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화는 간단하고 아름다운 방법은 다음과 같다:
A4 종이, 붓, 지우개를 준비하고, 먼저 산의 윤곽을 그린 다음, 육지로 직선을 그리고, 산의 텍스처를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을 칠하면 된다.
산수화는 약칭' 산수' 라고 불리며 중국화의 일종으로 산천의 자연경관을 주체로 묘사한 그림이다. 산수화는 우리나라 회화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청산수, 수묵산수, 연한 누빔 산수, 작은 청록산수, 뼈없는 산수 등으로 나눌 수 있어 동양회화에서 매우 특색 있는 예술이다. 대표화가는 전시자 경건한, 왕위, 범폭, 장홍이 있다.
산수화는 중국화의 전통 분류 중 하나로, 초기 풍경은 주로 인물화의 배경이었고, 위진 남북조 시대는 점차 인물화에서 독립해 왔으며, 수당 시대에는 중국화의 단일 분류를 형성하였으며, 오도자, 이사훈, 왕위 등은 모두 산수화를 잘 그린다.
당나라 이래 산수화의 화가는 남 북 두 파로 나뉘었고, 북파 창업자는 당대의 화가 이사훈으로 색채를 잘 이용하여 황하 양안의 관로 일대의 산수 풍경을 주로 그렸고, 이성, 범폭, 장선단, 이당, 마원 등은 북파에 속한다. 남파 창시자 왕위 () 는 잉크를 잘 사용하고, 색깔을 적게 사용하며, 미탄 (), 왕왕 맹 (), 조백주 () 등은 남파에 속한다.
쌀과 부자는 강남 연우 () 의 상태를 나타내는 쌀점 산수를 개척했고, 왕왕 멩 (), 조백주 () 등은 청록산수를 잘 그렸다. 송대, 산수화가 매우 성행하여 왕공귀족, 문인 상가까지 내려가면 모두 산수화로 청당을 장식하기를 원한다.
원대 산수화는 서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유명한 화가는 황공망, 오진, 오찬, 왕몽으로, 원 4 가로 불린다. 명청 시대에는 산수화가 계속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