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DMX 조명 제어 시스템은 무대 조명과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LED 네온 조명 프로젝트는 DMX 조명 제어 시스템에 컨트롤러를 연결할 수 없어 포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는 DMX의 출력 장치가 고출력 제어 속도 실리콘 박스이기 때문입니다. 매칭은 전구입니다. LED 스위칭 전원 공급 장치와 네온 조명의 전자 변압기는 디밍 제어를 수행할 수 없으므로 많은 고객은 일반적으로 LED 및 네온 조명을 제어하기 위해 별도의 독립 제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많은 수의 컨트롤러 배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조광기가 익숙하지 않아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 사무실은 DMX 제어 시스템과 동기화합니다. DMX 사양을 준수하고 DMX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LED 네온 조명 고객을 위한 컨트롤러를 특별히 설계합니다. 컨트롤러는 프로그램 메모리가 필요하지 않으며 DMX 조명 콘솔에 의해 균일하게 제어됩니다. 고객이 DMX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스캐너용 DMX512 프로토콜 신호 사용
DMX는 Digital Multipiex의 약어입니다. ESTA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및 기술 협회입니다.
DMX512/1990은 조광 및 조명 콘솔을 위한 데이터 전송 표준이며 엔터테인먼트 조명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어 프로토콜입니다. 과거에는 0~10V 아날로그 제어가 주로 사용되었지만 현재는 DMX512가 엔터테인먼트 조명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제어 프로토콜입니다. USITT DMX512/1990은 미국 연극 기술 협회 USITT에 의해 제안되었습니다. 원본은 1986년에 출판되었고 1990년에 개정되었습니다.
DMX512 메시지는 2~513바이트로 구성되며, 이는 EIA 485 호환 네트워크를 통해 초당 250킬로비트의 전송 속도로 전송되는 바이트입니다. 한 바이트는 시작 비트와 두 개의 끝 비트와 결합되어 프레임을 형성합니다. 첫 번째 바이트는 시작 바이트이고, 다음 바이트는 제어 장치로 전송될 데이터입니다. 이 표준은 원래 조광기를 위해 설계되었으므로 제어 데이터의 첫 번째 바이트는 루프 1용이고 두 번째 바이트는 루프 2용입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라인 512 루프를 통해 주 회로로 전송됩니다. DMX512 제어 프로토콜은 수신기의 최소 메모리 양을 가정하고 초당 최대 44회 속도로 값 리터럴이 변경되지 않더라도 지속적으로 정보를 보냅니다. 그러나 제어되는 장치는 오류나 정보를 컨트롤러에 피드백할 수 없습니다.
전파 이론의 기본에는 장선 이론이 있는데, 소위 '장선'이란 전송선의 길이를 따라 전파되는 전류의 파장과 비교할 수 있는 선을 말합니다. 전송선. 일반적으로 전송선의 길이가 파장의 1/10(lgt; gt; l)보다 길면 긴 선로로 간주될 수 있다고 간주됩니다. 선). 따라서 긴 줄이 반드시 매우 긴 줄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현재 일반 개인용 컴퓨터 CPU의 주 주파수는 기가헤르츠(G, 109) 수준에 이르렀고, 마더보드의 외부 주파수도 100~200MHz에 이르렀습니다. 따라서 소형 인쇄회로기판도 마찬가지입니다. 장기 문제를 설계할 때 고려됩니다. 긴 라인의 경우 일부 일반 회로 원리는 더 이상 적용되지 않으며 분석을 위해 특수 전송 라인 이론을 사용해야 합니다.
DMX512 제어 신호의 전송 속도는 250kbps입니다. 즉, 초당 250,000개의 이진 코드가 전송됩니다. 즉, 초당 250,000개의 직사각형 펄스가 전송됩니다. 신호 스펙트럼 분석 이론에 따르면, 가장 낮은 주파수와 lgt;gt;l 조건을 갖는 기본파만을 기준으로 계산하더라도 직사각형 펄스에는 고차 고조파가 많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파수가 250kHz이고 파장이 1200m인 경우 전송선이 120m보다 크면 긴 선로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실제로 고조파는 무시할 수 없으므로 거리가 더 짧습니다. 따라서 DMX 신호의 전송은 긴 라인으로 처리되어야 합니다.
2. 컴퓨터 조명 소개: (참고로 우리는 LED와 네온램프를 사용합니다.)
1. 컴퓨터 조명의 구조적 특징
현재 대중화되고 있는 것은 무빙라이트는 구조적 형태에 따라 대략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렌즈 스캐닝 무빙라이트이고, 다른 하나는 무빙헤드 무빙라이트입니다.
렌즈 스캐닝 컴퓨터 조명은 램프 본체 전면의 램프 헤드에 있는 반사 렌즈의 회전에 의존하여 광선을 투사합니다. 렌즈는 수직 및 수평 스윙을 완료하기 위해 피치와 방위각의 두 모터로 구동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렌즈가 매우 가볍고 매우 편리하며 빠르게 제어할 수 있고 빔 이동에 매우 빠른 변화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반사경축의 영향으로 빔의 이동범위가 작다는 점이다. 따라서 매달아 사용하기에 더 적합합니다.
무빙 헤드 스캐너는 램프 본체의 회전으로 빔의 움직임이 구동되는 스캐너의 장점이며 360° 회전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움직임 효과는 무대에서 풍부한 시각적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단점은 쉐이킹 헤드를 구동하는 모터가 상대적으로 강력해 램프 본체가 무거워진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과학 기술의 발전으로 이러한 단점이 점차 극복되어 최근 몇 년 동안 이러한 종류의 램프가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오늘날 TV 무대의 주류 컴퓨터 조명이 되었습니다. 크기도 아주 작게 만들 수 있고, 무게도 아주 가볍게 만들 수 있고,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이런 종류의 컴퓨터 조명의 기능은 처음에는 기술적 한계로 인해 단순한 색상 변경 효과만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매우 풍부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는 컴퓨터 조명으로 발전했습니다. 렌즈 스캐닝 컴퓨터 조명.
2. 컴퓨터 조명의 기능적 특성
현대 램프의 전형적인 대표자로서 컴퓨터 조명의 기능은 매우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명 색상 변경, 3원색 조합 변경, 조명 명암 변경 등이 포함됩니다. , 패턴 조합 변경, 패턴 회전 변경, 프리즘 효과 변경, 소프트 라이트 효과 변경, 렌즈 조리개 축소 변경, 렌즈 초점 변경, 렌즈 줌 변경, 빔 스트로브 변경 등.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컴퓨터 조명 제조업체에서는 컴퓨터 조명이 무한히 변화하는 패턴을 투사하고 더욱 풍부하고 화려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컴퓨터 조명을 비디오 장비와 연결하는 것을 고려하기 시작했습니다.
3. 컴퓨터 조명의 제어 특성
컴퓨터 조명은 실행 구성 요소와 제어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컴퓨터 조명의 각 출력 조명의 변화에는 위에서 언급한 광선의 움직임, 빛의 색상, 투사된 패턴, 빛의 강한 밝기 등은 모터 제어를 수행하는 특정 광학 장치에 의해 달성됩니다. 컴퓨터 조명의 제어는 컴퓨터에 의해 완료됩니다. 각 컴퓨터 조명에는 CPU 처리를 통해 조명 예술 창작을 반영하는 컴퓨터 조명 콘솔의 명령이 각 액션 모터로 전송됩니다. . 이러한 제어 명령은 컴퓨터에서 전송되는 일련의 디지털 신호입니다. 모터의 각 움직임 변화는 디지털 코드에 해당하고 출력 빔의 각 변화는 일련의 숫자에 해당합니다.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어 신호는 DMX512 신호입니다.
4. 컴퓨터 조명 사용의 특징
컴퓨터 조명의 광원은 일반적으로 가스 방전 전구에 의해 제공됩니다. 광 출력은 고색온도 광(5600~6300k)인 반면 일반 램프의 출력 광은 낮은 색온도 조명(2900~3200k). 따라서 컴퓨터 조명은 일반적으로 효과 조명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TV 카메라를 통해 독특한 조명 효과로 아름다운 TV 영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색온도는 일반적으로 2900~3200k로 조정됩니다). 또한, 컴퓨터 조명의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모바일용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일반 램프처럼 스튜디오에 고정할 수는 없지만, 프로그램 제작 요구사항에 따라 장소와 장소는 수시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흐름 과정 중에 지속적으로 운반 및 설치해야 하므로 램프가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3. 컴퓨터 조명 사용 시 주의사항: (엔지니어는 주소 코드 및 채널 수 설정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1. 주소 쓰기:
일반적으로 여러 컴퓨터 조명은 하나의 컴퓨터 콘솔로 제어되므로 콘솔과 컴퓨터 조명 사이에 공용 신호가 있어야 합니다.
과거에 컴퓨터 조명과 콘솔 사이에 일반적으로 사용된 신호는 0~10V 신호(즉, 아날로그 신호)였습니다. 이는 램프나 실리콘 상자를 제어하기 위해 저전압 신호를 직접 사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하고 사용하기 쉽고 유지 관리가 더 쉽습니다. 단점은 신호 전송이 더 번거롭고 신호의 간섭 방지 능력도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디지털 신호는 전송 거리가 길고 간섭 방지 성능이 뛰어나며 동일한 유형의 디지털 신호를 쉽게 결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점차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단점은 인코딩과 수신 장비가 복잡하고, 기존 디지털 기술 조건에서는 수용할 수 있는 광 경로 정보가 제한적이라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디지털 신호에는 RS232 신호와 DMX512 신호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DMX512 신호는 하프라인 디지털 인코딩 신호로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점차적으로 기존 전송 비트율과 신호 처리 기능을 통해 광 경로 출력 신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512 광학 경로. DMX512를 사용할 때 정확한 신호 전송을 보장하려면 신호 단자에 단자 로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 "단자 부하"의 구체적인 연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코어 XLR 플러그의 핀 2~3 사이에 90~120Ω 1/4W 소형 금속 필름 저항기를 용접합니다. 임피던스는 디머 사용을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 수동. DMX 프로토콜은 링크에 5코어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합니다. 건설 중에는 3개의 코어만 사용됩니다. 즉, 코어 1, 2, 3과 코어 4, 5는 비어 있습니다.
스캐너의 코딩은 주소 코딩이라고도 합니다. 여러 스캐너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 콘솔이 각 스캐너의 위치를 식별할 수 있도록 각 스캐너마다 다른 주소 코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 주소 코딩을 설정할 때 스캐너의 채널을 이해해야 합니다. 각 스캐너에는 자체 고정 채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채널은 기능 또는 독립적인 스테퍼 모터에 해당합니다.
램프의 꼬리나 머리 부분(고급 컴퓨터 램프에는 디지털 튜브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음)에 9개의 다이얼 코드가 있는 DIP 스위치가 있습니다. 각 다이얼링 코드는 값에 해당합니다. 즉, 2N-1N은 다이얼링 코드 번호이고, 다이얼링 코드에 해당하는 값의 총 개수는 512입니다.
사례 1: (주소 코드 설정 방법에 대한 간략한 소개) 컴퓨터 조명이 3개 있는데, 첫 번째 조명은 14채널, 두 번째 조명은 8채널, 세 번째 조명은 10채널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고, 첫 번째 램프의 주소 코드 번호는 1입니다. DIP 스위치를 1로 다이얼합니다(일부 램프의 DIP 스위치가 0으로 설정되지 않은 경우 두 번째 램프의 주소 코드 번호는 15입니다). 3.4. 세 번째 스캐너의 주소 코드는 23 입니다. DIP 코드는 1.2.3.5 입니다. 두 번째 스캐너는 첫 번째 스캐너의 수에 첫 번째 스캐너의 주소 코드 번호를 더한 값입니다. 마찬가지로 세 번째 스캐너의 주소 코드는 두 번째 스캐너의 채널 번호에 두 번째 스캐너의 주소 코드 번호를 더한 값과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숫자를 DIP 스위치 다이얼의 위치로 변환하면 컴퓨터 표시등의 주소 코드 설정이 완료됩니다.
키 번호 1 2 3 4 5 6 7 8 9 10
해당 주소 1 2 4 8 16 32 64 128 256 512
사례 2: (어떻게 동일한 콘솔을 사용하여 다른 채널 번호로 컴퓨터 조명을 편리하고 빠르게 제어할 수 있음을 보장합니다. 원래는 GSM 스캐닝 컴퓨터 조명 4개를 사용하고 나중에 가정용 무빙 헤드라이트 8개를 구입했습니다. 재정적인 이유로 새로운 범용 스캐너 콘솔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먼저 원래 스캐너의 4번 램프(마지막 스캔 램프)를 사용하여 스캔했습니다. 리드 A 신호 라인은 새 램프의 1번 램프에 연결되고 12개의 컴퓨터 조명은 모두 직렬로 연결되어 신호 라인에 의해 제어됩니다. 이는 DMX512 신호 출력 문제를 해결한 다음 더 큰 것을 사용합니다. 두 램프 사이의 채널 수는 표준에 따라 주소 코드를 설정합니다. 원래 GSM 조명에는 16개의 채널이 있고 새 조명에는 8개의 채널이 있습니다. 주소 코드 사이의 간격을 16으로 설정합니다.
이를 통해 채널 적용 범위 문제 없이 각 램프가 잘 제어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콘솔이 새 램프를 인식할 수 있도록 새 램프의 각 채널 기능에 따라 새 램프 라이브러리를 컴파일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는 램프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다양한 프로그래밍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는 제한된 조건에서의 임시방편일 뿐이므로 결국 사용이 더 번거로워지기 때문에 범용 컴퓨터 조명 콘솔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례 3: (스캐너 조명의 신호 라인 문제) 스캐너 조명은 신호 라인을 통해 서로 직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작업을 완료합니다. 액션(빛의 움직임, 색상 변화, 패턴 변형 등) 따라서 신호선의 중요성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신호선에 숨겨진 위험이 있으면 전체 시스템의 제어가 혼란스러워지고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신호 라인의 제어 길이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DMX는 250m의 유효 전송 거리를 허용합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신호 라인의 제어 길이는 150m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제어 신호가 심각해집니다. 약해지고 컴퓨터 조명을 잘 제어할 수 없습니다. 신호 라인이 너무 길면 신호 증폭기 추가를 고려하십시오. 돌이켜보면 실제 작업에서 마주치는 불량의 대부분은 신호선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각 신호 라인을 연결하기 전에 주의 깊게 측정하고 제어 루프에 신호 증폭기를 적절하게 추가하는 것은 저자의 오랜 작업에서 얻은 경험이며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DMX512 인터페이스는 최대 32개의 디지털 장치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수신기가 DMX487 통합 블록을 사용하여 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DMX 출력 인터페이스는 128개의 디지털 장치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사례 4: (컴퓨터 조명 전원 문제) TV 프로그램 제작 시스템 전체에서 조명 시스템이 가장 많은 전력을 소비한다. 전원 공급 부서는 일반적으로 조명 시스템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특수 전원 변압기를 제공합니다. 전원 공급 장치의 3상 전원 출력은 380V의 위상 전압을 갖는 반면, 스캐너 조명의 공급 전원 공급 장치는 220V, 50Hz입니다. 스캐너에 전원을 공급할 때 380V 상 전압을 연결하지 않도록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스캐너 내부의 회로 기판이 타거나 램프 전체가 폐기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조명에는 다양한 모터, 회로 기판, 전구 시동 장비 등 많은 전기 장비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각 컴퓨터 조명의 전력 소비량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컴퓨터 조명이 1200W로 보정된 경우 전력 소비는 일반적으로 약 2000W입니다. 또한, 전원 공급 장치의 중성선과 접지선에 주의하십시오. 컴퓨터 조명의 공급 전원 공급 장치의 보호 접지선이 제대로 연결되지 않으면 램프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4. 콘솔 소개: (마스터하려면 조광기가 필요합니다. 조명 콘솔마다 프로그래밍 방법이 다르며 일반적으로 동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조명 콘솔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p>
Pilot1600 컴퓨터 조명 콘솔은 이탈리아 SGM의 특수 콘솔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콘솔은 16개 채널의 DMX512 신호로 제어되는 컴퓨터 조명 장치를 제어할 수 있으며, 64가지 유형의 조명 라이브러리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제어 가능한 최대 조명 수는 16개의 컴퓨터 조명 장치(버튼당 1개)입니다. 여러 GSM 램프 라이브러리에 있습니다.
SGM PILOT1600 스캐닝 라이트 콘솔 작동 지침
1. 패널 버튼 소개:
1. MODE(모드)
BRECORD 메모리 퍼포먼스 모드, PROGRAM 장면 선택 모드, MANUAL 수동 모드
EDIT KEYBOARD(편집 패널)
COPY 복사, 복사; 돌아가서 확인하려면 ENTER를 누르세요.
SELECTION(부분 선택)
1~16 버튼은 프로그램(PROGRAM) 모드에서 프로그램 번호를 선택하고 편집 장면에서 프로그램 번호를 선택합니다. (SCENE) 모드는 빛 신호입니다.
2. 기능 소개
1. LED 화면 표시 메뉴:
전원을 켜면 화면이 나타납니다. 콘솔 버전 번호가 표시되고 콘솔 모델의 경우 ENTER 키를 누른 후 화면에 PROGR=----
M6o가 표시됩니다. 이때 콘솔 패널에는 PROGRAM 표시등만 켜집니다. 콘솔 패널에서 편집할 프로그램 번호를 선택합니다(예: 패널의 1-16 숫자 키).
패널의 MENU 키를 누르면 콘솔이 메인 메뉴로 들어가고 화면에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MAIN MENU
1 . EDIT PROGR 편집 프로그램 2. EDIT REC 편집 기록
3. SOFT PATCH 설치 경로 4. SETUP 설정
` 하단의 상하 버튼을 통해 메인 디렉토리 선택 이 네 가지 항목 오른쪽에 있는 화면이나 DATA ENTRY 페이더를 선택하십시오.
각 메뉴의 내용은 아래에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
1. EDIT PROGR 편집 프로그램 메뉴:
확인 키를 누르면 화면이 표시됩니다. PROGRAM XX< /p>
EDIT SCENE(단일 장면 편집)
위쪽 및 아래쪽 키 또는 오른쪽 DATA ENTRY 페이더를 통해 UNIT MASK(유닛 선택)를 선택합니다.
2 . EDIT REC 기록 편집 메뉴:
이 메뉴에 기록이 없으면 NO RECORD가 표시됩니다.
3. SOFT PATCH 설치 경로 메뉴:
클릭하여 입력을 확인하면 다음 예가 표시됩니다.
이는 제품명, 모델명을 의미합니다. , 주소 설정. "V2009"는 램프 이름과 모델을 나타내고, "01"은 현재 설정된 주소의 램프 번호를 나타내며, "ADDR=001"은 주소 번호를 나타냅니다.
화면 하단 윗줄의 왼쪽, 오른쪽 키를 이용해 콘솔 내부의 기존 컴퓨터 조명 종류를 선택하고, 두 번째 줄의 왼쪽, 오른쪽 키로 주소 표시 모드를 전환하고, 위쪽 및 아래쪽 키를 사용하여 주소 번호를 변경하세요.
다음 조명기를 편집하려면 콘솔 패널에서 해당 숫자 키 1부터 16을 클릭하십시오. 편집된 주소가 충돌하면 화면의 표시등이 깜박이고 끊임없이 변경되는 숫자는 충돌하는 두 개의 컴퓨터 표시등입니다.
참고: 주소를 편집할 때 화면 표시 조명 유형과 조명 신호의 위치가 계속 깜박입니다. 이때 ENTER(확인 키)를 눌러야 하며 깜박이는 화면이 중지됩니다. 방금 저장한 설정을 입력하면 다음 스캐너의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설정 설정 메뉴:
확인을 클릭하여 메뉴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p>
SETUP
COD = ---- (비밀번호 입력 프롬프트)
비밀번호 입력: 숫자 "1996" 후, 하위 메뉴 진입 확인 후 새로운 조명 유형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단, 편집할 수 있는 최대 조명 채널 수는 16개입니다. 메뉴 표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 조명 이름 편집
2. EDIT EFLBL 편집 기능 이름
3. CFG UNIT 편집 장치(예: 컴퓨터 조명 이름) 채널 수, 특정 채널의 해당 기능,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설정 등)
4. CFG RESVAL
5.
6. STORE FILE 저장 파일< /p>
7. LOAD FILE이 파일을 호출합니다!
8. BACKUP이 뒤로 이동합니다
9. RESTORE 복원
다음은 조명 라이브러리 준비에 대한 자세한 소개입니다. 방법:
첫 번째 단계는 SETUP MENU로 들어가서 EDIT UNLBL을 선택합니다(새 램프 이름 편집) ), 클릭하여 확인
두 번째 단계, 콘솔 패널 오른쪽을 통해 측면의 푸셔(DATA ENTRY)를 사용하여 새 램프 이름 문자를 선택하고 왼쪽 및 오른쪽 버튼을 통해 커서를 이동합니다. 화면 하단의 두 번째 행에
3단계. 새 램프의 전체 이름을 편집한 후 ESC 키를 눌러 종료할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저장하려면 ENTER 키를 눌러 저장하고, 저장하지 않고 종료하려면 ESC 키를 누르세요. ;
네 번째 단계는 EDIT EFLBL(기능 이름 편집) 메뉴에서 효과 기능 이름을 편집하는 것입니다. 추가하거나 변경할 필요가 없으면 바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5단계: CFG UNIT(편집 단위) 메뉴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입력한 다음 오른쪽 페이더를 사용하여 두 번째 단계에서 편집한 컴퓨터 고정 장치의 이름을 선택하고 다시 확인을 클릭하여 화면에 들어갑니다. 표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스캐너의 채널 수를 설정하십시오)
채널 수를 선택한 경우 확인을 클릭하여 각 채널 기능의 설정을 입력하십시오. 현재 채널 기능에 대한 소프트 및 하드 매개변수와 같은 특정 매개변수 설정을 선택하려면 화면 하단의 상단 행에 있는 왼쪽 및 오른쪽 키를 사용하십시오. 두 번째 행의 왼쪽 및 오른쪽 키는 채널 번호를 선택하도록 전환되고, 위쪽 및 아래쪽 키는 기능 이름을 변경합니다.
Step 6. 조명 채널에 해당하는 기능을 편집한 후 ESC를 계속 눌러 종료하세요. 저장 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하세요. 기본 메뉴 위치로 돌아갑니다.
3. 프로그램 편집
메인 메뉴 디렉토리에서 페이더를 맨 아래로 당기거나 EDIT PROGRAM(프로그램 편집 메뉴)을 선택하고 확인하고 먼저 MASK 아래의 UNIT에 입력합니다. (단위 선택 메뉴), 제어할 컴퓨터 조명의 수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조명은 빨간색으로 켜집니다. 종료하고 저장합니다.
그런 다음 EDIT SCENE(단일 장면 편집) 메뉴를 선택하고 들어간 후 프로그래밍 작업을 시작합니다. 편집하려는 단일 장면의 장면 번호를 선택하려면 패널에서 1-16 숫자 키를 클릭하십시오. -c
화면 하단 상단에 있는 왼쪽 및 오른쪽 버튼을 사용하여 조명 신호를 모두 선택하려면 왼쪽 및 오른쪽 버튼을 동시에 누르세요.
왼쪽 및 오른쪽 키의 두 번째 행은 채널 선택으로 전환되고 위쪽 및 아래쪽 키는 채널 기능 값을 변경합니다. 위의 작업을 통해 각 컴퓨터 조명을 제어하여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 단일 장면을 순차적으로 편집하지만 장면 번호를 반복할 수는 없습니다. 반복하면 이전에 편집하고 저장된 단일 장면을 덮어쓰게 됩니다.
모든 단일 장면을 편집해야 할 경우 편집 후 ESC 키를 눌러 종료하고 ENTER를 눌러 저장하세요.
4. 프로그램 복사
COPY(복사,복사) 버튼을 누른 후, 먼저 복사하고 싶은 프로그램 번호를 클릭하고, 복사된 프로그램 번호를 클릭하세요.
5. 프로그램 실행
다음 디스플레이로 콘솔을 종료합니다.
패널의 1-16 숫자 버튼을 클릭하여 필요한 프로그램을 전환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SPEED(속도) 및 RATE(부드러움)의 제어 페이더를 변경하여 프로그램 실행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페이더를 동시에 위로 밀 때 음악의 리듬에 따라 콘솔을 탭하면 이때 실행되는 프로그램의 각 단계가 탭된 지점에 따라 실행됩니다(즉, , 음성 제어 모드).
5. 조명 제어 시스템 개발:
1. 기존 DMX 조명 제어 시스템 솔루션
기존 조명 제어 솔루션은 우선 DMX 신호에는 512 채널 신호만 포함되므로 DMX-512 신호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디밍 시스템의 디밍 루프에는 512개 이상의 제어 루프가 있으며 일부에는 1,000개 또는 2,000개 이상의 루프가 있습니다. 이 경우 제어 리소스에 대한 디밍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여러 DMX 신호가 필요합니다. ; 컴퓨터 조명의 기능은 점점 더 강력해지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제어 채널이 필요합니다. 일부 컴퓨터 조명에는 30개 이상의 제어 채널이 있습니다. 하나의 DMX 신호는 최대 수십 개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조명. 더 많은 DMX 신호가 필요합니다. 둘째, 쇼나 파티를 위해 조명 디자이너는 디밍 실리콘 박스와 컴퓨터 조명뿐만 아니라 컬러 체인저, 후드, 전기 붐, 특수 효과 조명 등과 같은 제어도 제어해야 하며, 모두 DMX 자원을 차지합니다. . DMX 신호 자원의 제한으로 인해 제어 신호의 배선으로 인해 제어 시스템이 매우 복잡해졌습니다.
예를 들어 대형 스튜디오에서는 조명 제어실의 DMX 신호 라인 출력을 두 개의 분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DMX 신호 분기는 디밍 콘솔을 통해 디머 시스템에 직접 연결됩니다. 두 번째 DMX 신호 분기에는 컴퓨터 조명, 색상 교환기 및 기타 지능형 램프와 같은 DMX 신호가 포함됩니다. 이는 제어실에서 조명 브리지 또는 장비 레이어의 DMX 분배기/증폭기로 라우팅된 다음 분배기에서 각 붐으로 분배됩니다. 동일한 붐에는 여러 개의 DMX 신호 장치가 장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각 붐에는 2~4개의 DMX 신호 라인이 있습니다. 공연을 위한 조명 제어 솔루션에 대한 요구 사항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DMX 조명 장비의 종류도 증가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장소(예: CCTV)에서는 붐당 5-6개의 DMX 신호 라인 솔루션을 채택했습니다.
조명 디자이너는 조명 시스템을 설계할 때 이러한 복잡하고 변경 가능한 시스템에 직면하게 되며 다양한 성능을 위한 조명 장비의 제어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재 대부분의 조명 장비는 DMX 장비이기 때문에 소형 조명 시스템에서는 DMX 신호 연결이 간단하고 명확하며 여전히 가장 실용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조명 시스템입니다. 소형 조명 시스템을 위한 인기 있는 조명 시스템입니다.
2. 세미 네트워크 조명 제어 시스템 솔루션
세미 네트워크 조명 제어 시스템은 조명 시스템에 네트워크 기술을 최초로 적용한 것이지만 엄밀히 말하면 이는 네트워크 디밍 시스템이 아니며 DMX 신호만 전송하는 것입니다. 이 솔루션은 현재 대부분의 외국 기업이 국내 입찰에 사용하는 네트워크 케이블링 솔루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