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의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바오회교는 예술계에서 비판의 대상이 되었고, 이후 장쩌둥으로부터 정치적 후과를 겪었고, 한때 사방이 적들에게 포위당하기도 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바오회교의 엔지니어 아버지는 '반동 권위자'로 낙인찍혀 강제로 고립되고 검열을 받았다. 그녀의 남편 장쩌둥은 국가체육위원회 룽가오탕 국장에 대한 비판에 반대했다는 이유로 '수정주의 블랙팁'이라는 비난을 받으며 비판의 핵심 대상이 됐다. 게다가 그의 남매 모두 '정치적 문제'를 안고 있었고, 바오혜교는 사방에서 궁지에 몰렸다.
보회교와 장쩌둥의 첫 아이가 태어났을 때, 바오회교는 모성의 기쁨을 누릴 시간이 없었고 농장으로 보내져 이른바 '노동개량'을 겪었다. 나는 그곳에서 거의 2년 동안 머물며 쌀을 재배했습니다. 집에 가는 일이 거의 없었고, 집에 갔을 때에도 아들은 그녀를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1968년 가을, <장쩌둥>이 개봉됐다. 1년 후, Zhou Enlai의 직접 지도하에 Zhuang Zedong은 일상 훈련을 재개하고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얻었습니다. 1970년 바오혜교도 장칭의 직접 개입으로 '개혁'을 중단하고 베이징으로 돌아와 다시 한 번 무대에 올라 모델 오페라로 '황하'를 연주했다. Bao Huiqiao는 농장에서 중앙 오케스트라로 옮겨진 후 처음에는 Jiang Qing에게 매우 감사했습니다. 나중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불만을 품는 것을 보고 남편에게 Jiang Qing과 거리를 두라고 반복적으로 상기시켰습니다. Zhou Enlai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고 노력하십시오. 이후 바오휘차오와 그녀의 남편 사이에는 의견차와 갈등이 생겼다.
1976년 가을, 10년간의 '문화대혁명' 대재난이 끝났고, 장쩌둥은 장칭그룹의 이사직에서도 해임됐다. 국가체육위원회가 격리해 조사했고, 바오휘차오도 연루됐다.
처음에는 바오후이차오(Bao Huiqiao)도 공연이 금지되었고 매일 피아노를 치는 학생들만 동행할 수 있었습니다. Bao Huiqiao와 Zhuang Zuodong은 한때 부러워했던 커플이었지만 문화대혁명을 겪으면서 감정적으로나 삶에서 점점 더 멀어지고 결국 헤어졌습니다. 1980년대 중반, 장쩌둥은 결론을 내리지 못한 채 집으로 풀려났지만 그들의 감정 세계에는 돌이킬 수 없는 커다란 균열이 생겼다. 1985년 베이징 둥청구청에서 이혼수속을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