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
청나라: 정시에(Zheng Xie)
수천 개의 가지가 수천 개의 잎을 품고 있는 한 단면.
꽃이 피지 않아서 벌이나 나비를 유인하고 싶지 않아요.
번역: 대나무는 한 마디씩 자라는데, 자라는 것은 모두 잎사귀뿐이다. 벌과 나비가 얽히지 않게 하려고 꽃을 피우지 않습니다.
주제: 이 시는 아름다움이나 향기를 놓고 흰 꽃과 경쟁하지 않고, 벌이나 나비를 유혹하지 않는 대나무의 온전함을 묘사하고 있으며, 작가 자신의 초연하고 친밀한 마음을 비유하는 역할도 합니다. - 자연에 가까운 삶의 방식.
추가 정보
Zheng Banqiao는 "대나무를 칠할 때마다 선생님이 없습니다. 주로 종이 창문, 분홍색 벽, 햇빛, 달 그림자에서 얻습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는 대나무를 평생 동안 친구로 삼아 집 앞에 대나무를 많이 심었습니다. 여름에는 대나무 숲에 작은 침대를 놓았다.
누워서 대나무를 읽고 감상하고 냄새를 맡아보세요. 가을과 겨울에는 대나무를 잘게 잘라 창살로 만든 뒤 흰 종이로 덮었다. 바람이 잔잔하고 태양이 따뜻할 때, 대나무 그림자 조각이 창호지에 반사되어 마치 천연 대나무 그림처럼 보입니다.
Zheng Banqiao는 대나무를 그리는 장면을 다음과 같이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 “장관의 청명한 가을, 아침에 대나무를 보았습니다. 연기의 빛, 태양의 그림자, 이슬의 공기가 환상적이었습니다. 듬성듬성한 나뭇가지와 울창한 나뭇잎들 사이에 떠다니는 기분이 들어서 사실 마음속의 대나무는 눈속의 대나무가 아니다. 마음속의 대나무는 손에 있지 않다." 그의 이 단락은 그림 창작의 규칙을 설명합니다. 눈 속의 대나무 - 가슴 속의 대나무 - 손 속의 대나무, 즉 대나무를 보고, 대나무를 생각하고, 마지막으로 대나무를 그리는 것입니다.
글을 쓰는 과정도 마찬가지다. 글을 쓸 때 우리는 자신이 느끼는 것에 흥분하지만 깊은 이해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는 그 모습과 본질을 파악하기 위한 조용한 관찰, 수직적, 수평적 비교, 차분한 사고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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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고황량온은 각각 누구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