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생활 서비스 정보 -

블랙 영화의 영화 상세 설명

블랙 영화의 영화 상세 설명

< /p>

블랙 영화 (Film noir, noir 는 프랑스어에서 검은색이라는 의미) 는 할리우드 탐정영화, 특히 선악분할이 불분명한 도덕관과 성적인 동기를 강조하는 소재다. 할리우드 클래식 블랙 영화 시대는 1940 년대부터 1950 년대 말까지 널리 알려져 있다. 이 시기의 검은 영화는 흑백영화를 억압하는 비주얼 스타일을 띠고 있으며, 독일 표현주의 영화에서 유래한 동시에, 많은 전형적인 줄거리와 고전 블랙 영화에 대한 보편적인 견해는 미국 대공황 시대의 범죄 소설에서 나온 것이다. Film noir 라는 단어는 프랑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1946 년 처음으로 프랑스 평론가 Nino Frank 에 의해 사용되었지만 당시 대부분의 미국 영화업계 인사들은 이 개념을 이해하지 못했다. 영화사학자와 평론가들은 나중에야 검은 영화를 정의한다. 나중에 검은 영화를 촬영한 것으로 여겨지는 많은 영화인들은 당시 새로운 유형의 영화를 만들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최초의 클래식 블랙 영화의 다섯 가지 정의는 몽환적, 이상함, 성욕, 사랑과 미움, 선악이 얽히고설키는 것, 그리고 잔혹한 것이지만, 이런 정의는 또 너무 단순화되어 블랙 영화를 정의할 수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 /p>

도시 배경, 밤, 저광조명, 그림자, 특히 블라인드나 느린 선풍기를 통해 투사된 그림자, 비, 사설 탐정, 치명적인 매력의 여주인공, 연기가 자욱한, 카메라 위치가 낮은 남자 주인공의 독백 등 < /p>

블랙영화에는 갱단 영화, 경찰영화, 사회문제영화 등 많은 영화 유형이 있으며 많은 전통과 비전통적인 시각 효과를 활용하고 있다. 많은 영화평론가들은 검은색 영화 자체가 영화 유형이라고 생각하며, 전혀 그런 일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검은 영화는 종종 도시에서 발생하지만, 때때로 검은 영화는 작은 도시, 교외, 황야, 심지어 도로를 배경으로 한다. 마치 서부 영화가 반드시 서부에서 일어나는 것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전통적으로 검은 영화는 사설 탐정을 남자 주인공으로 삼고 치명적인 매력 (아름답고 위험한) 을 지닌 여주인공을 동반하지만, 대부분의 검은 영화에는 이 두 캐릭터가 없기 때문에 검은 영화는 흑도 영화처럼 캐릭터로 정의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 /p>

블랙영화도 괴물이나 괴이한 사건이 있는 공포영화, 시간이 날아오거나 역류하는 공상 과학 영화, 노래하고 춤을 추는 가무영화처럼 쉽게 정의할 수 없다. 검은색 영화는 영화 유형으로 널리 받아들여진 오프라인 코미디 (Screwball Comedy) 와 비슷하며, 그 정의는 단순한 특성일 뿐 몇 가지 구성 요소가 있다. 이런 유형의 영화에서는 반드시 일부 요소를 발견할 수 있지만, 종종 모든 요소가 같은 영화에 나오는 것은 아니다. < /p>

하지만 오프라인 코미디보다 블랙 영화는 더 광범위한 소재와 내용을 가지고 있어 정의하기가 더 어렵다. 토마스 같은 영화학자들이 있나요? 샤즈 (Thomas Schatz) 는 검은색 영화를 스타일이 아닌 스타일로 본다. 또 다른 검은 영화 테마 저서가 가장 많은 아련? 실버 (Alain Silver) 는 검은색 영화가 일반 영화 유형처럼 시각 효과와 주제 비밀번호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검은색 영화를 순환과 현상으로 삼았다. 다른 영화평론가들은 검은 영화를' 감정',' 운동' 또는' 서열' 으로 취급하거나 어떤 영화를' 시기' 로 분류해 지금까지도 * * * 같은 정론이 없다. 블랙 영화는 초기 영화의 영향뿐만 아니라 바로크 예술과 스타일주의에서 흑백 대비와 저광 조명이 있는 그림 스타일 (예: chiaroscuro, tenebrism) 의 영향을 받는다. 영화예술에서 검은색 영화는 1910 년대와 1920 년대 독일 표현주의 영화에서 유래했다. < /p>

블랙 영화는 범죄 소설과 추리소설 문학의 영향을 받는다. 초기 대쉬 해미트와 제임스 켄의 소설 작품과' 검은 가면' 잡지가 이 트렌드를 이끌었다. 1929 년' 레드 수확' 추리소설은 해미트의 첫 소설 작품이다.

블랙 영화 속 1941 년' 보금자리 첩혈전' 과 1942 년' 유리키' 는 모두 해미트의 작품이다. "이중보험", "우체부가 항상 벨을 두 번 누르다" 는 것은 켄의 소설을 각색한 것이다. 레이먼드 들러는 소설' 대면' 으로 빠르게 유명해져 가장 유명한 냉강경파 추리소설 작가가 되었다. 그는 소설 작품인' 대면' 이 블랙 영화로 개편되었을 뿐만 아니라 블랙 영화' 이중보험' 의 작가가 됐다. 해미트와 챈들러 두 사람은 사립탐정을 중심으로 하고, 켄은 그렇게 영웅적이지 않은 주인공의 심리를 탐구하는 데 치중하고 있다. 켄의 이런 스타일은 블랙 소설이라고 불린다. 1, 기원 (1941-1945)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존 허스턴의 영화' 몰타의 독수리' (The Maltese Falcon, 1941) 부터 < /p>

2, 황금기를 시작한다고 생각한다 < /p>

클래식 블랙 영화 (1940 ~ 1959 년) < /p>

미국' 올빼미둥지 피전',' 이중보험',' 유리키',' 우체부가 항상 벨을 두 번 누르다' < /p>

기타 일본 흑택명의' 야생견 (잃어버린 개)' 등. < /p>

클래식 서부 무술 블랙 영화 < /p>

' 일정당중' < /p>

후클래식 블랙 영화 < /p>

미국' 긴급 추격령',, "제6감 추격령", "블랙 추격령", "냉혈한 장군 (영화)", "일곱 가지 죄 (영화)", "스릴러 (The Usual Suspects)", "투진 클럽" 반지' 등 < /p>

후고전 서부무타 블랙영화 < /p>

' 살용' < /p>

후클래식 심리블랙영화 < /p>

' 투진 클럽 P>

후클래식 믹스 블랙 영화 < /p>

' 배트맨 (1989 영화)'' 배트맨 귀환'' 배트맨: 전쟁 순간'' v 자 복수팀' < /p>

이후 스타크래프트 2005' < /p>

블랙 영화 리뷰 < /p>

블랙 영화 리뷰: 60 년

' 블랙 영화 (film noir) 라는 명사 이후' 블랙 영화' 라는 용어는 매우 통용되어 평론가들이 광범위하게 채택하였다. 이 글은' 블랙 영화' 60 주년을 회고한 것이다. < /p>

' 블랙 영화' 는 주로 두 가지 측면을 가리킨다. 하나는 영화 소재가 대부분 사회적 암흑면에서 나온 것이다. 둘째, 영화의 전반적인 관점이 어둡다. 주인공은 인생에 대해 비관적이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영화의 형식이다. 내용과 형식은 서로 결합해야 하고, 모두' 블랙' 이어야 블랙 영화로 분류할 수 있다. 주제에 의해 정의되는 것이 아니다.

검은색 영화는 사진과 조명 모두 선명한 빛과 어두운 대비를 가지고 있으며, 그림자로 화면이나 배우의 얼굴 일부를 자르는 경우가 많으며, 광암대비로 시각 효과를 왜곡하여 특수를 만들어 독일 표현주의의 영향을 분명히 받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촬영 형식의 특징들은 사회와 도덕의 어두운 면을 반영하는 주제, 즉' 블랙 영화' 와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검은색 영화의 풍경과 장소는 종종 실내경과 야경으로 어두운 효과를 더욱 강화시킨다. < /p>

제 2 차 세계대전 중 프랑스가 함락되면서 할리우드 영화는 6 ~ 7 년 동안 프랑스에서 상영되지 않았다. 전후 1946 년까지 프랑스 인재들은 미국 할리우드 영화를 다시 보았다. 당시 미국은 4 편의 영화를' 칸' 시티 영화제에 출품했고, 프랑스 문장 평론가 Nino Frank 는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미국 영화계에 새로운 영화 유형인' 블랙 영화' 가 등장했다고 발표했다. 이런 영화들은 비, 연기, 그림자가 많은 장면이 있는데, 불빛이 어두워서 검은 영화라고 하는데, 주로 어두운 전체적인 시각 효과를 가리킨다. 또 다른 프랑스 영화평론가 Pierre Chertier 도 이에 따라 미국 영화 신작' 블랙 영화' 의 출현을 지적하는 글을 썼다. 이 두 편의 문장 역시' 블랙' 라는 용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네 편의 영화의 * * * 같은 인상이 고정됐다. < /p>

이 네 편의 영화는 각각' 몰타매 (The Maltese Falcon)1941, 감독 존 휴스턴 (John Huston) 이다. "애인, 살인" (Murder, My Sweet)1944, 에드워드 디예티크 감독. 이중 보험 (Double Indemnity)1944, 빌리 윌더 감독. The woman in the window (The Woman in the Window)1944, 플레즈랑 감독. < /p>

이 네 편의 영화는 야경, 내경 위주로 촬영등이 어두웠고, 영화가 표현한 인성과 사회제도는 모두 음침하고 부패하여 시각 효과나 내용이 모두 어두웠다. 당시 할리우드 탐정 영화의 주인공은 크게 형사, 사설 탐정, 보험 조사관이었다. < /p>

블랙영화 속 탐정이미지도 서부영화의 개인영웅과 비슷하며 서부영화에서 물려받은 새로운 변주로 볼 수 있다. 도시는 문명지이다. 오랜 기간 도시화된 세례를 거쳐 검은 영화 속 탐정들은 더 이상' 야만족 개척' 을 위해 싸울 필요가 없다. 대부분 개인 생활을 위해 죄악과 맞서는 경우가 많다. 조수를 만회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개인의 생존과 개인의 영예를 유지하기 위해 힘써야 하는 것은 강한 좌절감과 의기소침감을 가지고 있다. 이 탐정들은 종종 세상 물정에 소극적이고 비관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외톨이가 없는 외로움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 /p>

파이오니아 < /p>

블랙 영화의 선구자는 미국 갱단, 30 년대 초반 갱단 영화 (gangsters) 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입니다. 미국 청교도 건국 초기에는 금주를 입법했지만, 사람들은 술을 좋아해서 생활에 술이 없으면 안 된다. 이에 따라 지하경영술, 주류 판매 등 불법 사업이 생겨났고, 갱단은 후익으로 사주 판매 등 조직적인 심각한 범죄를 자주 계획하고 있다. 조폭 영화에는 두 가지 대표작이 있다. 하나는' 국민 공적 (Public Enemy)' 1931, 윌리엄 웰먼 (William Wellman) 감독, 그 다음은' 흉터 냉면살성 (Scarface)' 이다.

' public enemy' 는 조폭 영화의 고전이자 원형으로, 미국 자연주의 소설에 접근하는 주제는 사회 조건이 인간성과 직접적이고 유기적인 연관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영화는 범죄자의 범죄 심리 동기 형성을 당시 사회의 빈곤 상태와 직접 연계해 미국 사회의 불의를 간접적으로 비난했다. 흉터 냉면살성' 의 제재는 상당히 특별하다. 주역조폭의 두목은 사주 장사를 전문으로 하고, 영화는 사주와 죄악을 결합하고, 일부러 미국의 30 년대 경기 침체기에 배경을 두었다. 그 당시 미국 국민들은 거의 가난과 굶주림의 변두리에서 발버둥쳤고, 유민과 거지들이 대거 쏟아져 나왔다.

영화는 실제 역사 시대를 등에 업고 로케이션이나 다큐멘터리 같은 내경을 이용해 현실감을 만든다. 흉터 냉면살성' 의 결말은 주인공 조폭 두목을 법에 묶지 않아 처음에 영화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개봉할 수 없었다. 2 년 동안 소란을 피우자 영화사는 영화 결말을 수정하고 갱단 두목을 목매어 죽이고 영화 끝에 죄악을 비난하는 내용을 덧붙여 개봉을 허가받았다. 오늘날의 보수본은 본래의 모습을 회복하여 감독의 원래 의도를 분명히 볼 수 있다. 영화 평론가 Manny Farber 는 1930 년대에 이미 이 영화들을 알아차렸지만, 당시 수정된 버전만 볼 수 있었고, 현재의 보수판과는 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이 예에서 볼 수 있듯이 감독의 원래 의도는 매우 중요하다. < /p>

원래 의도는 영화 텍스트 (text), 텍스트 엔티티 (artifact) 와의 관계가 매우 밀접했다. 과거 할리우드 영화 공장 시절 감독은 최종 편집권 (final cut) 이 없었고, 때로는 영화의 마지막 모습이 감독의 예술적 본의와는 거리가 멀기도 했다. 이런 경우는 드물지 않다. 영화는 예술이자 공업과 상업제품이기 때문에 관객과 개봉 상황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타협할 수밖에 없다. (PS:' B 사회' 새 ~~~~~~~~~~~~~)

' 국민적' 과' 흉터냉면살별' 을 떠올리는 소재는 모두 사회의 어두운 면을 집중적으로 반영한다 흑영화가 죄악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은 조폭 영화와는 다르다. 조폭 영화 안의 범죄자들은 모두' 형세가 사람보다 강하다' 고 보이며, 조폭은 조직적이고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하는 짓은 모두 대형 범죄 활동이다. 검은 영화 속의 범죄는 소규모일 뿐, 대부분 탐정수사의 작은 사건으로, 영화는 고치를 벗기는 수사 과정에서 죄와 인간성의 타락을 건드릴 수 있다. 조폭 영화와 블랙 영화는 모두 범죄를 소재로 하지만 처리 수법과 태도에 차이가 있어 블랙 영화의 이야기가 결국 영화 심사처의 금기와 일반 관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우가 많다. < /p>

터프한 탐정 추리소설의 영향 < /p>

터프한 탐정 추리소설 (hard-boiled detective fiction) 이 미국에서 부상하면서 영국 탐정소설 전체의 전통과 검은 영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과거 탐정소설의 주인공은 앨런포부터 출신이 우월하고 세상사에 통하지 않고, 자신의 호기심으로 사건을 조사하고, 단서로 추리하며, 사회수색자료를 깊숙이 파고들거나, 조사에 의지하여 생활비를 벌 필요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후계자는 코난이다. 도일의' 홈즈' 시리즈로, 주인공 홈즈는 영국 상류 사회 출신이다. Biggs (Earl Derry Bingers) 의' Chen Charlie' 탐사안이 비교적 통속적인데, 그도 항상 옷을 반들반들하게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었다. 또 다른 작가 크리스티 (Agatha Christie) 가 쓴 탐정도 대부분 상류사회 출신이며, 소설 구조류는 퍼즐 게임에 가깝고, 추적 과정에서 줄곧 관자를 팔아 독자를 끌어들이고, 마지막에야 진범을 발견하였다. < /p>

< P > 20 년대 말, 30 년대 초까지 터프한 탐정소설이 미국에서 일어나 영국 탐정소설의 전통을 완전히 뒤바꾸었다. 대표작가는 대쉬 해미트 (Dash ell Hammett) 와 레이먼드 챈들러 (Raymond Chandler) 로, 그들의 소설은 대부분 대도시를 배경으로 로스앤젤레스 등 대도시의 죄악을 소재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살인자의 서스펜스 게임을 추적하는 것이 아니라, 인물은 짓밟힌 저층이다. 터프한 탐정 소설의 주인공은 겉으로는 대부분 성격이 냉혹하고, 속으로는 좌절과 의기소침함이 가득하다. 그들은 사건을 계속 빠져나가고, 세정을 꿰뚫어 보니 견유, 세상 물정, 어쩔 수 없이, 늘 과도하게 담배를 피우고, 옷차림은 결코 빛나지 않고, 사무실은 엉망진창이다. 이 탐정들은 어느 정도 지역점 존재주의 색채의 영웅에 가깝다. 그들은 건설중인 죄악을 꿰뚫어 보고, 개인의 능력이 미미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전체 제도를 바꾸거나 전복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주인공의 인생관은 상당히 비관적이고 소극적이지만, 여전히 양심이 사라지지 않았다. 그러나, 여전히 양심 이 부정적인 형사, 결국, 항상 다시 인간의 어두운 면을 발견, 그를 더 충격; 그러나 생활을 위해 탐정생활을 계속해야 했다.

해미트와 들러의 작품은 과거 영국 퍼즐 게임식 탐정소설을 도시의 어두운면을 묘사한 흑막소설로 바꾸었다. < /p>

1930 년대 서구 문단은 현대주의의 내면화를 추앙하며 점차 외적 현실 환경을 배제했다. 해미트' 는' 몰타의 독수리' (1930) 를 썼고, 들러는' 야장몽도' (The Big Sleep)1939 를 썼지만, 19 세기 현실주의의 전통을 이어받아 대도시를 배경으로 사회문제를 건드렸다. 해미트는 좌익 자유 입장을 고수하고 미국 자본주의 제도를 비판해 왔기 때문에 1950 년대 초 극우파에 의해 비판을 받았고 심지어 일을 할 수도 없었다. 해미트의 1930 년대 소설은 강한 좌익 색채는 없었지만 취재는 대부분 사회적 암흑면이었다. 주인공들은 대부분 냉소적이지만 무력했다. 사실 작가의 개인적 입장을 반영한 것이다. < /p>

해미트와 들러의 30 년대 작품은 거의 모두 3 ~ 40 년대에 영화로 제작되었다. 해미트의 유리 열쇠 (The Glass Key)1931, 얇은 남자 (Thin Man)1932, 챈들러의 애인 살인 (1940), 호수 속의 여자 (1940 년), 문수 () 가 언급한 1946 년 칸성영화제의 미국 영화 4 채는 터프가이파 탐정소설에서 3 세트를 각색한 것이다. 들러는' Farewell, My Lovely' 에서 미국 20 세기 유명 사립탐정 Marlowe (필립 마로) 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해미트는' 몰타의 독수리' 에서 사립탐정 샘 스베드 (Sam Spade) 를 만들었습니다. 스페이드' 는' 삽' 이라는 뜻으로 사설 탐정이 비밀을' 삽' (발굴) 해야 한다는 뜻이다. 이중보험' 의 원작자 케인 (James M. Cain) 도 강인파 탐정소설 작가로, 작가는 들러다. 케인의 가장 유명한 작품은' 우체부가 항상 벨을 두 번 누르다' 는 1946 년, 3 도로 영화로 개편된 적이 있다. 당시 많은 검은 영화가 터프한 탐정 소설에서 각색된 것을 볼 수 있는데, 둘 사이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 /p>

뜻밖에 < /p>

블랙 영화가 40 년대에 등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는 영화 공장에서 만든 문화물질 생산의 기초 (cultural-material base of studio system) 입니다. 당시에는 주로 대형 공장이 조립 라인 생산 방식으로 검은색 영화를 촬영했고, 영화 공장은 경영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영화를 생산해야 했고, 때로는 규모가 작고 시간이 짧은 2 선 영화를 만들어 생산 라인의 틈을 메워야 했다. 당시 할리우드는 8 대 공장이 독점했고, 모든 영화사들은 영화 공장과 계약을 맺어야 했고, 영화 공장간에 배우나 프로듀서를 교환할 수 있었다. 영화 공장은 영화 생산을 독점하는 것 외에도 전미 영화 배급을 독점하고 영화 스튜디오를 운영하여 자신이 제작한 영화를 방송한다. 미국 연방 government 가 할리우드에 생산과 발행을' 반독점법' 으로 요구하자 대형 공장의 독점 국면이 깨지고 70 년대 초에 전면 몰락했다. 영화 공장제가 아직 몰락할 때까지 아무도 영화 공장제의' 천라지망' 에서 벗어날 수 없다. < /p>

< P > 영화관에서 자체 영화 공장에서 제작한 영화만 방송하는 것은 어렵고, 한 극장에서 한 편의 영화만 방송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것 같아 짧은 장편 영화를 상영한다. 당시' 1 박 2 회' 또는' 1 박 2 회' 라고 불렸는데, 그 중 하나는 2 선 영화 (second feature) 에 속한다. 영화 공장 주인, 감독, 제작, 심지어 관객들도' 포지티브' 에 집중해 2 선 영화의 감독이나 작가에게 더 큰 공간을 제공한다. 개입이 적기 때문에, 때로는 2 선 영화가 감독의 개인 스타일, 작가의 개인적 관점, 심지어 기이한 사진예술까지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그것들의 대부분은 원가가 싸고, 내경이 위주이며, 배우가 많지 않다. < /p>

2 선 탐정 추리편이 모두 영화 공장에서 완성된다.

살인자 (The Killers) 의 로버트 테오맥 감독은 많은 2 선 영화를 감독했지만, 그렇다고 모든 검은 영화가 2 선 영화라는 뜻은 아니며, 일부는 영화 공장의 중점 제작에 속한다. 탐정소설을 예로 들자면, 유행작품으로 여겨져 대다위당에 오르기는 어려웠지만, 영화공장도 탐정소설의 판권을 영화로 각색했다. 당시 해미트와 들러의 소설은 미국에 유행했고, 영화상들은 유행작품이 관객을 끌어들일 수 있다고 생각했다. 만약 이 탐정소설이 훌륭한 감독의 손에 떨어지면, 종종 검은 영화의 특질을 만들어 내고, 심지어 개인의 관점과 시야에 스며들기도 한다. 호크스 감독의' 야장몽도' 가 그 예이다. 이 영화는 들러의 원작을 각색한 것으로, 윌리암 폴커 작가, 헨리 보가트 (Humphrey Bogart) 가 사립탐정 Marlowe 역을 맡았고, 그는' 몰타의 독수리' 역을 맡았다. 이후 사람들은 해미트와 챈들러 소설 속 사립탐정과 헨프리를 넣는 경우가 많다. 보가모, 그의 공연 방식과 조형은 거의 검은 영화 속 탐정의 기본 패러다임이 되었다. < /p>

1950 년대에는 텔레비전이 등장했습니다. 텔레비전은 무료 오락으로 영화계가 중대한 위협에 직면해 영화가 더 이상 유일한 선택이 아니다. 1950 년대 텔레비전은 영화를 방영하지 못했지만 연극이나 예능 프로그램을 생방송으로 방송할 수 있게 되자, 관객들은 집에 남아 텔레비전을 보고 영화 관객을 유실시켰다. 여전히 입장하고 있고,' 포지티브' 만 보고, 2 선 영화는 보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이 같은 역사적 환경이 바뀌면서 영화경영자들은 더 이상 2 선 영화를 방송하지 않아 2 선 영화가 점점 쇠퇴하고 있다. < /p>

TV 가 등장한 이후 영화업계는' 빅스크린 (big screen)' 으로 큰 국면을 만회한 바 있으며, 50 년대에는 구도가 상당히 특이한 신예 종합체 원호 스크린이 등장했다. 또 큰 장면 (spectacle) 을 호소하며 20 세기 포스는' 클레오파트라' 촬영에' 거물' 을 투자해 파산하기도 했다. 대형 스크린 대형 장면은 일시적인 효과만 거둘 수 있어, 영화 공장은 늘 이것으로 끌어모으기가 어렵다. 반면 블랙영화 야장 내경은 많고 인물은 적으며 사건 조사를 위주로 스크린에 전시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제한적이며, 게다가 흑백으로 촬영해 색매력이 없어 컬러' 대형 스크린' 트렌드에 적합하지 않다. 블랙 영화는 당시의 문화소비 패턴과 어울리지 못했고, 50 년대 후반 미미한, 결국 오슨웰스 감독의' 역적 가인 (Touch of Evil)' 1958 로 한 가지 유형의 끝을 표시했다. < /p>

블랙영화와 도시죄 < /p>

미국은 초창기 정글자본주의 제도로 약육강식의 경제모드에서 노동력을 극도로 착취하며 사회복지가 전혀 없다. 완전히 방임된 자본주의 제도 하에서, 1930 년대 경제가 크게 쇠퇴하여, 유민이 도시에서 대거 쏟아져 실업자가 폭등하여 사회 인구의 거의 절반에 이르렀다. 당시 전체 사회 구조는 거의 붕괴되어 모두가 횡령과 뇌물에 가담한 것 같았고, 도시는 격동의 분위기와 불안감으로 가득 차 있었다. 루즈벨트 대통령이 출범한 후 신정을 강행하여 government 의 개입으로 자본주의 위기를 구제했다. 새로 출범한 government 는 일자리 창출 외에도 금주법을 폐지하고, 사주범죄활동을 단속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government 에 술장수세를 부과하게 했다. 갱단이 술을 판매하는 범죄율이 낮아졌지만, 범죄 조직이 다른 방면에 침투하여 대도시의 범죄율이 여전히 높아져 죄악의 늪이 되었다. 대도시 인구는 집중되고 있으며 아일랜드, 이탈리아, 동유럽, 독일, 북유럽 등지의 이민자들이 서로 다른 집단의 거주지이다. 살인자' 를 예로 들자면, 극중 주인공은 북유럽 출신이고, 폴리스는 이탈리아인이며, 유산 상속인은 유럽 이민자이다. 도시는 서로 다른 민족, 계급, 종교의 혼합 장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p>

도시는 죄악의 집중점이자 미국 용광로의 특성을 보여준다. 도시는 대규모의 중요한 생산 활동의 집중지이다. 적지 않은 실업자들이 도시로 몰려들었다. Government 도 대도시를 권력의 핵심으로 삼고 있다.

따라서 도시는 탐정소설의 배경으로 관상 결탁, 사회부패, 이익 교환, 다양한 계층의 복잡성을 탐구하는 데 가장 적합하다. < /p>

서부 영화와의 연원 < /p>

서부 개척은 새로운 천지와 새로운 변방을 열었다. 이후 개척이 완료되면 도시는 마치 또 다른 새로운 변방 (urban landscape as the new frontier) 이 된 것 같다. 사립탐정은 법을 이' 새로운 변방' 으로 데려갔는데, 마치 서부영화 백인과 원주민이 대항하는 것처럼 문명과 야만의 이원대립으로 여겨졌고, 사립탐정은 마치 문명의 한 면을 대표하는 것처럼 문명과 야만의 중개인이 되었고, 도시라는' 야만광' 에서' 야만스러운' 범죄자와 맞섰다. < /p>

블랙영화와 서부영화 모두 개인영웅이 등장했고, 서부영화' 황야 기협' 1952, 주인공 아람라드 (Alan Ladd) 는 외발의 영웅' 쌍호도살용' 역을 맡았다 < /p>

신파 블랙 영화 < /p>

역사 문화 환경이 바뀌면서 블랙 영화는 1958 년 잠시 끝났다. 1960 년대 학운, 민운, 평권, 반월전, 히피운동이 급증하면서 미국 제도에 큰 충격을 주었고, 70 년대 초 워터게이트 사건이 터졌을 때, 사람들은 government 가 믿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government 에 대한 의심과 환멸을 느끼고 검은 영화의 부흥을 이루었다. 블랙 영화는 원래 강한 의심정신을 지녔고, 주인공 탐정은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어 감독이 컬러로 블랙 영화를 찍고 싶어 한다. 이런 종류의 영화는' 뉴블랙 영화' 라고 불릴 수 있다. 컬러 촬영을 사용하지만 화사함을 추구하지 않고, 화면 불빛이 어둡고, 내경 야경이 주를 이루고, 감독은 대부분 외국인이다. 폴란드 감독 폴란스키의' 차이나타운' 1974 < /p>

이 영화는 과거 블랙 영화의 원작을 다시 편성해 상당한 성공을 거두었다. 검은 영화의 탐정 주인공은 개인의 영웅으로서 종종 모호한 도덕 세계에 직면해야 한다. 전통 서부영화의 개인영웅은 흑백이 분명하고 도덕적 가치 판단이 뚜렷한 세계를 마주하고 있으며, 개인판단은 블랙 영화와는 사뭇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현대범죄도시를 배경으로 한 흑영화는 주인공의 윤리적 선택이 모호하고 애매모호하며 결국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했다. < /p>

80 년대의 대표작은 독일 영화감독 윈더스의' 해미트' 1982 로, 터프한 탐정 소설가 해미트가 자신이 창작한 세계에 어떻게 휘말렸는지 쓴' 뉴블랙 영화' 의 독특한 작품으로 40 년대 블랙 영화의 중요한 원작 작가를 영화 주인공으로 삼았다 "해미트" 는 유럽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40 년대부터 60 년대까지 법덕영화 평론계와 학계에서 미국 흑영화에 대한 중시를 반영하고 있다. 프랑스 영화평론계가 검은 영화를 발견한 후, 1950 년대 영화 필기파의 상당히 추앙을 받았고, 뒤이어 독일로 더 들어왔고, 윈데스는 독일 영화의 새로운 물결의 중견자로, 감독의' 해미트' 가 대표적이다. < /p>

90 년대 미국 감독' 코터스' 한슨 (Curtis Hanson) 이 마침내 그해 클래식 블랙 영화와 견줄 만한' 철면특경대' (L.A. Confidential)1997 을 촬영했다 이 영화는 해미트 소설에서 각색된 영화들을 삽입했고, 오래된 영화들은 모두 베로니카 레코를 여주인공으로 삼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Veronica Lake 는 그 영화에서 이미지가 두드러져 미국 영화의 대표 이미지 (icon) 중 하나가 되었다. 철면특경대' 는 킴버신저가 라이우에 가까운 캐릭터를 연기하도록 의도적으로 안배했고, 심지어 향규에서 라이우의 영화 장면을 방송하는 경우도 흥미롭고, 두 사람의 캐릭터에도 호응이 있다.

킴베르신저의 캐릭터는 개성이 세상 물정이다. 할리우드에 가서 꿈을 찾다가 고급 콜걸로 끝나는데, 더 이상 라이우와 같은 영화배우를 찍지 않을 때, 다른 사람들은 그녀를 라이우로 여긴다. 철면특경대' 는 90 년대' 신검은 영화' 의 대표작으로 볼 수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