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년 중국 낯선 사교사용자 규모는 이미 5 억 9200 만 명에 달했다. 모바일 소셜시장의 중요한 세분화 분야로서 낯선 사람의 사교는 범오락의 바람을 이용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한다.
낯선 사교는 국내에서 PC 인터넷 시대의 결혼 데이트 사이트를 거치며 모바일 인터넷 시대의 LBS 기반 낯선 슬라이딩 매칭 탐문까지 지금까지' 심령사회' 를 주력한 소울,' 동영상 매칭' 에 이르기까지 최근' 원우주' 사회 신예, 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바람이 오고 또 가고, 제품 이념, 형태가 몇 도 바뀌었지만, 시종 상당한 양의 회사나 제품을 뛰쳐나오지 못했다.
낯선 사람의 소셜 소프트웨어를 언급할 때,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분명 낯선 사람이다. 2011 년 설립된 이래, 낯선 앱은 10 년 만에 인터넷 대형 공장에서 눈에 띄어 창업회사가 당시 가장 빠른 IPO 기록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하지만 2018 년 월생사용자가 1 억 명을 돌파한 뒤 성장 병목에 빠졌다. 바로 그해, 낯선 사람이 쇼 생방송을 시작하면서 생방송 업무가 주요 수익원이 됐고, 심지어 최고 매출이 한때 80 을 넘어섰다. 두 번째로 큰 수익원은 회원비용을 포함한 부가 가치 서비스 업무이지만 사용자 성장 병목 현상, 사용자 손실 등 이중적인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지난 10 년 동안 낯선 사람도 단일 소셜 소프트웨어에서 소셜+오락을 위한 포괄적인 플랫폼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영혼사교' 를 하고 있는 솔이 갑자기 출세해 낯선 사교계의 머리 플레이어로 발돋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울, 소울, 소울, 소울, 소울, 소울, 소울) Soul 의 사용자 규모는 낯선 사람과 적지 않지만, 지금까지도 돈을 태우고 성장을 이어가고 지속적인 적자를 이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자본에 열광하고 있으며, 5 원 자본, 텐센트, 원생, DST, GGV 등 주주들의 4 차 투자를 받고 있다.
지속적인 적자를 지속하는 창업회사로서, Soul 의 현금 흐름도 줄곧 매우 긴장되어 있다. 2020 년, Soul 의 마케팅 비용은 6 억 2 천만 위안에 달했고, 연간 순손실 4 억 8800 만 위안에 달했다. 지난해 Q1, Soul 의 적자액은 3 억 8300 만 위안에 달했다.
모바일 전환점 시대의 낯선 소셜 제품의 진화에서 LBS (위치 기반 서비스) 는 낯선 소셜 제품의 네트워크입니다.
10 년 전, 위챗 (WHO) 와 미담 () 의 시속 쟁탈전은 LBS 의 중요성을 입증할 수 있었다. 2011 년 7 월 위챗' 부근 사람 보기' 라는 기능이 도입되면서 위챗 이용자 수가 10 만 명에 이른다. 위챗 창업자 장샤오용은 "이 기능은 전세를 완전히 뒤바꾸었다" 고 말했다.
사교 분야에서 LBS 의 출현은 나중에 같은 종류의 제품의 진화 방향 (예: 낯선 사람) 을 결정한다. 이후의' 소셜다크호스' 소울조차도 이 문제를 개선하려고 하기 시작했다.
"심령사회" 라는 제품 개념하에 더 풍부한 사용자 일치 모델, 더 많은 차원을 기반으로 하는 권장 알고리즘, 출발점은 더 이상 일치 효율성이 아니라 일치 정확도입니다. 예를 들어 연애벨 일치도 LBS 를 기준으로 쌍방 거리를 보여준다. 추가 소품, 동성카드, 위치카드 등이 있습니다.
2021 년 6 월 23 일 미국에 상장할 Soul 을 준비하면서 갑자기 IPO 프로세스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이런 우여곡절의 상장길 뒤에는 업계 인사들의 각종 추측이 일고 있다.
낯선 사용자 성장 병목 현상에서 Soul 의 상장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직면한 어려움은 매우 비슷하다.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제품은 점차 동질화에 빠지지만, 제품 혁신의 동작은 적다. 콘텐츠 커뮤니티 분위기 구축이 어렵고, 사용자를 유치하고, 사용자를 유지하는 것만큼 어렵습니다. 현상 모드에서 여전히 생방송 업무나 부가가치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어 상업화 경로의 탐구가 더디다.
2019 년 말, 낯선 월생사용자는 1 억 1450 만 명이다. 2020 년 말, 낯선 월간 활성 사용자는 1 억 1380 만 명이다. 2021 년 3 월, 낯선 월간 활발한 이용자는 1 억 1530 만 명이다.
최근 3 년간의 데이터를 통해, 낯선 달의 활발한 사용자가 1 억여 명을 배회하며 활발한 사용자 하락의 압력에 직면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낯선 CEO 왕리조차도 인터뷰에서 낯선 신규 사용자가 거의 없고, 대부분 반반반씩 되돌아오는 사용자라고 언급했다.
Soul 을 돌이켜 보면, Soul 은 현재 돈을 태우고 성장을 바꾸는 단계에 있지만, 이 유량이 포화되고 성장 공간이 제한된 사교 분야에서도 Soul 의 스트레스는 적지 않다. 지난 몇 년 동안 Soul 은 광고를 대량으로 투입하여 놀라운 사용자 성장을 이룩했지만, 광고 출시로 인해 마케팅 비용이 많이 들었습니다.
공모서에 따르면 2019 년 소울의 광고비는 1 억 9700 만 원이었다. 2020 년 소울의 광고비는 6 억 2 천만 원이었다. 2021 년 1 분기가 되자 Soul 의 광고비는 4 억 6000 만 원에 달했고, 여전히 마케팅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하지만 문제는 Soul 의 돈 굽기 효과가 제한되어 있어 광고비의 증가율이 월생성장률보다 훨씬 높다는 점이다.
2020 년 Soul 의 광고비는 전년 대비 205.5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소울의 평균 월 활성 사용자 수는 2080 만 명으로 전년 대비 81
증가했다2021 년 Q1, 소울의 광고비는 전년 대비 784.62, 같은 기간 소울의 평균 월활동사용자 수는 3320 만 명으로 전년 대비 109 로 증가했다.
성장 공간이 제한적이고 활성 사용자가 유출되는 것은 낯선 사람과 Soul 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고통스러운 점이다.
하지만 이 고통에 직면한 것은 낯선 사람과 소울뿐만 아니라' 동영상 일치' 를 주로 하는 아이앱도 있다.
이를 찾는 것은 낯선 사람과 마찬가지로 LBS 기반 낯선 사람 소셜 앱이다. 낯선 사람처럼 송풍구에 서 있지도 않고 소울처럼 자본융자를 받지도 않았지만, 동영상 매칭의 하이라이트 기능을 통해 낯선 사교의 시장을 빠르게 열었다.
2020 년 2 월, 구이는 온라인상에서 한 달도 채 안 되어' 영상일치' 리얼리티로 친구를 사귀는 자리매김으로 처음으로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맞이했다. 2021 년 7 월 사용자 수가 6 천만 명을 넘어섰다. 같은 해 8 월 앱스토어 중국 무료차트 (결혼교제) 다운로드 1 위 10 에 올랐다.
수개월의 발전을 거쳐 이를 찾는 사용자가 7000 만 명을 돌파했다. 예년 사용자 증가율에 비해 이를 찾는 사용자 증가는 완만기에 접어들고 있는 것 같고, 이 데이터 그룹도 월생사용자에게도 드러난다.
2021 년 11 월, 이를 찾는 월생사용자가 1500 만 명을 돌파했고, 그간 월생사용자의 성장률에 비해 성장이 둔화되기 시작했다.
이 자료는 낯선 소울 등 사교대인들과 대적할 수는 없지만, 이 4 가지 사교류 제품 중 최연소 구이는 여전히 사교계 차트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울, 소울, 소울, 소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소셜 소프트웨어에는 낯선 사람과 탐탐, LBS (즉 지리적 위치) 를 기반으로 한 얼굴 가치 사교와 같은 차원 기반 사용자 일치가 있습니다. 소울, 영혼 매칭을 기반으로 한 익명 사교입니다.
이를 찾는 것은 동영상 매칭을 기반으로 한 실물 사교로, 사용자 초상화, 취미, 친구 라벨, 친구 자료 등에 따라 조율에 맞는 동종의 사용자를 빠르게 일치시키고 일대일 동영상으로 감정 상호 작용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런 인연 일치 기능은 사용자가 사회적 단단한 얼음을 빠르게 깨고 이성과 소통할 수 있는 다리를 놓는 데 도움이 된다.
이라크, 낯선 사람, 소울의 일치 기능은 다르지만 모두 낯선 사람의 사교에 속한다. 따라서, 일부 기능상, 세 가지가 같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콘텐츠 건설.
낯선 사람은 동적 광장이 있고, 이를 찾는 것은 기분 광장이 있고, Soul 은 순간 광장이 있다. 위챗 같은 지인들과는 달리, 우리가 친구권에서 삶의 매 순간을 공유하면 감정이 커질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만약 천 명의 친한 친구가 있다면, 그것은 아마도 500 가지의 오독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낯선 사교에서는 낯선 사람, 소울, 의이를 찾는 등 이 광장들은 우리에게' 거리낌 없는' 여유를 준다. 일상과 느낌을 발표하고, 적시에 퀄리티 있는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 광장들은 뜻이 맞는 사람들이 모여서 교류할 수 있게 해 주며, 애호가들에게 아름다운 서식지가 생기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낯선 소셜 제품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것 외에 사람과 플랫폼 간의 강한 관계를 어떻게 구축하는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까? 전자는 사용자 양에 영향을 주고, 후자는 사용자 보유를 결정하며, 사용자 보유는 비즈니스 모델의 지속가능성의 관건이다.
낯선 사교 플랫폼에서는 대화를 한 번 열고 끝내는 것만큼이나 쉽고, 사용자의 대화는 대부분 일회성 사교이며, 사용자 간에 안정적인 사교 관계를 형성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이런 낯선 사용자가 지인 단계에 들어가면 위챗, QQ 등 플랫폼으로도 흐를 수 있다. 이런 흐름은 되돌릴 수 없다. 이 고통 외에도 최근 몇 년간 낯선 사교플랫폼의 지역사회 분위기도 우려된다.
저품질 사용자의 욕설 등 나쁜 행위는 다른 사용자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적극성을 손상시켰다. 저품질 사용자가 증가하면 플랫폼이 악순환에 빠질 수 있습니다. 즉, 저품질 사용자 비율이 증가하고 고품질 사용자가 퇴출되어 결국 플랫폼 사용자가 심각한 손실을 입게 됩니다.
따라서 낯선 소셜 플랫폼의 커뮤니티 분위기 구축이 중요해 사용자 간의 분위기를 결정짓는다. 플랫폼이 항상 사용자에게 양질의 경험을 제공할 수 없다면, 사용자의 지속적인 사용 의지도 점차 사라질 것이다.
그래서 낯선 사람, Soul, 구이는 모두 지역사회 분위기 건설 관리를 시작했다.
예를 들어, 소울 (Soul), 아바타 교체는 심사가 필요하고, 괴롭힘을 당하는 상황, 전용 신고 통로가 있다.
이를 찾아 선심 후발 조치를 취하다. 컨텐츠 창작 (예: 사용자가 광장에서 기분 동태를 발표하는 경우, 먼저 시스템 초심을 거쳐야 하고, 그런 다음 수동 전문 심사를 거쳐야 결국 기분 광장에 나타날 수 있다. 사용자는 아바타, 사진, 개성서명, 맞춤형 작업 메시지 등을 업로드하고 감사인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한다.
괴롭힘, 욕설 등 플랫폼 규칙 위반의 경우 클릭 한 번으로 신고하거나 온라인 피드백을 수동 고객서비스에 보내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낯선 사람도 마찬가지다. 음란물 저속함, 욕설 등 플랫폼 규칙 위반 시 신고를 클릭하여 신속하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커뮤니티 분위기 건설 외에도 사용자를 위해 남는다는 것은 Soul 과 이순신의 학습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낯선 사람은 영화업, 게임 등 레이아웃을 통해 플랫폼 사용자에게 다양한 오락 장소를 제공하여 재고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물론, 플랫폼은 사용자를 위한 보유뿐만 아니라, 상업적 실현 향상과 제품 매출 증대에도 주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플랫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플랫폼명언)
상업화는 낯선 사교 플랫폼의 큰 난점이다!
앞서 5 만 1 년 동안' 블랙 다이아몬드 회원' 을 내놓은 적이 있는데, 이용회원은' 슈퍼 좋아',' 임의로 위치 변경',' 소식이 읽혀졌는지 확인'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가격과 설정은 사용자가 토호' 온라인 선비' 로 놀림을 받는 데 필수적이다.
회원 유료와 광고를 탐구한 지 여러 해가 지났고, 낯선 사람은 결국' 생방송+부가가치 서비스' 의 실현 모델에서 벗어났다.
Soul 은 회원지불, 부가가치서비스, 광고, 전기상 등 현금화 경로를 돌아다니며 상업화 과정에서도 많은 고통을 겪었다.
생방송이든 부가가치 서비스든, Soul 과 낯선 주요 수익원은 그들의 미래를 지탱하기 어렵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설립 5 년 동안 소울은 여전히 돈을 태워 시장을 바꾸고 있으며, 줄곧 적자상태에 처해 있어, 소울은 장기적으로 유지하기가 어렵다.
이를 찾는 것은 온라인 이후 귀족 특권, 부가가치 서비스 등 비즈니스 모델을 열어왔다. 이를 찾는 관계자는 광고는 선택 사항이지만 너무 많은 광고가 사용자 경험을 더욱 해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찾는 부가 가치 서비스는 주로 가상 선물, 귀족 특권 수입을 포함한다. 사용자는 다이아 구매를 통해 프로필 드레스, 채팅 버블, 입장 효과, 명함 전시, 채팅 이모티콘, 사적인 대화 시 가상 선물 보내기 등 플랫폼의 다양한 VIP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낯선 사람, 이라크 찾기, Soul 의 실현 모델을 통해 보면 모두 비교적 얇아 보이지만, 더 많은 실현 패턴을 탐구하는 것은 여전히 낯선 사람, 이라크 찾기, Soul 의 미래 발전의 키워드로 남아 있다.
비교적 낯설고, 이와 소울을 찾는 많은 시도는 여전히 사교 수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회원비, 가상선물 등 부가가치서비스에 의해서만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것이 바로 낯선 사람의 사교라는 사업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이며, 들락날락하는 제품들이다. 그들은 온갖 방법을 강구하여 다른 경로를 탐구하려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나중에야 많은 도로가 수출되지 않아 투자자와 사용자를 납득시킬 수 있는' 사교'+생태 이야기를 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근본 원인으로 사용자 보존 난제와 비즈니스 모델 천연의 단판이 낯선 사람의 사교를 위해 사투를 벌였다.
낯선 사람의 사교는 본질적으로 강약 관계를 여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지속 가능한지 아닌지는 수요 충족, 사용자 보존, 가치 창출 등 여러 링크를 포함해야 한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낯선 사람이 사교하는 이 길은 여전히 임중 먼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