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 오페라는 귀주 양친 민속 예술에서 발전했습니다. 1953년 이래로 귀주 오페라는 귀주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귀주 오페라의 창법은 주로 원친의 민속 랩 전통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귀주극은 기타 오페라 공연과 지역 민속예술 공연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오페라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구이저우 오페라의 특징을 이해하고 전체 오페라 컬렉션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 발전:
구이저우 오페라의 전신은 구이저우 양친(Guizhou Yangqin)입니다. Guizhou Tanci 및 Wenqin으로도 알려진 Guizhou Yangqin은 Yangqin을 주요 반주 악기로 사용하고 다양한 역할로 노래하는 랩 아트입니다.
청나라 가경시대, 청나라 도광 5년(1825년) 귀주현의 염자회, 장국화 등이 귀양에서의 덜시머 활동을 저서에 언급하고 있다. 시. Gao Ge에 대한 수년간의 연구 끝에 현대 Yu Baiwei는 Yangqin이 "청나라 강희 시대에 Guizhou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으며 2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Guizhou Tanci 및 Wenqin Opera 정보")라고 믿습니다. 광서 시대에는 운남 덜시머, 사천 덜시머, 사천 청음, 호남 창더 명주 끈 등이 잇따라 귀주에 유입되어 귀주 덜시머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광서 9년(1833년) 왕스칭, 강법산, 정샤오루이가 구이양에 양친 '삼우회'를 설립하고 '문음다실'에서 공개 공연을 했다. 그 후, 건희는 광서 11년에 '문음회'를 설립했고, 광서 15년에 지금은 '마당 웨푸'를 설립했으며, 안순은 광서 16년에 '상월다원'을, 비제는 '월푸'를 설립했다. 클럽'은 현통 3년(1911)에 '고향 오락 협회'를 설립했다.
1921년경 쭌이(Zunyi), 안순(Anshun), 반현(Panxian), 통인(Tongren), 두윤(Duyun), 싱이(Xingyi), 안롱(Anlong), 두산(Dushan), 다팡(Dafang), 진펑(Zhenfeng) 등지에서 덜시머 그룹이 속속 등장했다. 수년간의 노래 연습 끝에 Guizhou Yangqin은 점차 성숙해지고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Guizhou Tan Vocabulary Collection"에 따르면 Guizhou Yangqin의 최초 노래 버전은 Guangxu 16년에 Wang Shiqing이 편찬한 "Two Degrees of Plum"입니다.
구이저우 오페라는 중화민국 건국 초기에 탄생했다.
1950년, '청 도적 반 패권' 운동에 협력하기 위해 대정(현 대방)현의 양친 예술가들은 귀주 양친의 선율을 사용하여 진강 대본 '증오'를 작곡했습니다. Poor'를 현지 방언으로 공연하여 귀주 오페라의 전신을 개척했습니다. 이 극은 덜시머(dulcimer), 삼현(sanxian), 호친(huqin)의 반주를 사용하여 슬프고 즐거운 줄거리를 전달하며, 노래 가사는 이해하기 쉽고 대중의 환영을 받습니다.
1952년 가을, Qianxi County Yangqin 예술가 Xu Yousan, Feng Bingkun, Li Shaozhi, Wei Liheng 등이 Wu Opera 대본 "백일의 결혼"을 Guizhou Yangqin 노래와 일치시키고 지역 노래를 사용했습니다. 북경 오페라를 모방한 사투리, 사천 오페라, 공, 북의 공연이 성공하여 문친 오페라(Wenqin Opera)로 명명되었습니다. 그 후 Xu Yousan은 귀저우의 전통 덜시머 작품인 "가마를 옮기는 것"을 문친 오페라의 리허설에 적용하여 현 우센사(Wushen Temple)에서 열린 첫 번째 구 및 향 간부 모임에서 이 곡을 공연하여 청중의 흥분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이 공연은 귀주 오페라계에서 귀주 오페라의 탄생으로 간주됩니다.
1954년 봄, 아마추어 문금극단이 첸시현에 창단되었습니다. 문금극단의 관객층을 구축하기 위해 극단은 향후 2년 동안 현 내 70~80%의 도시와 마을에서 공연을 펼쳤고 전반적으로 환영을 받았습니다. 이후 극단은 이웃한 진사현과 지진현에서 공연을 펼쳤고, 이는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두 현의 덜시머 예술가들에게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원친 오페라와 첸시 아마추어 원친 극단의 등장은 구이저우성 당 위원회와 지역 문화 당국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1956년 5월, Qianxi 현 인민 정부는 Qianxi 현 Wenqin 극단의 설립을 승인하여 Guizhou 최초의 전문 Wenqin 연극단이 되었습니다.
1957년 이후 첸시현 문금극단의 영향을 받아 전문 또는 준전문 문친극단이 각지에서 설립되었고, 1959년부터 1960년 사이에 두 차례의 문친극 공연이 열렸다. 구이저우(貴州) 지역 가극단으로서 쓰촨(沙港)을 방문하고 청두와 충칭에서 공연을 펼쳤다.
1960년 2월, 귀주성당 위원회는 공식적으로 문금극(文槃劇)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귀주성 건극 공연단을 창설했다. 같은 해 5년, 주**는 구이저우 시찰에서 극단의 '좌문군'과 '서방의 낭만' 공연을 관람했고, 같은 해 6월 극단은 '진니앙메이'를 이끌었다. , "장수미", "홍기 수통", "여성 광부 소대", "가마 이동", "미인", "장화" 등의 연극이 베이징에서 공연되었고 이후 상하이와 항저우에서 공연되었습니다. , 모두 환영하고 칭찬 받았습니다.
1960년 구이저우성 치안 극단, 쭌이구 구이저우 오페라단, 비제구 치안 오페라단이 공동으로 '가위 반 쌍', '동창회 후', '진주 탑', '두 옥 매미'를 연습했다. 등 다양한 극 레퍼토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높은 산과 긴 강', '사건을 다루는 사람' 등 현대극을 창작, 공연해왔다. 1965년 9월, 구이저우성 치안 오페라단의 "높은 산과 긴 물", 쭌이구 구이저우 오페라단의 "카오 야온브", 비제구 구이저우 오페라단의 "가드"와 "잠금 해제" 등의 연극이 청두로 가서 남서부 공연에 참가했습니다. 지역 드라마 지역 드라마 쇼.
구이저우 오페라 탄생부터 1980년 말까지 지난 20년 동안 수많은 연극을 창작, 개작, 이식, 상연해 왔으며 그중에서도 뛰어난 전통극 '진니앙메이'가 있다. 동 오페라는 1960년에 무대로 각색되어 촬영되었습니다. 예술 영화인 이순신 사극 "귀부인의 향기"는 편집, 연출, 연기, 음악, 무대 디자인 측면에서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극은 1979년 9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30주년 기념 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가서 창작상과 최우수 공연상을 받았다. 문화부에서. 그는 중앙 문화부로부터 오페라 창작 및 공연 부문 1등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묘족 역사극 '장수미'를 비롯해 현대극 '산은 높다', '혈순례', '고야온', '수호' 등을 비롯해 각색된 전통극 '무빙' 등도 있다. 가마', '진주탑', '어려운 세 신랑' 등이 모두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예술적 특징:
귀주 오페라 음악은 귀주 양친 랩 음악을 기반으로 하며, 지속적인 개편을 거쳐 귀저우의 다른 지역 오페라와 민족 민속 음악을 소재로 삼아 점차 발전했습니다. .
귀주 오페라는 북방어족과 남서부 중국어에 속하는 귀양 중국어와 전서 중국어로 대표되는 귀주 방언으로 노래되는데, 소리와 운율, 음색이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이저우 오페라의 기본 가창은 모두 4문장 형식의 변주곡으로, 가사는 주로 7자, 10자로 구성되며, 마지막에는 평문과 사선문의 운율을 따릅니다. 엄격한 상하 문장 구조를 형성합니다.
구이저우 오페라의 가창은 기본 가창과 기타 가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판 변화를 기반으로 하고 단일 스타일로 보완되는 종합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귀주 양친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7가지 창법을 바탕으로 판 변형에 따라 기본 창법을 분류 및 개발하여 양조곡, 얼반곡, 얼황을 포함한 다중 시스템 기본 창법 패턴을 형성합니다. 세 가지 유형의 곡:
양초 곡은 [양 초]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양 초], [국순] 및 [범초]의 세 가지 노래 곡으로 구성됩니다.
에르반 곡은 '에르반'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에르반'과 '공 에르반'이라는 두 가지 노래 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황 곡에는 귀주 오페라의 세 가지 전통 노래인 "얼황 괘자", "얼황 괘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황 두반"이 개발되었습니다. 락킹플레이트], [2스프링 루즈플레이트], [2스프링 건식플레이트], [2스프링 반전플레이트], [2스프링 고정플레이트] 및 기타 플레이트 유형입니다.
기타 노래 곡으로는 귀주 양금의 일부 단곡, 민속 음악과 귀주 오페라 노래 자료를 바탕으로 개발 및 개발된 새로운 곡, 합창 및 반주, ***3부분이 있습니다.
귀주 오페라 노래의 연결은 유연하며 연결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 노래 곡 양조 곡, 얼반 곡 및 얼황 곡의 각 판 유형 연결 기본 노래 곡과 이황 곡 간의 연결 양조곡과 이회곡의 연결, 얼반곡과 양초곡의 연결과 같은 또 다른 기본 노래곡, 단조곡, 신곡, 전통 노래곡을 포함한 기타 노래곡; 기본창곡에 포함되지 않는 기본창곡과 합창, 반주창곡 등의 연결형식.
구이저우 오페라의 기악은 세 가지 출처에서 나옵니다. 하나는 [대바푸]와 [소바푸]로 나뉘는 전통 구이저우 양친 곡 [바푸]를 계승한 것입니다. Guizhou Bangzi Opera 흡수, 현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에는 [Xiaomenkai], [Wannianhuan], [Liu Qinglian] 등이 있으며, 세 번째는 특정 상황의 요구에 맞게 작성되거나 생성된 새로운 배치 카드입니다.
기악은 현악과 수오나 음악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Liu Qinglian", "Lang Tao Sha", "Bridal Chamber Music" 등과 같은 현악은 손님 환영, 연회, 결혼식 및 기타 행사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Ji San Qiang" 등은 격투 장면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귀주 오페라의 반주 악기는 주로 고호와 양금이며, 기타 관현악과 함께 문양을 구성합니다. 이 오페라의 필요에 따라 타악기에는 작은 북, 판(위에서 높은 음조를 선택함), 큰 징, 큰 그릇, 마징 또는 작은 징뿐만 아니라 경첩, 종, 베이스 징, 가방 징, 대형 드럼, 팀파니 등이 우양을 형성했습니다.
공고경은 주로 귀주방자극의 공고경을 흡수하고, 백공북, 개창공고, 가극 등의 다른 가극의 공고경을 차용하고 개작하여 형성한다. Shenduan 징과 드럼.
구이저우 오페라 의상은 현지 다양한 민족의 특성을 반영하고 줄거리와 성격에 맞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만두면은 어떻게 반죽합니까
호남성 수험증 인쇄시간을 놓쳤는데 어떡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