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o zongyi 의 업적 기여도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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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월 6 일 새벽 국학 종사인 라오종이가 10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 /p>
< P > 라오종이는 당대에서 가장 유명한 중국 전통문학의 거장으로, 고체, 법, 절대, 모든 것이 뛰어나며, 많은 인문학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뛰어난 공헌을 가지고 국내외 동료와 후배들로부터 존경을 받고 있다. 전종서 (WHO) 는 그가 무단결석의 귀재라고 말했고, 계부림은 그가 마음속의 대가라고 말했다. 김용은 "홍콩은 문화사막이 아니다" 고 말했다.
< P > 라오종이씨는 학술과 예술을 한 몸에 모아 국제적으로 공인된 거장 남파 문화종사이다. 다양한 외국어에 정통하고, 지식이 해박하며, 부오차, 저작 등신에 정통하다. 60 여 년 동안, 갑골문, 간보학, 돈황학, 불학, 도학, 사학, 철학, 고문학, 인도 바티칸학, 서아시아 서사시, 예술사, 음악, 사학, 서화, 이론 등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기울였다. 전문 저서 60 여 종 외에도 세계 각 주요 학술지와 각 주요 서적에 발표된 논문이 있으며, 단문과 잡문은 약 400 편이다. 예술 방면은 회화 서예에 조예가 특히 깊다. 회화 방면에서는 산수화, 사생, 역외 산천, 한 가지 방법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면모를 가지고 있다. 인물화는 법백화의 백묘화법을 취하여 이용면, 원수십주, 진노련의 집 밖에서 새로운 길을 열어 큰 영향을 미쳤다. 서예 방면은 문자에 뿌리를 내리고, 행초서는 명말 제가의 호우 () 에 녹아들고, 전서 () 는 곡구 (), 정주 (), 동심 (), 완백 () 의 길이를 모두 채취하여 스스로 격식을 이룬다. 주장은 경박하고, 매력적이고, 섬세한 병을 극복하기 위해' 무겁고',' 서투른',' 큰' 이어야 한다. 그 책은 숨결이 텅 비어 있고, 순순하고 고풍스럽고, 척폭 안에 소박하고 간결하며, 한묵을 물들이며, 매우 정교하다. 사실, "필할 때 편은 금수로, 먹동할 때 글자는 주옥으로 되어 있다" 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라오종이씨는 당대 중국 학술사에서의 지위와 영향으로 계부림, 이학근, 돈중련, 강백근, 이연승 등 중국 유명 학자와 데이미웨이, 지전온, 길천 운지랑 등 해외 한학자문평이 있어 홍콩 삼련서점' 노종' 에 수입을 올렸다 간단히 말하자면, < /p>
(1) 이번 세기 왕국 이후 중국 전통 인문학 연구, 즉 건가제로의 기초 위에서 어떻게 한 단계 더 나아갈 것인가라는 세 가지 요점으로 요약할 수 있다. 올라가는 길은 학자의 개인의 타고난 자질과 치학 스타일, 학술적 배경의 차이에 따라 다른 면모를 드러낸다. 진인이 선생이 사론으로 승승장구하고, 전종서 선생이 문심으로 장관을 보는 등. 그러나 전반적인 정신은 지하 문화재와 종이 문헌 상호 증명서, 이족고서와 우리 나라 구적증명, 외래관념과 민족학술의 융합이다. 이 총체적 정신은 중국 전통 학술이 20 세기의 사회과학 세례를 거쳐 학술적 성격을 단련한 후 중국 전통 학술문사철으로 돌아가 집을 가리지 않고 새로운 길을 여는 것이다. 분수에 따라 합치는 것은 바로 중국 인문 학술의 내재적인 생명이다. 라오 zongyi 는 특별한 성격 지성을 통해 바로 이 학술적 조류에 처해 있는 전선 인물로, 그 성적은 당대의 일류 거장과 견줄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2) 1949 년부터 1978 년까지의 특수시대적 요인으로 인한 폐관쇄국 상황, 특히 문혁 10 년 혼란으로 중국 문화에 대한 미친 짓밟음, 중국 인문 학술 연구는 응당한 성취와 활력이 부족하다. 이 시기는 바로 라오 학문 생명의 정진기이며, 바로 그가 중국과 해외 한학 연구가 많지 않은 다리 인물 중 하나로 성장한 시기다. 예를 들어, 1956 년, 라오종이는' 돈황본 노인이 학교지를 주선하고 싶다' 를 발표하여, 런던에 소장된 이 초창기 스승도 사상을 반영한 천재비적을 전문으로 기록하여, 지증으로도 겸하여 원시 도교사상을 천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프랑스의 중국 종교권위 강덕무는 이 책으로 제생을 가르쳤고, 이후 유럽 도교 연구의 장기 계획을 불러일으켰다. 21 세기의' 동학서 점진' 사에서 라오종이는 중요한 개풍의 인물이다. 만약 21 세기의 동학 서익이 계속 이어진다면, 라오 종이의 학술적 위치도 따라서 그 중요성을 드러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 /p>
(3) 라오종이의 학술적 예술적 조예가 모두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그는 학문과 예술을 하나로 모아, 그 박협의 주류, 아인의 깊은 경지로 당대의 희귀한 국학 종장이가 되었다.
동시에, 그의 문화 세계는 자신감, 자족, 융화, 조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20 세기 내내 일반 지식인들은 동양과 서구, 전통과 현대,' 신파' 와' 구파'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그는 불안과 곤혹스러움이 없었다. 그의 세계에서는 동양과 서양의 격차가 없고, 고대와 현대 사이에는 갈라진 틈이 없다. 라오종이의 학문, 예술, 문화인격, 홍콩 일지와 매우 중요한 유사성이 있다. 특별한 지정학에 의해 만들어진 학술 문화사 현상이다. 이 패러다임이 세운 표격은 미래의 중국 학술에 중요한 계시의 의의가 있을 것이다. < /p >