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장식

고대 중국에서는 거의 천년 동안 도자기 문화와 장인 정신이 발전한 끝에 도자기 도구가 무작위로 많은 질감과 패턴을 발전시켰습니다. 청나라 도자기 문양. 승려의 도구 중 하나인 루이(Ruyi)는 설교 중에 자주 사용됩니다. 『불교정서』에는 “소원을 다스리는 것은 마음의 표현이므로 보살은 그것을 구름잎처럼 품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오락의 마스코트로 활용되기도 한다.

'랑환지'는 "과거에는 땅이 가난하고 그늘진 미덕이 많았다. 도사를 만났을 때 나는 그에게 희망적인 생각을 주었다. 그가 뭔가를 원할 때마다 그는 얻을 것이다. "라고 기록했다. 순간적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따서 이름을 지었습니다." 도자기에는 "화합과 행복"을 상징하는 연꽃(조화), 상자(조화), 영지(루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도자기 장식. 전설의 바다거북(거북이) 아오유. 용처럼 생겼고 불을 삼키는 것을 좋아해서 지붕 위에 세워져 있다고 합니다. 조개 조개라고도 알려진 그는 바람과 비를 좋아하며 바다에서 봉래산을 등에 업고 다닙니다. 당송시대에 황제의 궁전 앞 계단에 거대한 거북이가 새겨져 있었는데, 한린 총각과 성지 등 관리들이 황제를 만날 때 계단 한가운데에 서 있었다고 해서 상'이라고 불렀습니다. 아오토가 한린학원에 입학했을 때. 『우호청화』에는 “스승이 용귀풍전(龍象峰亭)에 오르매 그의 제자들이 황제의 칙령을 승인하고 그를 지도자로 세웠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 그림은 명청 시대의 도자기에 그려져 있으며 강희(康熙) 제품이 가장 세련되었습니다.

도자기 장식 테마입니다. 청나라 강희(康熙) 시대에 꽤 인기가 있었습니다. 내용에는 '서왕모 탄신일', '복복장수삼성', '생일을 축하하는 팔선', '무한장수', '장수의 복숭아', '쌍치생신' 등이 담겨 있다. , "연화팔장수" 등 일부 그릇과 접시에는 장수를 뜻하는 100가지의 다양한 문양으로 구성된 '백장생 문양'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또한 장수를 뜻하는 장수(長壽)의 모양으로 만든 화분도 있다. 연꽃무늬

남북조 이후 유행한 도자기 장식문양의 하나. 남북조부터 당대까지 연꽃무늬는 도자기의 주제장식으로 자주 사용되었으며, 그릇, 등, 그릇, 접시 등의 외벽이나 내벽에는 양련의 이중선을 장식하였고 중앙에는 이중선을 배치하였다. 일부 접시에는 꽃이 만발한 연꽃을 닮은 봉래 문양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남북조의 거꾸로 된 연꽃상, 오대조의 연꽃 모양 등잔대 등 입체적으로 조각된 연꽃도 있다. 송나라에서는 보조 장식으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원대부터 청대까지는 연꽃, 연꽃 등 연꽃 문양에 많은 변화가 있었고, 연꽃 연못의 물새, 연꽃 연못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등 동물 문양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았다. 도자기 장식 중 하나입니다. 송나라에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바닷물의 배치는 원 모양으로 보통 8~10개의 원 모양이고 중앙에 소라무늬나 꽃무늬가 있다. 가마마다 그것들이 있지만 스타일은 다릅니다.

해룡 문양은 도자기에 장식된 문양 중 하나입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인기가 많았습니다. 사진에는 ​​폭풍우가 치는 파도 속에서 헤엄치는 용이 나타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두카이 바다용 무늬가 있는 용의 몸체는 파란색과 흰색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고 노란색으로 채워져 있으며 움직이는 구름과 바닷물은 파란색과 녹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도는 무채색으로 격동하는 하늘의 기세를 보여줍니다. 도자기 장식. 고대에는 기린을 상서롭고 희귀한 것으로 여겼으며, '봉황의 깃털과 봉황의 뿔'은 희귀하고 귀중한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청나라 사람들은 아이의 탄생을 친척이나 친구에게 축하할 때 기린이 아이를 낳는 모습을 도자기에 자주 그렸거나 '일찍 아이를 낳는다', '운이 좋아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었다. 자녀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