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가 영감어록 (160 문장 정선)
일상 학습, 일,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널리 전해지는 어록에 대해 낯설지 않겠지, 어록은 중국 고대 산문의 일종으로, 문인 제자가 선생의 언행을 기록하는 데 자주 쓰이며, 불문의 선교록에도 쓰인다. 어록의 유형은 다양합니다. 당신이 본 어록은 어떤 것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도와 정리한 도가 영감어록입니다.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가 영감어록 편 1
1. 천하만물생은 가지고 있고, 살아 있는 것은 없다.
(2), 상사는 듣고 부지런히 행한다. 상사 는 생존 ruomei 경우, 듣고 말했다; 상병은 듣고 크게 웃었다. 웃지 않으면 도리에 어긋난다. 따라서 제안: 밍따오 ruomei 경우; 진로가 후퇴하면; 이순신 도로 경우 □; 샹 드 ruogu; 광덕이 부족하면 Jiande 경우 도난; 품질 정말 ruoyu; 대백은 치욕과 같다. 대범하다 큰 그릇이 늦게 완성되었다. 큰 소리와 희성; 코끼리는 보이지 않습니다. 도은은 무명이다.
3, 도생 하나, 평생 둘, 둘 셋, 삼생 만물. 만물이 음산하고 양지를 안고, 화를 내며 화해를 생각하다.
4, 인간의 악, 오직 독방, 미망인, 계곡, 왕자 는 말했다.
5, 인간의 가르침, 나는 또한 그것을 가르친다. 강량자는 죽을 수 없고, 나는 대부로 여길 것이다.
6, 부드러운 세계, 케네디 의 세계를 질주. 무분별한 입장이 없으니, 나는 무위의 유익함을 알고 있다.
7, 말 없는 가르침, 활동하지 않는 이익, 천하의 희망.
8, 이름과 몸은 어떤 프로? 몸과 물건은 어느 것이 많습니까? 죽음과 무슨 병을 앓는가?
9, 매우 사랑 은 큰 비용이 될 것입니다; 많이 숨기면 반드시 후망한다. 따라서, 충분히 굴욕을 알고, 멈출 줄 아는 것은 위태롭지 않다, 오래 갈 수 있다.
10, 대성이 부족하면 그 사용은 해롭지 않다. 큰 이익이 부딪치면, 그 사용은 끝이 없다. 대직하면 굽히고, 대교하면 졸렬하고, 대변은 어눌하다. 도가 영감어록 편 2
1, 도로 도로, 아주 도로. 이름명, 아주 이름. 무명천지의 시작;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2, 세계는 아름다움, 스리랑카 악 을 알고 있습니다. 모두 선을 선하게 여기고, 스는 선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3. 무상생이 있어 쉽게 보완할 수 없고, 장단 () 과 우량 () 이 서로 겹치고, 음상 () 이 조화를 이루고, 앞뒤가 뒤따른다. 항도.
4, 샹 시안 (西安) 이 아니라, 사람들이 다투지 않도록; 비싸지 않은 희귀 한 물건, 그래서 사람들은 도난 되지 않습니다; 욕망이 없어 민심을 어지럽히지 않다. 성인의 치치로, 그 마음을 허비하고, 실속, 그 뜻을 약하게 하고, 그 뼈를 강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늘 백성을 무지하고 욕심이 없게 한다. 남편 현자가 감히 하지 못하게 하다. 무위를 위해 불치할 것이 없다.
5, 밀짚 개로서의 모든 것에 대한 무정한 세계; 성인은 불친절하다, 백성을 밀짚개로 삼는다.
6, 많은 말이 가난하니, 지키는 것이 낫다.
7, 밸리 하나님은 죽지 않는다, 그것은 현란이다. 현문의 문은 천지근이라고 한다. 끊임없이 존속하면, 불근하게 사용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8, 하늘과 땅이 영원하다. 하늘과 땅이 길고 오래 살 수 있는 자는 스스로 태어나지 않고 영원히 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성자 의 몸 후 첫 번째 몸 입니다; 외신으로 살아나다. 그 사심없는 악으로? 그러므로 그 사적이 될 수 있다.
9, 상선약수. 물은 만물을 잘 이롭게 하고 다투지 않고, 뭇사람의 악행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도중에서 몇 가지나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좋은 땅, 마음 선연, 선인, 언선신, 정선치, 일 선능, 동선할 때. 남편 웨이 분쟁, 그래서 특별한 없습니다.
(11), 보유 및 흑자, 그것만큼 좋지 않다; 억측하고 예리하여 오래 보증할 수 없다. 김옥이 만당하다, 모지할 수 없다. 부귀와 교만은 자업자득이다. 공로 는 다시 몸, 천국 도.
12, 30 방사선, * * * 허브, 그것이 없을 때, 차 용도가 있다. 圿昌 그 장치 가 없을 때, 장치 의 사용 이있다, 그 장치 를 생각했다. 집 없는 경우, 방 사용 이, 방 으로 가정 을 깎아. 그러므로 이로운 줄 알고, 쓸 줄 모른다.
13, 오색은 사람을 눈멀게 한다. 오음은 사람을 귀먹게 한다. 오미는 사람을 상쾌하게 한다. 질주하여 사냥하니, 사람을 미치게 한다. 모처럼의 물건은 사람을 방해하게 한다. 성인을 복으로 삼는 것이 눈에 띄지 않기 때문에, 저것으로 가서 이것을 취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14), 총애를 총애하는 것이 놀라면, 귀대환이 몸처럼 된다.
15, 너무 위, 나는 그것을 모른다; 둘째, 프로 와 명성; 둘째, 두려움; 둘째, 모욕. 편지가 부족하고, 믿지 않는 것이 있다.
16, 도로 폐기물, 자비 가있다; 지혜 밖으로, 큰 의사 가있다; 육친 불화, 효자; 나라가 어지러워 충신이 있다.
17, 절대적으로 거룩한 버려진 지혜, 사람들의 이익 백 배; 절인과 의로움, 민복효자; 교묘하게 이익을 버리고, 도둑은 없다. 이 세 사람은 글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소속이 있다: 소포박함을 보고, 과욕을 적게 생각하고, 근심 걱정이 없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18, 사람들은 두려워,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19, 평신도 소소, 나는 혼자 기절했다. 속인이 살피니, 나는 혼자 답답하다.
(20), 곡은 모두, 헛하면 곧고, 움푹 패면 흑자, 넓은 것은 새것이고, 적으면 많으면 많고, 많으면 현혹된다.
(21), 성자 는 세계 스타일 을 개최 하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그래서 명나라; 당연히, 그래서 장; 자벌하지 않아 공로가 있다. 자긍심이 없어 길다. 카디프 웨이 분쟁, 그래서 세계 모 넨신 과 싸울 수 없습니다.
(22), xiyan 자연. 그러므로 바람이 불지 않고, 소나기가 하루 종일 내리지 않는다.
(23), 기업은 서 있지 않다; 교차 할 수 없습니다; 알 수없는 자기 참조; 당연히, 사람들은 장 하지 않습니다; 자기 절단 무효 전력; 자긍하는 사람은 길지 않다.
(24), 유물혼성, 선천적으로 태어났다. 적막하고, 독립적이고, 고치지 않고, 주행은 위태롭지 않고, 천지모가 될 수 있다. 나는 그 이름을 모른다, 강한 글자는 말했다, 강한 이름은 큰 것이다. 대설은 사라지고, 죽음은 멀고, 먼 것은 반대라고 한다.
(25), 고도가 크고, 하늘이 크고, 땅이 넓고, 사람도 크다. 도메인에는 네 가지가 있는데, 한 사람이 거주하고 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26), 인법지, 지법일, 천법도, 도법은 자연스럽다.
27, 가벼운 뿌리, 조용한 조울증 6 월. 가벼우면 뿌리를 잃고, 조급하면 왕을 잃는다.
(28), 강한 것은 늙었다,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길은 이미 없다.
(29), 남편 군인, 불길한 장치, 사물 또는 악, 그래서 적절한 방법 은 없다.
(30), 키르기스스탄 은 여전히 왼쪽, 살인 은 여전히 오른쪽 입니다. 부분적인 장군은 좌측에 살고, 상장군은 우측에 살고, 말은 장례처로 한다. 사람들을 죽이고, 슬픔으로 울고, 장례식장을 이기다.
(31), 하늘과 땅이 맞닿아 이슬을 내리고, 민모령과 자균 () 을 내린다.
(32), 유명한 시작 시스템, 이름 도 모두, 남편 도 알고 중지 할 것이다, 아는 것은 위태롭지 않을 수 있다.
(33), 천하에 비유도, 유천곡은 강해에 있다.
(34),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승자는 힘이 있고 승자는 강하다.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다. 강행자는 뜻이 있다. 그 사람을 오랫동안 잃지 않다. 죽어도 죽지 않는 자는 장수한다. 결국 스스로 크지는 않기 때문에, 그 큰 것이 될 수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35) 는, 그것을 할 것이다, 그것은 장 이 될 것이다; 약한 욕망, 그것은 강한 것입니다; 폐위하려 하면 반드시 흥이 날 것이다. 취하고자 하는 것은 반드시 그것과 함께 할 것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웨이밍이라고 합니다.
36, 약한 승리 강한. 물고기는 연연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고, 나라의 유리한 기구는 남에게 보여 주어서는 안 된다.
(37), 타오 는 종종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38), 상덕불덕, 덕이 있다. 덕을 잃지 않고 덕을 잃지 않는 것은 덕이 없는 것이다. 상덕은 무위하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 덕을 내려도 무위하고 생각하는 바가 있다. 자비 에 대한 생각 없이; 상의는 그것을 위해 생각하는 바가 있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상례는 그것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하고, 팔짱을 끼고 던져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러므로 길을 잃은 후 덕을 잃고 덕을 잃고 후인을 잃고, 인후의를 잃고 의리를 잃고 후례를 잃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39), 남편 의식, 충실하고 얇은, 그리고 혼돈의 첫 번째.
40, 이전 소득 중 하나: 하늘은 깨끗해야합니다; 땅이 평온을 얻다. 신은 정신을 얻는다. 계곡은 하나 태어났다; 후득이는 천하가 정정하다고 생각했다.
도가 영감어록 편 3
전양은 선이고, 전음은 귀신이고, 반음반양은 사람됨이다. 사람의 일생은 점차 노화되어' 혼돈' 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양기 (오장육부의 기능) 가 없으면 생명도 멈춘다.
1, 기억하십시오: 수면은 건강의 첫 번째 요소입니다. 잠자는 시간은 오후 21 시 ~ 오전 3 시여야 한다.
2. 모든 약은 병을 치료하는 데 있어서 치료표이지, 근본이 아니다. 중의든 서의든. 모든 병은 잘못된 결과이기 때문이다. 건강의 근본은 마음이다. 마음의 깨끗함은 자신의 병을 고치는 것이다. 사실 사람과 동물은 같고 동물의 병은 모두 자신에게 달려 있다.
3. 정확한 관념은 비싼 약과 위험한 수술보다 환자가 질병을 없애는 데 훨씬 도움이 된다.
4. 사람은 모든 생물 중에서 구조가 가장 완벽한 영자이고, 건강한 몸은 태어날 때부터 충분하다. 사람의 건강 상태 조절은 인체 자체의 조절 복구 시스템에 의해 이루어진다. 외부 요인이 아니라 외부 요인이 보조작용만 할 수 있다.
5. 사람의 대부분의 병현상은 신체가 신체쓰레기를 조절하고 청소할 때 나타나는 현상이며, 인체가 자동으로 균형을 조절하는 상태이므로 정상적인 생리현상으로 여겨야지, 그것을 병인으로 소멸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사람들이 아플 때, 반드시 원한이 있어야 하고, 마음은 안정되어야 하고, 마음에는 규칙이 순조롭고, 기순은 피가 원활하고, 기순혈이 원활하면 만병이 없어져야 한다.
6, 인간의 건강은 두 가지 주요 요소: 1) 충분한 기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2) 원활한 경락 (혈관과 쓰레기 배설 통로 포함).
7. 충분한 기혈의존: 충분한 음식+담즙+필요한 시간 내 (늦은 날이 어두워진 후 ~ 자정 1 시 40 분) 양질의 수면 (이때 뇌는 전혀 작동하지 않고 식물신경이 주도함)+좋은 생활습관.
8, 원활한 자오선 필요: 깨끗한 마음. 모든 칠정육욕은 청정한 마음을 파괴하여 경락의 정상적인 운행을 파괴한다.
9. 건강한 몸을 유지하려면' 증수 (기혈 증가)' 뿐만 아니라' 절지 (혈기 손실 감소)' 도 필요하다.
10. 음식을 과도하게 늘리면 혈기가 증가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체의 쓰레기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오히려 혈기를 소모하여 그들을 청소해야 한다. 오장육부는 혈기 가공공장이고, 음식은 원자재이고, 가공능력은 제한되어 있고, 음식은 무한하기 때문에 음식의 수량은 반드시 통제되어야 한다.
11. 적절한 운동은 사람의 기혈 운행을 도울 수 있지만, 동시에 사람의 기혈을 소모하고 있다. 인체의 미세순환은 주로 느슨함으로 달성해야 하는데, 이것도 건강에 필수적이다.
12. 인체에 쓰레기가 많을수록 더 많은 혈기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사람의 혈기는 쓰레기의 증가와 혈맥의 차단으로 인해 줄어들어 악순환을 형성하는데, 이것이 바로 사람이 노화하는 메커니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따라서 사람이 건강하고 늙지 않으려면 1) 체내의 쓰레기를 줄여야 한다. 2) 혈액 경락의 원활한 흐름을 증가시킨다. 3) 체내의 기혈을 증가시킨다.
13. 숙병이 있는 사람에게는 기혈이 충분해야만 병세가 드러날 수 있다. 그래서 연습을 하는 사람은 쿵푸가 일정 수준에 도달한 후에 모두' 병' 현상이 나타난다. 이럴 때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공을 많이 해서 자신의 기혈을 증가시켜 이 시기를 최대한 빨리 넘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4, 사람들은 반드시 즉시 아픈 것은 아니지만, 건강 규칙을 위반 하지만, 일단 습관이 형성되면, 질병의 기회를 크게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것은 교통 규칙과 마찬가지로, 당신이 교통 규칙을 어기면 반드시 사고가 날 필요는 없지만, 그 위험성은 분명하다. (존 F. 케네디, 교통명언)
15. 사람이 왜 일정한 갈증을 유지해야 양생에 유리한가? 사실 이것이 바로' 가상' 의 묘용이다. 도가가 말하기를, 허황된 것은 영이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겸손은 사람을 진보시키고 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사람은 늘' 허영' 상태를 유지해야 늘 정신을 차리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16. 사람이 건강을 원한다면 체내에 충분한' 가스' 를 넣어' 기화' 한 음식물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너의 체내에 쓰레기를 축적하지 않고, 불필요한 음식을 방출하지 않고, 자유로운' 허화' 를 방출하여 너의 체내의 장기를 손상시킬 수 있다. 이' 허화' 는 오히려 너를 잃을 것이다
17, 인생에서 가장 금기는 난자, 마음이 어지러워, 대외적으로 질서 정연할 수 있고, 내부는 혈기를 방해할 수 있어 비정상이다. 무릇 노여워하는 공포와 근심과 의심은 모두 난잡하고, 다병 단수의 근원이며, 양병할 때 혼란해서는 안 된다. 즉 평거할 때도 심란을 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18, 더 분노 상처 간, 더 변태 상처 신장, 더 많이 먹고 비장과 위를 다치게 한다. 근심은 비장을 다치게 하고, 분노는 간을 다치게 하고, 노념은 정신을 상하게 한다.
(19), 몸이 아플 때부터, 어쩔 수 없이 마음이 허약하고, 외사가 곱해진다. 마음이 허약하고 마음이 약해서, 심혼에 의해 번민할 때마다, 정말 몸이 부족해서 각종 불안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탐식탐이 욕심을 이기고 쾌락을 탐내는 것은 모두 병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욕심으로 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거의 화를 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욕심 분노 는 심장 스윙 촉진, 담낭 공포 간 왕, 육맥 진동, 오장 비등, 외부 악 동시 곱셈, 이 병의 원인 을 만들 수 있다.
(20), 인간은 장수를 원하고, 먼저 병을 없애야 한다. 병을 없애고자 한다면, 분명히 가스를 써야 한다. 기량을 분명히 하려면, 먼저 양성해야 한다. 양성의 법은 우선 마음을 조절해야 한다.
(21), 사람은 오행의 기운에 치생하므로 육신은 가스 위주이다. 기적자는 병이고, 기정체는 병이다. 그 병을 치료하려면, 먼저 그 화를 치료해야 한다.
(22), 혈액 라인 가스, 가스 보충 혈액, 둘 중 하나. 인간은 오랫동안 피를 다치고, 오랫동안 누워 상처를 입고, 오래 앉아 고기를 다치고, 오랫동안 뼈를 다치고, 오랫동안 힘줄을 다치게 하고, 칠정 육욕이 지나치면 원기, 가슴 아픈 신장을 다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불이 왕성하고 진양소비,
(23), 오장 () 의 병을 치료하는데, 먼저 기운을 보충하지 마라. 신장이 여전히 시급하다. 공기를 보충하는 것은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설렘은 간이 왕성하고, 각 맥은 충격을 받고, 진짜 물은 소모된다. 마음이 부채로 되어, 주로 바람을 피운다. 바람이 불면 불이 왕성하고, 불이 왕성하면 물이 마르고, 물이 마르면 땅이 손상된다.
(24), 마음이 안정되고, 치료받는 사람은 마음이 확고하고 마음이 일치하며, 만병을 다스릴 수 있고, 모든 신효가 있다.
25. 인병은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경락이 기본적으로 원활하지만 공기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표현은 자주 이 통증을 느끼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가스가 음식물을 기화하기에 부족해서 상불 (허화라고도 함) 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경락이 체내에서 마구 뚫리면 어디로 가는지, 한 곳이 막히면 이곳이 아프다. 이런 사람은 약을 조금만 먹으면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둘째, 경락이 통하지 않으면, 기운도 몸을 둘 곳이 없다. 겉으로는 무슨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없지만, 일단 발견하면 큰 병이고, 이런 사람은 어떤 약을 먹어도 효과가 느리거나 전혀 효과가 없다.
26. 한의학의 최고 경지는 양생이고, 양생의 최고 경지는 양심이다. 그래서 양생으로 볼 때, 하사는 몸을 기르고, 상사는 기운을 기르고, 상사는 마음을 기른다. 한 사람을 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관상은 관상보다 못하지만, 관상은 관심보다 못하다.
(27), 마음이 불안하고, 정서가 조급하며, 병을 일으키는 사망의 총원인이다. 그러므로 안심법은 위생의 첫 번째 비결이다. 마음은 모든 것을 주도할 수 있다. 심장 규칙 가스, 가스, 혈액 순, 혈액 순, 정신 왕성, 정신 왕성한 사람, 내부 저항력이 강하고, 병은 스스로 제거한다. 그러므로 병을 치료하는 것은 섭심 위주로 해야 한다.
(28), 바람과 추위, 음과 양, 더위가 젖어서, 모든 곳에서 병을 일으킬 수 있다. 만일 저항력이 약하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갈 수 있다. 몸이 약하고 병이 많은 것이 바로 이치이다. 부자는 보위력이 있다. 예를 들면 의식주 등이다. 빈민들은 저항력이 있다. 예를 들면 기발신이 왕성하고, 모공이 두껍고, 침입하기 쉽지 않다. 부자는 많이 먹고 살찌고, 위를 다쳐 이를 다쳤다. 가난한 사람은 배가 고프고, 음식은 복잡하지 않아 장 질환이 없다. 부자가 많으면 안락하기 때문에 화가 많이 난다. 가난한 사람은 일이 많기 때문에 질병이 적다. 부자는 복을 누리지 않고 복을 누리지만, 복을 없애면 가난해진다. 가난한 사람은 근검할 수 있다. 즉 복을 얻는 것이고, 열매는 익으면 부자가 된다. 무릇 의식주의 보위력이 풍부하면 정기의 저항력이 약하다. 방어력이 약하면 저항력이 강하다.
(29), 큰 병이 막 나았으니, 이발 발 씻기 목욕
은 금물이다30, 조용히 할 수 있으면 인자하고, 인자하면 장수하고, 수명이 있으면 정말 행복하다.
31, 마음이 과로한 사람은 마음이 피로하고 간이 왕성하며, 마음이 과로한 것은 마음이 너무 가득 차서, 허황되지 않는다. 마음이 가득 차면 간 (나무) 이 낳은 불을 받아들이지 않고, 마음이 간생의 불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간기가 쌓일 것이다. 간목크토, 비위, 소화불량, 영양부족, 밤잠을 잘 수 없다. 흙은 또 물인데, 그래서 신장수가 크게 손실되고, 물이 부족하면 불이 더 왕성해지고, 심장과 신장이 연결되고, 마음이 더 약해지고, 폐병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내부는 서로 연관되어 있고, 꼼짝도 하지 않고, 일병 전병이다. 방해하는 자는 망심에 있기 때문에 병을 치료하는 것은 안치심에 있고, 안심은 허망하고, 마음은 명심에 있고, 명심은 자각하고, 건강의 효능은 정좌에 달려 있다. (40), 정좌는 마음을 가라앉히는 법이고, 마음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신안은 숨을 쉬고, 기발이면 피가 왕성하고, 혈기가 원활하면 병이 나면 병을 갈 수 있고, 부족한 것은 보충할 수 있고, 이미 충분히 성장할 수 있다. 지금 병은 갈 수 있고, 미래 병은 예방할 수 있는데, 이 작은 자도 마찬가지다. 또 마음 은 신, 신 은 약삭빠르다, 조용한 사람 의 마음 이 얼마나 묘하고, 관기 증후군 분화, 특히 민첩하다, 이치 를 보고 긍정적, 재료 일 이원, 만남 혼란 을 놀라지 않고, 경경 불혹을 보고,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주관적인 편협한 폐해, 그리고 메인프레임 대용, 이로부터 시작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2, 사람이 병이 났을 때 가장 꺼리는 것은 화를 내는 것이다. 이때 반드시 편안히 참고 마음을 안정시켜야 한다. 그리고 천천히 조절하면 건강이 빨리 회복된다. 마음이 편안해야 기순이고, 기순이어야 병을 없앨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급해지면 간기가 손상되어 병세가 심해진다. 마음이 평온하니, 그 온몸의 혈기는 스스로 건전하게 발휘할 수 있다. 마음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진심이고, 하나는 망심이다. 진심은 물이고, 망심은 파도이고, 파도는 바람에 흔들리고, 바람은 물결을 멈추고, 물은 움직이지 않는다. 쓸쓸히 그리워하지 않는 것은 무심코 마음도 없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33), 불면증 의 경우, 신장 물 손실, 심장 신장 연결, 물 손실, 가장 쉽게 상처.
(34), 잠을 잘 때 생각이 있으면 안착할 수 없고, 베갯잇에서 생각을 돌리지 마라, 이것이 가장 신경을 쓴다.
(35), 오시 속 마음, 이때 15 분 동안 앉아 있을 수 있고, 눈을 감고 정신을 가다듬으면 마음이 강하다.
(36), 일찍 일어나는 것은 인시 3 시부터 5 시까지인데, 이때 울분을 삼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폐가 간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만망주의한다.
(37), 인생은 혈기 유통을 위주로 하고, 기정체는 피를 막을 수 있고, 혈저항은 독이 될 수 있고, 암은 종양으로, 모두 혈기가 유통되지 않는 까닭이다. 가스는 순을 위주로 하고, 피는 통과를 순탄으로 한다. 만병은 모두 먼저 기체가 침체되고, 기가 울적하고, 간이 먼저 다쳤다. 구제법은 화제득결이다. 화해의 비결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그 뿌리를 찾고, 그 뿌리는 마음 속에 있고, 마음은 텅 비어 있으면 모든 것이 스스로 녹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둘째, 약석, 마사지로 소화를 돕고 혈기 유통을 돕는다.
(38), 요양 치료는 속도를 구할 수 없다. 성질이 급하여 불을 돕고, 불이 왕성하여 가스가 손상되지만, 오히려 아름답지 않다. 또 욕심을 많이 탐해서는 안 되고, 욕심은 꾸준하고 급하지 않고, 모든 병은 욕심에서 비롯되며, 더 이상 병고를 가중시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39), 마음은 불, 신장은 물, 심장과 신장은 연결되어 있다. 불은 낮춰야 하고, 물은 올라가야 하고, 물과 불은 서로 도우면 증기가 내발해야 한다. 각 부의 기체 운동은 건강을 구할 수 있다. 이것은 혀에서 알 수 있다. 혀에 물이 없으면 살지 않기 때문에 활자는 세 물에 혀자를 더한다. 혀에 내부 각종 병의 깊이를 보고하여 생사를 끊을 수 있다.
40, 큰 병 자구법: 하나, 죽음을 두려워하지 말고, 내 이 병을 믿고, 잘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몸은 유난히 건강해 장수를 보장할 수 있다. 자신의 기체에는 원래 특구의 능력이 있기 때문에, 빈말의 위로가 아니다. 둘째, 의약을 사용하지 않거나 어떤 영양식품에 의지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자신의 병을 제거하고 연년을 연장하는 묘법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셋째, 오늘부터, 나는 더 이상 내 병을 방해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내 병이 어떻게 아픈지, 좋고 나쁨을 따지지 말고, 단지 무사한 사람이 되기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넷째, 이 수리 기간 동안, 일을 그리워하지 말고, 시간과 일을 잃어버린 것을 후회하지도 말고, 전심전력으로 집중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또 늦어진다.
41, 매일 어떤 보음을 먹고, 어떤 장양을 먹을지 생각하지 마라. 기억하세요, 운동은 양지를 낳을 수 있습니다. 정좌하면 그늘이 날 수 있다. 음은 양의 어머니이고, 양은 음의 용도이다.
42. 사람이 숨이 부족할 때 맹목적으로 숨을 보충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만약 피가 부족하기 때문이라면, 먼저 피를 보충해야 한다. 피가 가스의 어머니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마른 그릇이 되어 내장을 태워야 한다. 멍이 막히기 때문이라면, 기혈을 늘리고 혈기를 함께 보충할 수 있다. 그래야 기운을 보충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43, 인간의 건강에 환경의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공기가 맑은 깊은 산속 깊은 숲 속에서 고질병을 잘 키울 수 있다는 이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산노림 속의 정미물질 (음이온) 이 긴장을 풀고 심호흡을 통해 인체 내부에 흡수돼 임신오장육부를 촉촉하게 키워 활력을 되찾기 때문이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사람이 입코를 통해 숨을 쉬는 것이 아니라, 사람의 몸의 땀과 모공이 모두 숨을 쉴 수 있고, 바로 그것들이 천지의 정수를 빨아들인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4. 사람은 송정 상태에서 천천히 심호흡을 하면 인간과 천지의 미묘한 기교환을 느낄 수 있다. 숨을 들이마실 때 실제로 폐를 제외한 숨을 들이마시며 몸 전체가 체내의 공기를 밖으로 배출하고 있다. 즉 사람의 공기를 천지로 방출하는 것이다. 폐가 숨을 내쉬고 있을 때, 실제 사람은 전신의 모공을 통해 천지를 흡수하는 미세한 기량이다. 이것은 아마도 노인이 말한 "천지 사이, 그 유유 옆" 일 것이다.
45. 더러운 물질이 생기는 것은 음식물이 깨끗하지 않기 때문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너무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체내에 운송할 수 없어 음식물이 쓰레기로 쌓이기 때문이다.
(46), 감정과 질병의 연관성은 매우 밀접한 것이다. 어떤 질병은 감정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너는 약물로 치료하고 치료하면 모두 좋지 않다. 이런 질병에 대해서는 벨을 풀어야 한다. 오지는 병을 일으킬 수 있고, 오지는 병을 풀 수 있다.
47, 건강 은 죽음을 두려워 할 수 없습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죽은 자의 양기가 부족하고 양기가 부족할까 봐 죽음은 너를 찾을 것이다. 이것이 도가가 말한 것이다. 수련자는 영웅적인 기질을 가져야 한다. 인, 지혜, 용 세 가지가 없어서는 안 된다.
48, 우리 몸은 지능이 가득한 기체이고, 우리 몸에는 많은 보초병이 있다: 치아, 맹장, 편조체 등. 원래 우리 몸에 이상이 생기면 (보통' 화열') 이 보초병들은 즉각 반응하여 뇌에 통지한다. 현명한 사람은 이때 마음가짐을 조정하고 자신을 검토해 자신을 진정시켜야 한다. 하지만 지금 우리의 서양 의학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너 아프지 않니, 내가 너희를 모두 잘라버리겠다. 지금은 더욱 그렇다. 하나의 기구를 발명했는데, 너는 알레르기 비염에 재채기를 하지 않았니? 나는 너의 코에 있는 민감한 구역의 신경을 태워서, 나중에 네가 아무리 자극해도 재채기를 하지 않을 것이다. 서양 의학이 이렇게 한 결과, 우리가 다시 병에 걸린 후에 잘라낸 것이 바로 우리의 오장육부일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49, 기억, 우리는 가끔 설사, 재채기, 기침, 발열, 등등, 우리 자신의 신체 복구 시스템이 작동 하 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 약물을 남용 하지 않습니다.
50, 많은 중병이나 불치병, 모두 한 가지 이유: 증오. 이 원한이 없어지면 병도 함께 사라질 것이다. 이 세상에서 가장 난해한 것은 끊임없이 이어지는 미움, 내재적으로 풀 수 없는 미움, 치료할 수 없는 병이다. 도가 영감어록 편 4
1, 가난하면 반대하고, 시종일관.
2. 달이 차면 손해를 본다.
3, 인사 관리 일, 모로 인색.
4, 타오 는 종종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5, 원기가 만물을 낳고 있지 않다.
6, 신비와 신비, 모든 멋진 문.
7, 안위가 쉽고, 화복이 태어난다.
8, 큰 날, 복잡한 작은 날.
9, skynet 복구, 스파 스 하지만 잃지 않습니다.
10, 하늘과 땅이 낮고, 산과 택평.
11, 천국 프로, 종종 좋은 사람들과 없습니다.
(12), Jinshi 사운드, 테스트 하지 않고 울지 않는다.
(13), 사람들은 위세를 두려워하지 않고, 위세가 대단하다.
(14), 백창은 모두 흙에서 태어나 흙에 반대한다.
(15), 총애를 총애하는 것이 놀라면, 귀대환이 몸처럼 된다.
(16), 바람이 불지 않고, 소나기가 하루 종일 내리지 않는다.
17, 사랑은 큰 비용이 될 것이고, 더 많이 숨기면 두껍게 죽을 것이다.
18, 축복의 의지, 축복의 재앙.
19. 무위,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일
(20), 물고기는 물에서 태어나고, 사람은 물에서 죽는다.
(21), 하늘과 땅의 길, 극은 반대로, 흑자는 손해를 본다.
(22), 성인은 결국 크지 않으므로 그 크기가 될 수 있다.
(23), 모든 것이 그 길로 얻지 못하면 모두 사악하다.
24 일, 송곳니 중국 사이; 사물, 팡 shengfang 죽은.
(25), 다분히 죽은 양, 학자는 다방면으로 목숨을 잃었다.
(26), 화가 꾀죄죄한 것은 의지하고, 복이 꾀죄죄죄한 것은 복이다.
(27), 안티 사람, 도로 이동; 약자, 도용.
(28), 강한 것은 늙었다,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길은 이미 없다.
(29), 천하에 비유를 하고, 유천곡은 강해에 있다.
30, 정적 승조증, 한승열. 조용하고 천하를 바르게 하다.
(31), 원하는 사람은 소득이 적고, 보는 사람은 아는 것이 작다.
(32), 어려운 일은 반드시 쉬워야 하고,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세하게 해야 한다.
(33) 는, 카이 위안 물고기 알 수없는 참조, 지혜 소재 숨겨진 재앙 이있다.
(34), 모두가 유용한 용도를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사용도 모른다.
(35), 도생 하나, 평생 둘, 둘 셋, 삼생 만물.
(36), 그 움직임, 중지; 그 죽음, 또한 출생; 그 폐기물, 또한 시작.
(37),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은 반드시 쓸모가 있다고 가정하고, 그 용도로 자라게 될 것이다.
(38), 천하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쉬워야 하고, 천하의 큰일은 반드시 세세하게 해야 한다.
(39), 가벼운 뿌리, 조용한 조울증 6 월. 가벼우면 뿌리를 잃고, 조급하면 왕을 잃는다.
(40), 큰 무외, 그 중 하나; 작은 것 안에, 그 작은 것 하나.
(41), 약한 승강, 부드러운 승강, 천하모 몰라, 모 할 수 있다.
42, "없음" 이름, 하늘과 땅의 시작; "있다" 라는 이름, 만물의 어머니.
(43), 내 말은 아주 쉽게 알 수 있고, 매우 쉽다. 천하를 알 수 없고, 할 수 없다.
44, 평신도 소소, 나는 혼자 기절했다. 속인이 살피니, 나는 혼자 답답하다.
45, 점점 더 학습, 도로 일일 손실. 손해가 또 손상되어 무위로 되다.
(46), 성인을 믿고 의지하지 않고, 공로를 믿고, 어디에 있지도 않고, 현자를 보고 싶지 않다.
(47), 남편 군인, 불길한 장치, 사물 또는 악, 그래서 적절한 방법 은 없다.
(48), 음악 없는 사람 에 관해서는, 모든 음악; 즐거움이 없으면 극락으로 나아가야 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49), 좋은 방랑자 익사, 좋은 라이더 가을, 각각 좋은, 반대로 재해.
50, 그리고 부유 한 사람들, 부유 한 사람들은 도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청렴하고 가난한 사람이 있는데, 가난한 사람이 반드시 청렴하지 않을 수도 있다.
(51), 사람들의 종사, 종종 몇 할에서 패배한다. 시종일관 시작처럼 신중을 기하면, 패배할 일이 없다. (서양속담, 실패속담)
(52), 조용한 곳, 가상 대기, 무위 무위, 그리고 백천 자업자득이다.
(53), 화는 적을 얕보는 것보다 훨씬 크며, 적을 얕잡아 내 보물을 몇 번 잃는다. 따라서, 안티-군인 상, 슬픈 사람 은 남자를 이겼다.
(54), 사람의 가르침을 나도 가르친다. 강량자는 죽을 수 없고, 나는 대부로 여길 것이다.
(55) 는, 나무 의 끝 에서 태어 났으며, 9 층 역 피곤 토양 에서 시작, 마일 여행, 첫 번째 단계 에서 시작.
(56) 는, 나무 의 포옹 은 끝 에서 태어 났으며, 9 층 역 피곤 토양 에서 시작, 천 마일 여행은 한 걸음 에서 시작됩니다.
(57), 고도가 크고, 하늘이 크고, 땅이 넓고, 사람도 크다. 도메인에는 네 가지가 있는데, 한 사람이 거주하고 있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58), 나는 삼보 () 를 가지고 있어, 유지하고 유지한다. 첫째, 자비, 둘째, 검소한 말, 셋째,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할 수 없다.
(59), 남편이 약속을 하면 믿음이 적어지고, 얼마나 쉬워도 얼마나 어려워질 것인가. 성인은 여전히 어렵기 때문에 결국 어려움이 없다.
60, 하늘의 길, 손해는 남지만 보충은 부족하다. 사람의 길은 그렇지 않다. 손해는 여유가 없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