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는 작문 구상 단계의 산물이다. 구상은 전체적으로 작문에 대한 디자인으로 추상적인 사고를 위주로 한다. 구상이 없으면 작문이 없다. 다만 시간이 짧기 때문에 쉽게 볼 수 없는 구상도 있다. 문자 기호 표현의 구상은 개요이다. 작문에 있어서 개요는 중요하고 필요하다. 그러나 필자의 시각력은 비교적 완전하고 상세한 개요 작성 방법을 보지 못했다. 특별히 아래 글을 써서 참고로 시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요강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이야기해야 한다. 첫째, 문학적인 작문 (즉, 서술문과 그 기초 위의 산문) 은 간결한 개요를 작성해야 하지만, 엄격하게 요강에 따라 초안을 작성할 필요는 없다. 이런 개요는 논리적 관계의 표시가 아니라 주제, 줄거리, 이미지, 중점의 표현이며, 심리차트이므로 모호성과 감정성이 더 많다. 타당한 방법은 구상을 거쳐 간결한 개요를 쓴 다음 개요를 버리고 자유롭게 발휘하여 임의로 초안을 작성하는 것이다. 사실, 이렇게 초안을 작성할 때 여전히 개요가 관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글을 쓸 수 없을 때만 개요를 다시 참고하여 생각을 이어갈 수 있다. 둘째, 과학 작문 (의논문, 설명문, 응용문 포함) 은 모두 세밀한 개요를 작성해야 한다. 끊임없이 충실하기만 하면 개요는 초고가 된다. 개요 작성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제목을 작성합니다. (a) 제목과 주제 관계는 매우 가깝지만 주제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목을 바꿀 수 있고, 주제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시험 작문이 주도적인 명제 사상을 주도하는 것은 모두 이전의 명제와 그 고정방식을 피하고 기초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수험생에게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시험 문제는 시대적 기운이 있어서 수험생의 생활과 사상 실제에 부합한다. 이런 명제는 적응면이 광범위하여 수험생들에게 할 말이 있다. (b) 시험 작문은 대부분 명제 작문이며, 많은 규정 조건, 자료를 제공한 후 수험생에게 자신의 명제를 제시하게 하는 것은 신중하고 천천히 문제를 심사해야 한다 (자신의 명제도 심사해야 한다). 옛사람이 문제를 심사할 때 늘 문제를 잡는 방법을 사용했는데, 예를 들면' 누추한 실명' 의 제목은' 누추한' 자이다. 고대인들은 완전한 제목을 제목, 제목 신, 질문 눈으로 나누었다. 예를 들면' 아쉬움의 애틋함', 제목은' 석별', 즉 주요 내용, 제목 신은' 섭', 즉 정도 색채, 제목 눈은' 애틋함', 즉 핵심 관건이다. 또' 중국 사회 각 계급의 분석' 과 같이 제목은' 중국 사회 각 계급' 이고, 제목은' 분석' 이다. 고대 심제 방법은 오늘의 심제에 계시를 주었다. 오늘의 심의 문제도 역시 심의 취지이고, 제목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관건을 파악하여 작문을 주제에 맞추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심제는 작문의 성패의 급소이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 주제와 주제 및 내용의 관계를 명확히 하고, 각 제한어를 분석하고, 질문 및 요점을 파악하십시오. 제목 중심어의 수식성분은 제한 범위를 보여준다. "한 영웅의 사적이 나를 고무시켰다" 와 같이, 제한어는 "하나" 와 "영웅" 이다. 제목 성분은 작문의 문체, 내용, 주제, 인칭 등도 제한한다. "지식은 힘이다" 와 같이 의론 논문 쓰기를 제한하다. "잊어야 할 일" 은 서술문 쓰기를 제한한다. 1. 취재 범위와 내용의 중점을 표시한 제목에 대해 각 단어의 의미를 분석하고, 다시 종합하여 제목을 파악한다. 예를 들어, "나에게 교훈을 주는 한 가지": "나에게 주세요" 는 자신과 관련이 있다는 뜻입니다. "교훈", 작문에서 사건의 교육적 의미를 나타내는 것이 문제나 중점이며, 작문은 이를 중심으로 내용과 기본 단서를 삼아야 한다. 예를 들어, "나의 좋은 습관 중 하나" 는 "좋은"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 심층적 의미의 제목에 대해서는 이것으로부터 서로, 현실과 자신과 연계해야 하며, 소중에서 큰 것을 보아야 한다. 창구' 와 같은 관건은 눈앞의 창구에서 인생이나 사회를 연상시키는 것이다. 또' 등반',' 나는 꿀벌이 되고 싶다' 등. 3. 단서를 제공하는 제목에 대해서는 단서를 중심으로 작문의 범위와 초점을 결정해야 한다. "나는 격언을 실천하고 있다" 와 같이 단서는' 격언' 이다. 이를 둘러싸고 연상해야 한다. 특히 현실 생활과 자신을 연상해야 한다. 격언의 의미를 떠날 수 없다. 또' 세뱃돈' 등. 4. 구체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제목에 대해 자신의 명제를 요구한다. 이것은 반 명제 작문이다. 재료의 중심을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면: "1954 년 3 월 27 일, 아인슈타인은 미국의 독학한 인턴 정비사에게 답장을 보내" 우리 사회에 대한 너의 견해가 상당히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 당신의 편지는 또한 지혜가 학력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지식에 대한 평생의 끊임없는 추구에서 비롯된 것임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아인슈타인의 지혜, 학력, 추구에 대한 관점이지, 그의 공헌이 아니다. 어떤 재료는 두 개 이상의 중요한 의미를 가질 수 있는데, 이것은 다른 각도에서 분석해야 한다. 홍콩 귀환 전야-6 월 1 일. 아시아 제 1 비인' 코수량은 조국에 소중한 후례를 드리기 위해 황하주구 폭포를 성공적으로 비행하며 한하 자녀들이 자연을 정복하는 또 다른 쾌거를 완성했다. 황색을 날리기 전에, 그는 자신이 성공한 비행으로 세계에 중국인은 겁쟁이가 아니라고 선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혼이 없으면 인생은 바다의 파도와 같다.." 이것은 코수양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 이 자료에는 두 가지 평론 대상이 있는데, 하나는 코수양의 투쟁 정신 (그의 쾌거가 아님) 이고, 다른 하나는 코수양의 애국정신이다. 수험생은' 애철자가 이긴다',' 귀재투투',' 소론' 투혼정신',' 애국, 실무자 필요' 라는 제목을 썼다. 두 번째 단계는 작문 주제, 즉 의리, 즉 판단문을 쓰는 것이다. 주제는 자신의 뚜렷한 인식이며, 당연히 명제의 요구에 부합해야 하며, 정확하고 심오하다. 제목' 나의 친족' 과 같이,' 나의 친족은 자애롭고 고상한 사람이다' 라는 주제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아인슈타인의 자료처럼, "지혜는 지식에 대한 평생의 추구에서 비롯된다" 는 주제를 쓸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코수양의 소재와 같이' 소론'' 열심히 일하는 정신' 을 제외한 다른 주제도 주제다. "인생의 가치는 무엇인가" 와 같이 "삶의 가치는 공헌이다" 라는 주제를 쓸 수 있다. (c) 제목 유형 재료 작문은 주제를 사용자 정의해야 한다. 즉, 작문의 제목에 대해 모두 범주를 구분해야 한다는 것이다. 제목과 주제의 관계를 주요 기준으로 하며 제목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문학적 구성의 제목: 1. 이미지 요약의 의미. 이런 제목은 흔히 볼 수 있는데, 상징수법은 전통 수법으로 문학의 본성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유명한 문학 작품에서 이런 제목은' 붉은 수수',' 성',' 노정' 등이다. 고등학교 입시의 제목은' 등반',' 창문',' 내 발자국',' 나는 꿀벌이 되고 싶다' 이다. 작문 내용, 즉 주제의 범위를 지적하십시오. 이런 제목도 흔하다. 범문 제목' 어머니의 눈에는 나',' 애틋한 우정',' 국기 게양 행사' 등. 주제와 관련된 일, 또는 캐릭터 언어. 추억',' 책가방',' 세뱃돈' 등. 이름, 장소 이름, 시간 등. "어머니의 사랑", "방과길", "나는 일요일에 있다" 와 같은 것들이죠. 이러한 제목 요구 사항: 이미지, 함축 및 참신함. 문학 명작의 제목은' 아 Q 정전' 과 같이 참신하고 독창적이며 토양이 결합되어 있다. 상형작용을 가지고 있는데, 아Q 와 청말국인들이 땋은 머리를 끌고 있는 것과 같다. 좋은 제목 화룡점정은 첫눈에 반하게 하여 작가의 문학과 사상의 조예를 반영한다. 중국 여자 배구팀은 쿠바팀에 0: 3 으로 패했고, 이듬해 대학생운동회에서 쿠바팀을 3: 0 으로 물리쳤는데, 이 일은 대부분의 뉴스 제목이 이 사실을 오류 없이 요약했다. 한 편의 뉴스의 제목은 상당히 생동적이다. "그녀에게 3 대 0 을 돌려주세요." 이 제목은 배경을 보여 주며 자부심과 유머 감각, 언어가 통속적이고 우렁차다. 참고: 사용자 정의 문제는 독특하고 참신할 수 있지만 주제는 재료 내용의 제한을 벗어나서는 안 되며, 절대 괴이함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둘째, 과학 작문의 제목: 1. 주제를 직접 표시하다. 제목은 주어 (생략 가능), 서술어, 목적어가 있는 판단문이다. 예를 들면' 한 청년이 되라' 입니다. 또 시험판문 제목' 좋은 습관은 평생 유익을 준다',' 학우, 너는 이러면 안 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마라' 와 같다. 그러한 제목에는' 예 (동사)' 와' 예' 라는 패턴이 있다. 2. 내용의 범위를 표시합니다. "이론 ..." 또는 "..." 제목 패턴이 있습니다. 일부 논문 제목은 "이론" 이라는 글자를 생략했다. 예컨대 고등학교 입시 판문 제목' 혁명 우정과 강호 의리',' 돈보다 더 가치 있는 것',' 관심사 이야기',' 나의 취미' 와 같다. 질문, 질문 및 감탄을 설정하여 주제 경향을 보여줍니다. "중국인이 자신감을 잃었나? \ ",\" 다음 예 \ "는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을 클릭합니다. 이런 문제는 시험 작문에서 보기 드물다.
범문 제목은 "어머니는 물고기 머리를 정말 좋아하세요? "그리고" 나무를 심는 사람을 더 많이 만들어라. " 4. 문제를 제기하여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다. 예를 들어 판문 제목' 이런 방법은 제창해야 하는가' 와'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무엇인가' 와 같다. 그러한 제목 요구 사항: 1. 정확합니다. 내용과 부합해야지 주제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둘째, 의미의 크기는 작문과 일치하며,' 이야기 어려움' 은' 이야기 인생' 으로 쓸 수 없다. 셋째, 문체 스타일과 일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일반적으로 공문이나 서술문의 제목을 쓸 수 없다. 2. 정련. 특별히 필요할 때 제목이 길어야 한다. 3. 눈에 띄다. 하나는 이미지여야 하고, 다른 하나는 참신해야 한다. 둘째, 주제문을 쓰다. 주제는 작문에서 핵심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다. 작문이 정신생명이라면 재료는 혈육이고, 구조는 겨드랑이, 언어는 세포, 표현은 피부, 단서는 맥락, 주제는 핵심이다. 작문은 주제문을 둘러싸고 쓴 것이다. 의론 논문을 쓰려면 먼저 중심 논점이라는 말을 써야 한다. 그런 다음 왜 또는 다른 논증 방법 (예: 사실의 예증법) 을 분석할 수 있다. 서술문을 쓰는 것도 먼저 주제구를 깨달은 다음 주제구를 영혼으로 전체 텍스트를 작성하게 하고 중간 부분에 주제문을 표시하는 것이 좋다 (시작과 끝에도 주제문이나 비슷한 문장이 나타날 수 있음). 주제는 수험생이 작문에서 모든 자료를 통해 표현한 기본 인식으로, 구체적으로 하나의 논리적 판단문 (10 자 정도) 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교육, 특히 초중고등학교 교육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나 중심 사상의 설법은 모호하고, "통과 ... 표현 ... 노래했습니다 ..." 라는 공식화된 주제 인식은 사실 내용 소개를 말한다. 주제는 논리적 판단으로 나타난다. 이런 판단은 집중되고 명확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정확한 주제 표기법은 주어 (생략 가능), 술어, 목적어가 있는 판단문이다. 예를 들어'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라는 주제는' 지원군은 가장 귀여운 사람이다' 라는 말이다. 영혼의 높낮이가 사람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처럼 주제문의 높낮이도 작문의 수준을 결정합니다. 즉 주제문은 계층적입니다. 작가는 반드시 주관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주제문이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주제문의 가장 기본적인 수준은 객관적 수준이어야 한다. 즉 주제문은 작문센터 내용의 본질적 진실을 정확하게 반영한 것이다. 서술문에서는 주제문이나 한 사람의 진실하고 객관적인 성격 특색을 요약하거나 한 가지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새겼다. 예를 들면: "그는 창조적인 사람이다." 의론논문에서, 중심 논점은 논술한 사물의 객관적 본질을 드러낸다. 주제문의 더 높은 수준의 인식은 과학 문화의 깊이와 폭을 지닌 인식이다. 이를 위해서는 저자의 사상 인식 수양의 향상이 필요하다. 이런 주제문은 문화적 색채가 가득한 수준에 도달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당대의 필승이다." 주제문의 한 단계 더 높은 층은 철리적 의미를 지닌 인식이다. 철리는 간단히 말하면 보편성과 영구성을 지니고 있다. 예를 들면: "그는 영원한 추구를 가진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헤겔은 미학은 철학의 고도의 발전이고 철학은 인류의 모든 인식의 정수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이란 사실 사람들의 긍정적인 의미를 불러일으키는 고급 생명과 자유 창조의 본질이다. 이에 따라 저자는 주제문의 가장 높은 수준이 심미의 생명인식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그는 새로운 인간을 대표한다." 주제문은 작문의 핵심이며, 주도적 사상으로 전문을 관통하고 전문을 지도한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다 아는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주도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특히 작문에서 주제문의 위치를 더 잘 파악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필자는 주제문의 작문에서의 위치가 명확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의론과 서술문 중 주제문의 위치에 대해서만 해설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의논문에서 주제문의 위치: 제목은 일반적으로 주제문, 즉 중심논점이라는 말을 쓴다. 시작은 일반적으로 단락 끝에 주제문을 쓰거나 주제문과 관련된 논제를 써야 한다. 중간에는 주로 분석법인 2, 3 층으로 나누어 주제가 왜 어떤지를 설명하고, 글에서 다른 논증 방법 (예: 사실을 열거하는 예증법) 을 겸용한다. 중간 부분의 뒷부분에서 주제문을 강조하다. 결론은 주제구를 재차 강조하여, 자구에 변화를 주거나, 한 걸음 더 깊이 들어갈 수 있다. 서술문은 주제구를 중시하는데,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인정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주제문의 서술문 중의 필요성을 더욱 강조해야 한다.
서술문을 쓸 때, 우선 구상 개요 단계에서 주제구를 깨달은 다음, 주제구를 영혼으로 삼아 전문을 작성하게 하고, 중간 부분에 주제문을 표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시작과 끝에도 주제문이나 비슷한 문장이 나타날 수 있음). 주제문이 서술문에서 차지하는 위치: 제목도 적지 않고 주제도 아니지만 주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작 프롬프트 또는 표시 항목 (일반적으로 시작 뒤에 있음). 중간에 클라이맥스 부분에서 거의 끝나가는 곳에서 주제를 강화해야 한다. 끝에서 주제를 반복하다. 위의 이해에서 알 수 있듯이, 국어 교수에 대해서는 반드시 학생들에게 작문이 둘러싸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제문을 삽입하여 글을 써야 하며,' 제기-강조-재차' 주제문의 삼단식 과정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학생들의 작문 수준을 향상시키는 진입 점입니다. 셋째, 내용 (키워드 포함) 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내용 약술이나 내용, 과학작문에는 주제와 층의와 요점이 포함되어 있으며, 문학성 작문에서는 과정, 부분, 요점을 쓸 수 있다. 이것은 약 30 자 정도가 될 것이다. 참고: 평소에 작문을 하면 내용 약술 연습을 할 수 있고, 시험 때 쓸 필요가 없다. 넷째, 구조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중간 부분의 배치를 가리킨다. 문학적인 작문 구조: 1. 수직발전식. 사물 발전의 타이밍이나 과정에 따라 이런 구조는 이런 표현 방식을 서술하는 순서, 역사 등을 기초로 한다. 결말이나 가장 두드러진 단편을 시작으로 언급하지만 주체는 여전히 수직발전식이다. 작가와 독자 모두 명확한 시간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단서의 수준은 분명하지만, 쉽게 생소하고 답답하다. 이것은 반드시 1 차 및 2 차 상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중점이 두드러져야 한다. 2. 수평발전식. 사물로 구성된 순서에 따라 펼쳐져 여러 부분으로 나뉜다. 과학 작문의 구조: 1. 병렬식. 일반적으로 개체의 가로방향, 정적인 상황을 적는다. 각 부분은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고 독립성이 강하지만, * * * * 는 함께 주제 서비스를 설명하는 것이다. 어떤 부분을 생략할 수 있다. 선착순이 그렇게 고정적이지 않다. 종종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와 같은 순차 코드를 사용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개괄적인 면이 넓고 조리가 강하다는 것이다. 2. 프로그레시브. 일반적으로 대상의 세로방향 동적 과정이나 사리를 적는다. 각 부분은 층층이 진행되고, 각 부분도 없어서는 안 되며, 앞뒤 순서도 뒤바꿀 수 없다. 이런 방법의 장점은 논리가 치밀해서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문장 중 두 가지 방법은 서로 교차할 수 있습니다. 즉, 한 가지 방법을 위주로 하고, 한 부분 즉 계층에서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조 선택, 사용 된 단어 수는 일반적으로 몇 개뿐입니다. 다섯째, 층의를 표시하다. 이 부분을 전체 텍스트의 개요라고 합니다. 층의라는 개요의 주요 부분은 두 가지 표기법이 있다. 첫째, 제목 표기법으로, 끝에는 문장 부호가 없고, 몇 개는 최대 10 여 자, 간결하고 간결하다. 이런 표기법의 장점은 간결하고 명확하며 파악하기 쉽다는 것이다. 단점은 다른 사람이 이해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고, 자신도 한동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둘째, 문장 표기법, 완전한 문장입니다. 이런 표기법의 장점은 구체적이고, 단점은 지루하기 쉽고, 사고에 불리하다는 것이다. 두 가지 방법을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간단하고 명료한 곳에서는 제목으로 쓰고, 복잡하고 기억하기 어려운 곳에서는 문장으로 쓰는 것이 좋다.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이렇게, 층의는 구체적으로 문장 중에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가운데 배열된 작은 제목이고, 다른 하나는 항목이다. 참고: 그 이후로 개요는 시퀀스 코드를 사용해야합니다. 순서 코드는 일반적으로 4 층으로 나뉜다. 하나는 한자 소문자의 1, 2, 3, 4 등이고, 뒤에는 도호를 사용한다. 둘째, 반괄호와 한자, 예를 들면 (1); 셋째, 아라비아 숫자 1, 2, 3, 4 등이 있고, 뒤에는 점 번호가 있습니다. 넷째, 반괄호 아라비아 숫자 (1) 입니다. 다음은 1 위, 2 위, 3 등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치시켜야 하고, 혼동해서는 안 된다. 여섯째, 단의와 요점을 써내다. 문학적인 작문 개요에서는 더 큰 창조자유가 있어야 한다. 여기서는 포인트나 중점만 쓰면 된다. 방법, 기교, 경구, 영감 등 다양한 힌트가 될 수 있다. 개요는 다음과 같다: 서술문 개요 제목: 북호 의장대 경기 주제문: 단결은 힘이다. 내용 소개 (시험은 쓸 필요가 없음): 북호 의장대 경기 과정을 서술함으로써 학생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경기에 참가하는 생생한 상황을 반영해 단결을 받는 것이 힘의 계몽이다.
구조: 세로 본문: 첫째, 일의 시작 시간, 결과 등을 개괄한다. 일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을 의논할 수 있다. 둘째, 중간에서 앞에서 뒤로 일의 과정을 상세히 서술한다. 1. 출발하다. 시간, 땅, 사람, 그리고 심리. 2. 도착하다. 장면 묘사가 있다. 3. 공연. 디테일. 개인. 자신의 느낌. 4. 성적. 기분. 의미를 지적하면 바로 주제문이다. 셋째, 결말은 의미를 재확인하고, 시작을 보살피고, 감개무량하다. 의논문 개요 제목: 생일 주제문: 생일은 의미가 있어야 한다. 내용 소개 (시험은 쓸 필요가 없음): 아이를 위해 생일을 크게 치르는 사회현상을 반영하고, 이는 민족 미덕과 관련된 사상적 문제라고 지적하며, 생일을 의미 있게 보내야 한다고 주장한다. 구조: 병렬. 본문: 하나, 시작: 논제는 생일이다. 둘째, 중간: 논증 1. 현상 제기: 인형 생일을 위한 사회 문제. 속담을 인용하다. 2. 분석논증: (1) 민족미덕과 사상부패와 관계가 있다. (규범 단락의 주구로 바꿀 수 있음) (2) 사치의 나쁜 결과와 올바른 경로. 셋째, 결론: 시작을 돌보고 주장을 강조하십시오. 변증법을 말하다. 이 두 가지 개요를 정련하는 모범문은 본 문 뒤에 첨부되어 있다. 편찬한 후의 요강을, 또 수정해야 한다. 개요에 대한 수정은 총체적-분-총체적 종합 분석 과정이다. 먼저 전반적으로 파악하고, 부분을 분석한 다음, 부분을 분석할 때 총체적으로 파악한다. 반대로 국부적인 부분을 먼저 수정하면 전체와 맞지 않을 때 삭제될 수 있어 낭비를 초래할 수 있다. 평소에 작문을 할 때는 절차에 따라 상세한 개요를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다. 시험장에서 개요 작성은 시험장의 특수한 상황, 즉 상세하고 간결한 두 가지 방식으로 작성해야 한다. 시간을 정하고 초안을 쓰지 않는 시간이 있다면, 개요는 상세하게 편찬하여 초안의 역할을 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