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어는 중국 전통문화의 큰 특색으로, 고정적인 구조형태와 고정설을 가지고 있으며, 어느 정도의 의미를 나타내고,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적용되고, 주어, 목적어, 정어 등의 성분을 짊어지고 있다.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로부터 계승되어 왔으며, 그것은 하나의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다음은 내가 정성껏 정리한 것으로, 그것을 위해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성어입니다. 여러분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글자로 시작하지 않는 성어
비정상적인 계획: 매우: 비정상입니다. 일반적인 음모가 아니다. 왕위를 찬탈하려고 음모를 꾸미다.
연못이 아닌 것: 오랫동안 연못에 칩거한 작은 동물이 아니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이 결국 큰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것: 아니오: 아니오; 이: 이거; 즉, 바로; 피터: 저거요.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다.
분수에 맞지 않는 돈: 자기가 마땅히 받아야 할 돈이 아니다. 자기가 가져서는 안 되는 돈을 가리킨다.
분수에 맞지 않는 생각: 분: 본분; 분수가 아님: 자기 분수에 속하지 않는 것. 본분을 넘어서는 생각을 일컫는 말.
분수에 맞지 않는 생각: 분수에 맞지 않는 것: 자기 분수에 속하지 않는 것. 본분 이외의 좋은 점을 얻기를 망상하다.
비 당나귀 비 말: 당나귀나 말이 아닙니다. 비유는 이치에 맞지 않고, 아무것도 닮지 않는다.
비 프로 비: 그래서: 오랜 친구. 친척도 지인도 아니다. 서로 관계가 없음을 나타낸다.
장난이 아니다: 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장난이 아니다.
작은 것이 아니다: 작은 것: 심상치 않다. 상황이 심각하거나 일이 중요하므로 경시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심상치 않다: 심상치 않다: 평범하다. 사람과 사물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뛰어나서 일반과는 다르다.
내 종족: 족류: 동족인 사람. 자신과 한마음이 아닌 사람을 가리킨다.
과거는 현재가 아니다: 과거: 과거. 오늘: 지금. 과거가 틀렸다고 생각하는 것이 지금은 옳다.
비 다른 사람: 다른 사람: 다른 사람; 임: 짊어지다. 남의 책임이 아니다. 어떤 일은 자기가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의도하지 않은 코 히어 런트: 의도하지 않은: 예기치 않은; 건조: 기분을 상하게 합니다. 뜻밖의 이유 없이 기분을 상하게 하다.
어리석지 않으면 거짓: 거짓: 거짓. 천성이 어리석은 말이 아니면 고의로 모함하는 것이다.
비성어 접룡:
비 당나귀 비 말
마대 성공
공덕이 무량하다
맞춤
말쑥한 옷차림
초롱초롱
인산인해를 이루다
넓은 하늘
공혈
바람 불어 잔디
움직이는 토끼
토끼 죽은 여우 슬픔
희비가 교차하다
겨드랑이를 모아 여어
여어폐금 소진
완벽함
미중 부족
충분한 계획
성어 기본 설명
1. 고대 중국어 어휘 중 특유의 장기상용적인 고정구는 고대 고전이나 저작, 역사 이야기, 사람들의 구두 이야기에서 유래했다.
2. 성어의 뜻이 정교하고, 왕왕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 함축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며, 그 구성 성분의 의미의 단순한 가산이 아니다.
3, 그것은 구조가 촘촘하여, 일반적으로 어순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고, 그 안의 성분을 바꾸거나 증감할 수 없다.
4. 그 형식은 4 자가 많고, 3 자와 여러 글자가 있는데, 대부분 4 자로 구성되어 있다. 간단히 말해서, 성어는 경전을 인용할 수 있고, 명확한 출처와 전고가 있으며, 상당히 높은 수준의' 용어' 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는 것이다.
성어가 자세히 설명하다
1, 익숙한 고어.
고문은 선인의 성어를 답습해서는 안 되며, 기이한 자강으로 삼아야 한다. 4 ~ 6 은 선인의 성어를 사용해야지, 복은 생경하고 차이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위안 류치 "귀잠지" 권 12: "고문은 선인의 성어를 답습해서는 안 된다. 기이한 자강으로; 4 ~ 6 은 선인의 성어를 사용해야 하고, 복은 생경하고 차이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
청이어' 한가한 감정 우송 어곡 상음률': "무릇 고집이 세고 이를 갈구하는 말은 새로운 말을 만드는 데 맞지 않고 성어만 인용한다."
노신' 무덤 나의 절열관': "불절열 (중국은 불수절을' 불절' 이라고 부르고, 불렬하지만 성어가 없어, 그를' 불절열' 이라고 부를 수 있는 여자는 어떻게 나라를 해칠까?"
2. 장기습용, 구조정형, 의미가 완전한 고정구를 가리키며 대부분 4 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 임태학' 의문 경의학': "성사는 말하지 않고, 다음 일은 충고하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도 묻지 않거나, 당시 성어였다."
조수리는 "금자": "잠시 생각하다가 애매한 성어를 생각해 내서' 입익비' 라는 네 글자를 썼다."
(1) 정의
성어는 중국어에서 장기간 사용, 단련을 거쳐 형성된 고정구로, 단어의 의미보다 더 풍부하고 문법적 기능이 단어의 언어 단위와 비슷하며, 깊은 사상적 내포가 풍부해 간결하고 명료하며 기억하기 쉽다. 그리고 종종 부정적인 의미와 포의를 포함한 감정적 색채를 수반하며, 물론 중성적인 것도 있다.
성어는 대부분 4 자, 3 자 이상, 4 자 이상 성어가 있으며, 어떤 성어는 심지어 두 부분으로 나뉘어 쉼표로 구분됩니다.
(2) 출처
성어는 이미 만들어진 말이 관용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도 있다. 둘째, 언어 형식에서는 성어가 거의 모두 약속된 속어 구조로 글자 그대로 바꿀 수 없고, 관용어와 속담은 항상 느슨하지만, 많든 적든 네 글자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빠른 칼로 난마를 베다", "구우두호의 힘", "당나귀 입술이 말입에 맞지 않는다", "늑대를 두려워하다, 뒤에서 호랑이를 무서워한다" 는 것은 흔히 말하는 관용어이다.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다", "진금은 불로 정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본다", "이는 경험담으로, 완전한 뜻을 나타내고, 속담에 속한다" 는 것이다.
성어는 관용어, 속담과 다르다.
(3) 출처
예를 들어, "공적 패배 수직" 은 진양 전쟁에서 나왔고, "완비귀조" 는 "사기 염파 () 가 열전 ()", "파부침주 ()" 는 "사기 항우본기", "초목 모두 병사" 에서 "진서 ()" 에서 나왔다.
예를 들어, "호가호위" 은 "전국책 초책", "도요새 싸움" 은 "연책", "뱀발 그리기" 는 "제책", "배를 새기고 검을 구하는 것" 은 "여씨 춘추 차금" 에서 나온 것이다.
고서를 가로채는 문구는 4 자 성어로 쓰이는 것이 더 보편적이다.
예를 들어, "질서 정연" 은 "상서 반경", "그물이 강강에 있고 질서 정연하다면", "일반삼" 은 "논어 서술", "일각", "삼각반하지 않으면 더 이상 안 된다", "가슴 아프다 노비비무릎' 은 진대 갈홍' 포박자 교제',' 악대치독립자를 인색하고 인색하며, 노비 비무릎을 아는 자를 세상에 대해 알고 있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송대 수시' 문과 그림',' 화죽이 먼저 가슴에 대나무가 될 것' 에서 따온 것이다. 이런 것들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고대인의 문장 성문을 채택한 다른 사람들도 많다. 예를 들어, "걱정태산" 은 "시경 조남 초충" 에서, "외강중간" 은 "좌전" 에서 15 년 동안, "이일로 수고하다" 는 "손자 군쟁" 에서, "진상이 드러났다" 는 소시에서 나온 것이다. "오하 아몬" 은 사마광 \ "자치통감 \" (경금자 재략, 비복오하 아몬) 에서 나왔다.
(4) 4 자 관용어
인민 입에서 흔히 말하는 4 자 학습 용어도 성어로 분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문씹기',' 질질 끄는 물',' 양봉음위반',' 삼불사',' 마음이 곧다' 등 성어의 구조와 같다.
(5) 형식
4 자가 적은 것도 아니고, 3 자 성어, 5 자 성어, 6 자 성어 등이 있고,' 50 보 웃음 백보',' 속히 하려면 안 된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와 같은 13 자까지 이어졌다.
성어는 일반적으로 네 글자를 사용하는데, 이는 중국어 자체의 구문 구조와 고대 중국어가 단음어 위주와 관계가 있다.
(6) 구성
대부분은' 공중 누각',' 유명한 이름',' 청출람',' 유성색',' 환천희지' 등 일반적인 개념의 고정어로 구성되어 있다.
네 글자 미만의 성어, 예를 들면' 문을 두드리는 벽돌',' 필요 없는 것',' 당연하게 생각하다' 등이다.
"복숭아리 만천하", "진금은 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마음은 여전하지만 힘이 부족하다",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주관만 불을 지르고 백성들은 불을 켜서는 안 된다" 와 같은 4 자 이상이 성어에서는 절대 소수를 차지한다.
(7) 유래
성어 1 * * * 은 5 만여개, 그중 96 은 4 자 형식이며 3 자, 5 자, 6 자, 7 자 이상의 성어도 있다. 예를 들어, "50 보 웃음 백보", "문전박대", "필요 없는 것", "속으려면 안 된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등. 성어는 보통 네 글자를 사용하는데, 이는 아마 네 글자가 입에 오르기 쉽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나라 고대의 시가 총집인' 시경' 은 네 마디가 많고, 고대 역사' 상서' 가 있는데, 그중 네 글자도 좀 있다. 나중에 처음 읽은 3, 100, 천:' 삼자경',' 백가성',' 천자문',' 천자문', 그 중 마지막 두 가지는 모두 네 글자이다. \ "사언잡자 \" \ "용문채찍 그림자 \" 초, 2, 3 회, 모두 사언이다. 이것은 훈문서이지만, 네 글자의 사람들이 좋아하고 즐겁게 낭송하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옛사람들은 원래 경구에 걸맞은 말이 있어 성어가 될 수 있었다. 단지 네 글자로 바뀌었기 때문에 비교적 번거로웠기 때문에 그것을 포기하고 안내어로 쓸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예를 들어, "송나라 범중연의" 악양루기 "는"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말이 있어 의미가 좋지만, 글자 수가 많은 관계로 성어를 형성하지 못하고, 우리는 경구로만 볼 수 있고, 때로는 문장 도입을 할 수 있다. "고생 전, 쾌락 뒤" 와 같이 쉽게 말하고 기억하기 쉬우면 성어가 될 수 있다. 한편' 악양루기' 에 나오는' 백폐구흥' 은 네 글자이기 때문에 성어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