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화 노래:' 유성 나비검', 노래: 자칭 칭.
가사:?
태백유풍 한 잔 마시기
소년 자제의 흔들림
내가 강호에 있었던 것처럼
우연히 너를 만나 납화
를 다 씻었다지난날을 회상하며 밤비 중
내 호탕한 검을 뽑고
결국 칼을 휘두르면 끊어지기 어렵다
너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마마
감정과 근심이 무거운 것은 더할 수 없다
사랑과 미움이 마음속에서 왔다갔다 하며 싸우다
이렇게 얽히고설키면 갑옷을 남기지 않는다
창자가 왜
인가걱정거리가 천애에 있다
평생 목청껏 노래 부르기
쾌청한 은혜의 레인저
그 해 빗골목
이 아득히 생각난다너의 찰나의 방화 검토
지난날 살구꽃 봄비 속
너는 가냘프게 살며시 변덕을 부린다
나는 항상
를 속박할 수 없다마음 속의 유인원
감정과 근심이 무거운 것은 더할 수 없다
사랑과 미움이 마음속에서 왔다갔다 하며 싸우다
이렇게 얽히고설키면 갑옷을 남기지 않는다
창자가 왜
인가걱정거리가 천애에 있다
감정과 근심이 무거운 것은 더할 수 없다
사랑과 미움이 마음속에서 왔다갔다 하며 싸우다
이렇게 얽히고설키면 갑옷을 남기지 않는다
창자가 왜
인가걱정거리가 천애에 있다
2) 꼬리 노래: "조각 보트 구애", 노래: 푸양. 작사: 쩡린지, 작곡: 푸양 양호동.
가사:
시간이
인지 모르겠다나에게 손을 흔들 수 있다
내가 너의 이름을 새기게 해줘
너의 부드러움을 남겨라
바람이 아무리 변해도
비가 아무리 헤엄쳐도
사랑의 칼은 물에 가라앉았다
날카로움은 여전하다
바람이 불기 전
그대 물 같은 얼굴
활짝 핀 수련
큰비가 어제 떨어졌다
네가 뒤돌아보는 그 순간
얼마나 많은 사랑이 너에게 보이고 싶어
내 사랑은 칼
너를 위해 험난함을 가려야 한다
불행히도, 흐르는 물은 심연에 관여합니다
시간이
인지 모르겠다나를 위해 다시 머무를 수 있다
내가 너의 이름을 새기게 해줘
너의 부드러움을 남겨라
바람이 아무리 변해도
비가 아무리 헤엄쳐도
사랑의 검이 물에 가라앉았나요?
부패하지 않음
바람이 불기 전
그대 물 같은 얼굴
활짝 핀 수련
큰비가 어제 떨어졌다
네가 뒤돌아보는 그 순간
얼마나 많은 사랑이 너에게 보이고 싶어
내 사랑은 칼
너를 위해 험난함을 가려야 한다
불행히도, 흐르는 물은 심연에 관여합니다
시간이
인지 모르겠다나를 위해 다시 머무를 수 있다
내가 너의 이름을 새기게 해줘
너의 부드러움을 남겨라
바람이 아무리 변해도
비가 아무리 헤엄쳐도
사랑의 칼은 물에 가라앉는다?
부패하지 않음
그 바람이 마음껏 변하게 하라
그 비가 무자비하게 헤엄쳐 다니게 하다
만나는 거리
에 서 있길 바래시간은 물과 같다고 합니다
가도 돌아서지 않는다
수많은 그리움이 취홍루
를 없애기가 어렵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너와 나는 더 이상 모이기 어렵다
세월의 그윽함
사랑의 칼은 내 마음 속에 새겨진 근심이다
소개:' 유성 나비 검' 은 구룡 중기 명작으로 1971 년 8 월 춘추에 출판되었다. 자세히 회상하면 이 책에서' 무' 에 대한 묘사가 매우 적고 무공의 수식명과 무기에 대한 묘사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힘센 금강산',' 링보 마이크로보' 와 같은 판타지 무술도 없고' 현철 중검',' 금사검' 과 같은 날카로운 무기도 없다. 고룡은 중후반 작품에서 이미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무공의 묘사에 대하여 고룡은' 모양' 보다는' 뜻' 에 더 치중한다. 김용 양우생 등은 이미 무공 수법, 무기를 어느 정도 다듬었기 때문에, 고룡의 이런 풍격은 천둥을 피한 것으로, 또 다른 길을 개척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러 차례 영화작품으로 개편됐고, 인기 게임으로도 개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