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康康)(예명 수예)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의 학자, 작가, 음악가였다.
'진서' 기록에 따르면 지강은 "재능이 뛰어나 남들보다 돋보였다. 키가 7피트 8인치에 아름다운 말투와 단아한 매너를 갖고 있었고, 땅바닥도 훤칠했다. 나무 모양은 천연 장식으로 장식되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키가 큰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용과 봉황의 모습은 자연스럽습니다. ""석수신우용지"에 따르면 그는 "매우 아름답습니다." "너무 엄숙하고 상큼해요. 키가 크고 잘생겼다는 걸 알 수 있어요." 남자다운 모습. 진나라 시대에는 남자들이 화장을 하고 화장을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기강의 미모는 자연에서 나왔다는 점에서 그들과 달랐다.
지강은 "선생님한테 배우지 않으면 박람회에서 모든 것을 이해하고 '라오어'와 '장어'에서 잘 자라야 한다"고 말했다. 죽림칠현과 그의 산문 『주원산결별서』, 시 『유앙시』는 문학사에서 상당한 위상을 갖고 있다.
지강은 음악적 성취도가 높다. 그는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으며 고대 음악 미학 이론에 대한 중요한 작품인 "소리 없는 슬픔과 음악에 대하여"를 썼습니다. 그는 연주를 잘했고, 그의 살인으로 인해 "광링 산"이 사라졌다는 것은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지강은 표면적으로 "피아노를 치며 시를 읊으며 마음에 만족한다", "조용하고 욕심이 적고, 결점을 숨기고, 관대하고 소박해 보인다"고 한다. 그러나 사실 그는 그의 본성이 매우 강합니다. 기강은 한때 가난했는데, 그와 항수(죽림 칠성 중 한 명)와 함께 큰 나무 아래에서 쇠를 단조하고 있었습니다. 사마소의 측근 중희가 그를 찾아와 "(지)강이 예의를 갖추지 않고 계속 연습했다"고 말했다. 강씨는 오랜 시간 만남 끝에 "이런 말을 왜 들었느냐. 무엇을 보고 떠났나요? 후이가 말했다: "들은 것을 듣고 여기에 오고, 본 것을 본 후에 떠나라." “권력자를 경멸하는 숭고한 정신이 종이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처형을 앞두고 지강은 태양을 바라보았다. 처형까지는 아직 시간이 남아 있다고 짐작했다.”라며 피아노를 연주했다. "과거에 Yuan Xiaoni는 나에게 "Guangling San"을 배우려고 노력했고 이제는 "Guangling San"이 완벽하다고 항상 말했습니다. 이런 정신, 그것을 알 때 이런 종류의 평온함! 천년이 지나도 여전히 감탄스럽습니다.
지강이 잘생겼다는 정황이 있다. 그가 죽은 지 수년이 지난 후 그의 아들 Ji Shao가 수도 Luoyang에 왔습니다. 누군가 Wang Rong에게 말했습니다. "어제 나는 군중 속에서 Ji Shao를 보았습니다. 그는 닭들 사이의 야생 학처럼 활기차게 대답했습니다." : "준 아버지의 귀가 다시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로부터 지강의 태도를 유추할 수 있다.
건안문학을 잇는 정시문학도 문학사에 공헌을 했다. 대표적인 작가는 완기와 기강이다.
정시시대 대지주들의 이익을 대표했던 사마씨는 점차 위나라의 군사적, 정치적 권력을 장악하고 치열한 정치권력 투쟁을 벌였다. Cao Wei의 통치자들과 함께 정치는 매우 어두웠습니다. 완기와 계강은 둘 다 상대적으로 진보적인 정치사상을 갖고 있었으며 현실의 쇠퇴에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들은 사마가 이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명한 종교'인 척하고 있는 것을 보고 라오족과 장족의 '자연'을 이용하여 그와 맞서 싸웠습니다. 이들의 창작물은 노장(老張)의 사상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건안문학과는 명백히 다르지만, 여전히 이 시대의 정치적 현실을 반영하고 있으며 기본정신으로는 '건안류'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시종이라는 이름의 완기(210-263)는 천류위 가문(지금의 허난성 카이펑)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린 시절에 "책과 시를 잘 썼고" "세상을 돕고자 하는 야망"을 가지고 있었지만, 위나라에서 금나라로 바뀌는 동안, 지배계급 내의 잔혹한 투쟁 속에서는 그의 야망은 실현되지 않았지만 자신의 안전은 보장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노장사상을 옹호하는 쪽으로 방향을 바꾸었고, 어두운 현실에 대해 소극적인 저항 태도를 취했다. 그는 "하루 종일 술에 취해 세상 일을 뒤로하고" 그의 공식 직위는 단지 "보수 관리"였으며 그의 의사 소통은 "신비하고 광범위하며 그의 말로 사람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루안지는 거친 행동을 펼쳤지만 속으로는 큰 고통을 겪었다. 역사에는 그가 "때때로 거침없이 혼자 운전했다. 길을 따라갈 수 없었지만, 차의 궤도가 지쳐서 종종 울면서 집으로 돌아갔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자신의 마음속에 감춰져 있던 고통과 분노를 모호하고 구불구불한 형태로 그의 시에 쏟아냈다. 이것이 바로 그 유명한 82자 〈찬양의 시〉이다. 『찬양시』는 일시적인 작품이 아니라 시인의 평생에 걸친 복잡한 생각과 감정을 진정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예를 들어, "밤에 잠을 못 자요"라는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밤에 잠을 못 자고 일어나 앉아서 피아노를 칩니다. 얇은 커튼에 밝은 달이 반사되고 바람이 내 무릎 위로 불어온다. 구홍노 외야에서는 북쪽 숲에 날아다니는 새들이 노래한다. 방황, 어디서 보게 될까 걱정이 나를 슬프게 한다.
이 시는 어두운 현실 속에서 살아가는 시인의 내면의 우울함을 표현하고 있으며, 마지막 두 문장은 희망도 출구도 보이지 않는 슬픔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텅 빈 홀에 홀로 앉아'라는 시는 시인의 고독을 대표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위진과 왕조가 바뀌는 과정에서 시인의 영혼을 가장 자극한 것은 정치적 테러였다. '길은 아름다운 나무 아래 있다'라는 시는 다음과 같다.
길은 아름다운 나무 아래 있고, 동쪽 정원에는 복숭아와 자두가 있다. 가을바람에 날아다니는 부들, 부들이 흩어지기 시작한다. 번영에는 초췌함이 있고, Jingqi는 홀에서 성장합니다. 마구간에서 차를 몰고 서쪽 산으로 올라간다.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면 아내를 사랑하기는 커녕. 서리가 잡초로 뒤덮이고,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자연 풍경이 번영에서 쇠퇴와 초췌함으로 변화하는 과정을 통해 시인은 조위 정권의 번영과 쇠퇴를 생생하게 드러내며, 목숨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을 표현하고 있다. 시 '밤낮'은 이 위험한 환경 속에서 '내가 불안하다는 걸 알면서 평생 살얼음 위를 걷는' 시인의 떨리는 심리를 더욱 표현하고 있다.
재앙을 두려워하면서도 폭압적인 현실 정치에 대해 여전히 강직한 성격을 보여줬다.
팽치 위를 떠돌며 들보도 바라보았다. 푸른 물에는 파도가 넘치고, 광야는 광활합니다. 짐승들은 주위를 질주하고 새들은 그들과 함께 날아다닙니다. 그 때 메추라기 불 속에는 해와 달이 서로 마주하고 있었습니다. 바람이 강하고 차갑고, 흐린 공기 아래에는 약간의 서리가 내립니다. 파트너 없이 여행하면 위를 올려다보거나 슬픈 느낌을 피할 수 있습니다. 악당은 자신의 장점을 생각하지만 신사는 규칙을 따릅니다. 그가 결국 이 장을 외우며 초췌해진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시인은 사마씨의 폭정을 미풍과 서리에 비유하고, 소인의 폭정을 짐승과 새에 비유하고, 소인의 배은망덕을 나그네에 비유하여 현재의 상황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다. (참고: "메추라기가 불 속에 있고 해와 달이 마주한 때였다"라는 시에서 언급된 시기를 토대로 허탁은 이 시가 "를 가리킨다"고 추론했다. 사마사가 제왕을 폐위시켰다'는 내용이 신빙성이 있다.) 그러나 시인은 악인이 되어서는 안 되며, 올바른 신사가 되어야 한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또한 일부 시에서는 "한결같은 성실함"을 지닌 영웅을 칭송하고 "선우자", "공안자", "쿠피자", "닉시자" 등의 악당을 폭로했으며, "이진숙은 겉으로는 말하지만 사람을 파괴한다"고 했다. '향수'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위선적 예절도 이 테마의 전개다.
완기는 사마 가문의 어둡고 잔혹한 통치에 불만을 품었을 뿐만 아니라, 진보적인 정치 사상을 바탕으로 점점 더 방탕하고 퇴폐적으로 변하는 조위의 통치자들을 폭로했다. 예를 들어, "웨이의 수도와 대화하기 위해 운전 중":
추이 타워 남쪽을 바라보며 웨이의 수도와 대화하기 위해 운전합니다. 피리 소리가 남아 있어 양왕은 무사하다. 용사는 쭉정이를 먹고, 현명한 사람은 쑥을 먹습니다. 노래와 춤이 끝나기도 전에 진나라 병사들이 돌아왔다. 나는 숲을 소유하지 않고 Zhu Palace에서 먼지가 탄생합니다. 화양의 군대는 패하고 그의 몸은 재로 변했습니다.
이 시는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반영하며 후기 위(魏)나라의 정치적 부패와 통치자들의 방탕함을 폭로합니다. 결말은 이것이 필연적으로 파멸로 이어진다는 것을 과감하게 지적한다. "Zhan Zhan Yangtze River Water"라는 노래도 같은 주제를 표현합니다.
'사랑 찬미시'는 복잡한 전체이다. 위에서 언급한 긍정적인 내용 외에도 우울과 재난에 대한 두려움 등 시인의 부정적인 사상을 표현한 작품도 많다.
완기는 높은 정치적 압력을 받고 있었고, 비록 원한과 불만이 가득했지만 직접적으로 말할 수는 없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는 "그의 에너지를 시로 흐르게 하였"지만("문신조룡") · Cai Lue"), 퍼포먼스 측면에서는 대부분 은유적 기법을 사용합니다. 자연물을 사용하여 상징하거나 신화와 불멸의 것을 사용하여 단어가 여기에 있고 의도가 있음을 암시하고 생각의 내용을 "말은 귀와 눈에 있다"는 말처럼 막연하고 구불구불한 길, 사랑은 팔광야에서 표현된다...목적은 멀고 보답은 찾기 어렵다. "Yong Huai Shi"는 "Xiaoya"와 "19 Ancient Poems"를 계승하지만 Bixing 기술의 광범위한 사용은 분명히 Chu Ci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약기는 건안 이후 처음으로 오자시 창작에 전념한 사람일 뿐만 아니라, 다방면의 영향을 흡수하여 독특한 문체를 창조할 수 있었으며, 이는 시문학 발전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다섯 글자 시.
창창을 주제로 한 완지의 서정시는 후대 작가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Tao Yuanming의 "술", Yu Xin의 "상상의 회가", Chen Zi'ang의 "만남", Li Bai의 "고대 스타일" 등 이러한 찬양 작품 그룹은 분명히 Ruan Ji의 "회시"의 전통을 계승했습니다. .
루안지의 『어른씨 전기』는 귀중한 산문이다. 전기에서 창조된 도와 하나된 초월적이고 고독한 인간의 이미지는 환상적이며 현실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경향이 있지만, 봉건사회에 대한 비판과 폭로는 심오하고 날카롭다.
전기에는 “왕이 세우면 악행이 성하고, 신하가 세우면 도둑이 생기니, 예의를 다스리고 백성을 단속한다”는 말이 있다. 저자는 그러한 규칙은 공고히 할 수 없으며 언젠가는 "토속, 왕 살해, 붕괴의 재앙"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이때 봉건 통치에 의존하는 기생충들도 함께 멸망하게 될 것입니다. p>
이가 곤륜에 혼자 사는 게 보이지 않나요? 좋은 곳에 있다고 생각하고 깊은 틈에 숨어 지내기도 합니다. 그들은 걸을 때 감히 솔기를 떠나지 못하고, 줄 먹물을 얻었다고 생각하여 감히 곤당 밖으로 나가지도 못한다. 배가 고프면 먹을 것이 끝이 없다고 생각하여 사람을 물기도 합니다. 그런데 연추에서 불이 흘러나와 교의가 성을 멸하고 곤중에서 한 무리의 이가 죽어 나오지 못하게 된다. 당신의 신사는 같은 지역에 있는데 왜 곤중에 이가 있는가?
객관적으로는, 확산은 봉건사회에 대한 비관적인 생각을 표현한 것이다. 이 산문은 분명히 장자의 우화, 초자의 유랑, 한복의 사치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전체 기사는 운율과 산문이 혼합되어 홀수와 짝수의 웅변적인 단어로 가득 차 있으며 고유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강(吉康, 223~263), 본명은 수예(興伯)로, 교국용(지금의 안후이성 숙현현 서쪽) 출신이다. 그의 성격은 분명히 두 가지 측면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노장을 존경하고 조용하고 욕망이 적으며 음식을 좋아하고 장수를 추구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모험심이 강하고 영웅적이며 완고하고 악을 질투했습니다. 현실에서도 날카로움을 보여 시마 가문의 용납을 받지 못하고 죽음을 맞이했다. 계강이 사마 가문에 반대한 것은 위 가문과의 결혼과 관련이 있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사마 가문의 어둡고 잔혹한 통치에 불만을 품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태사진』에서 '지시'의 상황을 이렇게 밝혔다. 과거에는 세상이 다스렸지만 지금은 한 몸을 위해 다스린다." 이것은 실제로 시마의 다스림을 비난하는 것입니다.
지강의 현실에 대한 저항은 완지보다 강했지만 그의 시적 성취는 완지만큼 좋지 못했다. 그의 시는 우선 순수함과 우아함을 표현하고 있다. 예를 들어, "환영회"의 시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빛나게 흐르는 물은 창녀처럼 지나가고 모든 편백배는 떠다니다가 정체될 것입니다. 바람이 약간 휘파람을 불고 북이 불고 있습니다. 대나무 장대를 내려놓고 장대를 던지면 한가한 나이에 죽는다.
그러나 그는 또한 냉소적 감정을 명확하게 표현한 "Ear Guo에게 응답"과 같은 시, 특히 Lu An 사건에 연루되어 투옥 된 후에 쓴 "분노의 시"도 있습니다. 그는 라오와 장을 신뢰하는 자신의 파격적인 야망과 정직한 성격을 설명했지만 "자신의 불충실 함을 보여주고 자신의 불만을 드러냈다"고 자신을 비난했지만 이는 "비방의 끓어 오르는"것을 초래했지만 원래 의도를 바꾸지 않았습니다. 마침내 “록 음악이 뿜어져 나오는 채위산”이라는 의지를 표현하면서도 여전히 그의 강인한 성격을 멋진 말로 표현하고 있다. 시적 스타일의 '하이컷'을 여기서 볼 수 있다. 그의 4자시의 예술적 성취도는 5자시의 예술적 성취보다 높다.
지강의 『산거원과의 단교에 관한 편지』는 문학적 의미가 강하고 저항의 대담한 사상이 담긴 산문이다. 기사에는 "인간 윤리에는 예의가 있고 법원에는 법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참을 수 없는 일곱 가지가 있고, 매우 용납할 수 없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참을 수 없다'는 위선적인 예절에 대한 경멸을 표현한 것이며, '지극히 용납할 수 없는 두 가지'는 더욱 황실의 법체계에 대한 노골적인 대결이었다. 시마 가문의 권력 장악 음모를 공개적으로 폭로했습니다. 시마가 마침내 그를 죽인 것은 바로 이 편지 때문이었습니다. 이 산문은 처음부터 끝까지 시마의 부패한 통치에 대한 단호한 태도로 가득 차 있다. 그는 Shan Tao가 자신을 관리로 추천한 것을 "집사임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이 시체를 이끌고 자조를 기원하며 손에 생선 냄새를 잘 맡는 Luan 칼을 추천하는 것"에 비유했습니다. 매우 가슴 아프고 아이러니한 일이다. 그는 또한 시마 가문이 그를 관리로 강요한다면 그는 야생의 길들여지지 않은 엘크처럼 "그의 옷을 거칠게 살펴보고 불과 물을 통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텍스트 전체에는 웃음과 저주가 가득하고, 날카롭고 자유로우며, 이는 그의 사납고 강인한 성격을 잘 반영한다.
답변: 나의 작은 AKI - 수련마술사 2급 8-27 20:48
두 사람은 위진시대 '죽림칠현'의 대표자이다. , 둘 다 시대의 반역자이자 독단자였습니다.
루안지는 종종 자전거를 타고 격렬하게 달리며, 절박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우울함을 달래기 위해 비명을 지르고 울기도 했고,
강지강은 맨손으로 쇠를 내리쳤습니다. 나중에 그는 누명을 쓰고 자랑스러운 머리가 잘릴 위기에 처했을 때 가장 비극적이며 가장 충격적이고 시적인 죽음을 연기했습니다. .
두 사람은 퉁명스러운 성격을 갖고 있지만, 그들의 오만함과 다루기 힘든 스타일이 위(魏)나라와 금(金)나라를 탄생시킨 것은 혼란스러운 시대에 만들어졌다.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그들이 있다는 것은 행운입니다.
기강(223~262)은 삼국시대 위나라의 유명한 문인이자 사상가, 음악가이다. 슈예(Shuye)라는 단어입니다. 차오궈지(현재 안휘성 숙현현 남서쪽) 출신. 기강은 위씨(魏氏)의 사위로 중산(中山)에서 의사로 일했으며, 세상에는 기중산(吉忠山)으로 불렸다. 그는 노자와 장자를 존경하며 건강유지와 식습관에 관심을 두고 있다. 완지만큼 유명한 그는 "대나무 숲의 칠현" 중 한 명입니다. "Wei's Spring and Autumn Annals": "(Ji Kang)은 Chen Liu, Ruan Ji, Hanoi Shantao, Henan Xiangxiu, Ji's 형제 Zi Xian, Langxie Wang Rong 및 Pei족 Liu Lingxiang 및 He Youyou와 함께 대나무 숲을 여행했습니다. 그의 친구인 산도(거위안)는 나중에 사마 가문에 합류하여 민정부 장관이 되었습니다. 그는 한때 그에게 나가서 관리가 되라고 조언했지만 그는 "절단의 편지"를 썼습니다. Shan Juyuan과의 외교"를 거부했습니다. 그는 "당오가 아니라 약한 주공"이었고 당시 집권하던 사마파벌에 불만을 품었기 때문에 종회에게 누명을 쓰고 사마소에게 살해당했다.
정치사상적으로는 기강이 '노장을 신뢰'하고 '육경'을 거부하며 유명 종교와 자연의 대립을 강조하고 예법과 법의 굴레를 깨는 것을 주장했다. 그의 철학사상의 근간은 유물론적 자연관이며, 그는 단순한 유물론적 인식론을 고수한다. 그는 "생명은 도설이며 모든 중생은 그것을 부여받았다"("명단륜")고 믿으며, 모든 것은 생명력에 의해 생성된다고 단언한다. 그는 "유명한 가르침을 넘어서 자연이 그 길을 따르도록 하라"는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지강은 어려서부터 똑똑하고 학구적이며 생각이 빨랐다. 그의 기사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종종 고대 이론과 모순됩니다"(Lu Xun의 "Wei and Jin Styles and the Relationship between Articles, Medicine and Wine"). 대표작으로는 『산거원과의 외교파괴에 관한 편지』, 『자연의 배움애의 어려움에 관하여』 등이 있다. 이 시는 4마디가 넘는 길이에 맑고 엄숙한 태도를 담고 있는데, '유앙의 분노시'와 '군입재시'가 더 유명하다. 그는 『슬픔 없는 소리와 음악에 관하여』를 썼는데, 이는 같은 음악이 다른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믿었고, 음악 자체에는 슬픔과 음악이 없으며, 의례와 음악의 관념을 부정하는 것이 목적이었다고 주장했다. 당시 통치자들이 장려한 교육. 북과 진을 잘 연주하며, 광링산(廣陵山) 연주로도 유명하다. 진푸(秦富)도 작곡해 진의 연주법과 표현력을 자세하고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연기
연기(210~263)는 삼국시대 위나라 시인이다. 이름은 시종. Chen Liuwei(현 허난성)가 태어났습니다. 그는 Jian'an의 일곱 아들 중 하나인 Ruan Yu의 아들입니다. 완기는 세계를 돕겠다는 정치적 야망을 품고 있었으며 한때 초한나라의 고대 전장을 관찰하기 위해 광우성을 방문했으며 "당시 명나라 조예제를 유명하게 만들 영웅은 없다"고 한탄했습니다. 왕조는 멸망했고, 조쌍과 사마의는 조방을 도우며 공개적이고 은밀하게 싸웠다. 정치적 상황은 매우 위험했다. Cao Shuang은 한때 Ruan Ji를 소환하여 군대에 입대했지만 질병을 이유로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정사 10년(249년) 조쌍이 사마의에게 살해당하고 사마씨가 단독으로 정권을 장악했다. 시마 일족은 반체제 인사를 살해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연루되었습니다. 완기는 원래 조위왕실에 정치적 성향이 있었고 사마그룹에 불만을 품었지만 동시에 세상의 일이 더 이상 불가능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초연하고 자신을 보호하는 태도를 취했습니다. 문을 닫고 공부하거나, 산과 강을 오르거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너무 취해서 깨어나거나, 침묵합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에는 Sima의 힘으로 인해 Ruan Ji가 처리해야했습니다. 그는 사마 가문이 부여한 관직을 받아들여 사마 가문과 그의 아들의 중개인이자 흩어진 기병대의 정규 수행원이자 보병 대장을 역임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그를 "루안"이라고 불렀습니다. 보병". 그는 또한 자신을 진공이라 칭한 사마소(Sima Zhao)와 북구시(Bei Jiuxi)를 위해 '격려글'을 쓰도록 강요받았다. 그러므로 사마 가문은 그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취하고, 난폭하고 난폭하며 예절과 법을 위반하는 그의 다양한 행위를 추구하지 않았으며 마침내 그는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었습니다. Ruan Ji의 작품에는 6편의 시, 9편의 비교적 완전한 산문 작품, 90편 이상의 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uan Ji의시는 그의 주요 문학적 업적을 나타냅니다. 그의 주요 작품은 5자짜리 『사랑찬미시』 82편이다. Ruan Ji의 작품은 Sui Shu Jing Ji Zhi의 13권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원본 컬렉션이 손실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작품 중 유실된 작품은 많지 않으며, 시를 예로 들면, 『금서전』에는 그가 “회시가 80편 이상”을 지었다고 나와 있는데, 모두 그런 것 같다. 그 중 계승되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장보(張浩)가 『완병병전』을 편찬하여 『한위육대백삼대사전』에 포함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