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 물
이것은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입니다.
바람이 잔물결을 일으키지 못합니다.
정크메탈은 버리는 것이 더 좋고,
남은 것은 그냥 버리세요.
구리가 녹색으로 변할 수도 있고,
철통에 복숭아꽃 몇 송이가 녹슬 수도 있습니다.
기름이 비단 한 겹을 엮게 하세요. ,
주형이 그를 위해 구름 몇 개를 김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고인 물을 발효시켜 그린 와인 도랑으로 만들고,
진주처럼 하얀 거품이 가득
웃음과 함께 큰 구슬로 변했습니다. ,
그는 또 와인을 훔쳐가는 모기에게 물렸다.
이렇게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은
어쩐지 생생하다고 할 수밖에 없습니다.
개구리가 외로움을 견디지 못한다면
고인 물은 다시 노래할 것이다.
이곳은 절망적으로 고인 물의 도랑입니다.
이곳은 결코 아름다움을 위한 곳이 아닙니다.
더 나은 곳입니다. /p>
보세요, 그가 만든 세상은 정말 대단합니다.
'Dead Water'는 1926년에 그려진 것으로 Wen Yiduo의 걸작입니다. 시인은 옛 중국의 어둡고 부패한 현실을 '희망이 없는 고인 물의 도랑'에 비유하여 추악한 세력에 대한 증오와 조국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시의 마지막 연은 한편으로는 고인 물, 즉 어둠에 대한 환상이 없고, 다른 한편으로는 추함이 아름다움을 낳을 수 없다고 굳게 믿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가 절망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절망하고 있지만 이 고인 물을 싫어합니다. "추함을 받아들이는 것이 낫다"는 분노한 진술입니다. Zhu Ziqing은 "단지 '추악함'을 일찍 악으로 가득 차게 하여 '절망' 속에 희망이 있게 하는 것입니다."("문일도 전집") 절망 속에 희망이 있고, 그리고 그 차가움 속에는 애국심이 담겨 있다. 교리의 뜨거운 불길은 이 시의 이념적 특징이다.
원이둬는 『죽수』에서 현대 서양시의 아이러니한 방식과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는 예술적 원리를 연구하고 차용했다. 시의 중간 3연에서는 고인 물 속의 추악한 것들을 아름다운 형상으로 온전하게 그려내려고 최선을 다하고, 밝은 색과 시끄러운 소리를 사용하여 더럽고, 곰팡내 나고, 우울하고, 고요한 고인 물을 풍자하는 풍부한 상상력이 펼쳐진다. 아름다움과 추함의 대비는 상쾌한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낸다.
'Dead Water'는 원자다(文 Yiduo)가 '3미'(음악의 아름다움, 회화의 아름다움, 건축의 아름다움)라는 새로운 스타일을 실험한 전형적인 예입니다. 이 시는 매우 엄격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 전체는 5연으로 되어 있고, 각 연은 4행으로 되어 있으며, 각 행은 "2자(소리)자" 3개와 "3자(음)자" 1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리듬은 같고, 수는 같다. 단어도 동일하며 각 연은 일반적으로 2운과 4운의 abcb형 운율이 내부 리듬에서 외부 형태까지 매우 엄격합니다. 시인은 '족쇄를 차고 춤을 추는 것' 같은데, 너무 쉽게 춤을 추고, 리듬이 조화로워 정말 대단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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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d Candle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촛불은 재가 된다
--리상인
빨간 촛불
이런 빨간 촛불!
시인!
심장을 털어놓고 비교해 보세요.
그런데 평범한 색깔이군요
빨간 양초! p>
밀랍을 만든 사람은 누구입니까?
불을 붙인 사람은 누구입니까? 영혼을 밝히기 위해
밀랍을 재로 태워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그러면 빛이 빛나나요?
반복! p>
예, 맞습니다!
원래 목적은 빛을 "소진"시키는 것입니다 --
이것은 자연스러운 방법입니다.
빨간 양초!
불태워라!
세계의 꿈을 불태워라!
세계의 피를 끓이세요 -
또한 그들의 영혼을 구하고
또한 그들의 감옥을 파괴하세요!
붉은 촛불! p>
마음이 빛나는 시기,
눈물이 시작되는 날이다.
빨간 양초!
장인이 당신을 원래는 태우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벌써 불타오르고 있으니
왜 슬퍼서 울어야 합니까?
아, 이해합니다! 당신의 빛을 침범하는 바람,
불안하게 타오를 때,
불안하게 울 때만
붉은 촛불을 놔두세요! !어떻게 흐르지 않을 수 있나요?
당신의 지방을 세상에 흘려주세요
지속적으로,
위로의 꽃을 가꾸세요,
p>
행복의 열매!
빨간 촛불
당신은 눈물을 흘리며 재가 됩니다.
실망하고 울어버린 결과,
빛을 만드는 원인.
빨간 촛불!
"수확을 묻지 말고, 노력을 물어보세요."
이 시는 1923년에 쓰여졌습니다. 시인은 첫 시집 출간을 준비하던 중 지난 몇 년간 자신의 이상과 업적을 되돌아보면서 동명 시집의 서문으로 유명한 시 '붉은 양초'를 썼다.
시 시작 부분에서는 어린아이의 마음처럼 붉은 촛불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Wen Yiduo는 시인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당신의 진심을 표현하고이 빨간 양초와 비교할 용기가 있습니까? '토하다'라는 단어의 생생한 이미지는 시인의 헌신과 진심을 여실히 보여준다.
그리고 시인은 붉은 양초에게 그 몸은 어디에서 왔고, 그 영혼은 어디서 왔는지 물었습니다. 왜 그러한 몸과 그러한 영혼이 그 몸을 불에 태우고 멸망시켜야 합니까? 인생이 혼란스러운 것처럼 시인은 방향을 찾지 못하고 많은 문제를 헤쳐 나갈 수 없는 것처럼 혼란스럽습니다. 모순! 갈등! 시인은 존재하는 갈등에 대한 믿음을 강화했습니다. 왜냐하면 시인은 "틀림이 없습니다! 틀림이 없습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했기 때문입니다. 시인은 삶의 방향을 찾았고, 불타 재가 되더라도 빛의 이상적인 길을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시는 4연부터 시작해 계속해서 홍주를 찬양하며 홍주의 책임과 삶의 어려움과 실망을 노래하고 있다. 세상의 환상을 파괴하고, 잔인한 감옥을 불태우고, 살아있지만 자유롭지 못한 모든 영혼을 그 자신의 불태움으로 구원하기 위해 붉은 양초를 태워야 합니다. 붉은 초의 타오르는 것은 바람에 가로막혀 눈물을 흘리면서도 타오른다. 그 눈물은 홍주의 마음이 불안해서 우는 것이었고, 자신의 이상을 최대한 빨리 이루지 못할까 걱정되어 우는 것이었다. 시인은 이 붉은 촛불, 이 헌신의 정신, 이 힘들게 얻은 빛을 노래하고 싶다. 이런 노래 속에서 시인과 붉은 촛불은 소통하고 있다. 시인은 홍주에게서 삶의 방향을 찾았습니다. 결과에 관계없이 자신의 이상을 위해 노력하는 노력, 탐구, 인내입니다. 시인은 "수확을 묻지 말고 노력을 물어보라"고 말했다.
이 시는 낭만주의와 유미주의의 색채가 강하다. 시는 표현기법에 있어 환상과 주관적 정서의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서정적인 감탄사를 많이 사용하여 마음속의 정서를 아름다운 언어로 강렬하게 표현하고 있다. 시형식에 있어서 시인은 시의 형식미와 시의 운율에 큰 관심을 두어 반복문장의 사용, 운율의 형식 등 시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정서와 일관되도록 한다. 어느 정도 중국 전통시의 울림, 전후의 울림, 각 연의 시가 비교적 깔끔하다는 점 등이 있다. 한시에서 리듬과 음악성을 옹호하는 시인의 성향은 이 시에도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다. 문일도는 고대와 현대, 중국과 외국의 시 형식을 통합하고 강한 감정 표현과 추구 정신을 갖춘 한시 스타일의 세대를 열었으며 중국 시인 세대가 배양하고 탐구하도록 영감을 주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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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들
----루쉰을 기념하는 것에 대한 몇 가지 생각
예 어떤 사람들은 살아있습니다
그는 죽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죽었습니다
그는 아직 살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람들의 머리 위에 올라탔습니다. "아, 내가 얼마나 대단한지!"
어떤 사람들은
절을 합니다. 아래로 몸은 백성을 위한 소와 말로 쓰인다.
어떤 사람들은
'불멸'을 위해 자신의 이름을 돌에 새깁니다.
어떤 사람들은
잡초가 되고 싶어합니다. 잠깐만요. 지하에서 발사하세요.
어떤 사람
다른 사람이 살 수 없도록 사는 사람
어떤 사람
그는 대다수의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해 산다. 사람들의.
백성의 머리를 탄 자
백성이 그들을 쓰러뜨릴 것이다
백성을 위해 소와 말 역할을 하는 자 < /p>
사람들은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그를 막아주세요!
이름을 돌에 새기는 자에게는
이름은 시체보다 먼저 썩는다
봄바람이 불면
< p> 곳곳에 녹색 잡초가 있습니다.그는 다른 사람이 살 수 없도록 사는 사람이다.
그의 운명은 다 보인다.
그는 다수의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해 산다.
p>
군중이 그를 아주 높이 들어 올렸습니다.
이 시는 1949년 11월 1일 루쉰 서거 13주기를 기념하여 지은 시이다. 그 느낌은 어디서 오는 걸까요? 당시 신중국은 이제 막 세워진 지 한 달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한편으로는 "인민의 머리를 탄" 사람들이 인민에 의해 타도된 반면, 구중국에서 신중국으로 들어온 각양각색의 사람들은 여전히 필연적으로 계급과 이념적 흔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낡은 사회. 물론 루쉰 같은 '어떤 사람'도 많지만, 그 반대편에 있는 '어떤 사람'도 많습니다. 시인은 현실을 직시하고 루쉰의 생전과 사후의 사회적 상황을 회상하며 깊은 감정을 담아 이 시를 썼다. 이 시는 삶의 현실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사상적 성향을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진정성과 경향성을 겸비한 서정시이다.
시 첫 번째 연은 오늘날 세상에는 완전히 상반된 두 가지 유형의 사람이 있음을 지적합니다. 한 사람은 "죽어도 살아 있는 사람"이고, 다른 한 사람은 " 죽어도 살아있다" '죽어도 산다'는 인물은 당연히 당시 추모된 루쉰을 지칭하며, '불멸의' 루쉰에 대한 헌사이다. 그러나 전형적인 이미지로는 루쉰만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또한 Lu Xun과 동일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죽은 듯 살아 있는' 상대방은 당연히 나쁜 사람을 가리킨다. 이 네 줄짜리 시는 시 전체를 아우르는 시로서, 글 전체를 지배하고 있지만 이해하기 쉽지만 용량이 크고 요약이 강하며 오늘날의 사람들은 매우 시사적입니다. 밝은!
다음 세 연(즉, 시의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연)에서는 '죽은 듯 살아 있는' 사람들과 '죽은 듯 살아 있는' 사람들을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합니다. 생각보다, 감정보다, 이미지를 비교한다. 이미지로 볼 때, '백성들의 머리를 탄 자'는 고개를 높이 들고 '위대하다'고 자처하지만, '백성을 위해 소와 말을 섬기는 자'는 실제로는 하찮은 존재이다. 그들은 몸을 굽혀 눈에 띄지 않지만 훌륭합니다. 이 4행시는 루쉰의 시 '자조'의 '차가운 눈살이 천명을 향하여 고개를 숙이고 깡패가 되려 한다'라는 두 구절에서 따온 것이다. 시인은 루쉰의 사상과 시를 발전시켰고, 이미지의 대립은 더욱 두드러지고 뚜렷해졌다. 이데올로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죽은 것처럼 살아있는" 사람들은 항상 "불멸"을 원하고 "이름을 돌에 새기고"자신을 위해 기념물과 전기를 세우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죽어도 살아 있는” 사람들은 기꺼이 이름 없는 잡초처럼 행동합니다. 그들은 잡초를 장식으로 삼는 '땅'을 싫어하고, '부패할 것이 남지 않아' 모두가 함께 죽을 때까지 지하 화산이 폭발해 땅의 잡초와 나무를 태워버릴 때까지 항상 기다리고 있다. 이 절은 루쉰의 『잡초·비문』에서 『잡초를 좋아하지만 잡초로 장식된 땅은 싫어한다. 나무는 나무인 한 썩지 않는다." 몇 문장이 적혀 있었다.
루쉰이 『잡초』와 『잡초-비문』을 썼을 때 그는 '방황하는' 사고의 시기에 있었다. 그는 당시 혁명의 길을 찾지 못했다고 솔직하게 인정했지만, 그 말을 타고 있는 반동세력을 미워했다. 감히 신들에게 자신을 희생하지 못하고, “날이 슬퍼하니 내가 너와 함께 죽겠다”는 온전한 희생 정신을 보여주는 사람들. 마지막으로, 감상적인 관점에서 볼 때, “죽은 것처럼 살아있는” 사람들은 매우 비열하고 추악하며, “다른 사람들은 살아있는 동안 살 수 없다”. 그리고 "죽음에도 불구하고 사는" 사람들, "대다수의 사람들을 위해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산다"는 사람들은 매우 고귀하고 아름다운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의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연은 시의 첫 번째 연 바로 다음에 구상되었습니다. 시인은 루쉰을 칭찬하기 위해 루쉰을 칭찬한 것이 아니라, 루쉰을 칭찬하면서도 루쉰과 같은 자질을 가진 사람을 칭찬하고, 자신이 대중보다 '위대하다'고 자랑하는 자들을 비난했다. 자신들을 위해 기념비를 세워 다른 사람들이 살지 못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이러한 비교는 단순히 루쉰을 노래하는 것 이상의 시적 사유의 폭과 깊이를 보여준다.
시 마지막 세 연(다섯 번째, 여섯 번째, 일곱 번째)에서 시인은 첫 번째 연에서 언급된 두 사람과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파악하고, 그들의 서로 다른 운명, 서로 다른 영향력을 지적한다. 그리고 각자의 운명은 서로 다른 미래를 지적하는 것입니다. 이 세 연은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연의 논리적 전개입니다. 시의 다섯 번째 연은 여전히 반대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백성들의 머리를 타고' '위대하다'고 주장했던 자들은 결국 대중들에 의해 무너져 높은 자리에서 떨어졌을 뿐만 아니라, 땅에서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소와 말처럼 백성을 섬기라" 사람들이지만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소처럼 되려는"영광스러운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여섯 번째 섹션에서는 두 가지 서로 다른 객관적인 효과를 달성하는 두 가지 주관적인 생각에 대해 씁니다. 자신을 위해 기념물을 만들고 싶은 사람, 자신의 "이름이 시체보다 먼저 썩는" 사람과 "잡초가 되고자 하는 사람"입니다. 태울 수는 없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온다." 잡초는 일년에 한 번 자라서 영원히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 것입니다. 이것은 루쉰에게도 해당되고, 루쉰과 같은 자질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마지막 섹션에서는 다양한 감정과 다양한 보복에 대해 설명합니다. 선한 일에는 선한 일로 갚을 것이요, 악한 일에는 악한 일로 갚을 것이요, 보응이 없는 것이 아니니 아직 때가 이르지 아니하였느니라. '남들이 사는 동안은 살 수 없는 사람들'은 때가 되면 그 운명이 모두에게 드러나게 될 사람들이다. '대다수를 위해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사는 사람'을 국민은 높이 평가할 것이다. 루쉰은 그런 사람들의 대표자다.
시의 주제는 항상 루쉰의 고상한 자질에 대한 칭찬이나 칭찬으로 여겨져 왔으며 이는 물론 좋은 것입니다. 하지만 세심한 분석과 심층적인 이해를 통해 단순히 루쉰을 칭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많은 분석가들이 이 시의 주제가 단지 루쉰을 찬양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제목 아래에 "루쉰을 기리는 심정"이라는 부제를 무시하고, "1949년 11월 1일"이라는 시의 끝 부분을 무시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베이징'이라며 '사람이 있다'는 대사를 무시했다. 작가는 그해 10월 19일 루쉰을 추모하기 위해 즉석에서 쓴 작품이 아니라, 루쉰 서거 13주기 추모식에 참석한 뒤 반성하면서 이 시를 썼다. 만약 그것이 루쉰을 위해 특별히 쓰여졌다면 위에서 언급한 주제는 확실히 비난할 여지가 없습니다. 그러나 저자는 "루쉰을 기리는 심정"이라고 분명히 밝히고 있으며, 각 절에서 루쉰의 이름을 밝히지 않고 대신 "어떤 사람들"로 시작하므로 당연히 루쉰에 대해서만 노래하는 것은 아니다. 그러므로 이 시는 사실상 루쉰을 추모하고,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거짓과 추함을 비난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주제를 이해해야만 시의 전체 내용을 요약할 수 있고 시의 폭과 깊이를 탐구할 수 있다. 이는 시인의 미학적 이상을 시 창작에 구체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시인 자신도 이 사실을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 그가 만들어낸 대조적인 이미지는 이를 드러낸다. 두 부류의 사람을 비교하면서 시인은 늘 루쉰을 암시할 뿐 루쉰을 지적하지 않았는데, 이는 역시 이 점을 보여준다. 이 시가 루쉰을 찬양한다고만 하면 시의 수용력, 즉 그 폭과 깊이가 크게 줄어들 것이다.
이 시의 예술적 발상은 평범한 것 같으면서도 낯설다. 시인은 '느낌'으로 글을 쓰기 때문에 '미의 느낌'에서 출발한다. 그러나 무엇이 참되고 선하고 아름다운지, 무엇이 거짓되고 추하고 악한지. 시인은 꼬리표를 붙이거나 구호를 외치지 않고 오직 세상의 두 가지 사물에 대한 깊은 감정에서 출발하여 대중적이고 친근하며 생생한 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진정한 감정을 쓴다.
이 시를 분석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인이 비교나 대조라는 예술적 기법을 사용했다고 말하는데, 이는 확실히 사실입니다. 실제로 시의 모든 연에서는 대조가 사용되어 참되고, 아름답고, 좋은 것과 거짓되고, 추하고, 나쁜 것을 비교합니다. 그러나 시인의 대비는 시의 특정 부분에 국한되지 않고 시 전체에 걸쳐 전개된다. 시인은 대비를 배치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소위 '레이아웃'은 전통적인 표현기법 '푸'이다. "어떤 사람들"의 저자는 "선과 악을 설명"하기 위해 정확하게 대비를 사용합니다. 시인은 세 가지 대조를 제시합니다. 첫 번째 대조는 첫 번째 연의 일반적인 캡입니다. 이는 전체 시를 지배하는 완전히 다른 두 사람 사이의 대조입니다. 두 번째 종류의 비교는 주로 이미지 비교와 이미지 비교 과정에 관한 것입니다. 세 번째 종류의 비교는 주로 결과를 비교하고, 역사적 폭풍과 시대의 추세에 따라 두 이미지의 서로 다른 결과를 비교하는 것입니다. 시인은 이 세 가지 대조를 깔끔하고도 복잡한 서정시로 표현합니다.
/question/3240194.html?si=2
늙은 말
큰 트럭에 짐을 충분히 싣도록 요청해야 합니다.
가득 차있네요. 아무 말도 없이
등에 가해지는 압력이 살을 눌렀습니다.
무거워서 고개를 숙였습니다!
지금 이 순간은 다음 순간의 운명을 알 수 없다.
마음속에는 눈물을 삼킬 수밖에 없다.
채찍 그림자가 떠다닌다.
고개를 들고 앞을 바라보았습니다.
'늙은 말'은 1932년에 쓰여졌으며 장커가의 시집 '브랜드'에서 가장 널리 유통되고 인기 있는 시 중 하나이다. 저자는 “1927년 대혁명이 실패한 후 나는 장제스 정권을 전면 부인했고 혁명의 미래가 매우 희박하다고 느꼈다. 삶은 고통스러웠고 기분은 우울하고 슬펐다. " 저자는 비참한 운명을 지닌 말을 직접 두 눈으로 보았다. 사람들은 늙은 말에 공감하지만, 기록하지 않으면 마음속에 일종의 압박감을 느낄 것이다. 이 시를 감상함으로써 우리는 1930년대 장커가 신시 창작의 성과와 특징을 더욱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다.
시 주제 : 시인은 늙은 말의 약하고 장애가 있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그 운명과 감정, 기분에 초점을 맞춰 늙은 말의 비극의 매력을 높였다. 여기서 늙은 말은 고대 중국의 고통받는 농부들의 상징으로 이해될 수 있다. 시인이 라오마의 굴욕과 친절, 충성을 많이 쓸수록 독자들은 억압받고 무정한 농민들에 대한 동정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낡은 제도와 착취계급에 대한 분노와 저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수준 구분: 시 전체에는 2개의 연이 있으며, 각 연에는 4개의 문장이 있습니다.
음성학: 다른 모든 문장 운율은 "que"와 "kuo"가 "ou"와 운율이 같고 "ming"과 "ying"이 "ing"과 운율이 같으며 "pharyngeal"과 "face"가 운율이 같습니다. " 운율은 "ian" "운율입니다.
/question/11726264.html?si=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