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굴원 '구곡' → '소사명'은 완전 거짓말, 굴원 원문
소사명 가을 난초가 밀루 풀 사이에 흩어져 있고, 낙 Sheng은 홀 아래에 있습니다.
푸른 잎사귀에는 꽃이 가득하고,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그 여인에게는 아름다운 아들이 있는데, Sun은 왜 그렇게 비참합니까? 가을 난초는 녹색이며 녹색 잎과 보라색 줄기가 있습니다.
홀은 미인들로 가득했는데 갑자기 다른 사람들과 홀로 서게 됐다. 말 없이 들어갈 때, 말 없이 떠날 때, 돌아오는 바람을 타고 갈 때 구름 깃발을 들고 갈 것이다.
이별 때문에 슬퍼하지 말고, 새로운 인연으로 인해 기뻐하세요. 연꽃옷과 화려한 허리띠가 갑자기 왔다 갔다 한다.
밤에 제국 교외에 머물면서 구름을 관찰해야 할 사람은 누구입니까? 딸과 함께 염수에서 목욕을 하고 있는데, 딸의 머리카락이 햇빛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미래의 아름다움을 기대하며 바람에 노래하세요.
구멍은 녹색 배너로 덮여 있고, 혜성은 하늘로 올라갑니다. 장검은 어린 쑥을 쥐고 있으며, 태양만이 백성에게 적합하다.
'진나라의 도해' 제1장에서는 진효공이 위한을 장악하고 영주의 땅을 장악하며 주나라의 모습을 엿볼 수 있도록 굳건히 서 있었다. 천하를 휩쓸고, 우주를 휩쓸고, 사해를 휩쓸고, 팔대심(八廣心)을 합병하려는 뜻을 품고 있었다. 그때 상왕은 그를 도우며 내부적으로는 법률을 제정하고, 농사를 짓고 직물을 짜고, 전쟁 장비를 수리하고 보호하고, 외부적으로는 균형을 맞추고 제후들과 싸웠다.
그래서 진나라 사람들은 서하(西河) 밖의 지역을 넘겨주고 빼앗았다. Xiaogong이 죽은 후 Huiwen, Wu, Zhaoxiang 및 Meng은 유산 정책으로 인해 Hanzhong이 남쪽에서 점령되고 Ba와 Shu가 서쪽에서 제거되고 신성한 땅이 동쪽에서 끊어지고 열쇠가 주어졌습니다. 카운티는 북쪽에서 빼앗겼습니다.
왕자들은 두려워서 동맹을 맺고 진나라를 약화시키려 하며, 귀하고 비옥한 땅을 사랑하지 않아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단결하고 수교하여 하나가 될 것이라고 한다. 서로. 이때 제에게는 맹창이 있었고, 조에게는 평원이 있었고, 초에게는 춘신이 있었고, 위에게는 신링이 있었다.
이 네 군주는 모두 현명하고 충성스럽고 관대하고 사랑이 많으며 유덕하고 존경하는 선비를 존경합니다. 그들은 이형, 한, 위, 안, 초, 기, 조, 송, 위, 중산 출신입니다. 군중. 그래서 육국의 학자들과 영월(寧越), 서상(徐商), 소진(蘇秦), 두화(杨河) 등의 신하들이 모반을 하였고, 제명(秦命), 주주(周祖), 진진(陳眞), 조화(趙淮), 루수(樂隆), 자경(趙景), 소(蘇)의 추종자들이 모반하였다. Li와 Le Yi는 그들의 의도를 이해했습니다. Wu Qi, Sun Bin, Dai Tuo, Ni Liang, Wang Liao, Tian Ji, Lian Po 및 Zhao Shezhi Lun은 군대를 통제했습니다.
10배의 땅과 수백만 명의 인구를 거느리고 고개를 무너뜨리고 진나라를 공격했다. 진나라 사람들은 성문을 닫아 적을 지연시켰고, 구국군은 순찰하며 감히 전진하지 못했습니다.
진나라에는 죽일 돈이 남아있지 않지만, 천하의 왕자들은 이미 갇혀있습니다. 그래서 그는 계약을 어기고 패하고 땅을 위해 싸우고 진나라에게 뇌물을 주었다.
진나라는 불리한 점을 억제할 만큼의 힘을 갖고 있었고 적을 북쪽으로 추격하여 수백만 구의 시체를 눕히고 피를 흘리며 노를 젓고 있었다. 유리함과 편리함 때문에 천하를 살육하고 산과 강을 나누었습니다.
강한 나라는 복종을 요구하고, 약한 나라는 법정에 들어간다. 소문왕(소문왕)과 장상왕(장상왕)에 이르기까지 나라는 짧은 기간 동안 번영을 누렸고 나라는 순조로웠습니다.
시황제에 관해서는 남은 6대 영웅들이 맹렬하게 전략을 추진해 내면세계를 장악하고, 2주 동안 왕자들을 삼키며 최고위 역할을 하며 육화를 장악하고, 세상을 이기고 또 이기고, 세상을 진동시켰습니다. 남쪽의 백월 땅을 빼앗으니 계림과 향군이라 생각하여 머리를 숙이고 목을 묶고 부하들에게 명하였다.
맹천에게 북쪽에 만리장성을 쌓고 울타리를 지키라고 명령했지만 700마일이 넘는 거리에서 훈족을 물리쳤다. 야만인들은 말을 몰기 위해 감히 남쪽으로 갈 수 없었고, 군인들은 감히 활을 굽혀 불평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조상의 도를 폐지하고 수백 가문의 말을 불태우고 어리석은 귀주(貴州)의 머리를 이용하여 성을 유명하게 하고, 영웅들을 죽이고, 천하의 군사를 모아 모아들였다. Xianyang은 Feng Dy를 팔아 열두 황금인으로 캐스팅하여 세상의 사람들을 약화시킵니다. 그런 다음 Huahua City를 연습하십시오. 강은 연못이기 때문에 수억 피트의 도시를 차지하고 예상치 못한 심연 앞에서도 견고하다고 생각하십시오.
훌륭한 장군은 강력한 석궁으로 거점을 지키고, 믿음직한 대신과 정예병은 거점을 지킵니다. 천하가 안정되고 시황제의 마음은 관중은 견고하고 황금성은 수천 리 떨어져 있으며 후손과 황제의 유산이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시황은 더 이상 살아있지 않지만, 그의 남은 권력은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다. 그러나 Chen Sheweng은 갱스터 Shengshu의 아들이자 이주자입니다. 그는 중리와 Mo Zhai만큼 재능이 없으며 Tao Zhu와만큼 부자도 아닙니다. 이둔은 군대 사이로 살금살금 기어가다가 그 가운데서 지친 병사들을 이끌고 수백 명의 사람들을 돌려 진나라를 공격하게 했고, 병사들은 나무를 베고 깃발을 세워 대응했다. 음식과 경치를 획득하세요.
그 후 산둥의 영웅들이 힘을 합쳐 진씨를 멸망시켰습니다. 더욱이 세상은 작지도 약하지도 않다. 용주(永州) 땅에서 위한(魏港)은 견고하고 자립적이다.
제나라, 초나라, 안나라, 조나라, 위나라, 송나라, 위나라, 중산나라 왕들에게 진서의 지위를 존중하지 않고, 가시덤불의 지위를 존중하지 않는다. 갈고리와 미늘창, 수비대에 쫓겨난 사람들은 아홉 왕국에 맞서 싸우는 사람들이 아니었고, 선견지명과 통찰력을 갖고 행군하고 군대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시대를 따르는 사람들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성공과 실패가 바뀌었고, 성취도 거꾸로 바뀌었습니다. 왜일까요? 산동왕국과 진서두의 장수를 만들어서 그 세력과 힘을 비교해 보면 그들은 같은 나이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진나라는 작은 면적만을 이용해 만배의 세력을 확장하고, 팔국과 왕조를 일렬로 세우게 하여, 당시 100여년 동안 지속되었다. 그의 집과 위해는 그의 궁전이었고, 한 사람이 곤경에 처했을 때 일곱 개의 사원이 파괴되고, 다른 사람의 손에 죽고 세상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인(仁)과 의(仁)를 적용하지 않으면 공세와 방어력이 달라집니다. 제2부: 진(秦)나라가 주사(周施)를 멸망시키고 바다와 제후들을 합치고 스스로 남방 황제를 선포하여 사해를 지탱하였다.
세상 사람들은 바람을 마주할 정도로 뛰어나다. 그렇다면 왜 그렇습니까? 말했다: 최근에는 오랫동안 왕이 없었습니다.
주씨 가문은 비천하고, 5대 패권은 무너졌고, 그 질서는 세상에 통용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제후가 권력을 잡고, 강한 자가 약한 자를 괴롭히고, 많은 자가 소수를 괴롭히며, 전쟁은 끝이 없고, 군인과 백성은 해를 끼친다.
이제 진난은 세계를 마주하고 다스리고, 그 위에는 황제가 있다. 원원 사람들은 자신의 삶이 안전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모두가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이때 안전의 기본은 엄숙한 힘과 결단에 있다. 진왕은 탐욕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공신을 믿지 않고 백성과 친하지 않았으며, 사리사욕을 없애고 법을 괴롭혔다. 그는 먼저 권력을 속이고 다음에는 포악으로 세상을 통치하기 시작했습니다.
합병하려는 사람은 더 기만적이며, 위험에 처한 사람은 자신의 권위를 소중히 여깁니다. 이는 빼앗는 것과 지키는 것이 다른 기술이라는 뜻입니다. 진나라가 춘추전국시대를 떠나 천하를 다스렸을 때 그 길은 순탄하지 않았고 그 정치도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을 빼앗고 지키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였다.
외로움은 존재하기 때문에 서서 죽음을 기다릴 수 있다. 진왕에게 과거의 일과 은나라와 주나라의 흔적을 논함으로써 장래에 오만하고 오만한 주인이 있어도 정권을 다스릴 수 있었다.
그러므로 세 왕은 천하를 창건하였고 그 이름도 아름다웠으며 그 공적은 오래 지속되었다. 이제 진나라 2세가 세워졌으니 세계인 모두가 앞장서서 진나라의 정치를 지켜보게 될 것입니다.
남편이 추우면 부추와 갈색이 좋고, 배가 고프면 찌꺼기와 왕겨가 좋습니다. 세상은 떠들썩하고, 새로운 주인의 수도도 거기에 있다.
이는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이 쉽고 자비롭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항시 2세는 평범한 군주처럼 행동하고 충성스럽고 덕망 있는 신하로 임명되었으며, 신하들은 한마음으로 집안의 어려움을 걱정하고, 토지를 분할하고 백성을 분할한 후 겸손하여 선제의 잘못을 바로잡았습니다. 공덕이 있는 자들이 나라를 세우고 왕을 세워 천하를 공경하고 헛되이 감옥에 갇히고 형벌을 면하게 하여 서로 반역하게 하여 창고와 집에 돈을 나누어 주었느니라 외롭고 가난한 사람들을 지원하고, 사람들의 필요를 돕기 위해 가벼운 선물과 작은 일을 주고, 세상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법을 만들고, 더 잘 훈련하고, 자신에 대해 조심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의 위대한 미덕을 세상에 전파하면 세상이 멈출 것입니다.
즉, 사해의 모든 사람들은 변화가 일어날 것을 두려워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행복하고 만족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교활하고 악독한 사람이 있어도 윗사람에게서 물러날 생각이 없고, 패역한 신하가 그 지혜를 나타내지 못하며, 간사하고 간사한 사람이 도태될 것이다.
2세대는 이 기술을 실행하지 않고 부도덕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조상 사원과 사람들을 파괴하고 아방 궁전을 건설하고 가혹한 처벌과 부적절한 공식 통치, 그리고 과도한 과세. 세상에는 많은 일이 있으나 관리들이 그것을 억제할 수 없고, 백성은 가난하지만 주님께서는 자비를 받지 않으십니다.
그러자 반역자와 거짓이 함께 일어나고, 상류층과 하류층이 서로 피하고, 죄인들은 모두 정죄를 받고, 형벌과 죽음으로 서로 마주했고, 세상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목회자로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사람들은 위험에 처해 있고, 그 친척들은 가난합니다. 2. 한문 '적벽 송' 번역
인서(仁興) 겨울, 칠월 16일, 나와 손님들은 배를 타고 적벽 아래에서 놀고 있었다. 바람은 천천히 불고 수면의 파도는 잔잔했다. 그는 와인 잔을 들고 손님들에게 함께 술을 마시도록 권하고 "Moonrise"시를 낭송하고 "Young and Graceful"장을 불렀습니다. 잠시 후 달이 동쪽 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황소자리 사이를 맴돌았습니다. 하얀 안개가 강을 뒤덮었고, 물은 빛나고 하늘과 이어졌습니다. 끝없는 하얀 강 표면을 가로지르며 수상 보트를 자유롭게 표류하게 하세요. 강은 저 멀리 광활하고, 배는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고 바람을 타고 떠다니는 듯하며, 걱정 없이 세상을 탈출한 듯하다. 불멸의 열매로 승천한 요정.
이때 와인을 마시다가 너무 기분이 좋아 배 옆을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어요. 노래: 계수나무로 만든 노와 난초로 만든 노는 맑은 물결을 치고 달빛이 비치는 강물을 거슬러 헤엄친다. 내 마음은 멀고 끝이 없다. 내 마음의 아름다움을 먼 곳에서 바라본다. ""어떤 손님들은 피리를 잘 연주해요. 그들은 노래에 맞춰 피리를 연주해요. 불고 나면 가느다란 비단 가닥처럼 여운이 길다. 이 소리는 심연 속에 숨어 있는 용을 춤추게 하고, 외로운 배에 탄 과부를 울게도 합니다.
조금 서운해서 옷을 바로 펴고 앉아 손님에게 "왜 이렇게 슬픈 소리가 나오나요? "라고 물었고 손님은 "달빛이 밝아요. 별은 적고 까마귀는 적다. 남쪽으로 날아가는 것은 조몽덕(曹孟德)의 시가 아닌가? 이곳은 조조가 형주를 함락시킬 때 패한 곳이 아닌가? 하늘. 강가에서 술을 마시고, 강 건너편에서 창을 들고 시를 낭송했습니다. 강 한가운데서 우리는 말할 것도 없이 물고기와 새우를 이용해 낚시를 하고 장작을 모으고 있었습니다. 친구처럼, 고라니처럼, 작은 배를 몰고 서로의 술잔을 기울이고,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하루살이의 짧은 삶을 한탄하며, 바다 위의 조처럼 짧습니다. 우리는 신들과 함께 여행하고 밝은 달과 함께 영원히 살고 싶다. 이 소원은 갑자기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무력한 분위기를 황량함 속에 담을 수밖에 없었다.
나는 손님에게 "당신도 물과 달에 대한 진리를 알고 있습니까? 물은 계속 흐르지만 달은 흐르지 않습니다. . 그러나 결코 줄어들거나 성장하지 않습니다. 변화의 측면에서 보면 세상의 모든 것이 눈 깜짝할 사이에 그대로 유지된 적이 없습니다. , 그렇다면 만물과 우리 자신은 끝이 없는데 무엇을 부러워하겠습니까? 게다가 하늘과 땅의 모든 것에는 주인이 있으니, 그것이 적지 않더라도 나는 그것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산에서는 귀로 들으면 소리가 들리고, 보면 색이 보이니, 이를 가로막을 자가 없고 끝없이 누릴 수 있느니라. 자연은 너와 나 사이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손님은 흐뭇한 미소를 지으며 와인잔을 닦고 다시 와인을 따랐다. 접시와 과일은 모두 완성됐고, 컵과 접시는 엉망이다. 모두가 배 위에서 서로의 베개를 베고 자고 있었는데, 어느새 동쪽에서 하얀 새벽이 찾아왔습니다. 3. 고전 중국어에서 禦体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禦
sūng
动
(Knowing. Conforming, Bound. 서다, 억제하다. 원래 의미: 존중; 존경)
원래 의미와 동일 〖존중〗
존경. ——"슈오웬". 문단 참고: "공경하는 사람은 엄숙해야 한다."
무당은 텅 빈 하늘을 바라보며 축하했고, 입술은 서로 키스하며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랐다. 모두가 일어 서서 들었습니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 직조 장려"
또 다른 예: 창란(경외심을 갖고 경청함); 창리(경외심을 갖고 서 있음); ); 학(두려움과 공포 속에 서다)
(일어서서 목을 쭉 뻗고 발꿈치를 들어올려 서기) 〖두루미〗
소수의 사람들이 악어를 바라보고 있다. ——"한서·동방서전"
끈은 여전히 몸에 감겨 있지만 부드럽게 멈춘다. ——"후한서·장형전"
군인들은 모두 산동 출신이었고,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고대하고 있었다. ——"한·한왕신전"
싸우기 전에 거문고를 잡는 사람, 음악을 듣고 훔치는 사람은 음악을 감상하고 길을 알 수 있습니다. ——"선정 작품·조지·자체 테스트 양식 찾기"
또 다른 예: Changshou(머리를 든다); Changqi(앞으로 이끌고 발꿈치를 들어 기다린다)
< p> 탑〖shoothighup;tower〗물이 너무 탁하고 산과 섬이 우뚝 솟아 있습니다. ——"월부시집·조조·샤먼에서 나오다"
또 다른 예: 송지에(서다), 송지(서다, 높이 서다); ; Songzhi(우뚝 솟아오름), Changqiao(우뚝 솟아오름), Changlei(우뚝 솟아오른 돌); 엄숙하고 우아함)
통 "슈". 뛰어올라〖jumpup〗
군인이 팔을 들고 몸을 쭉 뻗으면 구름 속으로 들어간다. ——"회남자·도영"
고링송을 들어 번개로 휘두르세요. ——"선선문학·무화·하이푸"
꼭 몸을 흔들어 슬픔을 없애고 싶습니다. ——"망각의 기억을 위해"
또 다른 예: 구부러진 몸(으쓱. 위로 점프);
(말을 탄다는 의미)
진동하다 〖진동하다; 힘내다〗
주나라 말기, 삼오년 호황기에 그는 이미 부를 분산시키고, 직위와 급여를 풍부하게 하고, 세상을 고양시키기 위한 정신을 키우는 데 집중하려고 했습니다. ——"Hanshu"
또 다른 예: 禦神(기운을 북돋우다); 禦强(격려하다, 강해지다); 禦动(떨림, 흔들리다)
붙잡다; 〖hold〗
장검은 어린 쑥을 받쳐주고, 태양은 단독으로 백성에게 적합하다. ——"Chu Ci·Qu Yuan·Nine Songs·Sao Siming"
또 다른 예: Changjian(칼을 쥐다, 검을 쥐다)
Tong "스릴". 두려움〖두려움〗
竦, 두려움. ——"에랴·주해"
부톳(南寂) 부귀, 백로가 장군이다. ——"시·상송·긴 머리"
갑옷을 버리고 석궁을 들고 검을 들고 싸웠으나 실패했다. ——"한비자: 진과의 첫 만남"
화난 형상은 천 리 전갈을 날게 하고, 강력한 힘은 모든 것을 무너뜨리게 한다. ——'한·리광전'
갑자기 둘 다 뒤에서 '멍청한' 소리를 들었을 때 그들은 20보, 30보도 걷지 못했다. ——루쉰의 "의학" 4. "춘추", "상수", "국어", "전국 정책", "리사오" 바닐라
"봄과 가을"이라는 용어 설명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춘추시대의 주요 사건을 冥年 원년부터 연대순으로 기록한 것이다. 여인(魯陰)에서 여애공(孝愛功) 14년* **242년의 역사. 그것은 미래 세대의 산문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상서'는 유교 경전 중 하나로 원래는 '상서'라고 불렸으나 한대에 전대(前代)의 책이라는 뜻으로 '상서'로 개명됐다. 이것은 우리 나라 최초의 고대 역사 문서와 고대 행위를 추적하는 일부 작품을 편집한 것으로, 상나라와 주 왕조, 특히 서주 초기의 중요한 역사적 자료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상서』는 공자가 편찬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후대 유자들이 일부 장을 추가했다. 서한 초기에 보존된 장은 한 왕조의 공식 문자로 복사되었기 때문에 "금문상서"라고 불립니다. 한나라 무제 때 공자의 거처의 벽에서 발견되었다고 전해지는 '고문상서'(현재는 장과 몇 개의 유실된 문헌만 남아 있음)와 유사 '고문상서'도 있다. 동진 시대 메이지가 제시한 것("금문상서"보다 16장이 더 많음) . 현재 사용되고 있는 『상서』의 『십삼경주해』판은 『금문상서』와 유사 『고문상서』를 합친 판이다.
"국어"는 고대 민족 스타일의 역사적 자료를 편집한 것입니다. 춘추시대 좌추명(趙秋命)이 지었다고 전해지고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진나라(前秦) 여러 나라의 역사가들이 편찬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 책은 총 21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유(周目), 육우(魯伯), 기우(秦熙), 금우(金目), 정우(鄭烏), 추유(曹愛), 우유(吳毛), 월우(趙舌)의 8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책은 주(周)나라 말기부터 춘추시대(春秋期)까지의 각 나라 귀족들의 연설을 주로 기록하고 있는데, 그 내용이 『좌(左)』와 비교될 수 있기 때문이다. Zhuan", 그것은 "봄과 가을 Wai Zhuan"이라고 불립니다.
고대 민족 스타일에 대한 역사적 자료를 편집했습니다. 옛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 좌추명(Zuo Qiu Ming)이 썼다고 하지만 일반적으로 진나라(前秦) 여러 나라의 역사가들이 편찬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 책은 총 21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유(周目), 육우(魯伯), 기우(秦熙), 금우(金目), 정우(鄭烏), 추유(曹愛), 우유(吳毛), 월우(趙舌)의 8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책은 주(周)나라 말기부터 춘추시대(春秋期)까지의 각 나라 귀족들의 연설을 주로 기록하고 있는데, 그 내용이 『좌(左)』와 비교될 수 있기 때문이다. Zhuan", 그것은 "봄과 가을 Wai Zhuan"이라고 불립니다.
'Chu Ci'의 제목은 'Li Sao'입니다. 취위안의 걸작. 370개 이상의 문장과 2,400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이 시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긴 서정시입니다. 왕이의 『초자장』의 제목은 『이사오경』으로, 송나라 홍행조는 『초자부기』에서 “후대 학자들이 그의 시를 이야기하고 이를 고전으로 존경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리사오푸"라고 부르거나 간단히 "사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한나라부터 남조와 북조에 이르기까지 굴원의 모든 작품의 총칭으로 '이사오'가 자주 인용되었다. 문학사에서는 '바람'과 '사오'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츄시'의 제목. 취위안의 걸작. 370개 이상의 문장과 2,400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된 이 시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긴 서정시입니다. 왕이의 『초자장』의 제목은 『이사오경』으로, 송나라 홍행조는 『초자부기』에서 “후대 학자들이 그의 시를 이야기하고 이를 고전으로 존경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리사오푸"라고 부르거나 간단히 "사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한나라부터 남조와 북조에 이르기까지 굴원의 모든 작품의 총칭으로 '이사오'가 자주 인용되었다. 문학사에서 '바람'과 '사오'는 종종 함께 사용되며, '시경'을 요약하는 데 '바람'과 '초자'를 요약하는 데 사용되는 '사오'가 있습니다.
Jiu Ge: 'Chu Ci'라는 제목이다. "Nine Songs"는 원래 전설적인 고대 노래의 이름이었습니다. 『초자』의 『구곡』은 전국시대 초(楚) 사람 굴원(屈源)이 신을 숭배하는 민요를 바탕으로 개작하거나 가공한 것이다. ***11개 기사: "Donghuang Taiyi", "Yunzhongjun", "Xiangjun", "Mrs. Xiang", "Da Siming", "Shao Siming", "Dongjun", "He Bo", "Mountain Ghost", " 국립기념관', '라이트 소울'. '국립기념관'이라는 한 장은 추왕국을 위해 싸우다가 전사한 군인들을 기리고 찬양하는 부분으로, 대부분의 장은 신들 사이의 애착을 묘사하며, 실패한 소망에 대한 깊은 그리움이나 슬픔을 보여줍니다. 왕이는 굴원이 양쯔강 남쪽으로 유배되었을 때 작곡했다고 말했다. 당시 굴원은 "슬프고 슬픔과 생각으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신을 숭배하는 음악과 노래를 작곡하여 표현했다. 그의 생각과 감정. 그러나 현대 연구자들은 유배 이전에 제작되었으며 제물로만 사용되었다는 견해가 대부분이다.
한나라의 월푸(月布)는 음악기관을 일컫는 것으로 문인의 덕을 칭송하는 시를 편찬하고 악보를 편찬하고 신곡과 춤을 추는 것 외에 민요와 노래도 수집하였다. "한서이문지(Hanshu Yiwenzhi)" 기록: "소무제(孝皇帝)가 월복(趙富)을 세웠을 때부터 노래를 모아 조(趙)가 그를 대신하여 찬사를 불렀다. 진(秦)과 초(楚)의 문체는 모두 슬픔과 음악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풍속을 관찰할 수 있고, 가늘고 두꺼운 구름을 알 수 있다." 한나라의 무제는 시를 수집하고, 민속 암자를 조사하는 것 외에도, 오락을 위해 월푸의 음악을 풍부하게 했습니다. , Yuefu의 이름은 기관 이름에서 음악 시 스타일의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Ten Ancient Poems Nine: 시 제목 모음. 한 왕조의 알려지지 않은 사람이 지은 것입니다("한메이성"이라는 제목의 8개의 "위타이 신송가"를 포함하여 후대에서는 그 정확성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습니다). 한 사람이 한 번에 만든 것이 아니며, 대부분 동한 말기에 유래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여겨진다. 남조(南朝)의 양(梁)과 소(孝)가 하나의 집단으로 통합되어 《십구고시》라는 제목의 《선집》에 포함되었다. 내용은 주로 부부와 친구 사이의 이별에 대한 슬픔과 학자들의 망설임과 좌절을 담고 있으며, 일부 작품에는 부와 즉각적인 만족을 추구하려는 생각이 표현되어 있다. 언어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묘사는 생생하고 사실적이다. 이는 오자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5. Lou Mengqian이 Shao Siming이라고 불리는 이유
그녀는 Qin Shi Mingyue를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것이 그녀의 예명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녀의 예명이 Shao인 이유를 말해 보세요. 시밍시밍? 그녀는 2011년에 데뷔했고, Shao Siming은 2011년에 연극에 출연했습니다. Chu Ci Jiu Ge에 대한 고대 기사는 언급하지 마세요. Baidu Encyclopedia의 Chu Ci Jiu Ge에 대한 Shao Siming 항목은 2010년에 업데이트되었고 2012년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2011년에는 업데이트가 없었으며, 이는 이 소스가 주목되고 수정될 만큼 널리 퍼지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Lou는 다른 곳에서 "Shao Siming"이라는 단어를 보지 못했지만 (아마 그녀는 잘 읽었을 것입니다) 진나라의 밝은 달과 관련이 있음에 틀림없는 "Shao Siming"이라는 단어를 명명하는 데 자신감을 갖게되었습니다. .극중 샤오시밍이 마녀라면 과연 그녀가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을지 지켜보자. . . 6. Su Shi의 "Chibi Fu"번역
〖1. "이전 Chibi Fu"〗 소개: Chibi Fu chì bì fù 시의 제목입니다.
북송시대 소식이 지은 작품이다. 이전과 이후의 두 부분이 있습니다.
작가가 황저우(현 후베이성 황강)에 있는 적벽(적벽기)을 두 번 방문했을 때 쓴 글이다. "Qian Chibi Fu"가 더 유명합니다.
이 시에는 고대 유물에 대한 경의를 표하며 조국의 풍경에 대한 사랑과 포용력이 표현되어 있지만, 삶의 공허함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도 담겨 있습니다. 인허 가을 7월, 소자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에서 배를 타고 있었습니다.
바람은 천천히 오지만 물은 잔잔하다. 손님에게 술을 들고, 밝은 달에 관한 시를 낭송하고, 우아한 장을 노래합니다.
얼마 전 투우장 사이를 헤매던 달이 동쪽 산 위로 떠올랐다. 강물에는 흰 이슬이 흐르고, 물은 하늘에 닿는다.
갈대 한 그루가 이렇게 되어도 수천 헥타르가 손실을 입고 있다. 광활함은 마치 바람이 멈출 줄 모르고 바람을 타고 있는 듯하고 설렘은 마치 세상에 홀로 남겨져 불멸의 존재가 되어 불멸로 승천하는 것과 같다.
그래서 그들은 술을 마시고 매우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배에 맞춰 노래도 따라 불렀습니다. 노래 내용은 "계수나무 막대기가 난초 노로 덮여 있고, 하늘은 밝고 흐르는 빛을 따라간다.
안개는 내 품에 있고, 하늘의 아름다움을 기대한다." .” 동굴피리를 불며 노래를 부르는 손님이 있다.
그의 목소리는 원망, 감탄, 울음, 불평처럼 징징거리고 있었고, 여운은 한 조각 같았다. 한적한 계곡에 숨어 있는 용이 춤추고, 외로운 배에서 첩이 울고 있다.
소자는 멍하니 앉아 손님에게 “왜 그럴까?”라고 물었다. 손님은 “달과 별이 적고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고 말했다. .' 이것은 조맹덕(曹孟德)의 시가 아닌가? 강가에서 술을 마시고, 강을 건너 시를 쓰며, 지금은 어떻게 안전할 수 있겠습니까? 고라니와 친구들. 하늘과 땅에 하루살이를 보내고, 광활한 바다에 한 방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인생의 한 방울도 슬프고, 양쯔강의 무한함이 부럽습니다. 강. 갑작스러운 게 아니라 슬픈 바람에 남겨진다”고 말했고, 수지 씨는 “물과 달이 이런 줄 아시나요? p>
달라진 점을 보면요. , 하늘과 땅은 한 순간도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변하지 않은 것을 보면 사물과 나 모두 끝이 없을 것입니다. 내 소유가 아니더라도 모든 것이 주인이 있습니다! 안 돼요, 아무것도 안 돼요
하지만 강물의 바람과 산의 밝은 달은 귀로 들리고 눈으로 보입니다. 그것은 한계가 없고 다함이 없으며 창조주의 끝없는 보물이며 나와 내 아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입니다." 손님은 기쁨으로 웃으며 잔을 씻고 더 마셨다.
음식의 핵심이 사라지고, 컵과 접시가 엉망이 되어있습니다. 그 부부와 그들의 베개는 동쪽이 하얀지 모르고 배 안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번역 인서년 겨울 칠월 16일, 손님들과 함께 적벽 아래에서 뱃놀이를 하며 놀았습니다. 바람은 천천히 불고 수면의 파도는 잔잔했다.
그는 잔을 들어 손님들에게 함께 술을 마시자고 독려한 뒤 '문라이즈' 시를 낭송하고 '젊고 우아한' 장을 불렀다. 잠시 후 달이 동쪽 산에서 솟아올라 북두칠성과 황소자리 사이를 맴돌았습니다.
하얀 안개가 강을 감싸고, 물은 빛나고, 하늘과 이어져 있었다. 끝없는 강 위에 떠 있는 수상 보트를 자유롭게 표류하게 하세요.
광활한 강물은 멀리 있고, 배는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고 바람을 타고 날아가는 것 같고, 땅에서 탈출한 것 같다. 세상 걱정 없이 요정의 열매로 승천한 요정으로 변했습니다. 이때 와인을 마시다가 너무 기분이 좋아 배 옆을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노래 : "계수 나무로 만든 노, 난초로 만든 노, 맑은 물 파도를 치고 달빛 강물을 타고 올라갑니다.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내 마음은 멀고 끝이 없습니다. , 지평선 저 먼 곳에서.”
어떤 손님들은 피리를 불기도 하고, 그에 맞춰 피리를 불기도 하는데, 피리 소리가 원망, 그리움처럼 들린다. , 흐느끼거나 속삭이는 것. 불고 나면 가느다란 비단 가닥처럼 여운이 길다.
이 소리는 심연 속에 숨어 있는 용을 춤추게 하고, 외로운 배에 탄 과부를 울게도 한다. 나는 조금 서운해 옷을 바로 펴고 앉아 손님에게 "왜 이렇게 슬픈 소리가 나나요?"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달빛은 밝고 별은 적고 까마귀는 날고 있어요"라고 대답했습니다. 남쪽을 보면 조맹덕의 시가 아니냐? 서쪽을 보면 하구(夏湖)가 있고, 동쪽을 보면 오창(五昌)이 있고, 주위에는 산과 강이 있고, 초목이 푸르다. 우씨가 형주를 함락시키고 강릉을 함락시키고 강을 따라 동쪽으로 향할 때, 군함은 수천리를 뻗어 있었고, 깃발은 강가에서 술을 마시고, 강을 건너 창으로 시를 읊었습니다. 한동안 영웅이었는데, 당신과 나는 강 한가운데 있는 작은 섬에서 물고기와 새우를 친구로 삼고, 작은 배를 몰고 다니며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하루살이의 짧은 삶에 의지하여 서로의 술을 건배합니다.
우리의 인생은 짧고, 끝이 없음을 부러워합니다. 신들과 함께 여행하고 밝은 달과 함께 영원히 살고 싶다.
이 소원은 갑자기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을 알기에 이 무력한 마음을 멜로디에 담을 수밖에 없다. 슬픈 가을 바람 속에서." 나는 손님에게 말했다. "당신도 물과 달에 대한 진리를 알고 있습니까? 물은 계속 흐르지만 달은 흐르지 않고, 결국에는 흐르지 않습니다.
변화의 관점에서 보면 세상의 모든 것이 눈 깜짝할 사이에 그대로 유지된 적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변함없이 보면 만물도, 우리도 무궁무진한데, 무엇을 부러워하겠습니까? 게다가 하늘과 땅의 모든 것에는 주인이 있으니, 내가 받을 자격이 없다면 나는 아무것도 받지 않을 것입니다.
강에는 바람만 있고 산에는 밝은 달만 있으니 귀로 들으면 소리가 들리느니라 눈으로 보면 그 색이 보이지 아니하느니라 지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자연의 무한함입니다.
손님들은 환하게 웃으며 와인잔을 씻고 다시 와인을 따랐다. 설거지와 과일은 다 완성됐고, 컵과 접시는 엉망이었다.
다들 잠을 잤다. 서로의 등에 베개를 얹은 배. 어느새 동쪽에 하얀 새벽이 나타났다. 『치비푸』의 글쓰기 배경은 소시가 원풍 5년 부사로 강등되었을 때 쓴 것이다. Huangzhou Tuanlian (1082) 7월과 10월에 저자는 Huangzhou시 외곽의 Red Cliff를 두 번 방문하고 두 개의 여행기를 작성했습니다. 후세대는 전자를 "Chibi Ode"또는 "Former Chibi Ode"라고 부르고 후자를 "Later Odyssey"라고 불렀습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은 이전 것입니다. 사실 소식이 여행한 곳은 삼국시대 주유가 조나라의 군대를 격파한 곳이 아닙니다. , 호북은 단지 장면을 만지고, 당시의 전설을 사용하고, 주제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것입니다. 7. "Red Cliff Ode"의 전체 텍스트 번역
번역:
인허(仁興) 가을, 7월 16일, 붉은 절벽 아래에서 배를 타고 노를 저으며 손님과 만났습니다.
바람이 천천히 불고, 잠시 후 달이 동쪽 산에서 솟아올라 두성과 우성 사이를 맴돌더니 물이 하늘로 이어졌습니다. 무한한 강 위를 자유롭게 떠다니는 수상배.
강은 멀리 있고, 배는 어디에서 멈출지 모르고 하늘을 떠다니는 것 같다. 세상과 분리되어 근심 걱정 없이 선녀석에 승천한 선녀가 되어 보세요.
이때 와인을 마시다가 기분이 너무 좋아서 배 옆을 두드렸어요. "계수나무로 만든 노가 맑은 바닷물을 가르고 달빛이 비치는 강물을 거슬러 헤엄쳐라."
내 감정은 멀리 있고, 지평선 너머 먼 곳에서 마음속의 아름다움을 바라본다. "피리를 잘 연주하는 손님들이 있습니다. 노래에 맞춰 피리를 불어요. 피리 소리는 원망, 그리움, 흐느낌, 속삭임처럼 낑낑대고 있어요. 연주 후 여운은 마치 가느다란 실타래처럼 길어요." 비단 이 소리는 심연 속에 숨어 있는 용들을 춤추게 하고, 외로운 배에 있는 과부들을 울게도 한다.
조금 서운한 마음이 들어서 옷을 바로 펴고 자리에 앉아 손님에게 물었다. 왜 이렇게 슬프게 연주되는 걸까요?" 목소리는 어떤가요?
손님은 "'달빛은 밝고 별은 적고 까마귀는 남쪽으로 날아간다'고 대답했다. 이것은 조몽덕(曹孟德)의 시가 아닌가? 서쪽을 바라보면 하구(夏湖), 동쪽을 바라보면 오창(五昌)이다. 주위는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고, 초목이 푸르르고 조조가 주유에게 패한 곳이 아닌가?
형주(靈州)를 함락시키고 강령(江陵)을 함락시키고 장강(長江)을 따라 동쪽으로 향할 때 그의 군함은 수천 리에 이르렀고 그의 깃발은 하늘을 덮었으며 강가에서 술을 마시고 손에 시를 읊었다. 한동안 영웅이었던 그는 지금 어디에 있습니까?
게다가 당신과 나는 강 속의 작은 섬에서 물고기와 새우를 친구로 삼고, 고라니를 친구로 삼아 작은 배를 몰고, 잔을 들고 서로를 설득하면서 낚시와 장작을 모으고 있었다. 하루살이처럼 짧은 인생에 의지하여 하늘과 땅 사이에는 바다의 기장만큼 작습니다. 우리 삶의 짧음을 한탄하고 장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하라. 나는 신들과 함께 여행하며 밝은 달과 함께 영원히 살고 싶다.
이 소원이 갑자기 이루어질 수는 없다는 것을 알기에 이 무력한 기분을 곡조에 담아 슬픈 가을바람에 부를 수 밖에 없습니다.
나는 손님에게 "물과 달의 의미도 아시나요? 물은 이렇게 계속 흐르지만 실제로는 흐르지 않습니다. 달은 차고 기울지만 결코 줄어들거나 커지지 않습니다.
변화의 측면에서 보면 세상의 모든 것이 결코 눈 깜짝할 사이에 그대로 유지되지는 않는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변화하면 세상의 모든 것이 결코 그대로 유지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도 지치고 피곤하지도 않은데 무엇을 부러워합니까?
게다가 하늘과 땅의 모든 것에는 주인이 있으니 내가 받을 자격이 없으면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가져가지 않겠다. 강에는 바람만 있고 산에는 밝은 달만 있으니 귀로 들으면 소리가 들리느니라 눈으로 보면 그 색이 보이지 아니하느니라 지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자연의 무한함입니다.
추가 정보
"Chibi Fu"는 Su Shi의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 중 하나인 황저우로 강등되었을 때 쓰여졌습니다. 원풍 2년(1079), 소식은 '황실을 비방하는 시'를 썼다는 누명을 쓰고, '호주사상보'를 썼다는 이유로 검열관에 의해 탄핵을 당하고, 조정을 비방하는 죄로 기소되었다. 그는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역사상 "시 사건"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러 번의 복원 끝에"그는 고문을 받았습니다.
여러 당에 의해 구출된 뒤 그해 12월 풀려나 황저우단련 부대사로 강등됐지만 “공문서에 서명하거나 허가 없이 정착촌에 갈 수 없었다”고 말했다. ." 이것은 의심할 바 없이 "반수형" 스타일의 규제된 삶이었습니다. 원풍 5년, 소식은 7월 16일과 10월 15일에 두 차례 적벽을 여행하고 적벽에 대해 두 편의 시를 지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