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후, 국내 독립 실행형 게임 게이머, 대명 호숫가의 오미전자를 기억하시나요?
2012 년 3 월 15 일 폭설회사는 전 세계 게이머들이 여러 해 동안 기대해 온' 디아블로 3' 이 5 월 15 일 공식 게이머를 만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미국, 캐나다, 유럽,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은 첫 번째 발행 국가에 포함되어 있지만 중국 대륙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소식을 듣고 선임 폭설 게이머들은 우레이' 워크래프트 3: 얼어붙은 왕좌' 가 발매된 날을 떠올렸다. 이미 여러 해가 지났지만 샤오우는 2003 년 7 월 1 일' 워크래프트 헤게모니 3' 자료영화' 얼음왕좌' 가 전 세계적으로 동시 상장된 것을 분명히 기억하고 있다. 그날 아침, 오군은 일찍 소프트웨어 가게 앞에 와서 게임 판매를 기다리고 있었다. 정오가 되어서야 도착했지만 오우는 그때의 흥분을 기억하고 있었다. "그때는 정말 행복했어요. 3A 급 대작 중국이 세계와 동기화할 수 있고, 중국어판인데,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게임을 하면 몇 번이나 만날 수 있을까요?"
다만 당시 이 사건을 성사시킨 국내 대리점인 오미전자는 이미 시간의 장하 속에 파묻혀 내일의 노란 꽃이 되었다.
블리자드 게임의 중국 대변인
오늘날까지 오미전자 베이징사 사장을 역임한 진망지는' 워크래프트 3: 얼음왕좌' 발행시기의 성황을 기억하고 있으며, 당시에도 오미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다.
얼어붙은 왕좌' 는 당시에도 오늘이라도 기적이라고 할 수 있었다. 주된 이유는 폭설이 네이티브 중국어 버전을 제공했다는 점이다. 이는 비준에 큰 편의를 주었고, 우리 스스로도 큰 노력을 기울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얼어붙은 왕좌' 첫날 판매량이 4 만 채에 달해 이전의 정품 게임 판매 분야에서는 상상하기 힘들었다. 당시 오미 베이징 회사는 오미 전자의 마케팅 센터이자 판매센터였다. 매일 물건을 끌어들이는 판매상들이 수레를 몰고 왔다. 대부분 구매한 오미 4 대 시리즈 에이스 ('스타크래프트' 시리즈,' 워크래프트 3' 시리즈,' 디아블로' 시리즈,' 대테러 엘리트' 시리즈) 였다.
오미전자의 여일중천은 선수 입소문에도 나타난다. 4 대 시리즈 에이스 게임이 잘 팔리면서 오미는 게이머들 사이에서도 높은 입소문을 내고 있다. 진망지는 전국 각지의 많은 선수들로부터 매일 구직 메일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고, 심지어 월급은 안 받을 수 있다고 말하는 플레이어도 있었다. 이들 게이머들의 눈에는 실제로 대리로 발매된 오미사가 그야말로' 플레이어의 게임 파라다이스' 로' 폭설 명품 게임 중국 대변인' 으로 일부 게이머들은 오미전자와 폭설게임을 직접 연결해 주기도 한다.
1996 년 9 월에 창설된 오미전자는 독립 시대에 일련의 외국 프리미엄 게임을 대리하여 국내 게임 업계의 거물이 되었다. 오미전자국내 8 년 경영사에서 이 회사 * * * 는 108 개 게임 (전액 출자 자회사 이채테크가 대리하는 게임 포함) 을 도입했고, 성간, 워크래프트, 다크, CS 등 4 개 에이스 게임 외에도' 지구시대' 시리즈,' 고향 2' 등의 작품들도 포함했다. 오미 대행의 수많은 게임작품 중 4 대 시리즈 에이스는 회사 매출의 기둥으로, 각 게임시리즈의 판매량이 백만 세트를 넘어섰다. 그 중' 워크래프트 헤게모니' 시리즈인 중국 정판 * * * 은 160 만 세트를 팔았고, 당시 가장 많이 판매된 독립게임 시리즈였다. 오늘도 이 성적은 매우 자랑스러웠다. 반절명 2' 와' 대테러 엘리트: 제로행동' 은 매출이 약간 떨어지지만 수십만 벌의 판매량도 있다. 하지만 이들 게임의 스타 효과로 오미가 대리하는 다른 게임 판매량은 매우 평범했다. 최고의' 지구제국 2' 판매량은 5 만 원, 국내 게이머 중 입소문이 좋은' 고향 2' 도 2 만 3000 원, 다른 대부분의 게임은 1 만 원 안팎의 판매량을 기록했고, 이윤은 극히 미미했다. 재고 잔고 현상이 있으면 손해를 볼 수도 있다.
당초 대리했던 게임을 회상하면서 오미전자의 창시자 장서파는 오미대리의 주된 것은 비완디 (폭설과 설락산의 모회사) 의 게임이며, 국내 게이머들은 비완디의 게임 (주로 폭설의 게임)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상업에서의 차원 협동에서 왕디의 강세 기풍을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중국 회사와 협력할 때, 비완디는 대리인에게 최소 판매량을 약속하고 판권금을 선불해야 판권을 허가할 것을 요구할 것이다. 게임 패키징의 전 과정은 폭설 지정 회사가 폭설 감독하에 완성한 것이다. 때로는 오미에게 국내에서 시장이 어려운 일부 게임을 묶도록 요구하기도 한다. 폭설이 요구하는 비교적 까다로운 판매 지표인 오미도 곡선구국 전략을 채택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워크래프트 3: 얼음왕좌' 발행 기간 동안 오미는 전국에서' 백일 권권' 행사를 벌여 게임 가격을 빙점으로 낮췄다.' 워크래프트 3: 얼음왕좌' 48 원,' 디아블로 2' 38 원,' 워크래프트 3: 워크래프트 3:' 。 저렴한 가격은 심지어 많은 항구와 외국 지역의 선수들을 대륙으로 끌어들여 오미의 정품 게임을 도매로 구입하기도 했다.
폭설 게임에는 전망 대전이 가장 큰 수요가 있는데, 오미전자의 정판게임은 전망에 접속한 CDKEY 를 환전할 수 있기 때문에 해적판 문제에도 불구하고 시장 공간이 크다. 하지만 국내 해적판 시장이 너무 창궐해 해적판 강탈 시간과 폭설로 글로벌 동시 발행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해적판 약탈자와 함께 판매를 보장하기 위해 저가의 전략을 채택해야 했다. 이는 어느새 오미의 수입을 낮췄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그해' 백일 권권' 행사를 기획했던 진망지는 이렇게 말했다.
해적판 및 승인의 고통
국내에서 독립게임 개발이나 대리 발행을 하든 간에 해적판이 만연하고 있다는 문제에 직면해야 한다. 폭설의 게임으로 볼 때' 워크래프트 헤게모니','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3 시리즈의 정판 판매량은 모든 게이머의 설치 용량의 몇 분의 1 에 불과하다. 폭설의 세 가지 에이스 게임은 각 시리즈마다 백만 매를 넘었지만 국내에서 이 게임을 해본 플레이어는 적어도 수천만 명은 되겠죠? 그 당시 이 게임을 했던 사람들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품을 가지고 놀았을까? " 해적판 문제에 대해 진망지는 가슴 아프게 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또 다른 해적판이 가장 만연한 게임은' 대테러 엘리트' 로 전국 각지를 휩쓸고 있는 대전사격게임도 간접적으로 피시방 산업과 전자경기의 국내 출현을 촉발시켰다고 할 수 있다. 2000 년 전후는 국내 피시방 산업이 급성장하는 시기로 전국 각지의 피시방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 대테러 엘리트,' 스타크래프트',' 제국시대' 등 대전게임과 신흥 온라인 게임에 크게 영향을 받았다. 각 인터넷 카페에서 오미전자가 대리하는' 스타크래프트',' 대테러 엘리트', 이후' 워크래프트 3' 등 몇 가지 게임은 피시방 컴퓨터의 표준으로 간주 될 수 있지만 거의 해적판이다.
선임 폭설게이머들은 우레이 해적판을 인정하는 것도 때로 양날의 칼이기도 하다. "폭설게임이 국내 게이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내는 것은 해적판 게임이 배양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비록 이것은 매우 슬픈 사실이지만, 너는 어쩔 수 없이 사실이 이렇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또한 제품의 품질이 충분히 좋으면 해적판도 판매를 촉진할 수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해적판을 마친 후 정품 지원을 구입하고자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적판에서 정품 지원에 이르기까지 오늘날의 독립 실행형 게임 환경이 그 해보다 훨씬 나아졌다. "
업계 관계자들은 해적판 범람의 원인은 주로 국내 문화감독과 법률보호의 불이익이라고 보고 있다. 호방 등 대전플랫폼이 부상한 뒤 오미와 비완디도 한때 상대방의 침해를 기소하려 했지만, 변호사와의 연구 후 국내에서 이런 유권 소송이 득실한 것으로 평가돼 결국 기소되지 않았다. 신주텔레콤이 오미를 인수한 뒤 호측에 대한 1 억 2000 만 건의 소송배상도 결국 익살극으로 끝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해적판 오미전자에 대한 대응책은 줄곧 좋지 않아 저가의 전략과 CDKEY 의 장점을 통해 플레이어를 최대한 쟁취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해적판명언)
후반 CDKEY 의 유일한 장점도 문제가 많을 때 오미전자의 독립업무에 죽음의 종을 울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해적판 외에도 외국 게임을 주로 대리하는 오미는 비준 문제에 직면해 있다. 오미전자가 도입한 53 개 게임 중' 얼음왕좌' 하나만이 외국과의 동시 발행을 이뤄냈고, 다른 게임들은 모두 비준에 얽매여 해외 상장보다 밤 몇 달, 심지어 1 년여, 해적판과 사용자를 빼앗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다양한 외국 게임을 도입한 한 한 베테랑 업계 관계자는 "때로는 플레이어가 해적판을 하러 가는 것도 당연하다. 게임이 나온 후 플레이어는 첫 번째 시간을 갖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정품은 승인으로 반년이나 1 년 후에야 나올 수 있다. 플레이어는 해적판을 할 수밖에 없다. 이 최적의 시점을 놓치고 정판 게임을 놓치면 팔려고 하는 것도 정말 어렵다" 고 말했다.
해적판과 비준 등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국내 독립 게임업계의 거물인 오미전자는 독립 시대 경영에 큰 문제가 없었다. 손에 들고 있는 베스트셀러 게임으로 오미는 리셀러와 협력할 때도 강세를 보이며 현물현물 결산 (당시 리셀러와 대부분의 독립게임회사는 대리 판매였고, 게임 판매 후 환불이 가능함) 을 요구하며, 다른 비인기 게임들과 함께 묶음 판매를 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온라인 게임이 일어나기 전에 국내 독립 실행형 게임 시장이 전반적으로 불황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외국 게임 위주의 오미전자는 업계의 휘영청 중 하나로 꼽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
하지만 온라인 게임이 부상하면서 해적판에 갇힌 독립게임 시장이 더 큰 충격을 받았다. 꾸준히 경영해 온 오미전자는 일부 전략을 취해 제한된 사용자를 쟁탈할 수 있지만 수입과 규모에서도 온라인 게임사가 뒤처지는 것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오미전자는 온라인 게임 운영으로의 전환을 시작했지만, 이 전환 과정은 여러 가지 진통을 동반하여 결국 오미발을 파멸할 때까지 빠져들게 했다.
온라인 게임의 패배
성대한' 전설' 의 하룻밤 사이에 시장의 후각이 예민한 오미전자가 온라인 게임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당시 폭설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오미전자는 폭설이 개발하고 있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를 일찌감치 알게 됐다. 2001 년 게임 공식 발표 이후 오미는 폭설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를 중국에 영입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폭설은 파트너의 이 요청에 직접 응하지 않았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 대한 의지로 얻은 오미전자는 온라인 게임 운영의 불귀로에 올랐다.
당시 국산 온라인 게임의 R&D 역량은 여전히 약했다. 시장에서 유행하는 온라인 게임 (예:' 전설',' 천년기',' 홍월' 등) 은 모두 한국 게임이었고, 오미전자도 한국 온라인 게임으로 시작하기를 희망하며, 회사에서 선택한 첫 번째 게임은 웹진의' 기적 (MU)' 이었다. 당시' 기적' 은 한국에서 인기가 많았고 국내 많은 회사들도 게임의 대리권을 놓고 경쟁하고 있었고, 오미전자와 WEBZEN 의 여사장 이수영과 협력 각서를 몇 차례 협의해 안심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오미전자가 한국으로 사람을 보내 공식 협의를 체결할 준비를 하고 있을 때, WEBZEN 이 대리권을 구성에 부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삶은 오리가 날아갔다.
한국인의 부정직에 대해 극도로 분노를 표했지만, 나무는 이미 배가 되었고, 오미는 물러나서 두 번째로, 화면이 약간 떨어지는 온라인 게임' 공작왕' 을 자신의 온라인 게임 데뷔작으로 선택했다. 2002 년 8 월 오미전자는 70 만 달러의 계약금과' 칠삼분' 방식으로 한국 게임 개발업체인 URITEC 과' 공작왕' 협력협정을 체결했다. 게임의 초기 시장 육성은 그런대로 성공적이었고, 오미는 자신의 채널 우위를 통해 전국에 100 만 장의 게임 설치 디스크를 출시했고, 언론 투기도 한창이었지만, 2 개월 후 공시 단계에 이르러 기술적인 버그와 한국 측의 문제가 끊이지 않아 결국 이 오미 시수 온라인 게임이 운영하는 제품은 실패로 끝났다.
당초' 공작왕' 운영이 실패했던 것을 상기하면서 일부 노오미 직원들은 여전히 한국 측의 활약에 대해 여전히 분개하고 있다. 전체 운영 단계에서 가장 극적인 사건은 공시 첫날, 게임의 예정된 공시 시간은 2002 년 10 월 25 일 7 시였지만 공시 1 시간 전에 한국측이 갑자기 수백 m 의 새 버전을 전해왔고, 오미 측은 최신판을 모든 서버에 적용할 시간도 없었다. 공식 공개 테스트가 시작된 후, 이 갑작스러운 새 버전은 모든 사람을 고통스럽게 했다. 클라이언트측 게이머들이 패치를 다운받아 다운로드조차 못하고 패치를 다운로드한 게이머들은 게임에 들어갈 수 없었고,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오미는 이 새 버전을 테스트하지 않았다. 게임에 정상적으로 진출한 게이머도 각종 부그에 시달렸고, 첫날의 운영으로 오미 전자가 모두 곤두박질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공식 운영 이후 한국 측의 기술적인 문제가 더욱 빈번하게 발생했고, 결국 오미는 이 게임을 포기해야 했다.
공작왕' 은 최초로 운영이 실패한 온라인 게임은 아니지만, 운영실패 정지를 선언한 최초의 온라인 게임으로 꼽힌다. 2003 년 5 월 25 일 오미전자는' 공작왕' 서비스 중단을 공식 발표했다. 초창기 온라인 게임 운영사에서' 공작왕' 과 같은 사례는 드물지 않지만, 온라인 게임의 막대한 수입 유혹이 쏟아지는 통신업체, 포털에서 실패한 사례도 많지만' 공작왕' 의 실패는 초기에 매우 장렬했다. 게임스위치사의 기술 지원 부족으로 운영이 실패한 사례도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에 경종을 울렸고,' 공작왕',' 요정' 을 포함한 일련의 대리게임 실패를 경험한 뒤 국내 온라인 게임사들은 이후 자체 연구개발 기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오미는 게임 발행으로 시작한 독립 실행형 게임 회사다. 온라인 게임 유전자도 없고 기술에 대한 중시도 부족하고, 온라인 게임 운영 준비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서둘러 출전하고, 한국 측의 비협조를 더하면 결국 몇 가지 게임이 모두 한을 품게 된다." 몇 년 후, 장서파도 당시의 기술 및 경영상의 실수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기술인재에 대한 선택이 부적절하고, 사람을 잘못 채용합니다."
수년간의 발전 끝에 독립게임으로 시작한 오미전자는 온라인 게임 시대에 급속한 확장을 맞이했지만 관념, 기술, 관리에 있어서는 아직 확장 추세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 독립 실행형 게임에 비해 온라인 게임은 자금 투입이 훨씬 컸고, 당시 오미 자체의 비용 통제 능력이 떨어지면서 이후 채무 위기에 복선이 깔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한국에서 여러 차례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한 후 주요 관리자들도 위기의 존재를 의식하지 못했고, 서버 문제도 제대로 해결되지 않아 결국 일련의 문제가 결국' 공작왕' 비극의 탄생으로 이어졌다.
자본의 손실
공작왕' 의 실패 이후 오미전자는' 워크래프트 월드' 의 대리권을 획득하는 것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워크래프트 월드' 의 중국 운영 방안과 관련 준비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며, 다음 온라인 게임 선택도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이때 오미는 자본의 결핍이라는 문제에 직면했다. 공작왕' 의 운영 실패는 오미에게 큰 손실을 가져왔고, 독립 시대 운영에서 문제가 없었던 오미전자도 자금 부족 곤경에 직면했다.
공작왕' 운영실패만이 오미 자금 긴장의 유일한 원인은 아니며, 비완디의 저작권금 선급 요구도 그 이유 중 하나다. " 장서파는 회상했다. 당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의 대리권 쟁탈전이 치열했다. 국내에는 성대를 포함한 많은 유력한 게임업체들, 심지어 투자업체들까지 손가락질을 시도한 바 있다. 결국 비완디는 수많은 경쟁자들 중에서 두 회사를 선별했다. 앞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첫 번째) 대리권을 획득한 구성과 독립 시대와 비완디와 긴밀하게 협력해 온 오미전자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첫 번째) 에서 따냈다.
흥미롭게도 폭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를 구성과 오미 두 회사에 넘겨주고' 기적' 성공 경험이 있는 구성이 게임 운영을 담당하고, 채널 우위를 가진 오미가 시장과 채널을 담당하고 있다는 말이 전해졌다. 장서보는 인터뷰에서 이 주장이 언론의 근거가 아니라는 것을 확인했다. 그러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리권 먼지가 정착된 후에야 우리는 그의 이 제안이 사실 여기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단지 우리를 달래기 위해' 얼음왕좌' 70 만 벌과' 반생명 2' 30 만 벌의 판매 지표를 약속하고 저작권금을 선불하는 미끼일 뿐이다. "
2004 년 3 월, 1 년여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중국 대리권 안개가 드디어 풀렸고, 구성은 공식적으로 비완디라는 세계적 온라인 게임 대작이라는 중국 대륙에서의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공식 발표했고, 한때 잘 보였던 오미전자는 출국을 선언했다. 사실 이 결과는 그해 1 월 이미 확정됐고, 오미도 이미 알고 있었다. 이런 식으로' 기적' 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두 게임의 대리권 쟁탈에서 오미는 구성의 손에 두 차례 미움을 받았고, 두 회사의 운명도 완전히 바뀌었다. 구성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한때 국내 일선 온라인 게임 운영사가 됐고, 전직 싱글 게임 거물인 오미전자는 불귀로에 올랐다.
이미 진흙탕에 빠진 오미는 이대로 실패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온라인 게임 업무는 쉽게 포기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당시 한 관계자에 따르면 당시 오미는 상장계획까지 가동했고, 가능한 한 빨리 시장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다음 게임을 빨리 선택해야 했기 때문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리권 먼지가 정착될 때 오미는 자신이 운영하는 두 번째 온라인 게임을 선택해 서둘러 확정했다. 2004 년 4 월, 오미전자는 한국 Vansoft 가 개발한 온라인 게임' 개천' 운영을 공식 선언하고 이후 내측을 열었다. 하지만 슬프게도' 공작왕' 의 역사는 다시' 개천' 에서 다시 한 번 상연됐다. 기술에 대한 통제력 부족과 한국 측의 문제로 인해 빈번한 기술문제로 운영길이 우여곡절로 가득 차 결국' 공작왕' 의 전철을 밟았다.
개천' 운영 후기에 기술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해 오미전자는 빈번한 기술 문제와 이익 분배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Vansoft 인수를 시도했지만, 많은 자금이 필요했고, 오미는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었다. 이에 앞서 단독 운영사가 주도권을 장악하기를 바랐던 장서파는 국내 투자자와 회사에 도움을 청할 수밖에 없었고, 결국 한 투자자와 1600 만원을 이야기했다. 처음 2 개 온라인 게임 운영의 패배를 경험한 오미전자는 세 번째 게임을 선택할 때 각별히 신중했고, 진망지를 포함한 일부 노오미직원들은 결국 선정된' 칼 OL' 도 상당히 성공적인 기상을 갖고 있어 모든 것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하지만 당시 풍광이 무한했던 오미는 이미 문제에 얽매여 경영적으로도 일종의 자금불채 상태에 처해 있었고, 첫 투자가 자리를 잡은 후 주로 빚을 갚는 데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미의 고령 직원에 따르면 오미가 도산하기 1 년 전부터 사실상 힘겹게 버티는 교착 상태에 빠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미, 오미, 오미, 오미, 오미, 오미, 오미) 오메네 외교난을 앞두고 투자자들도 결국 오미에 대한 자신감을 잃었고, 2005 년 4 월 오미전자가 단독기 부분을 신주 오미에게 양도하도록 강요했을 뿐만 아니라, 이전에 약속한 1200 만 투자도 지체하지 못했다. 이런 상황에서 이전의 채무 문제를 피하고' 칼 OL' 을 빌려 재기하기 위해 오미는 상해에 이세력이라는 게임회사를 설립하여 이 게임을 운영했지만, 이미 막바지에 다다른 오미에게는 더 이상 이 게임을 잘 운영할 능력이 없었다.
마무리
2005 년 4 월, 신주통신은 오미전자 51 의 지분 인수를 발표했고, 오미전자가 의존하는 독립사업으로 다른 사람을 쉽게 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6 개월 후, 오미의 우한 본부와 베이징, 상하이 두 회사가 잇달아 폐쇄되어 회사 물건이 채권자에게 약탈당했다. 이런 식으로 중국 게임사에 짙은 먹칠을 한 오미는 온라인 게임 시대의 조류에 파묻히고, 사람들에게 남은 것은 무한한 야유와 감탄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몇 년 후 오늘, 우리는' 기적' 의 운영권 오미가 순조롭게 손에 잡히면 오늘의 9 성이 있을 것인지, 그리고' 워크래프트 월드' 의 운영권을 순조롭게 따면' 워크래프트 월드' 가 중국에서 오늘 어떤 상황이 될지 궁금하기 마련이다. 물론 이 모든 것은 단지 만약 가설일 뿐이다. 오미전자의 마지막 몇 년 동안 풍운이 가라앉았던 진망치도 감탄했다. "시대는 오미에게 유례없는 기회를 주었지만, 오미는 잡지 못했지만, 기회를 잡지 못한 오미씨 일가는 무엇일까?" "
감사합니다
장서보 전 오미전자사장과 진망지 부사장이 본문 완성 단계에서 지원해 준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장서보 씨는 2 년 반 전 중탁네트워크를 창설해 온라인 게임 개발에 재발을 하고 있으며, 현재 3 가지 홈페이지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가 제작한 홈페이지 레저게임' 보석 총출동' 도 5 월 15 일' 디아블로 3' 과 같은 날 공시됐다. 이 날을 택한 장서파는 오미전자의 초기 비약적인 발전이' 암흑파괴 2' 의 도움 덕분이라고 말했다. "폭설로 인한' 암흑파괴신 3' 을 게이머들이 즐기시기 바랍니다."
진망지 씨는 게임업계에서 계속 활약하며 금산 소프트웨어,' 가정용 컴퓨터와 게임' 시장감독, 게임업 오디션 스타 1 브랜드 PlaygirlX계획, PG 극장 온라인 영화, 김프레컵 게임상 등을 창립한 바 있다. 재작년에 도서 출판업을 전전하며 현재 국내 유명 도서회사 베이징 정전보비 문화발전유한공사 마케팅 감독을 맡고 있으며,' 태후와 나' 등 베스트셀러 도서를 기획하고, 편집장인 중국 최초의 만지표 도서' 만지표 보전전' 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오미전자의 전직 스태프와 게이머들이 오늘의 게임과 생활을 즐기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