀어지고 있습니다. 1967년에 이르러 광둥영화의 쇠퇴와 함께 폐막되기도 했지만, 홍콩영화에 미친 영향은 무시할 수 없다.
⒊고대복식무술영화
1950년대 고대복식무술영화는 대부분 사람들에게 친숙한 의협신과 요괴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했지만, 무술장면은 사실성을 강조하지 않음) 액션 장면 디자인에 점점 더 중점을 두어 많은 수의 스턴트(예: 괴물, 이상한 의상 및 모델 스턴트)를 추가했으며 고대 의상 무술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여래종려상" 시리즈 등.
⒋코미컬한 희극
이런 영화들은 대부분 유머러스한 개그맨들이 주도하고 줄거리는 '큰 나라가 도시를 떠난다', '두꺼비가 백조고기를 먹고 싶어한다' 정도에 불과하다. " 등 스토리, Xin Ma Shitsang과 Deng Jichen이 주연을 맡은 "Two Idiots"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유형의 광둥영화들은 영화미학적 측면에서 다소 거칠지만,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지 여부에 있어서는 이 시기에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 광둥 영화 광둥 오페라 영화의 전성기를 맞이할 정도로 영화의 흥행은 상당했다.
실제로 1967년부터 1969년까지 광동영화의 흥행은 여전히 중국어 영화의 흥행보다 높았다.
중국어 영화가 쇠퇴에서 번영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은 1950년대 중반 '국제 배급 회사'와 쇼 브라더스의 재편으로 '영화 산업 회사'와 '쇼 브라더스(브라더스)'가 된 것이다. ) 회사 "입니다. '쇼 브라더스'와 '디안마오'는 강력한 자본과 야망을 갖고 재편성 후 홍콩 영화계에서 힘을 뽐내기로 결심했다. 그들은 온 힘을 다해 중국어 영화를 홍보할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완벽한 배급 네트워크를 구축합니다.
런런 쇼는 1957년 <쇼 브라더스>를 맡아 다수의 완성도 높은 영화를 제작했다. 첫 흥행작은 <국가의 아름다움>과 <깨지 않는 사랑>이다. 유례없는 '10만'을 달성한 리한샹은 영화 '쇼 브라더스'의 흥행 성적이 광동 영화의 '나쁜 셔츠 드라마'에 비하면 밋밋하다고 할 수 있다. , 양보다는 질에 중점을 두고 제작하고 있으며, '7일신선' 영화는 거의 없습니다.
만다린 영화 열풍은 중국에서 떠오르는 황메이디아오 영화를 홍콩으로 불러들여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인기를 끌었지만 Jin Yong과 Liang Yusheng의 무술 작품을 각색한 Hu Peng Biography 감독의 "The Condor Heroes"(1959)를 포함하여 새로운 무술 영화도 만들었습니다.
1963년에만 무협영화의 제작편수가 61편에 이르렀다. 무협영화의 걸작은 호왕의 '용문여관'(1966)과 장철의 '일팔검'(1967)이다. 티룽(Ti Lung), 왕유(Wang Yu) 같은 무술 스타의 등장은 1970년대 이소룡 등장의 전조라고도 볼 수 있다.
사실 1950년대부터 중국어와 광둥어 영화는 공존해왔지만 둘 사이에는 경쟁이 있지만 본질적으로 호환됩니다. 그러나 1970년에 중국어 영화가 급속히 발전하고 광동어 영화가 부족해지면서 1970년부터 1971년까지 중국어 영화의 제작 수는 116편에 이르렀고, 1971년부터 1972년까지의 광동어 영화는 22편에 불과했습니다. 반면, 광둥어 영화는 단 한 편, 테레사 텡(Teresa Teng) 주연의 '미스 팬'(Miss Fan)만 남았다. 이후 몇 년 동안 만다린 영화는 계속해서 홍콩 영화 시장을 주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동영화는 1960년대 후반 만다린 영화가 시장을 장악하는 위협에 직면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장르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을 언급할 만하다. 당시 인기를 끌었던 두 명의 젊은 아이돌, 샤오팡팡과 천바오주가 영화계에 아이돌 열풍을 일으켰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