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계' 에서 그녀의 표현은 누구도 실망시키지 않았고, 심지어 영화제 양조위 조차도 영화에서 그녀의 빛에 가려졌다. 그녀가 이렇게 자연스럽게 연기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고, 사람들이 자각적으로 그 상황에 가입하게 하여 왕가지의 희로애락을 체득하게 했다. 지금 다시 관객의 시선으로 들어가는 탕웨이,' 색계' 가 자신에게 가져온 엄청난 손실과 상처를 잊지 못할 것이다.
탕웨이 유명' 색깔' 에서 나왔어요? 반지' 에서 그녀의 알몸 출경, 그녀의 과감한 격정극은 관객들로 하여금 그녀를 기억하게 했다. 이렇게 말할 수 있다. 감독 이안, 탕웨이, 탕웨이 파괴. 그때 탕웨이 의 나체 출경 은 예술 의 필요 가 아니라 상업 의 필요, 정확 하 게 말하면 감독 이안 의 필요, 그 는 양상 을 얻기 위해 아직 청초한 탕웨이 을 빗어 냈고, 탕웨이 는 또 명성 이 절실 하 고, 이안일? 쏴? 즉? 함께? , 탕웨이 어려운 결말을 운명 지었다.
우리는 탈극을 버리고 말하지 않고, 탕웨이 공연만으로 보면 그녀는 여전히 실력이 있다. 그녀의 모든 눈빛, 모든 동작이 매우 넋을 잃었다. 사실, 연극에서 치파오를 입은 탕웨이 (Cheongsam) 는 동양의 아름다운 기질을 지녔으며, 대기, 완곡, 우아함은 동양인의 심미 요구에 부합한다. 그녀는 탈극을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관객들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색계' 이후' 월만헌니시' 에서 그가 맡은 애련은 영화' 만추' 에서 한국과 인기 아이돌 현빈 역을 맡아 미국 시애틀 공항에서 만난 실연자 두 명과' 창당위업' 에서 연기하는 도의에게 많은 인정을 받고 있다.
이 영화는 관련 부서의 심사를 통과하지 못했지만, 이 영화가 지금으로서도 여전히 고전적인 작품이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당시 이 영화는 개봉 당시 아주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이 영화의 줄거리 규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많은 장면은 촬영을 위해 자리를 빌려야 했다. 탕웨이, 양조위 두 사람의 묵계가 상당히 높아야 성공적으로 완성할 수 있다. 물론 감독으로서의 이안 역시 촬영장에서 통관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