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秦)라는 글자로 시작하는 시는 무엇입니까
우송산(吳松山)에 새겨진 계남령
당나라 이백
< p> Sheng Da가 거기에 있는 한 숨겨진 빛은 그의 미덕을 속입니다.물고기와 용은 같은 연못에 있습니다. 용이 사라지면 물고기는 준비되지 않은 상태가 됩니다.
당시 선배 세대는 푸가 중재할 줄은 몰랐다.
은나라가 조화를 이루면 가벼운 가스가 별이 될 것입니다.
이인은 공상을 낳고 자신의 공로를 황지에게 기부했다.
통궁은 태가를 석방했고 섭정은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았다.
도명제 3년에 황제를 보좌하는 임무를 맡게 됐다.
개방성은 사람들의 마음에 닿고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운명이 나쁠 수도 있고, 종니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루안과 불사조가 갑자기 둥지를 덮어버리자 유니콘은 오지 않는다.
귀산은 노주를 덮고 있지만 도끼는 있지만 가시는 없다.
돌아와 돌아와라 밤은 더욱 풍요로워질 것이다. 2. 두정론 초기의 고대 산문
두정론, 수인수종, 그리고 그들의 형제인 두정헌과 두정장 모두 학자로 인정받았다. 수나라 때에는 한 반에 12명 남짓의 학자가 있었지만, 두정론 가문에서는 3명의 학자를 배출해 당시 사람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정관 원년, 상수 우익 재상 위정(魏政)이 고대와 현대를 비교하면 그 누구와도 비교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여 두정론을 추천했기 때문에 Du Zhenglun은 전쟁부 소속 Wailang 직위로 승진했습니다. 태종은 두정론에게 "내가 지금 인품과 재능이 좋은 사람을 추천하는 것은 내가 그런 사람을 좋아해서가 아니라 염씨에게 좋기 때문이다. 나는 내 씨족 친척과 영웅의 오랜 친구 중에서 인품과 재능이 부족한 사람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그 이후로 임명되지 않았습니다. 당신이 충성스럽고 정직하기 때문에 지금 당신을 임명합니다. 당신은 열심히 일하고 내 임명에 일관성을 가져야 합니다."
Zhenguan의 2년차에 Du Zhenglun은 "모든 것의 모든 것을 아는 것"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Taizong은 그의 신하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매일 법정에 갈 때마다 한 마디 말을 할 때마다 그것이 Lao Baisheng에게 좋은지 생각해야하므로 더 이상 말할 수 없습니다." 왕은 자신의 행동을 기억해야 하며, 이것은 좌세관에게 남게 됩니다. 저는 일상 생활에 대한 기록을 남기는 것입니다. 폐하께서 진실에 어긋나는 말씀을 하시면, 그것은 폐하의 성덕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천년이 지난 지금 염씨가 망가졌으니 폐하께서 조심히 다루시기를 바랍니다." 태종은 두정론의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며 두정론에게 비단 200개를 주었다.
정관 4년차에 두정룬은 계속해서 공보부장으로 승진했다. 정관 6년, 두정륜은 검열관 위정(魏淸), 비서 우신안(玉信南), 저자 야오사연(姫施蓮)과 함께 태종의 뜻에 따라 황제에게 편지를 보냈다. 그들을 위해 연회를 베풀고 그들에게 말하였다. "내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신하들은 군주에게 충성을 다합니다. 만약 신하들이 깨달은 군주를 만나면, 그들은 군주에게 충성하고 그들을 훈계할 것입니다. 용봉이나 비간 같은 충성스러운 신하들은 필연적으로 처벌을 받고 죽게 될 것입니다. 왕이 되는 것도 쉽지 않지만, 용을 길들일 수 있다는 것도 듣기에는 어렵습니다. 목 밑에 비늘이 있어 만지면 용도 사람을 죽일 것입니다. .이런 일을 자주 할 수 있다면 위험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입니다!" 곧 두정륜은 삼기의 종복이자 태자의 첩으로 임명되었습니다. 태종은 두정론에게 말했습니다. “나라의 왕자는 예로부터 귀하게 여겨졌으니 반드시 도덕적인 사람을 그의 조수로 삼아야 합니다. 지금 왕자는 젊고 그의 야망과 이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아니면 나중에 어떤 상황에서든 그에게 경고하고 제지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그에게 국가의 감독을 맡겼으니 그와 함께 있지 않기 때문에 나는 당신이 큰 야망과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윤리, 존경, 정직을 장려할 수 있으므로 일시적으로 포기하겠습니다. 당신은 왕자를 돕기 위해 내 곁을 떠났으니 이 임명의 무게를 알아야 합니다." , 기밀 관리에 관여했으며 거버넌스에 대한 영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당시 성첸왕은 발병이 있어서 법정에 갈 수 없었습니다. 그는 악당들과 가까이 지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태종은 정륜에게 말했습니다. "내 아들은 발에 문제가 있어도 뭔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판이 좋지 않습니다. 유덕한 사람을 사랑하고 선한 사람을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가 초대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입니다. 그 사람은 개인적으로 낮은 지위에 있는 사람이므로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가르쳐도 듣지 않으면 나에게 말해야 합니다. "두정론이 여러 번 충고했지만 태자가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태종이 말한 것을 왕자에게 말했습니다. 태종이 태종에게 이 일을 알렸습니다. 태종이 두정론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말한 것을 왜 왕자에게 말했습니까? Du Zhenglun은 "내가 그에게 깨달음을 주었지만 그가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폐하의 말씀을 사용하여 그를 겁주었고 그가 겁을 먹고 어쩌면 친절로 돌아올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태종은 매우 화가 나서 두정륜을 궁정에서 쫓아내고 그를 고저우 태수로 삼았고, 그를 교주 태수로 강등시켰습니다. 나중에 성겸이 모반을 계획했는데, 이 문제는 후군기가 허우군기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준지는 두정륜에게 금띠를 주었기 때문에 그는 국가로 유배되었다. 3. 한자어 '린' 또는 '신'의 어원과 번역은 '린'이다. 기린(麐)의 약자로 뛰어난 재주를 지닌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사슴, 린. Shuowen". : “고전은 모두 Lin을 기반으로합니다. Duan은 "고전을 쓸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Jingfang Yi Zhu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린은 몸통, 소꼬리, 늑대의 이마, 말발굽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섯 가지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배 아래는 노란색이고 키는 2피트입니다. 엘크발 린을 쏘고 있습니다. —— Han Sima Xiangru의 "Zixu Fu"Jie Fu Fang Lin ——Zhang Heng의 "Tokyo Fu"Xue의 메모: "큰 사슴은 Lin이라고 불립니다." "린록을 잃고 뜸을 얻는 것이 두렵습니다. - "천부륜·서안제" 기린 [기린; [중국] 유니콘] 린을 혼자 부르는 사람은 큰 사슴이고 린린을 부르는 사람은 자비로운 짐승입니다. 기린은 독신일 수 있습니다. Hu Lin —— "Shuowen"단락 주석 Xishou Huolin —— "Ai Gong 14 년" 또 다른 예 : Fenfeilinjiao, Lin Tower라고도 함. Qilin Pavilion은 Qilin Pavilion에있었습니다. 한 왕조 Xuan 황제의 통치) Linzhi (린 발), Linyou (기린 비행), 왕실과 고위 인사를 나타냅니다. 고귀한] 예를 들어, Lin Temple (왕실을 담당하는 Yamen), Linzi Fengchu (봉황의 어린 기린의 아들). 귀족의 후손에 대한 비유) 희귀하고 귀중한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 Linjiao(세상의 희귀하고 귀중한 것에 대한 비유). 희귀하고 귀중한 것을 비유), 봉황과 깃털(멋지고 귀중한 것을 비유)
鑫(xīn) (ㄒㄧㄣˉ) 상점 이름 사람 이름에 자주 사용되는 문자 , "번영하거나 좋은 이익"을 의미합니다. 이름 - "Zheng Zi Tong" 금속,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요소는 Xin, Sen, Miao, Yan 및 Yao Xin으로 구성됩니다. 보로 시작하는 한문은 무엇입니까?
< p> 백아각선백야는 거문고를 잘 쳤고, 종자기는 듣기를 잘했습니다. Zhong Ziqi는 "정말 훌륭합니다! 태산만큼 높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흐르는 물을 목표로 Zhong Ziqi는 "정말 강과도 같습니다! "보야가 생각한 것을 종자기는 반드시 얻을 것이다. 자기가 죽자 보야는 세상에 더 이상 음악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하프의 줄을 부러뜨리고 다시는 북을 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석
Jue: 잘라냅니다.
Shan: 잘해요, 잘해요.
산을 목표로 합니다. Zai: 느낌표를 의미하며 "아"를 의미하는 모달 입자입니다.
E'e: 높음
Xi: "ah"와 동일합니다. ".
루오: 마치~~.
양양: 넓다.
생각: 있어야 한다.
뜻: 생각한다 .
지인: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고 같은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
푸: 다시, 다시
의 소리로 발음됩니다. 여기 "시안"이 있습니다.
번역
보야는 피아노를 잘 치고, 종쯔기는 듣기를 잘한다. 백야가 피아노를 치면 우뚝 솟은 태산이 생각나고, 종자기는 듣고 “좋다! 피아노 소리가 우뚝 솟은 태산과 같다!”라고 외쳤다. Ziqi는 "그래, 피아노 소리는 끝없는 강물과도 같아!"라고 말했습니다. Boya가 어떻게 생각하든 Zhong Ziqi는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종자가 세상을 떠난 후 보야는 세상에 종자기보다 자신을 더 잘 아는 사람은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아끼던 피아노를 부수고, 줄을 끊고, 평생 동안 다시는 피아노를 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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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ya는 드럼과 하프를 잘 연주하고 Zhong Ziqi는 듣기를 잘합니다. 보야가 하프를 연주하며 높은 산을 겨냥하여 말했다: "참 좋다! 태산만큼 높다!" 흐르는 물을 겨냥하여, 종쯔기가 말했다: "정말 좋다! 강!" Boya / Suo 생각해 보세요, Zhong Ziqi/알겠습니다. Ziqi가 죽자 Boya는 세상에 더 이상 음악이 없을 것이며, 진줄이 끊어지고 남은 생애 동안 더 이상 북을 연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 내 이름의 마지막 두 글자는 Qi와 Lin입니다. 두 글자 '마스터'의 고대 유래에 대해 묻고 싶습니다. ·
Qi의 원래 의미 : 닮은 전설의 동물 사슴이고 뿔이 하나 있고 몸 전체에 비늘이 있고 황소 같은 꼬리가 있습니다.
행운의 상징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자비로운 짐승인 치(Qi)는 엘크의 몸통, 소의 꼬리, 뿔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 "Shuowen" "Lin"은 고대 중국어에서 특별한 의미가 없습니다. 이름을 지은 사람이 "lin"이라는 단어와 결합하여 동음이의어를 선택한 것 같습니다. 기린이 된다. 기린 기린수복(기린을 수놓은 명청무관의 옷), 기린부 도착(자비로운 짐승은 나타나지 않음.
기린 싸움에 대한 비유) 기린과 싸우다), 기린의 옷(옷 위에) 유니콘이 수놓인 것), 유니콘 문(관저 뒤에 있는 파란색 유니콘이 그려진 문)은 모두 유니콘이라고 한다. 유니콘은 뛰어난 사람이 말을 달라고 하고, 유니콘에게 놀라는 것을 비유적으로 자주 사용합니다. ——당나라 두보의 상위좌상 20운 또 다른 예는 기린묘(유명한 관리와 귀족의 무덤)입니다. 6. 고대 문헌의 기린 설명
한유의 "화림지에"인가요?
린은 정신, 조조. 그것은 "봄과 가을"에 쓰여진 "시"에서 낭송되었으며 수백 가지 사상 학파에서 쓴 전기와 혼합되었습니다. 비록 여성과 어린이 모두가 그것이 상서로운 것임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린은 집에 있는 짐승도 아니고 세상에 영구적인 존재도 아닌 하나의 사물이다. 모양도 말, 소, 개, 자칼, 늑대, 엘크처럼 다릅니다. 그러나 린이 있더라도 그것이 린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내가 아는 뿔 달린 것은 소, 내가 아는 하이에나 있는 것은 말, 개와 자칼, 늑대와 엘크, 나는 개, 자칼, 늑대와 엘크인 줄 안다 . 웨이린도 알려지지 않았다. 알려지지 않은 경우 불길하다고 부르는 것이 적절합니다. 하지만 린이 나오면 자신의 입장을 걱정하는 성자가 분명 있을 것이다. 린은 성자입니다. 성인은 임(臨)을 알아야 하며 임(至)의 열매는 불운하지 않다. 그는 또 “린이 린인 이유는 체형이 아니라 덕에 따른 것”이라며 “린이 나올 때 성자를 대하지 않는다면 불운하다고 말하는 것도 적절하다”고 말했다. 7. 한문 고전, Yan Guang 시작 부분의 원문
Yan Guang의 예명은 Zun이라고도 알려진 Ziling이었고 그는 Kuaiji Yuyao 출신이었습니다. 거의 유명하지 않은 그는 광우(Guangwu)와 함께 공부했습니다. 광무는 즉위하면서 이름을 바꾸고 사라졌다.
황제는 자신의 재능을 곰곰이 생각해 보고 찾아보라고 명령했다. 나중에 제나라는 "늪에 양털을 두른 사람이 고기를 잡고 있었다"고 보고했는데, 황제는 그의 영광을 의심하여 마차를 준비하고 그를 고용하기 위해 사신을 보냈다. 나중에 세 번의 반격이 옵니다. 그는 북부군에 넘겨졌고 매트리스도 받았습니다. 내시는 밤낮으로 먹었습니다. Situ Houba와 Guang Sujiu는 편지를 전달하기 위해 사신을 보냈습니다. 사용권자는 광씨에게 “광씨가 왔다는 소식을 듣고 당장 무엇인가 이루고 싶었는데 전씨에게 억지로 하게 돼 얻지 못했다”고 말했다. 해질녘에 절하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광은 대답하지 않고 그에게 편지를 주고 받아 적었다. "황제의 집 기슭에, 그리고 삼각대의 위치에 있어서 매우 좋다. 회인(淮仁)과 의로움은 세상 사람들이 높이 평가하고, 명령에 대한 아첨과 복종은 최고이다." - 팔덕(八德)과 풍조지(鳳趙治). 황제는 웃으며 말했다. "미친 노예는 예전 방식을 고수하고 있어요!" 광이 누울 수가 없자 황제는 누워 있는 곳으로 가서 광의 배를 쓰다듬으며 말했다. "어이, 묘의 아들아, 왜 우리가 서로 도와 악을 처리하면 안 됩니까?" 다시. 오랜 시간이 흐른 뒤 눈을 뜨고 그를 바라보며 말했다. "과거 당나라는 덕이 가득했고 조복은 깨끗했습니다. 학자들은 야망이 있는데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겠습니까?" 황제는 "Ziling, 내가 어떻게 당신을 배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한숨을 쉬고 떠났습니다.
다시 빛을 끌어오며 옛날 얘기를 하는 건 상대적으로 피곤한 일이다.
황제가 태연하게 광에게 “저는 예전에는 어떻습니까?”라고 묻자, “차승 폐하(조금 더 뚱뚱함)가 세상을 떠났습니다.”라고 대답했다. 내일 타이시는 게스트 스타가 왕위를 침해했고 매우 불안해하고 있다고 보고할 것입니다. 황제는 웃으며 "나의 오랜 친구 안자령이 당신의 신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관료들을 훈계하는 것 외에도 고집스럽게 부춘산에서 농사를 지었고 후세들은 그의 어업 장소를 연릉이라 불렀습니다. 건무왕 17년에 성격이 회복되었다. 아니요. 여든 살에 마침내 집에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