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인일기를 집필할 때 사용한 필명은 루쉰이었다.
1918년 5월 처음으로 '루쉰'을 필명으로 사용하고,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토착소설 '광인일기'를 출간해 폭력적으로 폭로하고 비판했다. 식인 봉건제도와 새로운 문학운동의 초석을 다진다.
1918년부터 1926년까지 그는 『절규』, 『무덤』, 『열풍』, 『방랑』, 『잡초』, 『황혼에 딴 아침 꽃』, 『화가이집』 등을 연이어 창작, 출판했다. , 『화가이』 『소집과 속편』 등 특별집에서는 애국심과 철저한 민주주의의 이념적 특징을 보여준다.
추가 정보:
1. 창작 방식
창작 방식으로 볼 때, <광인의 일기>는 주로 사실주의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작품이 전형적인 환경 묘사, 세부 사항의 진정성, 성격의 통일성을 강조하는 데 반영됩니다.
독자들이 읽으면서 광인의 '환상'을 바로잡아 보면, 그에 대한 행인들의 태도와 그에 대한 허 씨의 진단이 당시 사회 생활 현상에서 흔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리고 “판고가 천하를 열었을 때부터 그는 이야의 아들을 먹고 있었고, 이야의 아들에게서는 서희린을 먹었다”고 했고, “지난해에도 감옥에 포로가 있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찐 빵을 피에 담그고 핥았습니다"(이 세부 사항은 나중에 작가가 그의 다른 소설 "의학"에서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항상 그랬습니다" .
2. 작품의 영향
'광인일기'는 중국 현대문학사와 중국 현대문화사에서 시대를 초월한 의미를 지닌다. 중국현대문학사상 최초의 토속소설로서 중국현대소설(문학) 창작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그 심오한 사상은 중국현대계몽의 고차원적인 요약이다. 이는 형식과 사상 모두에서 중국 문학사와 20세기 중국 사상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광인의 일기'는 문학 혁명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현대 소설의 길을 여는 데, 특히 봉건 윤리의 유해성을 비판하는 데 계속해서 거대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미치광이의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