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의 출처와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출처
1. 장씨의 유래는 상고 황제의 손장휘가 장씨의 시조, 호천록으로,' 신당서 재상 족보표' 에 따르면' 황제의 아들 소호 청양씨의 다섯 번째 아들이 활정으로 휘두르며 활화살을 만들기 시작했고, 자손은 장씨라는 성을 주었다 이 장씨는 황제에 의해 직접 전해 내려온 것으로, 윤성국의 청양, 즉 현재 산서성 태원시 서남 진사 부근에서 발원한다. 이후 왕족도 이 일대에서 나왔다.
2. 희성의 후손. 춘추시 주문왕의 희씨 후예가 지은 진국에는 의사 해장, 자장후, 그의 자손은 글자로 성을 만들었다. 셋째는 성이나 그의 성, 다른 족족 개성에서 나온 것이다. 《 사방유 기요 읽기 》 에 따르면, 세거운남의 남만추장 용우나, 삼국이 촉상 제갈량에게 성을 주었다. 원말 몽골 장군 보얀 티무르, 용감하고 선전하여 명나라로 돌아간 후 명태조에 장 () 성을 수여받았다. 또 다른 여진족 자책부도 명나라 태조에게 장 () 이라는 성을 주었다.
둘째, 이야기
장휘, 호천록, 청양의 아들은 고대의 중요한 무기 활화살의 발명자이다. 활과 화살의 탄생이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황제는 궁정으로 휘두르고, 직장 활화살로 만들었다. 활 길이 의 의미 후, 푸양 에 장 라는 성을 주고, Qinghe 을 밀봉. 황제 언덕 (이 허난 Puyang 카운티) 에 묻힌 후. 그래서 장은 장 씨의 시조가 되었다.
장 성 인구 분포:
송나라 시대에는 장성이 약 490 만 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6.3 명으로 송나라의 세 번째 성을 차지했다. 장 () 성에서 제일 큰 성은 산둥 () 성이다. 전국 분포는 주로 산둥, 하남 두 성에 집중되어 있으며, 장 총인구의 약 27.7 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쓰촨, 허베이, 산시, 호남, 후베이, 산시, 간쑤, 강서 8 성에 분포하며 54.5 를 집중했다. 전국에 화북 서북 중원 지역 장성 인구집합센터가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