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그림책에서 읽은 "8 가지 무기"
2017-10-07 07: 30
아갑 선생님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독서 홍보인' 이다. 이 명교 법학과 출신인 고재생은 법원에서 일할 때 많은 범죄자들과 접촉한 결과, 범죄의 근원은 사랑 부족, 특히 사람의 유년기에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나중에, 그는 부모-자녀 독서의 진흥에 착수했다. 아갑 선생님의 그림책에 대한 독특한 견해는 아동서 읽기와 출판 번역계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아갑, 본명 임효희, 유명한 어린이 독서 홍보인,' 붉은 진흙마을' 의 창시자 중 한 명이자 많은 영미 고전 그림본의 번역자이다. 그의 저서는' 아이들을 매료시키는 101 권의 책',' 어린이 독서 100 가지 주요 문제',' 중국 어린이 독서 6 인담' 등의 저서로' 피터토끼의 세계',' 작은 집',' 석두탕',' 잘자, 달' 을 번역했다
그림책은 "8 가지 무기" 작가/갑옷
첫 번째 트릭: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나는
를 선택한다신임 아버지와 어머니는 종종 곤혹스러워서 아이를 위해 어떤 책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 한 가지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어른이 좋아하는 책을 선택한다. 누군가 물었다: "나는" Red Mansions 의 꿈 "을 좋아한다. 신생아를 위해이 책을 읽을 수 있을까?" 내 대답은: "왜 안돼? 클릭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아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홍루몽' 을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아이에게 큰 소리로 읽어주면 이런 기쁨과 사랑을 아이에게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게다가 갓난아기에게 소리의 운율과 매력은 언어의 의미보다 훨씬 중요하다.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우리는 당연히 그를 위해 적합한 식량인 문학, 인지, 코프, 익지게임 등을 선택해야 한다. 어른은 여전히' 나는 좋아한다, 나는 선택한다' 는 원칙을 따를 수 있다. 왜냐하면 친자 * * * 독서는 어른과 아이가 함께 하는 일이기 때문에 항상 어른을' 손해' 할 수는 없다. 그러면 아이도 점점 재미없을 것이다. 영국의 유명한 아동문학작가 C.S. 루이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만으로는 최고의 아동문학이 아니다" 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만일 동서 한 권이 당신의 사랑과 경의를 불러일으키지 못한다면, 그것은 반드시 좋은 책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두 번째 트릭: 읽는 동안
조기 교육에서, 아이들이 배운 거의 모든 것은 게임에서 얻은 것이다. 속담에' 아이를 낳으면 3 년 동안 미쳐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아이들에게 독서는 원래 일종의 게임이다. 글, 그림, 관련 목소리, 촉각, 재미있는 이야기와 이상한 지식으로 진화하는 것은 기적이다! 원한다면 조기 교육의 독서를' 미친 독서' 로 바꿀 수 있다. 아이들의 독서에는 여러 가지 놀이가 있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책들은 그 자체로 장난감 책이며, 자동차가 땅에서 뒹굴고, 빌딩 블록으로 집을 짓고, 퍼즐로 도안을 바꿀 수 있다. 어떤 책은 특정 용도에 적응할 수 있고, 목욕할 때 욕조에 놓을 수 있고, 바닥에 깔아 게임을 할 수 있는 바닥도 있다. 어떤 책에는 게임이 있고, 아이들은 보면서 참여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저아동 도서는 일반적인 그림 이야기책이며,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어른이 무작위로 무늬를 바꿔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가장 흔한 놀이로는 캐릭터 공연, 그림 그리기, 수공 등이 있다. 어른들이' 미친' 만큼 창의성이 끊이지 않을 것이다. 국제 도서전 대회에서 나는 한 프랑스 출판사의 노점에서 반원형의 큰 틈새가 있는 이상한 아동서를 발견했는데, 손에 들고 있는 것이 책 한 권보다 큰 빌딩 블록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는 매우 궁금했던 마음으로 이 책을 펼쳤고, 책이 열렸을 때 그 큰 틈이 둥글게 변했다. 합치면' C' 이고, 열면' O' 가 된다는 뜻이다. 원래 이것은 동물을 다룬 이야기로, 각 그림에는 동물의 몸과 머리가 있지만, 머리 위의 얼굴 부분은 동그란 큰 격차였다.
원래 그 큰 격차는 이야기를 하거나 이야기를 듣는 사람의 얼굴을 위해 남겨진 것이다! 아이에게 이야기를 할 때, 당신의 얼굴은 사자여야 할 얼굴에 올려져 아이에게 "나는 배고픈 큰 사자다." 라고 과장해서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 아이들은 어떻게 될까요?
세 번째 트릭: 아이들이 "조수" 가되게하십시오
한 살 정도 된 아이는 이미 페이지를 넘길 수 있고, 한 페이지를 다 읽으면 어른들은 아이를 초대하여 페이지를 넘기는 것을 도울 수 있다. 더 큰 아이들은 이미 책장과 이야기 내용 사이의 관계를 맺었으며, 반복되는 책의 경우 책의 그림으로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때 아이에게 페이지를 넘기도록 요청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아이가 읽는 속도를 조절하면, 아이가 이야기에 대한 이해와 애착을 측면에서 알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어떤 책에는 동물의 발음, 사건 발생 소리 또는 사람의 감탄음 (예:' 멍멍',' 흠',' 어' 등) 을 모방하는 상성어가 많이 있는데, 이는 한두 살 된 아이들이 발음에 특히 열중하고 있는 것이다. 좀 더 큰 아이들은 반복되는 단문이나 특히 재미있는 말에 매료되었다. 어른들은 큰 소리로 읽는 과정에서 일부러 리듬을 늦추고, 볼륨을 낮추거나, 발음을 하지 않고, 아이들도 중독을 하게 할 수 있다.
4 번: 공연적으로 소리내어 읽기
대다수의 어른들은 공연이나 전공 낭독에 대한 훈련을 받은 적이 없고, 게다가 평상시 일하는 동안 비교적 지쳐서, 종종 직설적으로 아이를 위해 책을 읽도록 선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단지' 미친'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 아이를 감염시켜 독서 활동에 빠져들게 할 수 없다. 아이는 천성이 좋아서 과장하고, 무슨 일이든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연기적인 독서는 바로 아이의 이런 귀여운 천성을 이용하여 그를 독서의 전당으로 끌어들이려는 것이다. 어른들은 자신의 연기 능력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이는 세상에서 가장 관용적인 청중이다. 그는 네가 연기한' 졸렬함' 을 용서할 뿐만 아니라, 너의 노력에 가장 진실한 갈채를 보낼 것이다. 자신의 아이를 위해 공연하는 것은 막대한 즐거움이다. 가장 간단한 공연은 감정적인 색채와 리듬이 적절히 조절되는 낭독이다. 더 잘 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자료를 미리 예습해야 한다. 적어도 대화가 있는 곳에서는 누가 한 말인지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대화가 너무 많고 말하는 캐릭터가 너무 많은 책은 일반적으로 큰 소리로 읽기에 적합하지 않다. 이런 독서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주인공의 이미지가 특히 귀엽고, 성격이 선명하며, 언어 특징이 뚜렷한 이야기는 큰 소리로 읽기에 특히 적합한 이야기이다. 가장 재미있는 공연은 아이들을 끌어들여 참여하는 배역공연으로 아이의 능력에 따라 적합한 이야기를 선택할 수 있다. 어린 아이들에게는 동작과 간단한 발음을 더 많이 분배할 수 있다. 한 텔레비전 이야기회에서 한 어른이 두 살밖에 안 된 아이를 데리고' 거북이가 하늘로 날아간다' 는 이야기를 펼쳤는데, 아이들은 대부분 거북이를 배워서 기어오르는 것을 배웠고, 대사는 두 문장밖에 없었다. "너 누구야?" " 그리고 "너는 나를 하늘로 데리고 놀아, 알았지? 클릭합니다 이야기 전체가 흥미진진하게 공연되었다. 아이들은 이야기의 일부가 되고 싶어 한다. 만약 기회가 된다면, 그들은 기뻐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5 번: 아이의 모든 문제를 중시하라
아이들은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 차 있는데, 그들은 천만 개의' 왜' 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친자 * * * 읽기 행사에서 아이들은 종종 많은 질문을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교류 기회이니 어른들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아이가 독서에서 질문을 할 때, 대략 책의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야기 속의 사건에 대한 인과 관계를 이해하지 못한다. 이야기 속 인물의 관계를 이해하지 못한다. 줄거리 처리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거나 동의하지 않는다. 이야기나 이야기 속의 인물을 강하게 좋아한다. 이야기나 이야기 속의 인물을 강력하게 싫어하다. 이야기에서 비롯된 연상 이야기와 현실의 관계 무의미해 보이는 문제 특정 간섭 목적을 가진 문제; 등등. 어른들은 때때로 아이의 문제 앞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는데, 주로 아이가 질문하는 방식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른들은 특히 인내심이 필요하며, 아이들의 생각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그들의 진정한 문제를 이끌어 낼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사실, 그 배후의 문제들이 인도되면, 너는 대답할 필요도 없고, 문제는 이미 대부분 해결되었다. 아이들은 종종 허구와 현실의 사건을 구별하기가 쉽지 않으며, 종종 허구 이야기에서 현실 생활을 연상하고 비교한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가 물었다. "백설공주의 계모가 그렇게 나쁜데, 그녀의 아버지는 어디 가셨어요?" 어른들은 보통 이야기가 이야기라고 생각하지만 아이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어른이 제멋대로 지도한다면, 아이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줄 수 있다.
여섯 번째 트릭: 아이들과 쉽게 "책 이야기"
국제 안데르센상을 수상한 유명한 영국 작가 챔버스씨도 독서 교육 전문가이다. 그를 핵심으로 한 한 한 연구팀이 30 여 년간의 연구 끝에 아이들이 독서 소재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야기책' 이라고 판단해 전문 저서' 들어 보자' 를 한 권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보통 몇 가지 문제부터 시작하지만, 이 문제들은 그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아닌지를 고찰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자신의 생각을 말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므로 이런 담화서는 무압력, 발산성, 결론이 개방되어야 한다. 챔버스는 특히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말하는 것' 과 같은 편안한 용어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강조했다.' 무슨 뜻이야' 라는 다소 공격적인 말투로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우리 모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떤 일을 겪은 후, * * * * 참가자들과 이 일에 대해 교류할 수 있는 많은 주제들이 있고, 교류에서 쉽게 인정을 받을 수 있다는 경험을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친자 확인 * * * 재중 어른과 아이의 관계는 이런 관계와 비슷하다. 우리의 진정한 목적은 아이들이 이해하고 즐거움을 얻도록 돕는 것이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아이를' 맞히게' 하는 것이 아니라 교류를 통해 양측을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른들의 허구 이야기와 현실 생활에 대한 이해도 자연스럽게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책을 이야기할 때, 어른은 쪼그리고 앉아야 하고, 높이 올라가지 말아야 한다. 예를 들어,' 쥐동생' 그림책에서 분명히 불균형적으로 보이는 이미지 문제를 아이들은 힘들이지 않고 받아들인 것 같지만 어른들은 종종 곤혹스러워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당신도 그러한 혼란을 겪고 있다면, 자녀와 이야기를 나누고 그들의 의견을 구할 시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사실, 많은 사람들이 화가 우에노 지 (Shangye Gizi) 에게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으며, 심지어 다음 책에서 "쥐 동생을 더 크게 칠하기를 바랍니다." 근데 그거 아세요? 이 화가는 돋보기를 들고 이 귀여운 쥐동생을 그리는 거야!
일곱 번째 트릭: 아이들이 스스로 읽도록 격려하십시오
독서는 일종의 기술이다. 어떤 기술이든 익히려면 연습이 필요하다. 부모 * * * 독서에서 어른들이 아이들을 위해 큰 소리로 읽는 것 외에도, 우리는 아이들이 스스로 읽도록 격려해야 한다. 공부운전과 비교하면, 아이들은 큰 소리로 읽는 행사에서 어른이 운전하는 것을 보고, 자율적으로 읽는 활동에서는 스스로 운전하는 것이다. 언제부터 아이들의 자율 독서 습관을 기르기 시작했습니까? 아이가 카드를 손에 잡을 수 있을 때부터 시작할 수 있을 것 같다. 여기에는 개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많은 사람들은 자율적인 독서가 글을 충분히 읽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그림을 보는 독서도 독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카드를 들고 궁리하는 아기와 그림책을 한 페이지씩 뒤져 읽는 유아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의 집중력이 글책을 들고 읽는 어른에 못지않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영유아에게 자율독서의 배양은 주로 주의력과 습관의 배양이며, 독서 대상에서 의미를 얻는 상호 작용은 나이가 들면서 점차 깊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사실 완전히 글을 모르는 유아는 여러 번 읽은 그림책을 뒤적거리며 상당히 정확하게 책을 읽으면서' 소리내어 읽기' 할 수 있다. 그들은 그 책을 완전히 이해했지만, 당분간은 글자와 글자 사이의 관계를 구분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유아들이 스스로 읽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너무 성급해서는 안 된다. 아이에게 글자를 잘 가르치는 학부모들은 더 서두르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로 글을 아는 것과 자율적으로 읽는 습관 사이에는 당연한 관계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이가 이런 습관을 기르는 것은 주로 어른에 대한 모방에 달려 있다. 어른이 해야 할 일은 적합한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을 위해 일상적인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그리고 아이가 자주독서의 소망을 나타낼 때, 어른은 열정적으로 격려하고 시기적절한 지도를 해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른들은 아이가 일찍 그림 보조의 단계를 넘어 가능한 한 빨리 혼자 문자책을 읽는 상태로 들어가기를 애타게 바라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생각을 가진 어른들은 종종 아이들이 그림을 읽는 것 자체가 독서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고, 아이들이 독서하는 동안의 즐거운 체험을 소홀히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초조한 심리는 종종 아이들의 독서 자체에 대한 흥미를 약화시킬 수 있으며, 많은 아이들은 심지어 학교에 가기 전에 독서를 싫어하기 시작한다.
만약 독서가 그렇게 된다면, 누가 또 좋아할까?
8 번: 성장기록 읽기
많은 부모들이 아이를 위해 성장기록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매우 좋은 습관이다. 아이의 성장대사, 일상활동, 동화유치어를 모두 기록할 수 있다. 어른들은 늘 뒤적거리며 뒷맛을 느끼며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우리가 또한 아이들의 독서 성장 경험을 기록할 수 있다면, 그것은 매우 흥미로울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지도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가장 간단한 기록은 모든 단계에서 아이들이 읽은 책을 기록하는 것이다. 기간과 책 제목만 나열하면 이미 가치가 있다. 하지만 이런 기록을 하는 것은 아이들을 함께 참여시키고 재미있는 형식으로 시각화하는 것이 가장 좋다. 예를 들어, 각 단계마다 열차 시간표와 비슷한 큰 표를 그려 아이가 매 기간마다 읽은 책을 채워 넣는다. 또는 지도와 비슷한 차트를 걸어 작은 깃발에 제목을 적고 하나씩 지도에 붙일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이 있다: 몇 가지 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카드는 벌레나 용의 머리이고, 마지막 카드는 꼬리입니다. 제목은 중간에 몸의 그 카드에 적혀 있습니다. 아이가 책을 많이 읽을수록 벌레나 용의 몸은 점점 길어져 방에 걸어놓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 직관적인 기록은 아이들에게 좋은 자극이다. 그는 도표를 채우거나 용의 몸을 길게 하는 게임에 빠져들게 된다. 이는 끊임없이 읽는 것을 의미한다. 좀 더 세밀한 기록에는 읽는 방법과 아이의 독서 반응 (예: 어떤 책에 대한 호불호, 어떤 책을 읽을 때 언급한 재미있는 문제, 어떤 책에 대한 평론, 읽은 후의 소감 등) 도 포함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러한 기록을 통해 어른들은 종종 아이들의 독서 발전 상황을 분석해 볼 수 있고, 아이들은 그 당시 읽은 즐거운 광경을 되새기고, 따라서 독서를 더 반복하거나, 확장된 독서를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 글은 아갑 선생님의 관련 저작에 근거하여 편집자를 정리하여 아갑 선생님께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