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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자료에 대한 작문 및 논평

소개: 재료 구성은 주어진 재료와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하는 구성의 한 형태입니다. 재료구성의 특징은 재료를 바탕으로 구상하고 구상해야 한다는 점이다. 재료가 반영하는 중심은 글의 중심이다. 글쓰기는 재료가 드러내는 중심과 분리될 수 없다. 다음은 제가 수집한 고등학교 자료 모음집입니다. 읽어보세요! 1장: 이해

깊은 봄과 얕은 여름 사이에는 구름과 안개가 하늘을 덮습니다. 밝은 달 아래 친화이의 향기를 풍기는 사람은 누구이며, 북경의 연기와 구름을 뚫고 지나가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향기로운 옷을 입은 인물은 어디에 있습니까? 가지고 있든 없든 이해하는 마음입니다. 이해하는 마음이 있어야만 우리는 이해하는 마음으로 삶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해하는 마음이 있어야만 우리는 이해하는 마음으로 삶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있기 때문에 삶은 더 이상 창백하고 연약하지 않습니다. 바람과 비 속에서 우리는 바람과 비가 우리 삶에 가져오는 고통을 이해할 수 있고, 그래서 우리는 바다 위의 배에 홀로 앉아 바람과 비 뒤에 하늘에 떠 있는 화려한 무지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바다가 우리를 위해 무엇을 만들어 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어두운 밤 이후에 가장 아름다운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이해 덕분에 삶은 더 이상 외롭지 않습니다. Boya와 Ziqi는 그들의 이해로 인해 친한 친구가 되었고, 천리의 말은 그들의 이해로 인해 지구를 질주했습니다. Marx와 Engels는 그들의 이해로 인해 시대를 초월하여 유명해졌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가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돌아오기를 좋아하고, 가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돌아오기를 좋아할 것이다. 이해도 일종의 사랑이고 일종의 축복이라면 이해를 잘하면 반드시 더 많은 사랑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해 덕분에 역사는 더 이상 책의 누렇게 변한 페이지가 아닙니다. 악비는 의로운 사람이고, 문천향은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고, 주자청은 미국의 구호식품을 먹느니 차라리 죽기를 택하였으니, 세상을 아는 덕분에 그들의 영혼은 거센 풍랑 속에서도 시간이 흘러도 사라지지 않았다. 역사는 역사의 기념물로 자리잡고 우뚝 서서 느리고 긴 삶의 여정 속에서 사람들을 앞으로 나아갈 방향으로 이끈다. 우리 조상의 정신을 이해할 수 없다면 어떻게 미래 세대의 불멸의 사상과 찬란한 문화를 창안할 수 있으며, 중화민족이 어떻게 세계의 동쪽에 설 수 있겠습니까? 이해로 인해 중화민족은 부침을 겪어왔지만 여전히 세계 여러 나라들 가운데 우뚝 서 있습니다.

이해는 맑은 샘처럼 사람의 복잡한 마음을 정화하고, 이해는 미풍처럼 사람의 혼란스럽고 무지한 두뇌를 깨우고, 한 잔의 독한 차처럼 이해는 사람의 게으른 마음을 활기차게 한다. 밝은 빛은 어두운 밤에도 사람들에게 희망을 보게 해줍니다.

깊은 봄과 얕은 여름 사이에는 구름과 안개가 하늘을 덮고 있습니다.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두보(Du Fu)와 두무(Du Mu)처럼 진화이의 아름다움에 놀라지 않을 것이며,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루쉰(Lu Xun)과 린어탕(Lin Yutang)처럼 근면한 사고와 명상을 통해 베이징의 연기와 구름을 뚫고 지나갔습니다.

중국 문인들은 독특한 시각으로 인문학, 역사, 삶을 이해해 왔다. 그 불멸의 생각이 당신과 나 사이에 퍼지게 하시고, 역사의 격류 속에서 용감하게 전진하게 하소서. 후손들이 감히 이해에 힘쓰고, 국가가 이해에 강해지도록 해주세요. 이해력이 여름 꽃처럼 밝고, 가을 낙엽처럼 고요하고 아름답기를 바랍니다.

댓글

기사는 다양한 수사법, 깔끔한 문장 패턴, 엄격한 구조, 다중 질문 및 처음부터 끝까지의 울림이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지닌 시험 구성입니다. . 2장: (비)적응의 변화

Jian Yu는 "가장 절망에 빠졌을 때 별빛조차도 짧고 가까운 길을 비출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간은 우주에 살고 있으며 우주에 있는 모든 것의 복잡성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우주에 살기 때문에 일부 과학자는 모든 것에 적응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책임져야 합니다. 생존하다. 사람도 그러하니 식물은 어떨까요?

누구에게나 생소한 식물인 '각성나무'는 생활 여건에 따라 활동 위치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마음 놓고 자랄 수 있는 식물입니다. 물이 부족한 땅을 만나면 마음은 변화하여 구형으로 줄어들고, 바람을 따라 움직이며, 새로운 수원을 찾고, 다시 자라난다. 이것은 또한 큰 환경에서 배워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끊임없이 적응하고 조정하는 것. 그래야만 우리는 더 잘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환경이 적응할 때까지 기다리면 반드시 죽습니다.

(혹독한 환경 앞에서 가만히 앉아서 죽음을 기다릴 수 있을까?)

<종의 기원>에서는 “자연선택, 적자생존”이라는 사실을 인류는 이미 깨달았다. 그때 사회환경의 발전에 적응하는 사람은 남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도태된다. 기린은 원래 목이 길지 않았기 때문에 살아남기 위해 나무를 먹었다. 환경 변화에 반응하여 나무의 나뭇잎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진화합니다. 아마도 기린이 세상에서 사라지는 것을 막는 것은 적응하고 변화하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현재에 적응하고 살아가야 하기 때문에 자신을 바꿔야 한다. 적응하지 못하고 변화하지 않으면 반드시 탈락하게 되는 걸까? 그러나 이러한 역경은 일반적인 환경과도 어느 정도 일치합니다. 그리고 역경은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 적응하고 변화하도록 돕고, 불길을 부채질하는 역할도 합니다.

당시 이렇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레이 여사는 어려움을 계속 극복하고 발명과 창조를 거듭해 마침내 라듐을 발명했다. 그녀는 세상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과학적인 발명을 통해 세상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만 우리가 세상에 적응하고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도태된다.

하지만 생존하려면 적응을 위해 지역적 변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최종 결과는 없습니다. 명나라 때는 이지가 지도자였고, 방소여는 완고했으며, 환나라는 "삼군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서민은 야망을 잡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들이 적응한 것은 현대 세계 자본주의 사회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완고한 생각에 짓눌려 생을 마감했다.

적응하면서 자신을 변화시키는 법을 배워야만 우리 자신이 도태되는 것을 방지하고 더 잘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

기사 전체의 어휘 및 상호 관계: 변화에 적응, 조정 및 재환경, 주관적 및 객관적

적극적인 노력과 두뇌 사용, 욕구와 방법, 주관적인 주도성, 사고의 유연성은 상황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제3장: 자기 깨달음

세상은 반은 깨어 있고 반은 자고 있습니다. 잠자는 사람 중 절반은 실제로 자고 있고 나머지 절반은 자는 척하고 있습니다.

지난 세기 루쉰은 아Q가 '자고 있었다'고 말했다. 아Q는 정말 '잠들었다'고 해서 대작가 루쉰은 서까래처럼 펜을 들고 힘차게 소리쳤다. 철실에 자고 있는 아Q 같은 사람을 깨우려고요. 오늘은 '작은 웨웨'를 지나던 '행인'들이 눈을 뜨고 잠들었습니다. 학자 Zhou Lian은 이러한 사회 현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을 깨우느라 바쁜 것이 아니라 왜 잠자는 척하고 있는지 항상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자는 척" !Zhou Lian의 말은 현대 사회의 많은 냉소주의의 본질을 지적했습니다. 마음에는 불이 켜져 있지만 눈꺼풀로 빛이 전달되는 문과 창문을 막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존감이 낮고 개인이 현실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고 믿지 않지만, 현실에 불만을 갖고 있는 사람은 자신뿐이라고 생각하는 오만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든 것을 의심하며 세상에 아직 햇빛이 있고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나만의 작은 개인 세계에 갇혀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

네, 자는 척하는 것은 죄로 간주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법을 준수하고 조용히 지냅니다. 그들은 때리고 도망치지 않으며, 무장강도를 하지 않으며, 뇌물을 받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지 "그 문제는 그들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느끼고, 그냥 앉아서 자신의 "안정"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 '자는 척'하는 사람은 '귀신'과 다름없다. 그것은 죄가 존재하기 위한 조건이며 죄를 가능하게 만듭니다. 자는 척하는 자는 선을 알면서도 선을 행하지 아니하고, 악을 알면서도 악을 미워하지 아니하는 자니 이로 인해 선이 쇠퇴하고 악이 더 커지느니라.

'잠든 척'하는 사람들은 교양 있고 재치 있는 경우가 많으며, 교양이란 발달된 정신과 위축된 양심을 의미한다. “자는 척”하는 사람들은 실망할 뿐만 아니라 희망을 포기하고 희망을 조롱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상을 위해 분투하는 사람들을 보면 “이상을 음식으로 먹을 수 있느냐”고 비웃고, “양심에 물어보고 스스로에게 물어보라”고 하면 “양심? 몇 센트냐”고 냉소할 것이다. 파운드당 양심의 대가가 듭니까?" ?" 부정적인 말과 부정적인 생각이 안개처럼 퍼져 숨쉬기가 힘들다. "잠든 척"하는 사람은 "누구나 자기 집 문 앞의 눈을 치우고 남의 타일에 쌓인 성에에는 개의치 않는다"고 생각하며 모든 것이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모래가 숲 전체를 뒤덮고 있는데, '외로운 나무'로서 여전히 자유로울 수 있을까?

잠자는 척하는 것은 죄가 아니지만 죄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사회와 타인, 그리고 자신에게도 용서받을 수 없는 죄입니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내가 '자는 척'하고 있는 걸까?" 그렇다면 빨리 일어나세요. 이 시대에는 더 이상 '루쉰'이 없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는 더 이상 아Q도, 우마도 아니며 마음도 밝아집니다. Zhou Lian은 또한 "자는 척하는 사람이 깨우기로 결정하지 않는 한 결코 깨울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깨우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세상을 믿으세요. 해는 지고 내일도 다시 뜰 것이요, 봄은 갔다가 다시 봄이 오겠지만, 가시는 당신의 손을 찌르지만, 장미는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Gu Cheng의 "A Generation"을 생각해 보십시오: "밤은 나에게 검은 눈을 주었지만 나는 그 눈으로 빛을 찾았습니다." 그 숨막히는 시대, 그 황당하고 뒤틀린 시대에도 그 '세대'는 여전히 처음부터 열심히 일했습니다. 짙은 먹구름 속에서 희미한 빛이 보였다.

덜 세련되고 더 정의로운 충동을 믿지 않을 이유가 무엇입니까? 우리 각자는 등불과 같습니다. 태양이 빛날 수 없는 곳에서는 우리가 거기 있는 한 어둠이 물러갈 것입니다. 반대로 우리 각자가 눈을 감으면 푸른 하늘과 낮은 눈부신 밤으로 바뀔 것입니다.

냉소주의를 버리고 인생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세요. 자신을 장자(Zhuangzi)와 정반차오(Zheng Banqiao)와 비교하지 마십시오. 현재의 세상은 "큰 어리 석음이나 큰 농담"이 아니며 "어리석은 일이나 농담"으로 취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한 실제 사회에서는 인생을 플레이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인생을 게임으로 만들게 될 것입니다.

마음을 열고 눈을 뜨고 냉정하게 세상을 바라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