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중고환승안내 - 유치원 스포츠 활동 수업 계획

유치원 스포츠 활동 수업 계획

유치원 신체 활동 수업 계획에 관한 3가지 기사

교사로서 수업 계획의 도움을 받아 수업 계획을 적절하게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십시오. 우수한 수업계획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다음은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정리한 3가지 유치원 신체 활동 수업 계획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신체 활동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아이들의 지능 발달을 위해 게임을 통해 걷기, 뛰기, 달리기, 드릴링과 같은 기본 기술을 개발합니다. 유연성 .

2. 어린이들이 버라이어티 바를 사용하여 다양한 놀이 방법을 탐색하도록 격려하십시오.

3. 스포츠 활동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4. 게임의 규칙에 대해 토론하고 협력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5. 어린이의 건강하고 활기찬 인성을 길러준다.

활동 초점 및 난이도:

활동 초점: 걷기, 뛰기, 달리기, 게임 던지기 등 기본 기술을 개발하고 어린이의 유연성을 개발합니다.

활동 난이도: 어린이들이 버라이어티 바를 사용하여 다양한 놀이 방법을 탐색하도록 격려합니다.

활동 준비:

여러 버라이어티 바, 유닛 튜브, 공 및 음악

활동 과정: < /p>

1. 준비 운동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동작을 수행하면서 준비 운동을 합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행동을 하도록 격려하세요)

2. 아이들이 버라이어티 바를 플레이하는 다양한 방법을 탐구하도록 지도하세요

(1) 교사: 보세요, 오늘 선생님이 버라이어티 바를 가져오셨어요 , 오늘은 그걸로 게임을 할 건데, 어떤 게임을 하고 싶나요?

(2) 교사는 각 어린이에게 버라이어티 바를 나눠주고 아이들이 버라이어티 바 게임 플레이를 해보라고 권유합니다. 그들 자신.

(3) 교사는 여러 차례의 관찰을 실시하고 개별 어린이에게 자신의 놀이 방법을 보여달라고 요청합니다.

선생님: 저는 아이들마다 노는 것이 다르다는 것을 방금 발견했어요. 몇몇 아이들에게 노는 방법을 보여달라고 했어요.

3. 게임: 현명하고 용감하게 레벨을 돌파하고 레이지를 구출하세요.

레이지를 구출하는 길에 우리는 줄타기, 점프하기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강"을 뚫고 "큰 나무 그루터기"를 우회하여 "동굴"을 뚫어야만 성공적으로 구출할 수 있습니다.

IV. 이완 활동

아이들이 다리를 두드리며 몸을 이완하도록 유도합니다. 유치원 신체 활동 수업 계획 2

섹션 1:

닭이 울고 머리를 만지고(테이블을 부리처럼 세 번 두드리기) 밥을 먹습니다(검지 손가락을 세 번 만집니다) ) (아래로); 여기 온다 (먼저 오른손을 뻗고 손바닥을 아래로), 한 무리의 (다음에 왼손을 뻗고 손바닥을 아래로 하고 오른손에 얹는다) 오리 (오리새끼 모양을 세 번 만든다) , 수영 (엄지 손가락 교차) , 다른 손가락 함께 흔들기) Xiaxiaxiaxia (오리새끼 모양을 세 번 만들기) 두 마리의 작은 코끼리 (양손의 검지와 새끼 손가락을 동시에 펴십시오) 다가 오십시오 (얹어 놓기) 걷는 동작을 하기 위해 테이블 ​​위에서), 매부리코(엄지손가락 터치) 게임을 합니다(두 엄지손가락에 동그라미를 칩니다). 작은 물고기 무리(먼저 오른손을 뻗습니다.)(그런 다음 왼손을 뻗습니다) 수영합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헤엄쳐(수영하듯 손을 벌린다) 어머니 바다(가슴에 손을 얹는다)로 헤엄쳐 간다.

섹션 2:

한 손가락(오른손)과 한 손가락(왼손)이 산이 되고(두 검지가 서로 붙어 있음) 두 손가락(오른손)이 가위가 됩니다( 두 번 자르기) 왼손(왼손) 세 손가락이 해파리가 되고(검지 두 개 모이고 중지와 약지 함께 움직여 이동) 네 손가락(오른손) 네 손가락(왼손)이 수염이 된다(병합하고 내려놓음) 위치) 다섯(오른쪽) 손가락과 다섯(왼쪽) 손가락이 갈매기(손바닥이 자신을 향하고 엄지손가락이 교차되어 위로 날아가는)로 변합니다.

세 부분:

손가락 하나(오른손을 먼저 뻗음)와 손가락 다섯 개(다음 왼손을 쭉 뻗은 다음 오므려 작은 그릇 만들기) 어린이(오른쪽). 손이 리드미컬하게 위아래로 움직인다) 과일을 먹다, 두 손가락( 다섯 손가락을 가진 아이들(오른손 젓가락)은 국수를 먹고, 다섯 손가락(왼손)은 세 손가락(오른손-포크)을 가지고 케이크를 먹고, 네 손가락(오른손 스푼) 다섯 손가락(왼손) 아이들이 밥을 먹고, 다섯 손가락(먼저 오른손을 뻗는다)과 다섯 손가락(다음 왼손을 뻗는다)으로 아이들이 찐빵을 만들고(좌우로 악수) 모두가 먹는다. 함께 먹습니다(가슴 앞에서 손을 바꿔 박수를 치다가 마침내 우우와 함께 먹습니다).

네 부분:

네가 하나를 두드리면 나는 하나를 두드릴 것이고, 네가 두 개를 두드리면 나는 두 개를 두드릴 것이다. 네가 세 개를 두드리면 내가 세 개를 펴고 네 개를 쏘면 내가 네 개를 쏘고 네가 다섯 개를 쏘면 내가 뻗는다. 새끼 손가락으로 고리를 당기십시오. 어린이는 다섯 손가락을 펴고(양손은 가슴 앞에서 교차) 재미있는 운동을 합니다(손목을 돌리고 두 엄지손가락을 펴십시오).

섹션 5:

(손을 모으세요) 첫 번째 문을 열면(새끼 손가락 두 개로 먼저 열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두 번째 문(약지 두 개로 먼저 열기)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문 세 개를 열면(가운데 손가락 두 개로 열림)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문 네 개를 열면(두 번째 손가락으로 열림) 들어갈 수 없습니다. 집게손가락), 들어갈 수 없어요. 다섯 개의 문을 열면(모든 손가락으로 열림) 들어갈 수 있어요. 손바닥), 나의 좋은 친구를 만나다(열 손가락을 비뚤어지게 움직인다), 갈고리를 당기고(새끼손가락을 당긴다) 경례하고(엄지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을 움직인다), 머리를 만진다(엄지손가락을 부딪힌다), 가다 소개팅 사랑에 빠지고(손목 비비기) 헤어지지 않는 것(손을 잡는 것).

6개 섹션:

한 손 탭(두 검지 손가락 터치), 두 손가락 가위(가위처럼 가로로 자른 다음 세로로 자르기), 세 손가락(검지 손가락 중지(약지)를 구부리고, 네 손가락을 끼워 넣고(초침은 교차), 다섯 손가락은 꽃(꽃 모양을 만들어 받쳐준다)을 만든다. 유치원 신체활동 수업 계획 3

"의자 게임"

[교실 소개]

"의자"는 3년 동안 수업에 동행해 온 좋은 동반자입니다. 아이들은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일상 활동에서는 의자를 이용한 승마, 흔들의자, 미끄럼틀 등 의도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의자 게임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게임은 안전 문제에 대한 우려로 인해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이번 무대의 테마 활동과 결합하여 아이들의 장난심리를 만족시키기 위해 의자 놀이 방법을 자유롭게 디자인하게 해주세요. 의자 게임을 통해 점프, 점프, 오르기, 드릴링을 연습하세요. 활동 디자인에서는 게임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었는데, 이는 교사와 학생 간의 더 나은 정서적 교류와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고, 활동의 원활한 발전에 더욱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는 또한 어린 아이들에게 안전 보호를 제공하며 팔다리의 조화로운 움직임을 연습하고 용감하게 시도하는 활동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며 스포츠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합니다.

1.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게임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자신감을 갖도록 하십시오. 의자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탐색하고 균형 잡기, 점프 및 기타 동작을 완벽하게 연습하세요.

2. 창의적으로 의자를 가지고 게임을 하고, 용감하고 대담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이 목표는 개요와 학습 특성을 기반으로 활동의 초점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활동의 난이도를 반영하는 데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팔다리의 움직임.

2. 활동 준비(그리고 활동의 중요하고 어려운 점)

1. 활동 초점: 건너기, 점프하기, 오르기, 훈련하는 능력을 연습하고 자기계발하기 -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자신감.

2. 이 활동의 ​​난이도: 의자를 사용하여 도약 및 점핑 동작을 감히 수행합니다.

3. 활동 준비:

A. 각 사람당 하나의 의자. 이는 이벤트의 스타이며 활동 시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B. 선수들의 행진, 자체 제작 금메달(뒷면에 각종 스포츠 아이콘이 그려져 있음) 경기장.

3. 활동 과정

(1) 시작 부분 - 먼저 아이들에게 스포츠 활동의 루틴을 소개합니다. 운동 준비를 위해 의자에서 "의자 운동"을 합니다. 운동장에 앞뒤, 좌우로 80~100cm 거리를 두고 4~6줄로 앉고 다음과 같이 의자를 이용하여 선생님과 함께 앉습니다. 허리를 숙이고 명령에 따라 어깨와 발끝을 으쓱하고 의자 등받이에 양손을 얹고 서서 다리를 좌우로 걷어차기, 앞뒤로 구부리기, 뛰어오르기 등의 명령을 따릅니다. 이것이 전체 활동의 시작이자 활동을 수행하기 위한 좋은 기분을 얻는 기초입니다.

연습이 끝난 후, 그들은 의자를 가지고 노는 방법을 고안하라는 말을 들었고, 부모와 아이들은 건너뛰고, 뛰고, 기어가고, 기어가도록 요청받아 다음 활동의 길을 닦았습니다.

(2) 기본 - 의자를 가지고 게임을 합니다. 먼저 의자 위에 서서 뛰어내리거나, 말처럼 의자를 타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자를 가지고 놀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그런 다음 의자를 일렬로 배치하거나 의자 위로 올라가는 등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 상호 협력을 장려합니다. 그런 다음 서로에게서 배우고 여러 가지 시도를 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의자 게임플레이를 디자인할 때 교사는 존중을 전제로 적절한 지도를 할 수 있고, 게임 파트너로 참여해 게임의 재미를 높일 수도 있다. 의자를 가지고 놀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상상할 수 없다면 교사가 적절한 제안을 해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자는 등을 맞대고 배치되고 가이드는 의자 위에 서서 의자 위로 올라가도록 요청됩니다. 의자는 하나씩 일직선으로 배열되고 의자는 두 개의 의자 위로 올라갑니다. 등을 맞대고 두 줄로 늘어서 있고, 두 줄의 의자는 가운데로 점프해서 기다리세요. 활동 중에는 점프하고 땅을 건너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항상 안전에 주의할 것입니다. 더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면 보호 조치(아래에 부드러운 매트 깔기 등)를 할 수 있습니다.

① 승마. 아이가 의자 등받이를 앞쪽으로 향하게 하여 의자 위에 앉고, 손에 의자 등받이를 잡고 앞뒤로 점프하며, 공연장에서 앞뒤로 말을 타는 동작을 2~3회 흉내 내도록 지도합니다.

②승마. 어린 아이들에게 승마 동작을 흉내 내면서 의자 위에 서서 뛰어오르기, 의자 위에 한쪽 다리를 꼬고 의자 위에 서서 뛰어내리기, 의자 위에 한 발로 서기 등 다양한 동작을 하도록 격려하고 격려한다. 아이들이 협동해서 놀아요.

③산에 올라보세요. 아이들을 2인 1조로 안내하여 의자를 세로 방향으로 "언덕"에 나란히 놓고 "언덕 오르기" 운동을 수행합니다. 즉, 의자 밟기 → 의자 등받이 건너기 → 다른 의자 밟기 → 뛰어내리기입니다. 그런 다음 모든 의자를 배치하고 아이들이 모든 "언덕"을 하나씩 건너도록 안내합니다.

IV외판다리를 타세요. 아이들이 의자를 외판다리로 자유롭게 결합하여 "외판다리 걷기"를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일정 시간 연습한 후, 아이들에게 모든 의자를 나란히 놓고 '긴 외판 다리' 위를 걷는 연습을 1~2회 지도하세요.

⑤발자국을 따라가세요. 아이들에게 의자를 다시 땅바닥에 내려놓고, 의자 등받이와 좌석면 사이의 공간을 말발굽 무늬로 여기고, '말발굽 무늬'를 따라 1~2회 걷도록 지도합니다.

(3) 게임: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합니다

1. 아이들은 금메달을 획득하기 위해 장애물을 넘고 평균대(의자로 만든)를 건너 걸어갑니다. (운동선수 행진곡 연주)

2. 교사는 아이들에게 휴식 활동을 지도합니다. ①정말 즐거웠습니다! 시간도 늦었으니 천천히 집으로 돌아가자! (아이들은 편안한 활동을 합니다.) ② 말을 마구간으로 돌려보내자! (어린이들은 각자 작은 의자를 가지고 활동실로 돌아옵니다.)

4. 활동 종료

그동안 생각하고 시도했던 의자 게임을 정리하고, 몇 가지를 결정해 보세요. 그리고 공연장 주변에 의자와 함께 다양한 장애물을 설치합니다. 다양한 장애물을 통과하는 방법을 서로 논의하고 명확하게 안내합니다. 게임을 여러 번 상기시킨 후 게임 상황에 따라 난이도를 조정하고 활동량이 너무 많으면 플레이어에게 적절한 휴식을 취하도록 상기시킵니다. 활동 마지막에는 의자에 앉아 가벼운 음악을 들으며 감정을 이완시키는 이완 운동을 구성했는데, 이는 또한 움직임과 고요함의 교대였으며 전체 활동은 운동 부하와 스트레스의 조합을 고려했습니다. 그리고 휴식.

5. 활동개요

1. 본 활동은 주로 개요의 정신과 의자놀이를 배우는 목적을 기본으로 하며, 다양한 교수법을 활용합니다. 활동을 수행하는 방법. 예를 들어, 전체 활동에서 게임 방법이 더 두드러집니다. 게임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활동입니다. 게임은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고, 편안하고 즐거운 방법으로 배우는 기술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2. 이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은 조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활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며 새로운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활동은 항상 의자 게임을 주요 주제로 삼고, 건설에 대해 논의하고 연습을 시도하는 활발한 분위기에서 활동의 중요하고 어려운 점을 마스터합니다. 아이들이 자신이 만든 의자 모양에서 건너기, 점프하기, 오르기, 구멍 뚫기 등의 기술을 연습하게 하세요. 이는 또한 활동의 ​​재미를 반영합니다.

아이들, 재미있게 운동하고 있나요?

*나의 수업 계획 학습 반성:

대규모 학급을 위한 스포츠 활동 수업 계획입니다. 교사는 대규모 학급에서 아이들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정확하게 파악했으며, "의자"를 소품으로 활용하여 체력발달에 적합하고 생활에 가깝고 혁신성이 높은 스포츠 활동을 과감하게 디자인하고 횡단, 점프, 오르기, 드릴링 등 어린이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어린이의 관심을 빨리 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참여를 더욱 의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교사는 아이들의 활동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활동을 계획할 때 자극과 천천히의 조합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이는 아이들을 위한 교사의 세심함과 배려를 보여줍니다.

더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는 점은 교사가 게임에 '금상을 획득한 선수' 링크를 설정하여 교실이 게임에만 국한되지 않고 일종의 경쟁과 협력을 통해 어린이의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쟁에 대한 인식과 팀워크 인식은 또한 그들의 명예심을 자극하고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했습니다.

이러한 편안하고 활동적인 교실 분위기는 교사-학생 관계 및 어린이 간의 관계 증진에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활동은 꽤 강도가 높은 활동이므로 항상 아이들의 안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