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노래 피아노 즉흥 반주 교육의 특징
노래 피아노 즉흥반주는 사전 준비가 전혀 없기 때문에' 즉흥 발언' 이나' 즉흥 연설' 과 같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노래 피아노 즉흥 반주는 노래의 피아노 반주가 사용하는 것처럼 복잡한 표현 수법과 기교를 완전히 채택할 것 같지는 않지만 실용성, 즉시성, 유연성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일정 수준의 예술을 달성하고 좋은 예술적 효과를 얻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하다. 반주자가 탄탄한 음악 이론 지식과 좋은 키보드 연주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면.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노래 피아노 즉흥반주는 기술적인 수법의 처리 문제일 뿐만 아니라 작품의 내용과 전체적인 구조에서 출발해 세심한 예술적 구상을 거쳐 열정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따라서 민첩한 즉흥 창작 사유 능력과 풍부한 상상력을 갖추어야 한다.
노래 피아노 즉흥반주는 음악 작품의 유기적인 구성 요소로서' 동반자' 를 위주로 하지만 반주 대상 * * * 과 함께 완벽한 음악 이미지를 형성한다. 모란은 아름답지만 모두 푸른 잎이 받쳐 준다' 는 이 말은 즉흥 반주의 역할을 톡톡히 부각시켰다. 하지만 노래 피아노 즉흥반주는 결국' 동반자' 이기 때문에' 동반자' 를 위주로 해야지' 시끌벅적하게 주인을 빼앗아서는 안 된다' 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요약하자면, 노래 피아노 즉흥 반주는 피아노 예술의 종합능력에 대한 반응으로, 반주자가 민첩한 사고, 유연한 손가락 능력, 화음 배합에 대한 이론 지식을 숙달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반주음형, 직체 및 각종 표현 수법을 뇌에 저장해야 할 뿐만 아니라, 키보드에 정확한 연주 방법, 적합한 지법을 설계하고, 각 상조에서 연주를 옮기는 등 복합적인 능력을 필요로 한다
둘째, 노래 피아노 즉흥 반주의 훈련 요소
1, 견고하고 풍부한 이론 지식이 전제 조건
노래 피아노 반주자가 노래 한 곡을 받았을 때, 그는 먼저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시창을 통해 노래의 음조, 사상 내용, 기본 감정, 장르 형식을 이해하고 기능 표시를 표시해 각 단락의 반주음형을 디자인하고, 약간의 연습과 합반주 등을 하여 연주 전 머리 속에서 화음을 완성하는 음향 효과를 구상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조식 분석이 틀리면 사용하는 화성에는 장관이대의 실수가 있어 연주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유아곡' 와하하' 와 같은 일부 학생들은 그것을 단조로운 것으로 보고,' 6' 에서 끝나는 것이 단조식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편향에 대한 처리는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어떤 학생들은 대조식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바로 조식에 대한 지식이 너무 나쁘다는 것이다. 정확한 조식은 우리나라 민족조식의 7 성 깃털식이어야 한다. 이 곡은 신강 댄스곡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표현수법에서도 음형의 교대 사용, 멜로디 중 연장음 처리, 작은 새 소리, 토끼 점프 등 다양한 상상을 할 수 있다. 왼손의 반주음형에는 분할 리듬의 특징을 사용하여 이 곡의 무용성을 표현하고 강조할 수 있다. 또 어떤 산가 풍미를 지닌 노래, 시율이 높고, 장음이 많고, 박자, 리듬이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우리는 고정적인 음형 반주를 사용하지 않고, 휴식자나 연장된 화음을 사용하여 멜로디를 돋보이게 하여, 가수들이 충분히 자유롭게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한다. 멜로디가 장음이나 휴지가 나오면 반주는 중간 음조, 빠른 음계, 분해현 등 음형으로 되어 활발하고 열정적이며, 이 모든 것은 학생들에게 견실하고 풍부한 이론 지식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음악명언)
2, 시주능력 훈련을 강화하고 정확한 연주 방법을 익히는 것이 기초
피아노는 기예가 매우 강한 악기이다. 정확하고 좋은 연주 방법, 층감 있는 터치키 방식, 좋은 음계, 부음, 화음, 옥타브 기술, 피아노 페달의 합리적 사용 등은 모두 좋은 노래 피아노 즉흥 반주의 기초이다.
우선 학생들에게 올바른 연습 방법을 익히도록 지도해야 한다. 연주 기교로 볼 때, 노래 피아노 즉흥 반주는 높고도 낮고, 복잡할 수 있으며, 각자의 기술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대량의 기계 X 기교 연습을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뇌의 반응을 연습해야 한다. 언제 어디서나 배탄 방안을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내면의 시각적인' 키보드' 에 배탄을 하고, 내면의 청각감각과 배탄의 음향을 느끼고, 마지막으로 오르간 검사에 배탄 효과를 시험해야 한다.
둘째, 특히 시주 훈련을 강화해야 한다. 키보드의 직관을 강화하여 눈앞에 키보드가 있고 스펙트럼에 있는 것을 보아야 한다. 음표가 있을 때 눈의 시선이 앞에 있고, 손가락이 제 1 절을 칠 때 눈은 이미 2, 3 절을 보았고, 마음속으로는 박자의 안정과 리듬이 정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그뿐 아니라 시보의 정확성도 강화해야 한다. 시보 연주를 배양할 때는 반드시 음표, 음표 위치, 리듬, 변음 표기법, 힘 표기법 등을 꼼꼼히 보고 정확하고 좋은 독서 습관을 길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하모니 구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각 화음의 서로 다른 오디오 색상과 서로 다른 방식으로 연결하여 발생하는 다양한 효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이동 연습, 짧은 노래 한 곡, 7 개의 상용곡으로 옮겨서 배탄을 할 수 있도록 견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연습의 단계는 가장 간단한 음계부터 시작하여 7 개의 일반적인 음조의 기본 화음 배치를 능숙하게 익히고 키보드의 견고한 음조 사고를 확립하여 고정 위치의 연주 개념을 약화시킬 수 있다.
물론, 훈련은 인내심이 있어야 하고, 느린 연습으로 꾸준히 견지해야 하며, 너무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이른바' 무대 1 분, 무대 아래 10 년 공로' 라고 할 수 없다. 정확한 연주 기교를 익히는 것은 장기간고하고 꾸준한 노력이 있어야 공고하고 보완할 수 있다.
3, 풍부한 상상력과 창조적 사고가 관건
노래 피아노 즉흥 반주에는 즉흥성이 있지만, 끝없이 넓은 하늘도 아니고, 엄격한 공식 격법을 절대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것도 아니다. 학생들에게 노래 한 곡을 같은 스타일로 맞추라고 요구할 수는 없다. 각자의 상상력, 창의적인 편성에 따라 모든 사람의 영감과 재능이 논리적 궤도에서 창조적으로 충분히 드러나도록 독려해야 한다. 자신의 청각을 신뢰해야 한다. 자신이 아름답다고 느끼는 음향을 들어야 청중이 미감과 * * * 소리를 얻을 수 있다.
학생들에게 음악 이미지와 사상 감정의 변화, 음악 배경과 하모니 운동의 필요에 따라 피아노 반주의 직물을 고려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부음으로 자연의 물이 졸졸 흐르는 것을 흉내낼 수 있다면, 단의음으로 새소리, 옥타브를 시뮬레이션하여 눈송이가 흩날리는 것을 흉내낼 수 있다면, 이를 빌려 서정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민간의 징과 북, 기타의 튕김, 강관의 연주를 모방하여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물론 인민생활에서 익숙한 음조와 리듬도 배울 수 있다. 예를 들면 민요나 민간 댄스곡의 리듬, 행진대열의 걸음걸이 소리, 어머니가 아기 요람을 흔드는 율동 등을 통해 작품의 특정 경지를 부각시킬 수 있다. 이런 창의적 사고와 작품 전체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전체 음악 작품의 예술적 감화력을 더욱 깊어지게 한다.
4, 좋은 심리적 품질은
를 보장하는 것입니다노래 즉흥 반주는 종합 능력의 구현이다. 능숙한 연주 기교뿐만 아니라 좋은 심리적 자질도 있어야 한다. 어떤 학생들은 무대 아래에서 잘 연주한다. 무대에 오르자마자 반주를 맞추자 온몸이 긴장되고 손가락이 떨리며 곡탄을 온전하게 할 수 없을 정도로 심리적인 장애는 노래 피아노 반주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런 학생에 대해서는 자신감을 높이고, 개인과외를 많이 하고, 이들 학생들에게 반주 기회를 많이 만들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얼굴을 드러내' 야 한다. 학생들이 사람들 앞에서 피아노를 연주하는 데 익숙해져 대중 앞에서 연주하는 경험이 많아지면 공개 공연 때의 공포심리가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노래 피아노 즉흥 반주는 공연에서 종종 여러 가지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한다. 가창자 달리기, 리듬 불안정, 잘못된 기억 반복 표시, 목소리 문제, 음향 통제 불능, 갑작스러운 정전 등 반주자들은 심리적으로 적응력이 강해야 하며, 현장에 나타나는 작은 흠집 때문에 어찌할 바를 몰라 음악의 무결성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된다. 독창자의 반주를 위해 독창자의 음률이 매우 정확하지 않을 때, 반주자는 정확한 리듬과 음준으로 솔로자를 이끌고, 영향을 미치고, 교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창자, 독창자, 독창자, 독창자, 독창자) 좋은 반주는 청중이 독창자나 단점을 들을 수 없게 하고, 독창자의 장점을 남김없이 발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지휘가 있는 합창 반주를 위해서는 리듬과 속도 방면이 지휘자와 정확히 일치해야 한다.
확성기가 없고 집이 작은 자리에서는 반주의 음량을 적절히 조절하여 소리가 너무 커지지 않도록 독창을 능가하는 것은 약한 노래를 부를 때 특히 조심해야 한다. 큰 공연 무대에서는 음향 효과가 일정하지 않다. 무대 아래에서 음향 효과를 미리 듣고 피아노와 노래 볼륨의 비율이 적당한지 판단하는 것이 좋다. (확성기가 있는 경우 음량을 조절하는 책임은 주로 장비를 조작하는 사람의 손에 달려 있다.) 그래야 공연이 완벽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